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the Universe Slowing Down? Stunning New Evidence Says Yes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CB메모 2511121158_소스1.재해석 스토리텔링【】
소스1.
https://scitechdaily.com/is-the-universe-slowing-down-stunning-new-evidence-says-yes/
.Is the Universe Slowing Down? Stunning New Evidence Says Yes
우주의 속도가 느려지고 있을까? 놀라운 새로운 증거가 그 가능성을 시사한다

_우주의 팽창이 가속이 아닌 둔화되기 시작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이는 암흑 에너지가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약화되고 빠르게 진화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1-1.
새로운 연구는 우주가 점점 더 빨리 팽창하고 있다는 생각에 이의를 제기합니다.
_연세대학교 의 천문학자들은 초신성 데이터에서 별의 나이에 따른 효과를 보정한 결과, 암흑 에너지가 약해지고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는 우주가 이미 속도가 느려지기 시작했음을 시사합니다.
1-2.
_놀라운 반전: 우주의 속도가 느려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_우주의 팽창 속도가 과거 생각했던 것만큼 빨라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1-3.
_이 발견이 확인된다면, 과학자들의 암흑 에너지 에 대한 이해를 재구성하고 , '허블 장력'(우주의 팽창 속도에 대한 의견 불일치)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우주의 기원과 궁극적인 운명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_연구진은 모은하 NGC 4526에 있는 SN 1994d와 유사한 Ia형 초신성을 이용하여 우주의 팽창이 실제로 느려지기 시작했을 가능성을 규명했습니다.
2-1.우주 가속에 대한 새로운 시각
_연세대학교의 이영욱 교수는 이번 연구를 주도하면서 "우리의 연구는 우주가 현재 시점에서 이미 감속 팽창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암흑 에너지는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시간에 따라 진화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_"이러한 결과가 확인된다면, 27년 전 암흑 에너지가 발견된 이래 우주론에 큰 패러다임 전환이 일어날 것입니다."
_거의 30년 동안 천문학자들 사이에서 지배적인 견해는 우주의 팽창이 중력을 상쇄하는 신비롭고 보이지 않는 힘인 암흑 에너지에 의해 가속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결론은 멀리 떨어진 Ia형 초신성 측정 결과에 기반한 것으로 , 이 연구로 2011년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했습니다.
2-2.우주의 "표준 캔들"에 대한 조사
_그러나 연세대 연구팀은 이러한 기본적인 측정을 뒤집을 수 있는 증거를 발견했습니다. 한때 우주의 거리를 측정하는 데 신뢰할 수 있는 "표준 촉광"으로 여겨졌던 폭발하는 별인 Ia형 초신성은 자신을 만들어낸 별의 나이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2-3.새로운 우주론적 모델에 더 적합한 것
_이러한 연령 편향이 수정되자 조정된 초신성 데이터는 더 이상 표준 ΛCDM 모델에 맞지 않게 되었는데, 이 모델은 암흑 에너지의 일정한 형태로 인해 우주가 가속 속도로 확장된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_그 결과, DESI (Dark Energy Spectroscopic Instrument ) 프로젝트 에서 제시한 모델과 훨씬 더 일치했습니다 . 이 대안적 프레임워크는 빅뱅 이후 남은 "음파"인 바리온 음향 진동(BAO) 측정 과 우주 마이크로파 배경 복사(CMB) 관측을 기반으로 합니다.
3.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해지는 암흑 에너지
_수정된 초신성 데이터와 BAO+CMB 단독 결과는 모두 암흑 에너지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약해지고 상당히 진화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_연구자들은 더 중요한 점은, 수정된 초신성 데이터를 BAO와 CMB 결과와 결합했을 때 표준 ΛCDM 모델이 압도적인 유의미성으로 배제되었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1.가속이 아닌 감속: 우주적 전환점
_가장 놀라운 점은, 이러한 종합적인 분석에 따르면 우주는 이전에 생각했던 것처럼 오늘날 가속되고 있지 않고, 이미 감속 팽창 상태로 전환되었다는 것입니다.
_이 교수는 이렇게 덧붙였다. " DESI 프로젝트 에서 주요 결과는 보정되지 않은 초신성 데이터와 중입자 음향 진동 측정을 결합하여 얻어졌으며, 우주가 미래에는 감속하겠지만 현재는 계속 가속되고 있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_"반대로, 연령 편향 보정을 적용한 저희 분석은 우주가 이미 오늘날 감속 단계에 접어들었음을 보여줍니다.
_놀랍게도 이는 BAO 단독 분석이나 BAO+CMB 분석에서 독립적으로 예측된 결과와 일치하지만, 이 사실은 지금까지 거의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3-2.결과 확인: "진화 없는" 테스트
_연세대학교 연구팀은 연구 결과를 더욱 확증하기 위해 현재 전체 적색편이 범위에 걸쳐 젊은 동시대 은하의 초신성만을 사용하는 "진화 없는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결과는 이미 연구팀의 주요 결론을 뒷받침합니다.
【초신성 폭발은 큰별 nk2.ribery(*)의 폭발로 생성될 수 있다. 블랙홀과 중성자 별이 등장하는 sample1.qpeoms.(vix.vixx)가 나타난다. 작은 별 nk들은 susqer(*)에서 백색왜성으로 변한다.
>>>>>그리고 큰별들이 블랙홀의 강착원반에 끌려가 붕괴되면 그 빛은 태양의 10조배 이상의 순간 밝기가 된다. 어허.
>>>>>sample1.2.3가 초신성들일 수 있다. 큰별 nk2 은하나 은하단, 혹은 msloaf 필라멘트의 붕괴 한판(*)씩으로 완전 붕괴가 이뤄질 때까지 순간적으로 우주전역에 흩어져 magicsum을 이룰 수도...어허.
sample1.
msbase12.qpeoms.2square.vector
oms.vix.a'6,vixx.a(b1,g3,k3,o5,n6)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개인적으로 범우주론에 의하면 우주확장이 맞다. 하지만 우리 우주가 국소점의 희소성 원리(*) 정의역에 갇혀 있다면 그냥 잠시 무의미한 먼지입자의 존재감 인식으로 끝난다.
>>>>>안타깝고 무척 허무한거다.
과연 인간의 존재감 magicsum.1이 이를 받아드려야 하나?
>>>개인적으로는 무한 진화하는 인간은 우주의 갑이다. 신이나 하나님보다...그 근거 자료가 있다. 허허.
>>>인간은 신들이나 하나님보다 더 오래 사는 다중우주의 갑일 수 있다. 그이유는 지적인 자연지능이 인공지능보다 1구골배 진화하기 때문이다. 허허. 소설을 쓴다써!!! 하하하!!
>>>니가 나를 모르는데, 낸들 너를 알겠느냐?
https://youtu.be/uJW79t3J0_A?si=Tm3voFfzjMN8hiHu
】

3-3.
_칠레 안데스 산맥의 한 산에 위치한 베라 C. 루빈 천문대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디지털 카메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과학 연구를 시작했으며, 우리 태양계와 더 넓은 우주에 대한 중요한 의문에 답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_약 138억 년 전 빅뱅과 우주의 급속한 팽창 이후, 중력은 우주의 속도를 늦췄습니다.
_그러나 1998년, 우주가 시작된 지 90억 년 후, 불가사의한 힘에 의해 우주의 팽창 속도가 다시 빨라지기 시작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암흑에너지가 주유소를 만나 다시 빨라진거여 뭐여??
】
3-4.점점 더 커지는 암흑 에너지의 미스터리
천문학자들은 이것을 암흑 에너지라고 불렀지만, 이것이 우주의 약 70%를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과학계에서 가장 큰 미스터리 중 하나로 여겨진다.
ㅡ【암흑 에너지를 우주의 필라멘트 안쪽의 보이드로 해석하면,
>>> empty_ms(ems).dark_energy(*)정의역에 많은 경우수가 생긴다.
>>>>
암흑에너지는 암흑물질과 무슨 연관이 있을까? 암흑에너지의 증감과 우주팽창이 무슨 연관이 있나?
_보통 물질의 질량 msbase로 가스 성운에서 필라멘트로 빛나는 물질 여분이 [보이드=암흑에너지] 인가? sidems.in_void 인가?
_그런 보이드가 아니면, msoss.pi의 내외접 msbase일 수도 있다. 내접은 msbase, 외접은 msoss일 수도...있음이여. 으음.
>>>>>그러면 보이드 감소가 우주 팽창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수축이 될까? 내접 msbase는 제한적인 최소우주 규모이 msbase4.의 한계에 이르지만, 중력이 그 속도를 늦췄나?
>>>> 외접 msoss는 sample4.와 같아서, 무한 증식이 가능하면 우주 팽창론이 맞는 게 아닐까?
sample4.msoss(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
작년에 애리조나주 투싼에 있는 DESI의 데이터는 암흑 에너지가 행사하는 힘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했음을 시사했으며, 그 이후로 이를 뒷받침하는 증거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