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mistry at the beginning: How molecular reactions influenced the formation of the first stars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May be an image of 1 person and text

 

메모 2507300407_소스1.재해석중【】

소스1.
https://phys.org/news/2025-07-chemistry-molecular-reactions-formation-stars.html

.Chemistry at the beginning: How molecular reactions influenced the formation of the first stars


화학의 시작: 분자 반응이 최초의 별의 형성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가?

Chemistry at the beginning: how molecular reactions influenced the formation of the first stars



2025년 7월 29일

수소화 헬륨 이온과 중수소의 연구된 반응의 반응 체계와 에너지 준위. 이는 기존 이론과는 달리 빠르고 장벽이 없는 반응이다. 배경: 붉은색으로 보이는 수소 분자를 가진 행성상 성운 NGC 7027. 출처: 도식: MPIK; 배경 이미지: WB Latter (SIRTF 과학 센터/칼텍) 및 NASA

1-1.
-약 138억 년 전 빅뱅 직후, 우주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높은 온도와 밀도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_그러나 불과 몇 초 만에 우주는 냉각되어 최초의 원소, 주로 수소와 헬륨이 형성될 수 있었습니다.
>>>>^ 높은 온도는 oms.vix.ain 모드에서 매우 국소적인 중앙지역이다. 이는 가장 낮은 온도 0 켈빈을 가진 side.potential energy을 가진다.

_이 시점에서는 여전히 완전히 이온화된 상태였는데, 우주의 온도가 낮아져 자유 전자와 재결합하여 중성 원자가 형성될 수 있을 만큼 낮아지는 데 거의 38만 년이 걸렸기 때문입니다. 이는 최초의 화학 반응의 길을 열었습니다.

>>>>^
-아래의 글 1-2~2-3까지의 프랑크 연구소의 내용들의 요지는 빅뱅이론의 화학적 상태를 설명하고 있다.

-과연 우주탄생 빅뱅이론이 맞을까? 거대한 빅뱅사건이 국소적 실험실의 화학적 반응 구조를 닮았을까? 그렇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 화학구조 상태변화의 닮은꼴 가정 하의, 하이델베르크 막스플랑크 핵물리학 연구소(MPIK) 연구화의 실험자체가 넌센스일 수 있다.

-빅뱅은 단순한 거대 화학반응만으로 설명되기에는 너무 많은 매개변수 물질의 속성상 스칼라량의 potential energy를 포함하고 있다. 으음. 정확도를 높이려면 방정식의 길이 수천억 변수를 포함할 수 있다. 그러면 정확도는 더 떨어진다.

우주가 완벽한 시나리오를 가졌다면 반드시 magicsum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그것이 어떻게 많은 매개변수를 가지고 복잡한 방정식으로 엮여졌든지 상관은 없다.

1-2.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분자는 중성 헬륨 원자와 이온화된 수소 핵으로부터 형성된 헬륨 수소화물 이온(HeH⁺)입니다. 이는 우주에서 가장 흔한 분자인 수소 분자(H₂)를 형성하는 연쇄 반응의 시작을 나타냅니다.

1-3.
재결합 이후 우주론의 "암흑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자유 전자 의 결합으로 인해 우주는 이제 투명해졌지만 , 별과 같은 빛을 내는 천체는 아직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최초의 별이 형성되기까지 수억 년이 흘렀습니다.

2.
그러나 우주의 초기 단계에서는 HeH⁺와 H₂와 같은 단순 분자들이 최초의 별 형성에 필수적이었습니다. 원시별의 수축하는 가스 구름이 핵융합이 시작될 수 있는 지점까지 붕괴되려면 열이 방출되어야 합니다. 이는 충돌을 통해 원자와 분자가 여기되고, 이 에너지가 광자의 형태로 방출되는 것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2-1.
그러나 약 섭씨 10,000도 이하에서는 이 과정이 우세한 수소 원자에 효과가 없습니다. 추가적인 냉각은 회전과 진동을 통해 추가 에너지를 방출할 수 있는 분자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2-2.
HeH⁺ 이온은 뚜렷한 쌍극자 모멘트로 인해 이처럼 낮은 온도에서 특히 효과적이며, 오랫동안 초기 별 형성 과정에서 냉각에 중요한 후보로 여겨져 왔습니다. 결과적으로, 우주 내 수소화헬륨 이온의 농도는 초기 별 형성의 효율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3.
이 기간 동안, 자유 수소 원자와의 충돌은 HeH⁺의 주요 분해 경로였으며, 중성 헬륨 원자와 H₂⁺ 이온을 형성했습니다. 이후 이들은 다른 H 원자와 반응하여 중성 H₂ 분자와 양성자를 형성하여 분자 수소를 형성했습니다.


3.
하이델베르크 막스플랑크 핵물리학 연구소(MPIK) 연구진은 초기 우주 와 유사한 조건에서 이 반응을 최초로 성공적으로 재현했습니다. 연구진은 양성자와 함께 원자핵에 중성자를 추가로 포함하는 수소 동위원소인 중수소(HeH⁺)와 HeH⁺의 반응을 연구했습니다. HeH⁺가 중수소와 반응하면 중성 헬륨 원자와 함께 H₂⁺ 대신 HD⁺ 이온이 생성됩니다.

해당 연구는 천문학 및 천체물리학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

3-1.
이 실험은 하이델베르크 MPIK의 극저온 저장 링(CSR)에서 수행되었습니다. CSR은 우주와 유사한 조건에서 분자 및 원자 반응을 연구하는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장비입니다.

3-2.
_이를 위해 HeH⁺ 이온을 직경 35미터의 이온 저장 링에 최대 60초 동안 수 켈빈(-267°C)의 온도로 저장하고, 중성 중수소 원자 빔과 중첩시켰습니다.

<<<<<^^^과학 실험은 늘 국소적 시뮬레이션 환경이다. 35미터의 이온 저장 링은 sidems이고 60초 동안의 수 켈빈의 저장하고 중성 중수소 원자빔을 중첩 시킨 것은 qcell의 실험이다.

3-3.
_두 입자 빔의 상대 속도를 조절함으로써, 과학자들은 온도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충돌 에너지에 따라, 충돌 속도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연구할 수 있었습니다.

>>>^sidems.nk는 2qvixer의 빔 에너지가 충돌하여 qcell을 만들어내며

매우 빠른 속도로 각운동 회전을 한다.

이는 사이드 온도 (02030509 켈빈)와 관련이 있어 보인다. 이는 마치 전자의 01020304 ...nk2(닫힘), 정수 값 궤도와 같아 보인다.

4.
_그들은 이전 예측과는 달리 이 반응의 진행 속도가 온도가 감소함에 따라 느려지지 않고 거의 일정하게 유지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MPIK의 홀거 크레켈 박사는 "이전

_이론들은 저온 에서 반응 확률이 크게 감소할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 실험이나 동료들의 새로운 이론적 계산을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sidems가 제한된 위치에너지를 갖는 퍼센셜은 온도의 반지름 위치의 정상파 때문이다. 별의 생성에 핵융합 qpeoms의 퍼텐셜은 sidems의 크기에 비례될 수 있다.

참고로,
*>>>>>>>>^^^매우 중요도의 높음의 감정표현이다.

_"따라서 HeH⁺와 중성 수소 및 중수소의 반응은 초기 우주의 화학에 이전에 추정했던 것보다 훨씬 더 중요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4-1.
이러한 관찰 결과는 요한 스크리바노가 이끄는 이론물리학자들의 연구 결과와 일치합니다.

_그들은 이 반응에 대한 이전 모든 계산에 사용된 퍼텐셜 표면 계산에서 오류를 발견했습니다.

_개선된 퍼텐셜 표면을 사용한 새로운 계산은 이제 CSR 실험과 매우 일치합니다.

<^ 개선된 퍼텐셜 표면이 mcell.stars nk.msbase일 수 있다.

표면의 에너지의 값이 언제나 제한된 구체 형태의 side.magicsum 이다.

4-2.
_HeH⁺와 분자 수소 (H₂ 또는 HD) 와 같은 분자의 농도가 최초의 별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으므로,

>^별의 생성은 화학적 핵융합의 상태와 HeH⁺와 분자 수소 (H₂ 또는 HD) 와 같은 분자의 농도가 qpeoms 에서 구현된다.

단위는 JJ(줄, Joule)이고, 기호로는 UU, VV, ΦΦ, EpEp​ 등을 다양하게 사용한다. 구체적인 값은 중요하지 않고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물체가 이동할 때의 퍼텐셜 에너지의 차이만 물리적인 중요성을 갖는다.

‘위치 에너지’ 혹은 ‘잠재 에너지’로 번역하기도 하는데, 전자는 사실 오역이다.

-^그런데 오역은 아니다. 잠재 에너지가 사실 msbase에 대한 qpeeoms가 실상은 위치 에너지이다.

_이번 결과는 별 형성의 미스터리를 푸는 데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_추가 정보: F. Grussie 외, HeH⁺와 중수소 원자 사이의 장벽 없는 반응에 대한 실험적 확인은 매우 높은 적색편이에서 첫 번째 분자의 존재비가 낮음을 시사합니다, 천문학 및 천체물리학 (2025). DOI: 10.1051/0004-6361/202555316

저널 정보: 천문학 및 천체물리학 
Max Planck Society 제공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