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zzling slow radio pulses are coming from space. A new study could finally explain them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May be an image of suit and text

May be an image of one or more people and blonde hair

 

 

B메모 26_01311359,02010127_소스1.재해석【】

소스1.
https://phys.org/news/2026-01-puzzling-radio-pulses-space.html

.Puzzling slow radio pulses are coming from space. A new study could finally explain them


우주에서 수수께끼 같은 느린 전파 펄스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를 통해 마침내 그 원인을 설명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Puzzling slow radio pulses are coming from space. A new study could finally explain them

 

_백색왜성을 중심으로 하는 이동 기준계에서 본 쌍성계의 도표.

_수 분 또는 수 시간 간격으로 반복되는 우주 전파 펄스인 장주기 천체 현상은 2022년 발견 이후 천문학자들을 당혹스럽게 해 왔습니다.

_오늘 네이처 애스트로노미(Nature Astronomy) 에 발표된 저희의 새로운 연구는 마침내 이 현상에 대한 해답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1-1.
_전파 천문학자들은 빠르게 회전하는 중성자별의 일종인 펄서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_지구에서 하늘을 관측하는 우리에게 이 천체들이 맥동하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극에서 방출되는 강력한 전파가 마치 우주의 등대처럼 우리 망원경을 휩쓸고 지나가기 때문입니다.

_가장 느린 펄서는 단 몇 초 만에 회전하는데, 이를 주기라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장주기 펄서도 발견되었습니다. 이러한 펄서의 주기는 18분 에서 6시간 이상에 이릅니다 .

ㅡa1.【 방출 물리학적 펄서의 종류를 알려주는 샘플이 있다. qqcell도 msoss도 일종에 방출이다. 대표적으로 키랄 궤도 회전체를 나타내는 것으로 그 종류가 다양함을 알려준다. 2602010135

sample1.oms.vix.ain mode이다. 2801311400.

sample1.
msbase12.qpeoms.2square.vector
oms.vix.a'6,vixx.a(b1,g3,k3,o5,n6)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ㅡ장단 주기의 vixxs.neutron_stars펄사을 나타낸 키랄 선대칭 궤도를 보여준다. 짧은 회전은 a|0을 나타낸다. 1426.

아마, 순간적인 회전일 것이다. 하지만 거리와 무관할 수도 있다. 사이드에 있는 궤도에서도 순간적인 입자 a의 이동이 가능하니...

ㅡ너무 빠르면 항성처럼 빛날 수 있다. 너무 느리면 긴 주기의 줄무늬가 나타난다. 반짝거리는 것은 '관측상 감지력 범위(*)'에 있다는 뜻이다. 1422.1427.

1412.1415.1420.

_우리가 알고 있는 중성자별의 특성을 모두 고려해 볼 때, 이렇게 느리게 회전하는 중성자별은 전파를 방출할 수 없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물리학에 뭔가 문제가 있는 걸까요?

_중성자별만이 유일한 밀집 항성 잔해는 아니니, 어쩌면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중성자별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1-2.
_저희의 새로운 논문은 가장 오랫동안 장주기 천체로 관측된 GPM J1839-10 이 사실은 백색왜성이라는 증거를 제시합니다.

_이 백색왜성은 동반 항성의 도움을 받아 강력한 전파를 방출하고 있으며, 이는 다른 백색왜성들도 비슷한 현상을 보일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ㅡa2.【vixxa에는 백색왜성(*)도 포함될 수 있다.1431. 문제는 동반항성이 중성자 별이 아닌 점이다. 일반 별 nk가 아니면 1k(*)? mbcell.01.white dwarf?...

(White Dwarf Pulsar는 강력한 자기장을 가진 백색왜성이 고속 자전하며 전파/빛을 등대처럼 뿜어내는 희귀 천체로, 주로 쌍성계에서 동반성의 물질을 흡수해 자전 속도가 빨라진 경우입니다. 대표적으로 2016년 발견된 전갈자리 AR(AR Scorpii)이 있으며, 중성자별 펄서와 유사하게 강력한 고에너지 빔을 방출합니다. 

특징: 중성자별 펄서보다 자전 주기가 길며(분~시간 단위), 주로 적색거성 등의 동반성과 쌍성을 이뤄 질량을 빼앗으며 강력한 자전과 자기장을 형성합니다.
발견: 2016년 전갈자리 AR이 백색왜성 펄서로 최초 확인된 이후, 추가적인 사례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구조: 태양 질량과 비슷하지만, 지구 크기 정도로 압축된 고밀도 탄소-산소 중심핵입니다. 

기존에 알려진 중성자별 펄서와 달리 백색왜성 기반의 펄서가 발견되면서 쌍성 진화 및 고에너지 천체에 대한 이해가 확장되고 있습니다. )

ㅡ물론, vixer는 여전히 강력한 블랙홀이다.1435.

펄서는 vixxa로써, 중성자 별이거나 백색 왜성과 그곳에 에너지를 제공하는 msbase.sysrem의 nk별이다. 이들이 삼체문제의 핵심일 수 있다. 어허.
블랙홀이 이들 vixxa 3체들 거느리고 있다면 펄서는 더 다양한 기원를 가진다. 어허.
2602010119. 21.


2.
_펄서는 극에서 강력한 전파를 방출하며, 이 전파는 마치 등대처럼 우리의 시야를 가로지릅니다.

_중성자별처럼 백색왜성도 죽은 별의 잔해입니다. 크기는 지구만 하지만, 질량은 태양 전체의 질량에 달합니다.

_고립된 백색왜성에서 전파 펄스가 방출되는 것은 아직 관측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백색왜성은 M형 왜성(태양 질량의 절반 정도인 일반적인 별)과 짝을 이루어 쌍성계를 형성할 경우 전파 펄스를 방출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ㅡb1【AGN.vixxa가 백색왜성일 경우, 펄사의 방출은 동반성 쌍성계를 형성하여야 한다. 이때에 상대가 중성자 별이 아닌 일반별 nk인 점이 펄사 방출의 조건이면 vixxa의 펄사가 msbase.nk와 qpeoms와 직간접적인 '미로의 고리'에 에너지가 있음이 분명하다. 1457.

May be an image of blueprint, floor plan and text

 

 

2-2.
_우리는 이처럼 빠르게 회전하는 "백색왜성 펄서"가 존재한다는 것을 관측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 최초의 백색왜성 펄서는 2016년에 확인 되었습니다 .

_이로써 다음과 같은 의문이 제기됩니다. 장주기 천체 현상은 백색 왜성 펄서의 느린 사촌 격일까요?

2-3.
_지금까지 10개 이상의 장주기 천체가 발견되었지만, 이들은 너무 멀리 떨어져 있고 우리 은하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어 정체를 파악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러다가 2025년에 이르러서야 두 개의 장주기 천체가 백색왜성-M형왜성 쌍성계 로 확실하게 확인되었습니다 . 이는 매우 예상치 못한 발견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천문학자들에게 더 많은 의문을 남겼다.

3.
_일부 장주기 천체가 백색왜성-M형왜성 쌍성계라고 하더라도, 이들은 더 빠른 속도의 백색왜성 펄서와 같은 방식으로 복사 에너지를 방출하는가?

그리고 전파 영역에서만 관측되는 장주기 천체들은 영원히 미스터리로 남을 운명인가?

ㅡb2【 전파 영역 msbase에서 관측되는 장주기는 백색왜성이 AGN.charge.vixxa로써의 msbase.mass 영역에 속한 것을 나타낸다.1543.
이는 vixer.vixxa 기본 영역이 qpeoms 양자 영역임을 감안하면 새로운 시야를 제시한다. 2602010126.

 

May be an image of radar, outer space and text

 

_우리에게 필요했던 것은 두 가지 상황 모두에 적용 가능한 모델과, 이를 검증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고품질 데이터가 있는 장기간의 과도 현상이었다.

3.매우 오랜 기간 동안 살아남은 독특한 사례

_2023년, 우리는 21분 주기의 장주기 천체 현상인 GPM J1839-10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역사상 두 번째로 발견된 장주기 천체 현상이었지만, 이전이나 이후에 발견된 것들과는 달리 매우 긴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1988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기존 데이터에서 펄스가 발견되기는 했지만, 관측되어야 할 시점 중 일부에서만 관측되었습니다.

3-1.
_15,000광년이나 떨어져 있기 때문에 우리는 전파로만 관측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겉보기에는 무작위적이고 간헐적인 이 신호를 더 자세히 분석하여 그 의미를 파악하려고 했습니다.

_간헐적으로 나타나던 신호는 전혀 무작위가 아니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신호는 4~5개씩 무리를 지어 나타나고, 이 무리들은 2시간 간격으로 두 번씩 나타납니다. 이러한 패턴은 9시간마다 반복됩니다.

_이처럼 안정적인 패턴은 신호가 9시간 주기로 서로를 공전하는 두 천체로 이루어진 쌍성계에서 오는 것임을 강력하게 시사합니다. 또한 주기를 알면 두 천체의 질량을 계산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것을 종합해 볼 때 백색왜성-M형왜성 쌍성계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_다시 확인해 본 결과, 기존 관측 자료에서도 동일한 패턴이 발견되었을 뿐만 아니라, 통합 데이터를 활용하여 궤도 주기를 단 0.2초의 정밀도로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3-2.심장 박동 패턴

_무선 데이터만으로도 GPM J1839-10이 확실히 이진 시스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더욱이, 그 특이한 펄스의 박동 패턴은 무선 신호를 분석해야만 알 수 있는 방식으로 그 본질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_종합적으로 볼 때, GPM J1839-10은 장주기 천체 현상과 백색왜성 펄서 사이의 연결 고리가 될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_우리의 모델을 활용하여 다른 천문학자들은 쌍성을 구별할 수는 없었지만, 고정밀 광학 데이터에서 우리가 측정한 주기의
변광 현상을 이미 감지할 수 있었습니다.

_방출 물리학이 정확히 어떻게 작용하는지, 그리고 광범위한 장주기 과도 현상 특성들이 어떻게 서로 연관되는지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하지만 이는 이해를 향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