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cle tissue from a 3D printer—produced in zero gravity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메모 2511010340_소스1.재해석 요약중【】
소스1.
https://phys.org/news/2025-10-muscle-tissue-3d-printer-gravity.html
.Muscle tissue from a 3D printer—produced in zero gravity
무중력 상태에서 생산된 3D 프린터의 근육 조직

_가능한 가장 정밀한 조건에서 근육 조직을 생성하기 위해, 파르트 찬소리아 박사가 이끄는 연구팀은 포물선 비행을 사용하여 우주의 무중력을 시뮬레이션했습니다.
_인간의 건강은 우주 여행의 아킬레스건입니다. ETH 취리히 연구진은 무중력 상태에서 복잡한 근육 조직을 프린팅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향후 우주 임무용 약물을 시험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_우주로 향하는 우주비행사의 신체는 무중력 상태에서 급격히 손상됩니다 . 이 문제를 해결하고 우주 개척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현실적인 시험 모델을 찾고 있습니다.
_바로 이 부분에서 취리히 연방공과대학교(ETH Zurich) 연구팀의 연구가 빛을 발합니다. 파르트 찬소리아(Parth Chansoria)가 이끄는 연구팀은 가능한 가장 정밀한 조건에서 근육 조직을 생성하기 위해 포물선 비행을 사용하여 단기간 우주의 무중력을 시뮬레이션했습니다.
_이러한 기술적 성과는 연구진이 질병 연구 및 새로운 치료법 개발을 위해 궤도에서 인체 조직을 배양한다는 장기적인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해당 연구는 Advanced Science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
1-1.
왜 무중력 상태에서 제조하나요?
근육 조직과 같은 미세한 생물학적 구조물 을 제작하는 것은 지구의 일반적인 중력 조건에서는 큰 난제입니다.
_목표는 신체의 자연적 구조와 똑같이 보이는 조직을 인쇄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중력은 이 과정에 방해가 됩니다.
_3D 프린팅을 위해 연구자들은 바이오 잉크라는 특수 물질을 사용합니다. 이 물질은 살아있는 세포가 혼합된 운반체 물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이오 잉크와 내장된 세포의 무게로 인해 재료가 굳기 전에 구조물이 붕괴되거나 변형될 수 있습니다.
_ 또한, 세포가 바이오 잉크에 고르지 않게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모델이 현실적이지 않게 됩니다.
1-2.
_무중력 상태에서는 이러한 파괴적인 힘이 사라집니다. 구조적 응력 없이 연구자들은 신체에 배열된 근섬유를 정확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밀한 구조는 매우 중요합니다. 인체 구조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모델만이 신약 시험이나 질병 진행 연구 시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합니다.
ㅡ【msbase(n).msoss(g).qpeoms(value=1=main)는 magicsum(msm)을 구하는 무중력 상태를 만든다.
>>>>>나의 msbase.msoss.qpeoms 이론은 탈중력적, 탈미적분적 우주적인 이론이다.
>>>>>msm의 무중력 상태는 중심점(ms.v=1)을 유지할 수 있다. 우주의 빈장소, 보이드에는 거의 다 중심점이 유지된 구체(ms.v=1)이거나 구체내에 거리에 무관하여 단한번 이동하여 타원형을 가진다.
>>>중심점이 설령 두번, 여러번 이동하여도 empty_ms(ems), qpeoms(1)은 유지된다.
qpeoms=1이 중심점이면 중심점을 통해 msbase.msoss가 거대질량을 가지는 이유가 중첩으로 설명된다. 어허.
>>>>중력은 중심점 잡기가 어렵다.
중력에 미적분이 작동하여 직각삼각형의 정수비 높이=지수4가 쓰러져서 밑변=계수 4로 내려 앉고 지수는 3(4-1)으로 바뀌는 현상을 쉴새없이 연출한다.
】

2.
_새로운 중력 독립 시스템
이를 위해 ETH 연구진은 G-FLight(Gravity-independent Filamented Light)라는 새로운 생체 제작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몇 초 만에 생체 근육 구조물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_연구팀은 특수 바이오 레진을 사용하여 30회의 포물선 사이클 동안 무중력 상태에서 3D 프린팅을 수행했습니다. 그 결과, 미세중력 상태에서 프린팅된 조직은 중력 상태에서 프린팅된 조직과 유사한 세포 생존율과 근섬유 수를 갖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_또한, 개발된 공정은 세포가 담긴 바이오 레진의 장기 보관을 가능하게 하여 향후 우주에서의 응용 분야에 이상적입니다.
2-1.지구 너머의 질병 모델
_무중력 환경에서 근육 구조물을 성공적으로 제작한 것은 우주 연구 및 생물의학 분야 조직 공학에 있어 중요한 진전을 의미합니다 .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여 국제 우주 정거장이나 미래의 궤도 플랫폼에서 복잡한 인간 오가노이드와 조직을 제작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앞서 언급하였듯이..qpeoms.1이 무중력상태의 이론이며 우주가 무중력인 상태에서 출현되었다고 선언될 수 있다.
>>>그리고 nothing에서 be가 나타났다는 것도 중력이 없는 qpeoms=1의 고른 질량분포가 생명체를 dna 무질량 무중력 정보에서 유질량 중력에 영향을 받는 상태로 전환 되었다는 함의 아닐까?
>>>>msbase.galaxy는 무중력 상태의 value=n이다. 이들은 value=1=qpeoms의 중첩일 뿐인 무중력 상태이다.
>>>> 그렇다면 중력에 영향을 받은 곳은 어디인가? 부분적인 nk.stars.system이다. 별과 행성의 질량이 중력의 미적분 정수비 상태를 만들어낸듯. 허허.
>>>>그리고 더 중요한 사실은 우주의 구체의 표면적.부피의 공식 4pir2.4/3pir3는 sample1.oms.vix.ain의 상수들이다.
sample1.
msbase12.qpeoms.2square.vector
oms.vix.a'6,vixx.a(b1,g3,k3,o5,n6)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한마디로 중력의 세상은 미적분이 적용된 중심잡기 어려운 국소지역이다. 그런 중력으로 우주를 설명하는 것은 하나의 질량에만 갇혀 중심잡기 어려운 세상에 머문 꼴이다.
>>>>우주는 수많은 질량들이 msbase(n).maoss(m).qpeoms(1) 중심값 하나씩들로 고루게 분포된 무중력 균형상태이다.
>>>>>이런 곳에서 우주도 생명체도 정상적으로 출현하였고 지금도 쉴새없이 나타난다.
>>>>>고로, 미래의학이 발전하려면 무중력 상태에서 휴먼노이드를 출현 시키는 게 맞다. 어허.
】
_우주에서 연구자들은 이러한 "장기 모델" 덕분에 기초 연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무중력으로 인한 근이영양증이나 근위축증과 같은 질병을 연구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인체의 복잡성을 더 잘 반영하는 시스템에서 치료법의 효과를 시험하는 데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중력 상태에서 3D 프린팅을 사용하면 근섬유를 정밀하고 정확하게 정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