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bble Spots a Glowing “Ring of Fire” in a Distant Spiral Galaxy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May be an image of text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메모 2510250216_소스1.재해석 요약중【】

소스1.
https://scitechdaily.com/hubble-spots-a-glowing-ring-of-fire-in-a-distant-spiral-galaxy/

 

 

.허블, 먼 나선 은하에서 빛나는 "불의 고리" 발견

Spiral Galaxy NGC 6951

ESA/허블 제공2025년 10월 24일

_약 7천만 광년 떨어진 아름다운 나선 은하 NGC 6951은 별과 먼지가 소용돌이치는 팔과 빛나는 황금빛 중심부로 빛납니다.

_그 중심부에는 밝게 빛나는 핵주변 폭발성 고리가 있는데, 중앙 막대에서 흘러나온 가스가 별 탄생의 광란을 불러일으킵니다.

_NGC 6951은 7천만 광년 떨어진 곳에서 빛나고 있으며, 나선팔은 새로운 별들로 가득 찬 눈부신 중앙의 폭발적 항성 고리를 형성합니다.

1-1.
_이 우주의 거대한 존재는 막대가 어떻게 은하를 형성하고 영겁의 세월 동안 별의 생성을 지속시키는지 보여줍니다.

_이번 주 허블 우주 망원경 사진 에 담긴 밝은 은하는 지구에서 약 7천만 광년 떨어진 세페 우스 자리에 위치한 NGC 6951입니다 .

2.
_이 사진은 NGC 6951이 복잡한 구조로 가득 찬 놀라운 나선 은하임을 보여줍니다 .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빛나는 붉은 성운 , 빛나는 푸른 별 , 그리고 검은 먼지 조각들이 점점이 박힌 넓은 나선팔입니다.

_이 나선팔들은 빛나는 황금빛 중심부를 우아하게 감싸고 있으며, 그 안에서 오래된 별들이 따뜻한 빛으로 함께 빛납니다. 중심부는 또한 길게 늘어져 있어, 별들로 이루어진 천천히 회전하는 막대가 존재함을 보여줍니다.

2.스타버스트 링의 미스터리

_천문학자들은 이 막대가 NGC 6951의 가장 매혹적인 특징 중 하나인 밝은 핵을 둘러싼 옅은 청백색 고리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_핵주변 폭발성 고리(circumnuclear starburst ring)로 알려진 이 고리는 은하 핵을 둘러싼 강렬한 별 형성 영역을 나타냅니다.

_이 막대는 가스를 중심부로 끌어당기고, 그곳에서 약 3,800광년 너비의 고리를 형성합니다. 막대를 따라 두 개의 어두운 먼지 띠가 이 가스가 고리로 흘러드는 지점을 추적합니다.

【은하의 나선형 회전운동은 주변의 강착 물질을 형성하며 쉽게 빨아드리는 역할을 한다.

>>>그 회전력은 linear.sidemsbase.galaxy에 있다. 어허.

보기1.사이드 회전력 oms

01 00 00 00
00 00 01 00
00 00 00 01
00 01 00 00

>>>>
보기2.msbase4. 자연 에너지 생성의 순서적 상수. 시작수는 무한정 다를 수도 있고 등차도 무한히 다를 수 있어서 에너지 순번 상수(energy sequence_constant)는 무한히 변한다.

01 02 03 04_0203
05 06 07 08_05
09 10 11 10_09
13 14 15 16

>>>>묘하게도 중심축으로 중입자 mbshell.number.nk.msbase.size 크기 불리기의 불씨를 키운다. 여기에는 qpeoms.(lepton.quark.boson):qpms.nqvix.qqcell이 폭발적으로 개입된다.

>>>사이드는 점점 나선 회전으로 커지고 중심부는 중입자 핵은 많아진 하드론 hadron.additive.nk 별들로 msbase가 점점더 밝아진다. 어허.

>>>이 상황을 sidems.shell.nk.hadron.baryon.mod를 연상 시킨다.

[입자물리학에서 중입자수(Baryon number) 또는 바리온수(baryon number )란 입자의 가법(additive) 양자수의 하나로, 입자에 들어 있는 쿼크의 수와 반쿼크의 수의 차의 ⅓이다. 

표준 모형이 건드림이론 수준에서 보존하는 우연한 (accidental) 대칭 가운데 하나다. 기호는 B.

정의:B=1/3(nq−nq¯)

색과 맛깔에 관계없이, 모든 쿼크의 숫자를nq, 모든 반쿼크의 숫자는 nq¯로 한다. 쿼크 이외의 모든 기본입자는 중입자수가 0이다.

중입자수를 쿼크의 수가 아니라 ⅓로 정의하는 이유는 색가둠에 따라 쿼크가 독립적으로 존재하지 않아 편의를 위한 것이다. 이렇게 정의하면 모든 중입자는 중입자수 1을 가지고, 반중입자는 −1, 중간자와 렙톤은 0이다. 만약 펜타쿼크가 존재한다면 중입자수는 1이고, 테트라쿼크와 글루볼의 중입자수는 0이다.

표준 모형에서는 렙톤 수는 각 세대 별로 전자 수, 뮤온 수, 타우온 수가 개별적으로 보존되지만, 중입자수의 경우 그렇지 않다. 이는 쿼크 섞임으로 인하여 세대가 바뀌는 현상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은하의 핵이 왜 그토록 강력한 회전력을 가졌는지는 dark_enrgy.qpms.nqvix.qqcell qpeoms.field.force 때문임이 드러난다. 으음.


>>>>>
어쩌면, 암흑물질이 정의역(*):B=1/3(nq−nq¯)oser로 정의된 sample4.msoss일 가능성도 있다.
>>>그렇기에 암흑물질이 보통물질의 은하의 핵에서 입자물리학적으로 흡입력을 발휘할 수도 있음이여. 으음.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2-1.만발한 별빛 가득한 보육원

_이 고밀도 가스 고리는 수많은 새로운 별을 생성하기에 이상적인 조건을 제공합니다. 과학자들은 허블 관측을 통해 NGC 6951 고리 내에서 80개 이상의 성단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음을 정확히 찾아냈습니다 .

이 별들 중 다수는 비교적 젊은 별들로, 1억 년 이내에 형성된 반면, 고리 자체는 놀랍게도 10억~15억 년 동안 지속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3.천문학자들이 선호하는 대상

_허블은 근처 은하 의 먼지 분포에 대한 연구 , 은하 중심의 구조에 대한 조사, 최근 초신성 관측 (NGC 6951은 이와 같은 별 폭발을 5~6번 발생시켰습니다) 등 다양한 연구를 위해 NGC 6951로 여러 번 돌아갔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