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vitational wave events hint at 'second-generation' black hole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CB메모 2510_291453,300256_소스1.재해석 요약중【】

소스1.
https://phys.o

rg/news/2025-10-gravitational-events-hint-generation-black.html

.Gravitational wave events hint at 'second-generation' black hole


중력파 현상은 '2세대' 블랙홀을 암시한다

LIGO, Virgo and KAGRA observed "second generation" black holes

 

_ 논문에서 2024년 10월과 11월에 발생한 두 건의 중력파 사건에서 특이한 블랙홀 회전이 관찰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_이 관측은 우주에서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현상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중요한 새로운 단서를 제공합니다.

1-1.
_중력파는 깊은 우주에서 일어나는 대격변으로 인해 발생하는 시공간 의 '잔물결'이며 , 가장 강력한 파동은 블랙홀의 충돌로 인해 생성됩니다.

_연구자들은 정교한 알고리즘 기술과 수학적 모델을 사용하여 중력 신호를 분석하여 감지된 블랙홀의 많은 물리적 특징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질량과 지구와의 거리, 심지어 축을 중심으로 한 회전 속도와 방향(스핀)도 포함됩니다.

_2024년 10월 11일에 관측된 첫 번째 합병(GW241011)은 약 7억 광년 떨어진 곳에서 발생했으며, 태양 질량의 약 17배와 7배에 달하는 두 블랙홀의 충돌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_GW241011의 두 블랙홀 중 더 큰 블랙홀은 지금까지 관측된 블랙홀 중 가장 빠르게 회전하는 것으로 측정되었습니다.

1-2.
_그로부터 거의 한 달 후인 2024년 11월 10일, 약 24억 광년 떨어진 곳에서 태양 질량의 약 16배와 8배인 블랙홀이 합쳐지면서 GW241110이 발견되었습니다.

_관측된 대부분의 블랙홀은 궤도와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는 반면, GW241110의 원 블랙홀은 궤도와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이는 이러한 종류의 블랙홀로는 처음입니다.

1-3.
_네바다 라스베이거스 대학교(UNLV) 천체물리학과 조교수이자 논문 공동 저자인 칼-요한 하스터는 "새로운 발견은 우주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관찰된 각각의 합병은 천체물리학적 발견일 뿐만 아니라 물리의 기본 법칙을 탐구하는 데 귀중한 실험실이라는 점을 일깨워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_"이와 같은 이중성은 이전 관찰을 통해 예측되었지만, 이번이 이중성의 존재를 직접적으로 증명한 첫 번째 증거입니다."

_흥미로운 점은 두 가지 발견 모두 "2세대" 블랙홀의 가능성을 시사한다는 것입니다.

_카디프 대학의 교수이자 LIGO 과학 협력의 대변인인 스티븐 페어허스트는 "GW241011과 GW241110은 LIGO-Virgo-KAGRA 네트워크가 관측한 수백 건의 사건 중 가장 새로운 사건에 속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_"두 사건 모두 하나의 블랙홀이 다른 블랙홀보다 훨씬 더 크고 빠르게 회전하는 현상을 보여, 이 블랙홀들이 이전에 블랙홀이 합병되어 형성되었다는 흥미로운 증거를 제공합니다."

【중력파의 종류도 많아지는 msbase.msoss.galaxy에서

>>>그런 식으로 블랙홀이 초진화 세대로 급발진한다는 것은 msbase1.galaxy가 점점더 확장하여,

msbase1.upver.100 million이 된 경우일 수 있다.

그런 측면에서 우리우주, 다중우주에는 블랙홀 super.vixal.black_hole은 무궁무궁하다. 어허.

>>>>그리고 우리우주의 빅뱅이전, 이후안팎으로 엄청난 블랙홀 진화의 속도를 보인거다. 어허.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2.
_과학자들은 각 합병에서 블랙홀 간의 크기 차이(더 큰 블랙홀은 작은 블랙홀보다 거의 두 배 더 컸음)와 각 사건에서 더 큰 블랙홀의 회전 방향 등 특정 단서를 지적합니다. 이러한 특이점에 대한 자연스러운 설명은 블랙홀이 더 이른 시기에 발생한 합병의 결과라는 것입니다.

_계층적 합병이라고 불리는 이 과정은 이러한 시스템이 별의 성단과 같은 밀도가 높은 환경에서 형성되었으며, 이러한 환경에서는 블랙홀이 서로 충돌하고 계속해서 합쳐질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ㅡ【우주를 이해하는 방식에는 과학적인 가설을 기반으로 증거를 찾는 모험이 있다. 과연 무엇을 찾고 진실을 정리할까?

>>>>>나는 우주를 이해하는 틀을 magicsum으로 보았다. 이미 잘 완성된 틀이다. 그래서 블랙홀 vixer의 위치 zz'를 알아냈다.

>>>>>>은하는 msbase이고 계층적 블랙홀이 zz'line을 따라 즐비하게 서있다. 계층적 합병은 은하의 병합으로 부터 정교하게 이뤄진다. 무작위로 위치가 자연 정렬되지 않는다.

>>>>>특히 성단 msbase.galaxy_cluster에서 vixer는 인수분해 되어지는 단위 msbase.galaxy가 나타난다. 으음.

[_이는 일부 블랙홀이 고립된 파트너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고밀도이고 역동적인 무리의 일원으로 존재할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2-1.
_"이러한 탐지는 우리의 전 세계 중력파 관측소의 놀라운 역량을 보여줍니다."라고 처녀자리 협력의 대변인인 지안루카 제메가 말했습니다.

_"GW241011과 GW241110에서 관찰된 특이한 스핀 배열은 블랙홀 형성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도전할 뿐만 아니라, 고밀도 우주 환경에서 계층적 합병이 일어난다는 설득력 있는 증거를 제공합니다.

[_이는 일부 블랙홀이 고립된 파트너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고밀도이고 역동적인 무리의 일원으로 존재할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_"이러한 발견은 우주에서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현상을 밝히기 위해 국제 협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2-2.블랙홀 합병의 숨겨진 속성을 밝혀내다

_중력파는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이 1916년 일반 상대성 이론의 일부로 처음 예측했지만, 그 존재는 1970년대에 증명되었지만 과학자들이 직접 관찰한 것은 불과 10년 전, LIGO와 Virgo 과학 협업에서 블랙홀 합병의 결과로 중력파가 검출되었다고 발표한 이후였습니다.

ㅡ【아인쉬타인 중력파 1916년 예측이 실증 되는데 1세기가 걸렸다.

>>>나는 중력파가 암흑물질 msoss에 기원을 두고 있다는 가설을 세웠다. 그리고 암흑에너지는 msoss.max의 여분이 된 void의 밀도 qpms에 나타난다고 보았다.

>>>>이를 증명하려면 몇 세기가 필요할까? 어허.

_오늘날 LIGO-Virgo-KAGRA는 전 세계적인 고급 중력파 검출기 네트워크이며, 네 번째 관측 작업인 O4가 끝나갈 무렵입니다.

2-3.
_현재 진행 중인 O4 관측은 2023년 5월 말에 시작되어 올해 11월 중순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까지 중력파를 통해 약 300건의 블랙홀 합병이 관측되었으며, 여기에는 현재 진행 중인 O4 관측에서 확인된 후보군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최종 검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3-1.기본 입자에 대한 고급 검색

_이번 연구에서 관찰된 것처럼 빠르게 회전하는 블랙홀은 입자물리학이라는 또 다른 응용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_과학자들은 이를 이용하여 특정 가설상의 가벼운 기본 입자의 존재 여부와 그 질량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_초경량 보손이라고 불리는 이 입자들은 모든 알려진 기본 입자를 설명하고 분류하는 입자물리학의 표준모형을 뛰어넘는 몇몇 이론에 의해 예측됩니다.

3-2.
_만약 초경량 보손이 존재한다면, 블랙홀에서 회전 에너지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추출하고 블랙홀의 회전 속도가 시간 이 지남에 따라 얼마나 느려지는지는 이 입자들의 질량에 따라 달라지는데, 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블랙홀 vixer는 우리 우주의 보통물질의 은하인 msbase에서만 존재하지 않는다.

>>>>암흑물질에서도 msoss.galaxy_cluster가 있고 양자 물질계 qpeoms.galaxy도 vixer가 꽉찬 모습으로 키랄대칭으로 sample1.로 존재한다. 어허.

sample1.
msbase12.qpeoms.2square.vector
oms.vix.a'6,vixx.a(b1,g3,k3,o5,n6)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좀더 흥미로운 사실은 양자적 블랙홀 nqvixer가 암흑에너지 sample2.eqpms을 통해 고단위 보손들이 무한 생성한다는거다. 그런 입자들은 다중우주에 존재하는 것들이다. 우리 우주에는 그런 고단위 보손입자가 필요없다. 17개 정도의 2표준모형의 보기1.정도로도 보통물질계는 설명된다.

>>>>>우리 우주에는 2개의 표준물리 모델이 존재할 것이다. 물론 다른 우주는 더 많은 표준물리가 있고 그 입자들을 암흑에너지 eqpms가 제공한다는 것이 나의 정의역(*)이다. 허허.

our_universe.magicsum()=01100716~2standard_model

보기1.
04110613
14051203
15080902
01100716_01+16.nk2=17

그 경로명은 dark_energy.eqpms.nqvix.qqcell.tsp.boson이다. 어허.

>>>>우주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완고한 msbase.msoss.qpeoms 이론의 수학적인 틀이 존재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하나님이 세상을 만들었다는 완고 틀은 종교이다. 과학은 반드시 답이 존재하는 magicsum의 수학적이여야 한다. 으음.

우리가 관측하고 실험하여 확인하려는 것들이 수학적인 정답이거나 접근 아니더냐?

_GW241011을 방출한 이중성계에 있는 거대 블랙홀이 형성된 지 수백만 년 또는 수십억 년이 지난 후에도 계속해서 빠르게 회전한다는 관찰 결과는 광범위한 초경량 보손 질량의 존재를 배제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