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nomers Discover Potentially Habitable Earth-Like Planet Just 35 Light-Years Away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메모 2507280719_소스1.재해석중【】
소스1.
https://scitechdaily.com/astronomers-discover-pote

.Astronomers Discover Potentially Habitable Earth-Like Planet Just 35 Light-Years Away


천문학자들이 지구와 유사한 잠재적 거주 가능 행성을 35광년 떨어진 곳에서 발견했습니다


Illustration of the Planetary System of L 98–59

몬트리올 대학교 에서 2025년 7월 26일

1-1.
과학자들은 근처 L 98-59 항성계에서 잠재적으로 거주 가능한 다섯 번째 행성을 확인했으며, 물이나 화산 활동을 포함할 수 있는 다양한 암석 세계가 모여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_b] 분석 결과, 이 별의 생명체 거주 가능 영역내에 다섯 번째 행성이 존재함을 확인했습니다. 이 영역은 액체 상태의 물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는 곳입니다.

_【b】우주에 1.(거주 가능한) 2.(행성)은 얼마나 될까?

우선 행성2.을 정의하면,
목성주위에 달인 소행성도 포함한다. 카이퍼벨트의 소행성들도 있다.

그러면 행성은 어디에 있나? 항성들 주위이다. 그 항성은 다양한 형태의 준항성 왜성도 포함한다. 차가운 왜성도 거주가능한 적정온도의 생태계 행성을 거느릴 수 있다.

이제 거주 가능한 곳1.을 생각해보자.
행성만히 거주가능할까? 그렇지 않을 수 있다. 지능을 가진 우주 임의 생물체가 인공 구조물을 만든 경우에는 스페이스x. 스타쉽 화성탐사 우주선과 유사하다.

그리고 금성처럼 뜨거운 행성도 일부 지역에 생명체가 거주할 적정 온도가 존재할 수 있다. 심지어 별이나 블랙홀에도 거주가능 옵션은 부분적 혹은 일시적으로도 가능하다.

_【】이렇듯 많은 거주 가능한 경우수 옵션을 계산상 추정하는 시뮬레이션 툴이 정 필요하다면,
나의 qpeoms.mode를 사용하는 게 매우 용이하다.

2.
L 98-59 행성계의 모든 행성은 지구형 행성과 비슷한 질량과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안쪽에 있는 행성인 L 98-59 b는 지구 크기의 84%에 불과하고 질량은 약 절반에 불과하여, 잘 측정된 매개변수를 가진 희귀한 준지구형 행성 중 하나입니다.

2-1.
_a] 두 개의 안쪽 행성은 태양계 의 목성의 화산 위성인 이오 와 유사하게 조석 가열로 인해 극심한 화산 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_b] 한편, 세 번째 행성은 밀도가 매우 낮아 태양계의 어떤 행성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물이 풍부한 "물 세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_【b】지구처럼 L 98-59 항성계 주위에 세 번째 행성에는 물이 풍부할 것으로 보았다.

 

_c]정밀한 측정 결과, 내행성의 궤도는 거의 완벽하게 원형에 가깝다는 사실이 밝혀졌으며, 이는 향후 대기 탐지에 유리한 구성입니다.


2-3.거주 가능 영역에 있는 다섯 번째 행성

이 연구의 핵심적인 성과 중 하나는 L 98-59 항성계에서 다섯 번째 행성의 존재를 확인한 것입니다. L 98-59 f로 명명된 이 행성은 모항성을 통과하지 않습니다. 즉, 우리와 모항성 사이를 직접 통과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HARPS (고정밀 시선속도 행성 탐색 시스템)와 ESPRESSO 데이터를 통해 관측된 모항성 운동의 미묘한 변화를 통해 그 존재가 밝혀졌습니다.

L 98-59 f는 지구가 태양으로부터 받는 것과 거의 같은 양의 별 에너지를 받아 온대 또는 거주 가능 영역에 속하며, 이 영역에서는 물이 액체 상태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3.

블랙홀은 빛도 빠져나가지 못할 정도로 강력한 중력을 가진 천체다. 과학자들은 18세기부터 블랙홀의 존재를 예측했으나 직접적인 증거는 최근에야 나타났다. 지난 2015년 LIGO를 이용해 중력파를 처음 탐지한 과학자들이 2017년 노벨상을 수상한 바 있다.

3-1.
중력파는 블랙홀이나 중성자별 같은 거대 질량의 물체가 가속하면서 시공간 구조에 생기는 왜곡으로 발생 원천과 중력 자체의 성질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_【3-1】가속하는 qvix.energy.11는 qcell.particle을 만들고, 가속하는 qvix.mass.11는 mcell 중첩의 간섭을 만든다. 그 qvixer 질량은 분포된 비국소적 상태이다. 반면에 그 qvier.energy는 매우 국소적인 힘의 응집체이다.

_【】에너지는 가속하여 강력과 약력의 힘을 만들고 그힘으로 입자를 만든다.

^그입자들이 많아지면 msbase에 모이여, 기본 원소 포텐셜에서 드브로이 법칙의 전자기파 빛을 만들고

^큰 물체가 되면 빛의 속도로 가속하여 중력이 생기고 충돌로 중력파가 생긴다.

^충돌로 인하여 파동으로 흩어지면 시공간 ems.void가 왜곡된다.

3-2.
과학자들은 2019년 지구에서 약 5500만 광년 떨어진 은하 중심의 블랙홀 이미지를 처음 공개했다. 중심이 어둡고 주변에 주황과 노랑색의 희미한 고리가 있는 모습이다. 어두운 부분은 중력에 빛이 가두어진 모습을 형상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