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olossal Iron Mystery Has Been Discovered in the Ring Nebula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May be an image of ‎text that says '‎toreves ا 1: foreves <41יש1 He: 004 Majestic MajesticWale Wale‎'‎

May be an image of text

 

 

메모 2601161704_소스1. 재해석【】

소스1.


https://scitechdaily.com/a-colossal-iron-mystery-has-been-discovered-in-the-ring-nebula/

 

.A Colossal Iron Mystery Has Been Discovered in the Ring Nebula

고리 성운에서 거대한 철 미스터리가 발견되었습니다

Ring Nebula Composite RGB Image

 

_고리 성운(메시에 57 또는 NGC 6720으로도 알려짐)의 합성 RGB 이미지는 WEAVE/LIFU 방출선 이미지 4개를 합성하여 만든 것입니다.

_ 밝은 바깥쪽 고리는 세 가지 종류의 산소 이온에서 방출되는 빛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운데 가로지르는 '막대' 모양은 네 번 이온화된 철 원자로 이루어진 플라스마에서 방출되는 빛입니다.

ㅡG【 철 막대는 철원자 밀집구조(플라즈마)이다.

susqer, rivery.bar는 플라즈마 막대 형태일 때, 이여지는 변형은 매우 빠르게 고리 성운화 플라즈마 자기장, 중력장이 될 수도 있다. 허허. 1711.


1-1.
_고리 성운 내부에 숨겨진 거대한 철 막대는 죽어가는 별에 의해 파괴된 행성의 유령 같은 잔해일지도 모릅니다.

_런던대학교(UCL)와 카디프대학교 연구진이 주도하는 국제 천문학자 연구팀이 잘 알려진 고리 성운 내부에서 예상치 못한 특징을 발견했습니다. 빛나는 구조물 내부에 숨겨져 있던 이 철 구름은 이전에는 관측되지 않았던 좁은 막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_이처럼 특이한 철 원자 밀집 구조가 왕립천문학회 월간회보(Monthly Notices of the Royal Astronomical Society) 에 처음으로 보고되었습니다 .

_이 구조는 긴 막대 모양으로, 타원형인 성운 내부 영역에 깔끔하게 들어맞으며,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을 비롯한 여러 망원경이 적외선 파장 에서 촬영한 이미지에서 이미 익숙한 형태입니다.

1-2.
_연구진에 따르면, 이 철 막대는 명왕성 의 태양 공전 궤도 보다 약 500배 더 길게 뻗어 있으며 , 화성과 비슷한 질량의 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1-3.
_고리 성운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_고리 성운은 1779년 프랑스 천문학자 샤를 메시에가 북쪽 별자리인 거문고자리에서 처음 발견했습니다. 이는 별이 연료 연소 수명이 다하여 외층을 우주로 방출할 때 생성되는 밝은 가스 껍질입니다. 수십억 년 후 태양도 이와 유사한 변환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1.데이터 속에 숨겨진 특징이 드러났다
_성운 전체에 걸쳐 연속적인 스펙트럼을 얻음으로써, 어떤 파장에서도 성운의 이미지를 생성하고 어느 위치에서든 화학적 조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2.
_"데이터를 처리하고 이미지를 살펴보니, 무엇보다 눈에 띄는 한 가지가 있었습니다. 바로 익숙하고 상징적인 고리 한가운데에 이전에는 알려지지 않았던 이온화된 철 원자로 이루어진 '막대' 구조였습니다."

2-3.철의 기원에 대한 상반된 견해들

_현재 과학자들은 이 철 막대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알지 못합니다. 연구팀은 이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관측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ㅡF【철막대는 일종에 원소의 막대(bar)이다. 별의 주검에 남는 막대는 susqer.bar일거다. 어허. 1648

_한 가지 가능성은 이 구조물이 죽어가는 별이 물질을 방출한 방식에 대한 새로운 단서를 담고 있다는 것입니다.

_또 다른 추측은, 별이 생애 초기에 팽창하면서 암석형 행성이 증발할 때 생성된 플라스마의 곡선 형태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ㅡF1.【플라즈마는 겉모습은 곡선이 맞다. 그러나 내부는 직선이 곡선형 타원의 원점이 직선인 것도 맞다. 1720.

>>>막대는 직선이다. susqer, rivers.bar는 상징적인 직선일뿐 곡면체의 곡선진로를 가질 수도 있다. 1702.】

ㅡA【msbase.Fe는 죽어가는 nkstar의 내부 중앙에 있었으리라. 2601161214.

>>철보다 무거운 nk, nk3 .mbxell 원소는 다중우주에 무진장 많다. 1257.
Feel.elenk는 철의 100조배 큰 원소이다. 어허. 1308
>>>이 원소들의 출처는 블랙홀 원인과 qqcell.eqpms 암흑 에너지 기원설이 있다. 1320.
>>>물론 msbase.msoss.power거대 별 nk2의 폭발로 dentro에셔 발생한다. 1328.
>>>질량이 비정상적인 원소로 높다면 복합적인 기원을 고려해야 한다. 1452

May be a doodle of blueprint and text


3-1.
_고리 성운은 메시에의 '성운과 성단' 목록에서 57번째에 해당하는 M 57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존 L. 드레이어는 1888년 영국 왕립 천문학회에서 처음 출판된 그의 신일반목록(NGC 6720)에도 이 성운을 포함시켰습니다.

3-2.
_태양과 같은 별이 수소 연료를 모두 소진하면 팽창하여 극적색거성이 되고, 외층을 벗어던져 빛나는 껍질을 형성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껍질을 천문학에서는 행성상 성운이라고 합니다.

ㅡD【행성상 성운은 msbase.nkstar.vixxa가 수명을 다하여 외층이 qpeoms.mass가 대부분 벗겨지며, panel.dentro에 무의미한 입자(가스나 먼지)들이 궤도회전으로 생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1617. 24.
_남은 별의 핵은 백색 왜성이 되는데 , 더 이상 연료를 태우지 않지만, 수십억 년에 걸쳐 천천히 식으면서 계속 빛을 발합니다.

>>>>vixxa1.similar_neutron-star는 백색왜성일 수 있다. 1632.

>>>고리를 가지는 이유는 궤도 회전 때문으로 sample1.oms.vix.ain이 키랄 구조의 선대칭 궤도 회전하는 이유로 행성상 성운이나 블랙홀 중성자 별이 될 수도 있다. 1644.

D1.【
>>>문제는 고리 안에 막대(bar)가 있거나, 회전체 바람개비(msbase.01~nk2.circle), 어떤 질량체 뭉치가 존재한다면, 또다른 매개변수들이 첨부된 고등 방정식 해석이 필요할 수도 있다. 어허. 1647.

3-3.
_고리 성운은 지구에서 2,600광년(또는 787파섹) 떨어진 곳에 있는 행성상 성운으로, 약 4,000년 전에 형성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_ 행성상 성운에서 방출된 물질은 별 내부에서 생성된 물질로서 우주에 존재하는 탄소와 질소(지구 생명체의 주요 구성 요소)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_태양 질량의 약 8배가 넘는 별(nkstar)들은 다른 방식으로 노화하며,
초신성이라는 강력한 폭발과 함께 갑자기 수명을 다하고 붕괴하여 블랙홀 (vixer)나 중성자 별( vixxa)을 형성합니다 .으음. 1737.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B메모 2601170059_소스1. 재해석【】

소스1.
https://scitechdaily.com/a-nearby-galaxy-is-being-torn-apart-by-its-own-supermassive-black-hole/

 

A Nearby Galaxy Is Being Torn Apart by Its Own Supermassive Black Hole

인근 은하가 자체 초거대 블랙홀에 의해 산산조각 나고 있다

Galactic Outflow in VV 340a

_이 상상도는 은하 VV 340a 중심에 있는 초거대 블랙홀에서 분출되는 세차 운동하는 제트를 묘사한 것입니다. WM 켁 천문대의 광학 관측을 통해 수천 광년에 걸쳐 바깥쪽으로 밀려나온 차가운 가스가 관측되었으며,

NASA의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의 적외선 데이터는 은하 핵 근처의 초고온 코로나 가스를 포착했습니다.

_인근 은하에서 중심 블랙홀 의 세차 운동으로 발생하는 제트에 의해 초고온 가스가 거대한 흐름으로 분출되고 있습니다 .

ㅡB【세차운동을 하는 활성 은하핵(AGN)의 블랙홀 vixer와 중성자 별 vixxa의 모습을 exemple1.에서 소개한다.

exemple1.oms4
01000000>vixer.a'3.black_hole
00000100>
00000001<vixxa.a6.neutron_star
00010000<

>>>vixer와 vixxa는 세차운동을 하는 활성 은하핵 AGN.oms.galaxy.exemple2.이다. 0052.0101.

Ai.data(활성 은하단은 중심에 활동 은하핵(AGN)을 포함하는 은하들이 모여 있는 거대한 구조를 의미합니다. 이 활동 은하핵은 일반 은하보다 훨씬 밝은 빛을 내뿜는 특징이 있습니다. )

exemple2.oms4.galaxy.AGN
01020304
04030201
02010403
03040102

1-1.
_캘리포니아 대학교 어바인 캠퍼스의 천문학자들이 은하에서 흘러나오는 초고온 가스 흐름 중 가장 큰 규모의 현상을 발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가스 흐름은 인근 은하계인 VV 340a에서 발생했으며, 연구진은 이 결과를 과학 저널 '사이언스'에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_연구팀은 NASA 의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관측을 통해 이 가스를 발견했습니다 . 분석 결과, VV 340a 은하의 양쪽에서 매우 뜨거운 물질로 이루어진 길고 좁은 구름 두 개가 분출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구름들은 은하 중심에 있는 활동적인 초거대 블랙홀의 에너지를 받고 있습니다. 각 구름의 길이는 최소 3킬로파섹(1 파섹은 약 19조 마일)에 달합니다.

1-2.
_그 거리는 은하 자체의 크기와 비교해 보면 놀라울 정도입니다. VV 340a의 원반 두께는 약 3킬로파섹입니다.

_"다른 은하에서는 이처럼 에너지가 매우 높은 가스가 은하의 블랙홀로부터 수십 파섹 이내에 국한되어 있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인데, 이번 발견은 일반적으로 관측되는 것보다 30배 이상 넓은 범위에 걸쳐 있습니다."라고 이번 연구의 주저자인 저스틴 카더 UC 어바인 물리학 및 천문학 박사후 연구원이 말했습니다.

_연구진은 이러한 유출의 원인을 추적하기 위해 전파 관측에도 의존했습니다. 뉴멕시코주 샌어거스틴 근처에 있는 칼 G. 얀스키 초대형 전파망원경(VLA)에서 얻은 이미지는 은하 양쪽에서 뿜어져 나오는 두 개의 거대한 플라스마 제트를 포착했습니다.

_천문학자들은 이러한 제트가 주변 가스에 엄청난 에너지를 공급하여 바깥쪽으로 내뿜을 수 있으며, 극심한 열과 강력한 자기장을 가진 가스가 활동적인 초거대 블랙홀로 돌진할 때 형성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1-3.전례 없는 코로나 가스 구조

_훨씬 더 큰 규모로 보면, 제트는 나선형 모양으로 꼬여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러한 패턴은 "제트 세차 운동"을 나타내는데, 이는 제트의 방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치 팽이가 반복적으로 흔들리는 것처럼 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_"이는 원반형 은하에서 세차 운동을 하는 킬로파섹 규모의 전파 제트를 관측한 첫 번째 사례입니다."라고 카더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아는 한, 킬로파섹, 즉 은하 규모의 세차 운동을 하는 전파 제트가 거대한 코로나 가스 유출을 일으키는 것을 관측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ㅡA1【킬로파섹(kpc)보다 큰 단위로는 메가파섹(Mpc)과 기가파섹(Gpc)이 있으며, 이는 각각 100만 파섹과 10억 파섹을 나타내는 우주 거리 단위로, 성단, 은하, 은하단 등의 거리를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메가파섹 (Mpc, Megaparsec): 1,000,000 파섹 (약 326만 광년).
기가파섹 (Gpc, Gigaparsec): 1,000,000,000 파섹 (약 32억 6천만 광년). 

>>>국부 활성은하 oms4.에서 천억경 Gpc 가스 누출이 확인되었다면 어쩌자는건가? 어허. 170042.

>>>조금전 그래픽 메모에서 그림을 그려 보니, AGN의 규모가 장난이 아니였다. 블랙홀 막대 하나가 타원체의 중심에서 럭비공을 만들더니, 제트로 변하는 파워가 주변으로 엄청난 핵활동량을 보이고 있다. 어허. 2601170105.07.

2.
_연구팀은 이러한 제트가 바깥쪽으로 이동하면서 은하 내부의 가스와 상호작용하여 가스를 중심에서 밀어내고 극도로 높은 에너지를 가진 상태로 만든다고 제안합니다.

_이 과정에서 태양의 외기권에서 이름을 따온 코로나선 가스가 생성되는데, 이는 뜨겁고 고도로 이온화된 플라스마를 가리킵니다.

_카데르는 이러한 초고온의 코로나 가스가 일반적으로 활동적인 초거대 블랙홀 주변의 밀집된 내부 영역과 관련되어 있으며 주변 은하 깊숙이까지 뻗어 나가는 경우는 드물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가스는 일반적으로 은하 자체를 벗어나서는 관측되지 않습니다.

_카데르는 이 코로나 가스 유출이 지닌 에너지가 너무나 엄청나서 매초 10경 개의 수소폭탄이 폭발하는 것과 맞먹는다고 말했다.

ㅡA【매초 1000억경개의 수소폭탄이 폭발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면, 비교적 작은 은하에서 벌어지는 가스들의 연속 제트의 모습이다. 어허. 2601170035.

2-1.
_"우리는 지금까지 발견된 것 중 가장 광범위하고 응집력 있는 코로나 가스 구조를 발견했습니다."라고 공동 저자인 비비안 유(Vivian U)는 말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