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cessing magnetic jet engine model reveals power source of rare 'heartbeat' gamma-ray burst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May be an image of text

 

 

B메모 2512210258_소스1.재해석【】

소스1.
https://phys.org/news/2025-12-precessing-magnetic-jet-reveals-power.html

 

.Precessing magnetic jet engine model reveals power source of rare 'heartbeat' gamma-ray burst

_자기 제트 엔진의 세차 운동 모델이 희귀한 '심장 박동' 감마선 폭발의 에너지원을 밝혀냈습니다

Precessing magnetic jet engine model reveals power source of rare 'heartbeat' gamma-ray burst

 

_GRB 250702B에 대해 제안된 세차 운동, 자기장 지배, 구조화된 제트 모델의 기하학적 구조.

_중국과학원 상하이천문대(SHAO)의 안타오 교수는 2025년 7월 2일에 발견된 희귀한 우주 폭발 현상인 감마선 폭발(GRB) 250702B를 설명하기 위해 "세차 운동하는 자기 제트 엔진"이라는 새로운 모델을 제안했습니다.

1-1.
_이 감마선 폭발(GRB)은 3시간 이상 동안 약 47분 간격으로 주기적인 섬광을 보였습니다.

_새로운 모델은 이러한 "심장 박동"의 물리적 기원을 밝히고, 극도로 단단한 스펙트럼과 겉보기 과잉 에너지에 얽힌 미스터리를 해결합니다.

_연구 결과는 12월 2일 천체물리학 저널 레터스(The Astrophysical Journal Letters) 에 발표 되었습니다.

_GRB 250702B는 페르미 위성과 코누스-윈드(Konus-Wind)를 포함한 고에너지 관측소에 의해 탐지되었습니다.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1-2.
_이 폭발의 독특한 점은 시간적 구조에 있습니다. 전체 폭발은 약 3.2시간 동안 지속되었으며, 약 2,825초의 기본 주기의 정수배 간격으로 세 개의 뚜렷하고 강렬한 감마선 펄스를 포함했습니다.

_흥미롭게도, 이 사건 발생 약 하루 전에 중국의 " 아인슈타인 탐사선 " 위성이 동일한 위치에서 더 약한 X선 폭발을 탐지했는데, 이는 주요 폭발의 전조 역할을 했습니다. 이처럼 "초기 예열과 한 시간 규모의 주기성 폭발"이 동시에 나타나는 현상은 감마선 폭발 관측에서 매우 드문 현상입니다.

_감마선 폭발(GRB)은 우주에서 가장 격렬한 폭발 중 하나입니다. 기존 이론들은 정확한 발생 시점을 설명하지 못하거나, 비정상적인 "에너지 괴물"이라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따라서 보다 합리적인 설명을 제공할 새로운 모델이 시급히 필요했습니다.

1-3.제안된 세차 운동 제트 모델
_이러한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타오 교수는 빠르게 회전하는 블랙홀이 느리게 회전하는 "우주의 등대"를 만들어낸다는 새로운 종합적인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2.
_구체적으로, 이 모델은 태양 질량의 몇 배에 달하는 블랙홀이 약간 기울어진 두꺼운 강착 원반에 둘러싸여 있고, 이 원반이 블랙홀에 물질을 공급하는 상황을 가정합니다.

_일반 상대성 이론의 영향으로 이 두꺼운 원반은 단순히 회전하는 것이 아니라 흔들리는 자이로스코프처럼 세차 운동을 합니다.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msbase.nk2는 마치 물의 파이프 출구같은 역할을 한다. 많은 물이 msbase에 있었다면 파이프를 따라 어디론가 공급되는 수돗물과 비유와 유사하다.

>>>나는 이제 블랙홀의 원반에 있는 물을 수원지의 물로 가정하려한다. 저자는 감마선 폭발을 자이로스코프처럼 세차 운동하는 곳만을 모델화 시켰다. 그것은 감마선 폭발(GRB)의 결과로 수십억을 지나 관측된 제트현상을 설명하는 게 아니다.

>>>제트는 마치 강물을 정수하여 파이프에 공급된 수도물 비유가 적절하다. 제트는 광선화되어 실제로 파이프역할을 우주의 진공상태를 지나서 관측된 것이다. 그 과정들이 폭발직후의 상황만으로 관측내용을 설명하지 않는다.

>>>msbase의 많은 물질은 이상하게 nk2 출구로 향했다. 이를 블랙홀의 중심인 깔대기 꼭지로 비유될 수 있다. 엄청난 양이 고정된 풍선에 바람이 빠지듯한다.

>>>물론 비고정적이면 로켓처럼 블랙홀을 이동 시켰으리라. 어허. 0238.

>>>제트화된 감마선 폭발(GRB)은 블랙홀을 다른 위치로 이동 시켰을거다. nķ2가 제트엔진이면 제트기 로켓은 블랙홀이 되며 스페이스x의 스타쉽이다. 블랙홀 vixer는 감마선 폭발(GRB) 렙터 엔진으로 강력하게 우주로 향한다. 그래서 세차운동하듯 고정적인 장소에서 블랙홀이 감마선 폭발(GRB)을 일으키며 우주 어느 한구석 제자리에 있다? 넌센스이다. 우주 보이드에는 고정점이 없다. 있다면 라그랑주점? 글쎄다.

>>>>블랙홀 우주선은 감마선 폭발(GRB)을 통해 움직인거다. 안움직일 수도 있다. GRB가 없다면..이치적으로 맞지 않나? 안움직이고 세차운동을 한다. 시동을 테스하듯 로켓 엔진 테스트만 한다. 과연 자연의 블랙홀이 어디에 고정되어 테스트하나? 말이 안된다. 고로 세차운동하는 것으로 관측했다는 것은 시동단계를 말하는 것으로 GRB가 진행된 수억년의 흔적을 보고서 역추정한 것에 불과하다.

>>>그런고로, GRB.banc의 규모로 블랙홀의 이동과 주변은하들 msbase의 별들의 배열 변화를 감지할 수 있다. 어허.

>>>>역으로, 은하의 변화로 GRB.banc.qpeoms의 규모를 짐작할 수 있다. GRB는 블랙홀을 움직이는 엔진이며 블랙홀의 움직임은 은하의 별들의 변화를 나타낸다. 어허. 뭔가 퍼즐이 맞춰지는 느낌...

0245, 47, 51,54, 0404, 10, 13, 14]

2-1
_블랙홀이 물질을 흡수하면서 강력한 자기장을 가진 상대론적 제트를 방출합니다. 이 제트는 균일하지 않고, 좁고 빠르며 밝은 핵(핵)과 그 주변을 둘러싼 더 넓고 느리며 희미한 층(외피)으로 이루어진 "핵-외피" 구조를 가진 층상 불꽃과 유사합니다.

_만약 제트를 축을 따라 정면으로 관측한다면, 지속적으로 밝은 감마선 소스로 보일 것입니다.

_그러나 GRB 250702B의 경우, 지구의 시선은 제트 축에서 약간 벗어나 있습니다. 제트가 천천히 세차 운동을 하면서, 좁고 밝은 "중심축"은 세차 운동 주기마다 한 번씩 아주 잠깐 동안만 우리 시선을 가로지릅니다.

_이 지속적인 엔진은 마치 우주의 심장 박동처럼 47분마다 깜빡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3.2시간 동안 지속된 활동 동안, 실제로 밝은 감마선 펄스는 각각 약 100초 동안만 지속되며, 이는 약 2.6%의 "듀티 사이클"로 이어지는데, 이는 이러한 기하학적 효과의 자연스러운 결과입니다.

2-2.에너지와 잔광에 대하여 설명

이 모델은 GRB 250702B가 왜 그렇게 강력한 에너지를 보였는지도 설명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제트는 강력한 자기장 에 의해 지배되며 , 이는 기존 모델을 크게 수정하지 않고도 관측된 고에너지 감마선을 자연스럽게 생성할 수 있는 효율적인 "우주 발전기" 역할을 합니다.

_제트 중심부가 외부층보다 더 밝고 에너지가 높은 구조화된 제트를 채택하고, 약간 벗어난 관측 기하학을 고려함으로써, 이 모델은 장주기 감마선 폭발의 일반적인 범위 내에 있는 고유 에너지를 유지하면서 관측된 후광을 재현합니다.

이러한 조정으로 계산된 고유 에너지가 장주기 감마선 폭발의 일반적인 범위 내로 돌아옵니다.

_본질적으로 GRB 250702B는 더 이상 설명할 수 없는 괴물이 아니라, 밝고 긴 지속 시간을 보이는 감마선 폭발의 극단적이지만 이해할 수 있는 사례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