.Telescope hack opens a sharper view into the universe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May be an image of text that says 'Septe Thesigne Hawking away mostlar Gravitational Waves Modifie sample.1. breeaeee Firstpred couldbeheard, like&cosmicbell Waves Aeлe erated naturally >>Now,theexis C10000eQ egfablu00g0dF hales vered0b0ogf boogf Thetracesha echoes _Thisgroundbrea cosmic cosmicraysand aysand 0.0 Osc=00 dfpoo Aebooe ely new dapadar @@π Dator and Uhisese detections due 05 welosh Because White -aneray 4πο waves detected 3d2R dt2 ClearestSignalEver predision engi 3(dR²) :daloymama小通でし会管をにocme dt GfUGO 201 mos clear demonstrated 8ntGpR2 3kc² measurin deviceseverbu built. lessthanaten-thou the recent discovery ofa blackabuale_menge event dubbed GW25011 thioknesof aproton ithehumber 2025.'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B메모 2510241432_소스1.재해석 요약중【】

소스1.
https://scitechdaily.com/scientists-finally-hear-black-holes-ring-confirming-hawkings-famous-prediction/

.Telescope hack opens a sharper view into the universe

과학자들이 마침내 블랙홀의 울림을 듣고 호킹의 유명한 예측을 확인하다

 

GW250114 Black Holes Collision Gravitational Waves

유럽 ​​중력 관측소2025년 10월 23일

_중력파가 처음 감지된 지 10년 만에 과학자들은 지금까지 가장 선명한 신호를 포착했습니다. 이는 스티븐 호킹의 가장 유명한 예측 중 하나를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_연구진은 업그레이드된 LIGO 검출기를 사용하여 10억 광년 떨어진 곳에서 두 개의 블랙홀이 충돌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그로 인해 우주 종처럼 블랙홀이 울리는 소리가 "들릴" 정도로 정밀한 시공간 파동이 생성되었습니다.

1-1.우주에 대한 새로운 창

_2015년 9월 14일, 과학자들은 약 13억 년 동안 우주를 가로질러 지구에 도달했던 미약하지만 놀라운 신호를 감지했습니다.

_이 신호는 멀리 떨어진 두 개의 블랙홀이 나선형으로 합쳐지면서 중력파라는 시공간의 파동을 방출하면서 발생했습니다.

_1세기 전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이 처음 예측했던 이 파동은 빛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공간 자체의 구조 자체에 생긴 왜곡이었습니다. 그날, 레이저 간섭계 중력파 관측소( LIGO )의 두 대의 관측기가 중력파를 최초로 검출했습니다. 6개월간의 면밀한 분석과 검증 끝에 LIGO와 Virgo의 협력 연구진은 2016년 2월 이 역사적인 발견을 발표했습니다.

【중력파는 일반적으로 sample4.msoss.dark_matter.sys에서 자연 발생된다.

>>>하지만 보통물질계에서는 암흑물질에 의해 블랙홀 vixer나 중성자 별, smolas.vixx간 충돌에 의해 생성 되어지는 것으로 추측된다. 허허.

>>>이제 그 이상한 울림의 흔적 음파를 통해서도 중력파의 존재를 알게 되었다.

이는 이미 실체는 사라진 남은 흔적이나 충돌에 의한 우주론은 새로운 lpms(lattice pointer.ms)접근이 필요하다. 으음.

그 흔적에는 위치가 있고 경로 추적이 lpms로 가능하다.

[1-2.
_이 획기적인 관측은 우주를 연구하는 완전히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_ 그때까지 천문학자들은 X선, 가시광선, 전파 등 다양한 형태의 빛과 cosmicray, 중성미자 같은 고에너지 입자에 의존하여 우주를 탐구해 왔습니다. ]

>>>>>그러나 이제는 lbms의 시각으로 그런 조잡스런 일들을 감지하게 된다. 허허.




_이제 과학자들은 우주의 사건들을 시공간 자체에 미치는 중력 효과를 통해 처음으로 관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십 년간의 노력 끝에 이룬 이 업적은 LIGO의 설립자 세 명에게 2017년 노벨 물리학상을 안겨주었습니다 .


1-3.확장되는 감지기 네트워크
_검출량의 급격한 증가는 양자 정밀 공학의 발전을 포함한 장비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에 기인합니다. 이 검출기는 역사상 가장 민감한 측정 장치입니다.

_검출기가 포착하는 중력파는 시공간의 왜곡을 매우 미세하게 발생시키기 때문에 LIGO와 Virgo는 양성자 두께의 1만 분의 1도 안 되는 미세한 변화도 측정해야 합니다. 이는 사람 머리카락보다 약 700조 배나 얇은 두께입니다.

2.지금까지 가장 명확한 신호 
_장비의 향상된 감도는 GW250114(숫자는 중력파 신호가 지구에 도달한 날짜인 2025년 1월 14일을 나타냄)라는 이름의 블랙홀 병합 현상의 최근 발견에서 잘 드러납니다.

_이 사건은 최초의 블랙홀 발견(GW150914)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두 사건 모두 약 13억 광년 떨어진 곳에서 태양 질량의 30~40배에 달하는 블랙홀이 충돌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하지만 10년간의 기술 발전으로 장비 잡음이 감소하면서 GW250114 신호는 훨씬 더 선명해졌습니다. 


2-1.호킹의 블랙홀 면적 정리 테스트

_LVK 팀은 합병으로 방출되는 중력파의 주파수를 분석함으로써, 스티븐 호킹이 1971년에 제시한 블랙홀 면적 정리(Black Hole Area Theorem)에 대한 현재까지 확보된 가장 우수한 관측 증거를 제시할 수 있었습니다.

_블랙홀 면적 정리는 블랙홀의 총 표면적은 감소할 수 없다는 이론입니다.

【블랙홀의 표면적 정리는 mslpbase(magicsum.lattice_point.base.2d)개념이다. 호킹이 이수준까지 왔으리 없다고 보는데..나의 이론의 근간인 마방진을 모를테니...허허.

>>>>블랙홀 vixer는 msbase.galaxy.asize내에 제한적으로 존재한다. 그래서 asize에 존재하는 블랙홀의 종류는 sample1.에 이미 알려져 있고 그 수효도 정해졌다.

sample1.
msbase12.qpeoms.2square.vector
oms.vix.a'6,vixx.a(b1,g3,k3,o5,n6)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_블랙홀이 합병하면 질량이 합쳐져 표면적이 증가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중력파의 형태로 에너지를 잃기도 합니다.

_또한, 합병으로 인해 합쳐진 블랙홀의 회전 속도가 증가하여 표면적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_블랙홀 면적 정리는 이러한 여러 요인에도 불구하고 총 표면적은 반드시 증가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제한된 sample1.블랙홀에서 보듯이 제한된 qpeoms.vixer 블랙홀은 같은 크기를 가진 것이기에 충돌후 표면적이 변하지 않는 것은 qpeoms.vixer로로써 동기화 되었다는 뜻이고 표면적인 증가하였다면 msbase./vixer로써 질량변수로 표면적이 늘었다는 함의이다.

>>>>이런 블랙홀 충돌간 면적정리가 중요한 잇슈인 것으로 우리가 한가롭게 블랙홀의 정체를 정의할 수 있는지는 개인적인 의문이다. 그런 주제는 같은 면적으로 뭔그림이 짜맞춰지는지 알려는 퍼즐과 같다. 그런 유형은 우주에서 주요한 요소가 될지언정 정작 우주론 스케일을 이해하는데 별건 주제일듯 하다.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2-2.
_이후 호킹과 물리학자 야콥 베켄슈타인은 블랙홀의 면적이 엔트로피, 즉 무질서의 정도에 비례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 발견은 이후 양자 중력 분야에서 획기적인 연구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이는 현대 물리학의 두 축인 일반 상대성 이론과 양자 물리학을 통합하려는 시도였습니다.

_본질적으로, (Virgo가 정기 점검 중이었고 이 특정 관측 동안 KAGRA가 오프라인 상태였기 때문에 LIGO만으로 이루어진) 이번 검출을 통해 연구팀은 두 개의 블랙홀이 하나로 합쳐지면서 커지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고, 이는 호킹의 정리를 입증했습니다.

_초기 블랙홀의 총 표면적은 24만 제곱킬로미터(영국 면적과 거의 비슷)였지만, 최종 면적은 약 40만 제곱킬로미터(스웨덴 면적과 거의 비슷)로 확연히 증가했습니다.

2-3.
_이는 블랙홀 면적 정리의 두 번째 검증입니다. 초기 검증은 2021년에 첫 번째 GW150914 신호 데이터를 사용하여 수행되었지만, 당시 데이터가 그만큼 정확하지 않았기 때문에 결과의 신뢰 수준은 95%였고, 새 데이터의 신뢰 수준은 99.999%였습니다.

_킵 손은 호킹이 2015년 중력파 검출 소식을 듣고 바로 자신에게 전화를 걸어 LIGO가 자신의 정리를 검증할 수 있을지 물었다고 회상합니다. 호킹은 2018년에 사망했고, 안타깝게도 그의 이론이 관측을 통해 검증되는 것을 보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손은 "호킹이 살아 있었다면, 합쳐진 블랙홀의 면적이 증가하는 것을 보며 기뻐했을 겁니다."라고 말합니다.

3-1.블랙홀이 종처럼 울리는 것을 듣다

_이러한 유형의 분석에서 가장 까다로운 부분은 합쳐진 블랙홀의 최종 표면적을 결정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_합병 전 블랙홀의 표면적은 두 블랙홀이 나선형으로 합쳐지면서 시공간을 뒤흔들고 중력파를 생성하기 때문에 더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블랙홀이 합쳐진 후에는 신호가 그렇게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른바 링다운(ringdown) 단계에서 최종 블랙홀은 마치 종을 친 것처럼 진동합니다.

_새로운 연구에서 연구진은 링다운 단계의 세부 사항을 정밀하게 측정하여 블랙홀의 질량과 회전을 계산하고, 나아가 표면적을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_더 정확하게는, 링다운 단계에서 두 가지 뚜렷한 중력파 모드를 최초로 확실하게 구분해 냈습니다. 이 모드들은 종을 쳤을 때 나는 특징적인 소리와 유사하며, 다소 유사한 주파수를 가지지만 서로 다른 속도로 소멸되어 식별하기 어렵습니다.

_GW250114에 대한 향상된 데이터를 통해 연구팀은 모드를 추출하여 블랙홀의 링다운이 이론 모델에서 예측한 대로 정확히 발생했음을 입증했습니다.


3-3.발견의 한계를 넓히다

_LIGO와 Virgo는 지난 10년 동안 중성자별의 존재를 밝혀냈습니다. 블랙홀처럼 중성자별은 거대한 별의 폭발적인 죽음을 의미하지만, 무게는 더 가볍고 빛납니다.

_주목할 만한 것은 2017년 8월, LIGO와 Virgo는 두 중성자 별의 충돌, 즉 킬로노바 를 목격했습니다 .

_이 충돌로 금과 기타 무거운 원소들이 우주로 날아갔고, 전 세계 수십 개의 망원경이 관측에 참여하여 고에너지 감마선부터 저에너지 전파까지 다양한 빛을 포착했습니다.

【우주에는 수많은 충돌 위치와 알려지지 않은 생성물과 파편과 흔적들 나타난다.

>>>그리고, 충돌과는 전혀 관련없이 lattice.ms(lms)에는 순간에서 긴시간 동안, 알려지지 않은 qqcell. mbshell 물질이나 qqcell.tsp 렙톤 보손 입자들이 시공간 위치에 나타난다.

>>>그들이 무작위로 발생한다지만, 발생 위치가 보이드처럼 전혀 없는 것이 아니기에, lms.tensor의 범위에서 벌어진 사건이 된다. 이를 lattice.ms (lms)로 정의역(*)될 수 있다.

>>>그리하여 이를 lms.qpeo.0oss.1qpo.2bae)=lms.qpeo(012)로 재정리 되어 기존의 qpeoms.0oss.1qpo.2base=ms.qpeo(012)와 전혀 다른 자연현상을 포착하고 설명하게 된다. 이는 몇일 전에 알아낸 착상적 정의역 발견(*)이다.


_이 "다중 메신저" 천문학 사건은 단일 우주 사건에서 빛과 중력파가 동시에 포착된 최초의 사례였습니다.

_오늘날 LVK는 천문학계에 잠재적인 중성자 별 충돌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천문학자들은 망원경을 사용하여 또 다른 킬로노바의 흔적을 찾기 위해 하늘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