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nfant universe's 'primordial soup' was actually soupy, study finds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May be an image of text

 

메모 2601300404_소스1.재해석【】

소스1.
https://phys.org/news/2026-01-infant-universe-primordial-soup-soupy.html

 

 

.The infant universe's 'primordial soup' was actually soupy, study finds

초기 우주의 '원시 수프'는 실제로는 걸쭉한 수프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The infant universe's 'primordial soup' was actually soupy, study finds

 

_쿼크가 쿼크-글루온 플라스마를 빠르게 통과하며 플라스마에 흔적을 남깁니다. 옌지에 리는 "쿼크 흔적이 어떻게 앞뒤로 튕겨 나가는지 연구하면 쿼크-글루온 플라스마의 특성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ㅡb2【쿼크가 플라즈마를 빠르게 통과하는 샘플을 sample2.에서 보여주는 게 아닐까 싶다. 어허. 2601291624.

ㅡ첫번째 징후는 쿼크 입자의 암흑에너지 eqpms에서의 출현이다. 빠르고 강력한 입자가 암흑에너지 기반 2qvixer 준블랙홀 2개로 부터 나타난다. 이를 역으로 보면 입자는 플라즈마 스프을 질주하는듯 보인다. 허허. 1628.

_우주가 처음 탄생했을 때, 초고온의 우주는 1조 도에 달하는 뜨거운 쿼크와 글루온의 수프와 같았습니다.

_이 기본 입자들은 빛의 속도로 움직이며 불과 수백만 분의 1초 동안 지속된 "쿼크-글루온 플라스마"를 만들어냈습니다. 그 후, 원시의 끈적한 물질은 빠르게 식었고, 개별 쿼크와 글루온이 융합하여 오늘날 존재하는 양성자, 중성자 및 기타 기본 입자들을 형성했습니다.

ㅡ QGP(quark.gluon.plasma)는 QGS(quark.gluon_soup sauce)로 부터 출현되었다? 1653. 소스는 qpeoms이로 플라즈마는 qpeoms.full일 가능성이 있다. 플라즈마도 일종에 균형적 안정적인 상태이기 때문이다. 1657.

ㅡQG스프는 무작위적인 혼합상태이고 QG플라즈마는 고온을 나타내는 임계점이 있다. 이는 절대온도로 부터 물질의 물리적 상태를 나타내는 스칼라량이다. 1702.
ㅡ플라즈마 qvixer의 임계점이 qqcell일 가능성이 있다.1706.07.

ㅡ여기에는 넌센스가 포함돼 있다. 고밀도 고온의 플라즈마을 어떻게 쿼크가 통과하냐? 암흑에너지 eqpms.nqvixer의 작용없이?? 1718.2601300249.

ㅡ쿼크가 QG 스프나 플라즈마를 통과하는 두가지 가정을 설정해보면 스프는 순간적으로 만들어진 qqcell과 같고 플라즈마는 msbase 경로일 가능성이 높다. 어허. 2601300253.

1.)만약에 쿼크가 질주하는 경로가 국소점 qqcell 스프이라면 암흑에너지의 두개의 블랙홀 시스템에 susqer.rivery 얽힘의 고리.외부 펄사 제트 발산 경로를 추정해 볼 수 있다. 2601300257.

2.)다른 간단 명료한 QGP 경로는 msbase.msoss경로를 가정해볼 수도 있다. 무한의 거리 거대한 거리를 순간적으로 매끈하게 완주한다. 으음. 0300. 02.

May be an image of blueprint, map and text

 

 

1-1.스위스 CERN의 대형 강입자 _가속기(LHC)에서 물리학자들은 우주의 초기 구성 요소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쿼크-글루온 플라스마(QGP)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_과학자들은 무거운 이온들을 빛의 속도에 가까운 속도로 충돌시켜 쿼크와 글루온을 순간적으로 분리함으로써 초기 우주 탄생 직후 몇 마이크로초 동안 존재했던 것과 동일한 물질을 생성하고 연구할 수 있습니다.

_최근 MIT 물리학자들이 주도하는 CERN 연구팀은 쿼크가 플라즈마를 고속으로 통과할 때 마치 오리가 물살을 일으키듯 흔적을 남긴다는 명확한 징후를 관찰했습니다.

_이번 발견은 쿼크-글루온 플라즈마가 개별 입자처럼 무작위로 흩어지는 것이 아니라, 고속으로 움직이는 입자에 대해 하나의 유체처럼 반응하여 출렁이고 튀는 현상을 보인다는 최초의 직접적인 증거입니다.

_"플라즈마가 쿼크에 반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은 우리 분야에서 오랫동안 이어져 왔습니다."라고 MIT 물리학과 교수인 옌지에 리는 말합니다.

_"이제 우리는 플라스마가 놀라울 정도로 밀도가 높아서 쿼크의 속도를 늦출 수 있고, 액체처럼 튀어 오르거나 소용돌이치는 현상을 보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쿼크-글루온 플라스마는 정말 원시 수프와 같습니다."

1-2.
_리 교수와 그의 동료들은 쿼크의 파동 효과를 관찰하기 위해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으며, 이번 연구에서 그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그들은 이 방법을 더 많은 입자 충돌 데이터에 적용하여 다른 쿼크 파동을 더욱 자세히 관찰할 계획입니다.

_이러한 흔적의 크기, 속도, 범위, 그리고 흔적이 사라지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함으로써 과학자들은 플라스마 자체의 특성과 우주 최초 몇 마이크로초 동안 쿼크-글루온 플라스마가 어떻게 행동했을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1-3.
_"쿼크 파동이 어떻게 앞뒤로 튕겨 나가는지 연구하면 쿼크-글루온 플라스마의 특성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리는 말합니다. "이 실험을 통해 우리는 원시 쿼크 수프의 모습을 포착하고 있는 것입니다."

_이 연구의 공동 저자들은 CMS 협력단의 구성원들입니다. CMS 협력단은 CERN의 대형 강입자 가속기(LHC)에 있는 범용 입자 검출기 중 하나인 컴팩트 뮤온 솔레노이드(CMS) 실험에서 얻은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전 세계 입자 물리학자들이 함께 연구하는 팀입니다. 이 연구에서는 CMS 실험을 통해 쿼크 웨이크 효과의 징후를 탐지했습니다.

이 공개 연구 논문은 Physics Letters B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

 

May be a graphic of xray, blueprint, map and text

 

2.쿼크 그림자

_쿼크-글루온 플라스마는 우주에 존재했던 최초의 액체입니다. 또한, 과학자들은 이 플라스마가 짧은 기간 동안 수조 도에 달하는 고온에 노출되었을 것으로 추정하여, 역사상 가장 뜨거운 액체이기도 합니다. 이 끓어오르는 액체는 거의 "완벽한" 액체 였을 것으로 여겨지는데 , 이는 플라스마 내의 개별 쿼크와 글루온이 마찰 없이 매끄럽게 움직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_이 쿼크-글루온 플라즈마(QGP) 그림은 여러 독립적인 실험과 이론 모델을 기반으로 합니다. MIT 물리학과 윌리엄 A.M. 버든 석좌교수인 크리슈나 라자고팔과 그의 동료들이 개발한 한 모델은 쿼크-글루온 플라즈마가 그 안을 빠르게 통과하는 모든 입자에 대해 유체처럼 반응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_하이브리드 모델로 알려진 그의 이론은 쿼크 제트가 QGP를 통과할 때 그 뒤에 흔적을 남겨 플라즈마가 파동을 일으키고 튀어 오르게 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2-1.
_물리학자들은 대형 강입자 가속기(LHC)와 다른 고에너지 입자 가속기에서 이러한 후류 효과를 찾기 위한 실험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 실험들은 납과 같은 무거운 이온들을 광속에 가까운 속도로 가속시켜 충돌을 일으키고, 그 결과 100경분의 1초도 채 되지 않는 짧은 시간 동안만 지속되는 원시 수프 방울을 생성합니다. 과학자들은 이러한 순간을 포착하여 QGP의 특징을 파악하려고 합니다.

_쿼크 흔적을 찾기 위해 물리학자들은 쿼크와 "반쿼크" 쌍을 찾습니다. 반쿼크는 특정 속성의 크기는 같지만 부호가 반대인 입자로, 쿼크와 모든 것이 동일합니다. 예를 들어, 쿼크가 플라즈마 속을 빠르게 움직일 때, 정확히 같은 속도로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반쿼크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_이러한 이유로 물리학자들은 중이온 충돌에서 생성된 QGP에서 쿼크/반쿼크 쌍을 찾아보았는데, 이는 입자들이 플라즈마를 통과하면서 동일하고 감지 가능한 흔적을 남길 수 있다는 가정에 근거한 것입니다.

 

2-2.
_"쿼크 두 개가 생성될 때, 두 쿼크가 서로 반대 방향으로 움직일 경우, 첫 번째 쿼크의 영향이 두 번째 쿼크의 흔적을 가린다는 문제가 발생합니다."라고 리는 말합니다.

_그와 그의 동료들은 두 번째 쿼크가 그 효과를 가리지 않는다면 첫 번째 쿼크의 흔적을 찾는 것이 더 쉬울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2-3.
"우리는 양자역학적 지구망(QGP)에서 단일 쿼크의 영향을 다른 입자 쌍을 통해 관찰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했습니다."라고 리는 말합니다.

_리의 연구팀은 납 이온 충돌 후 쿼크와 반쿼크 쌍을 찾는 대신, 플라즈마를 통해 하나의 쿼크만 움직이는 현상, 즉 "Z 보손"과 등을 맞댄 상태를 찾았습니다.

3.
_Z 보손은 중성이고 전기적으로 약한 기본 입자로, 주변 환경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Z 보손은 매우 특정한 에너지 영역에서 존재하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검출할 수 있습니다.

_"이 쿼크-글루온 플라스마 혼합물 속에는 수많은 쿼크와 글루온이 서로 스쳐 지나가며 충돌합니다."라고 리는 설명합니다. "운이 좋으면 이러한 충돌 중 하나에서 높은 운동량을 가진 Z 보손과 쿼크가 생성됩니다."

ㅡb1.【ms.xy.quark.susqer와 ms.zz'.quark.rivery는 구조적으로 다른 얽힘의 글루온 bar를 가진다.0640

ㅡ그런데 이들이 플라즈마 상태에서는 생명암호의 수프격인 rna처럼 분리돼 있을 수 있다고 가정하면, 플라즈마 스프소스에서 충돌이나 dna조합을 가질 수도 있다. 어허. 0642.44.

ㅡ3-1.
_이러한 충돌에서 두 입자는 서로 부딪쳐 정확히 반대 방향으로 튕겨 나갈 것입니다. 쿼크는 흔적을 남길 수 있지만, Z 보손은 주변 플라스마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원시 수프 방울에서 관찰되는 잔물결은 전적으로 그 속을 빠르게 지나가는 단 하나의 쿼크에 의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ㅡ글쎄다. 충돌은 다양하다. 2quark01. 01, 2susqer.xybar, 2rivery.zz'bar, 2x3의 기본조합의 충돌이 존재한다.0649.

_밴더빌트 대학교의 이 첸 교수 연구팀과 협력한 연구팀은 Z 보손을 "표지"로 사용하여 단일 쿼크의 파동 효과를 찾아내고 추적할 수 있다고 추론했습니다.

_이번 연구에서 연구진은 대형 강입자 가속기(LHC)의 중이온 충돌 실험 분석했습니다. 130억 건의 충돌 데이터를중에서 Z 보손이 생성된 약 2,000건의 사건을 확인했습니다.

3-2.
_각 사건에 대해, 연구진은 수명이 짧은 쿼크-글루온 플라스마 전체의 에너지 분포를 조사했고, Z 보손의 이동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소용돌이치는 듯한 유체 패턴, 즉 웨이크 효과를 일관되게 관찰했습니다. 연구팀은 이 웨이크 효과가 플라스마를 빠르게 통과하는 단일 쿼크의 영향 때문이라고 직접적으로 결론지었습니다.

ㅡa1.【쿼크-글루온 플라즈마 보손 zz'.rivery.black_hole.jet 구성의 qpeoms일 수도 있다. 입자와 가스의 형태의 단위는 플라즈마 소스의 특성을 가진다. 2601290606.0622.

ㅡ쿼크는 입자단위 글루온은 얽힘의 susqer 구조를 나타낸다. 이들 거대한 필라멘트을 형성하고 보이드 구역을 공동을 만들어내면 원시원반이 되어 AGN은하핵 시스템을 작동 시킬 수 있다. 0617.


3-3.
_더욱이, 물리학자들은 데이터에서 관찰된 후류 효과가 라자고팔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예측하는 것과 일치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다시 말해, 쿼크-글루온 플라스마는 입자들이 빠르게 통과할 때 실제로 유체처럼 흐르고 잔물결을 일으킵니다.

_"이것은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존재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고, 많은 실험에서 찾아보려 했던 것입니다."라고 이번 연구에 직접 참여하지 않은 라자고팔은 말했습니다.

"옌지에와 CMS가 해낸 ​​것은 이 근본적인 현상에 대한 최초의 명확하고 모호하지 않은 증거를 그들과 우리에게 가져다준 측정 방법을 고안하고 실행한 것입니다."라고 스페인 오비에도 대학교 물리학 교수이자 라자고팔의 공동 연구자이지만 이번 연구에는 참여하지 않은 다니엘 파블로스가 말했습니다.

4.
_"우리는 쿼크가 이동하면서 실제로 더 많은 플라스마를 끌어당긴다는 최초의 직접적인 증거를 확보습했니다."라고 리는 덧붙였다. "이를 통해 우리는 이 특이한 유체의 특성과 행동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자세히 연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