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se Strange Stars Could Reveal the True Nature of Dark Matter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A메모 2509061236_소스1.재해석중【】
소스1.
https://scitechdaily.com/these-strange-stars-could-reveal-the-true-nature-of-dark-matter/
.These Strange Stars Could Reveal the True Nature of Dark Matter
이 이상한 별들은 암흑 물질의 진정한 본질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시사 미디어랩 제공2025년 9월 5일
_새롭게 제안된 암흑 왜성(dark dwarf)이라는 유형의 항성체가 우리 은하의 중심부에 숨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_ 이 희미하고 질량이 작은 별들은 핵융합이 아닌 암흑 물질 입자의 소멸을 통해 에너지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우주의 가장 큰 미스터리 중 하나의 정체를 밝혀낼지도 모릅니다.
【>>>>
> 암흑 왜성은 암흑물질의 msoss.banc로 부터 생성되어,
>> msbase 보통물질계에 들어온 잔해(케데헌 악령)들일거다. 어허.
<<<<<】
1-1.
_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미스터리한 "암흑 왜성"이 암흑 물질의 진정한 본질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_암흑 왜성으로 알려진 천체는 우리 은하 중심부 근처에 숨겨져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과학자들은 이 천체들이 현대 우주론의 가장 큰 미스터리 중 하나인 암흑 물질의 비밀을 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1-2.
_"우주의 25%는 빛을 내지 않는 물질로 이루어져 있어,
_ 우리 눈과 망원경으로는 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 물질이 중력 효과를 통해서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
>>>msoss는 중력의 지배를 받는 msbase.galaxy을 2배의 사이즈로 시스템 은하를 증폭 시킨다. 그 샘플이 바로 sample4.이다.
>>>msoss.galaxy 역시 중력의 지배를 받는다. 단지 oser.wimp.zsp로 변화된 암흑물질로 자연계에 등장하였을 뿐이다. 으음.
<<<<<】
_그래서 우리는 이를 암흑 물질이라고 부릅니다."라고 하와이 대학교 물리학 교수이자 이 연구의 저자 중 한 명인 제레미 삭스타인은 설명합니다.
1-3.미지의 것을 이해하다
_과학자들이 암흑 물질의 존재를 확인하고 그 거동을 관찰했지만, 그 진정한 본질은 여전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_지난 50년 동안 수많은 이론이 제시되었지만, 그 중 어떤 것도 확증될 만큼 충분한 실험 데이터로 뒷받침되지 않았습니다. 이와 같은 연구 활동은 해결책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
_가장 잘 알려진 암흑 물질 후보로는 약상호작용하는 거대 입자(WIMP)가 있습니다.
_WIMP는 일반 물질과 매우 약하게 상호작용하는 매우 무거운 입자입니다.
_WIMP는 눈에 띄지 않게 통과하고, 빛을 방출하지 않으며, 전자기력에 반응하지 않으므로(즉, 빛을 반사하지 않고 보이지 않음), 중력 효과를 통해서만 그 존재를 드러냅니다.
【>>>>
>암흑물질 msoss는 무거운 양자얽힘의 순간 가속도(n1*)를 중력에만 반응하고 빛의 가속도를 가진 가벼운 전자기력(n2*)에 반응하지 않는다.
<<<<<】
>>_이러한 유형의 암흑 물질은 암흑 왜성이 존재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삭스타인은 "암흑 물질은 중력적으로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별에 포획되어 내부에 축적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msoss.banc로 인하여 붕괴된 잔해의 일부가 중력계에서 전자기계로 옮아 오면서 중력과 전자기력이 혼재된 암흑왜성의 포함 물질이 돼 버린거다.
>굿god굳 good ! 아이디어! 제임스 브라운!
https://youtu.be/GaB9F3R9cIY?si=IRu8wRVe6SJK0Ocd
<<<<】
_만약 그렇게 된다면, 자기 자신과 상호작용하여 소멸하면서 별을 가열하는 에너지를 방출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_어둠의 난쟁이를 예술적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출처: 시사 미디어랩 직원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여 제작한 이미지입니다.
2-1.
_태양과 같은 일반적인 별들은 핵융합 반응이 중심핵에서 일어나 막대한 열과 에너지를 생성하기 때문에 빛납니다.
_핵융합은 별의 질량이 충분히 커서 중력이 물질을 중심핵으로 강하게 압축하여 원자핵 간의 반응을 일으킬 때 발생합니다.
_이 과정에서 엄청난 양의 에너지가 방출되는데, 우리는 이를 빛으로 봅니다. 암흑 왜성 또한 빛을 방출하지만, 이는 핵융합 때문이 아닙니다.
2-2.
_"암흑 왜성은 태양 질량의 약 8%에 불과한 매우 작은 질량의 천체입니다."라고 삭스타인은 설명합니다.
_이처럼 작은 질량은 핵융합 반응을 일으키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러한 천체는 우주에서 매우 흔하지만, 상대적으로 작은 중력 수축으로 생성되는 에너지 때문에 대개 희미한 빛만 방출하며, 과학자들은 이를 갈색 왜성이라고 부릅니다.
2-3.갈색 왜성이 더 큰 무언가가 될 때
_하지만 갈색 왜성이 우리 은하의 중심부처럼 암흑 물질이 특히 풍부한 지역에 위치한다면, 다른 천체로 변할 수 있습니다.
_삭스타인은 "이 천체들은 암흑 물질을 모아 암흑 왜성이 됩니다. 주변에 암흑 물질이 많을수록 더 많은 암흑 물질을 포집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_"그리고 별 내부에 암흑 물질이 더 많이 쌓일수록, 암흑 물질의 소멸을 통해 더 많은 에너지가 생성됩니다."
【>>>>>
>> 암흑물질이 암흑에너지로 변하여 가벼운 소립자들을 생성한다. 그 샘플이 바로 sample2.qcell.nqvixer.qms 이다.
sample2.qoms(standard)
0 0 0 0 0 0 0 0 1 1=2,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0 1 0 0 1 0
0 0 0 1 1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1 0 0 1 0 0 0 0
0 1 0 0 1 0 0 0 0 0
2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1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3.
_하지만 이 모든 것은 특정 유형의 암흑 물질에 의존합니다.
_삭스타인은 "암흑 왜성이 존재하려면 암흑 물질은 윔프(WIMP), 즉 자기 자신과 매우 강하게 상호작용하여 가시광선을 생성하는 무거운 입자로 구성되어야 합니다."라고 말합니다.
3-1.
_암흑 물질을 설명하기 위해 제안된 다른 후보 물질들, 예를 들어 액시온, 희미한 초경량 입자, 또는 비활성 중성미자 등은 모두 너무 가벼워서 이러한 천체에서 예상되는 효과를 낼 수 없습니다.
【>>>>
> 루미 왈 :
" 조이, 그 가벼운 신칼, 단검으로 마왕을 어캐 때려 잡냐? 묵직한 사인검 정도는 되어야..."
>>_서로 상호작용하고 가시광선 에너지로 소멸할 수 있는 거대한 입자만이 암흑 왜성에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큰 악령은 큰칼로 다스려야...
3-2.
_하지만 이 가설은 암흑 왜성을 식별할 구체적인 방법이 없다면 별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 암흑의 악령이 어디에 있는 어떻게 구별하지?
>>>문신?? abcdef..afeaaabbcc?? 몰라몰라!
<<<<】
_이러한 이유로 삭슈타인과 동료들은 독특한 마커를 제안합니다. 삭슈타인은 "몇 가지 마커가 있었지만, 리튬-7을 제안한 이유는 정말 독특한 효과가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리튬-7은 매우 쉽게 연소되며 일반 별에서는 빠르게 소모됩니다.
_"따라서 암흑 왜성처럼 보이는 천체를 찾을 수 있다면, 갈색 왜성이나 그와 유사한 천체라면 리튬이 존재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리튬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3.
_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과 같은 도구는 이미 암흑 왜성과 같은 극도로 차가운 천체를 감지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암흑 물질이 차가운 이유는 msbase 보통물질을 전하상 절대온도 zero상태에서 사이드 ain(*)를 확장 시켰기 때문에,
>>> 절대온도 위상속이나 그 이하의 음의 물질 영역에서 msoss.galaxy가 조성되었음이 타당할거여.
>>케데헌 사자 보이스, 악령이 지배하는 세상이란 곳인지는 난 모르겠고요...
<<<<<】
_하지만 삭스타인에 따르면 또 다른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전체 천체 집단을 살펴보고 통계적 방식으로 암흑 왜성의 하위 집단이 존재하는 것으로 더 잘 설명되는지 여부를 묻는 것입니다."
4.
_앞으로 몇 년 안에 우리가 하나 이상의 암흑 왜성을 식별해 낸다면, 그 단서는 암흑 물질이 WIMP로 만들어졌다는 가설을 뒷받침하는 데 얼마나 강력한 단서가 될까요?
_"상당히 강력합니다. 액시온 같은 가벼운 암흑 물질 후보로는 암흑 왜성 같은 것을 얻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
>암흑물질의 증거로 블랙홀의 존재를 짚는다. 주변의 에너지 만으로 블랙홀 vixer가 지탱할 에너지를 얻기 어렵다는 점이다.
>>그래서 qpeoms.field의 장이론에 의하여 vxer가 중성자 별들과의 균형을 이루거나 암흑에너지의 영향을 직접 받는 nqcell.nqvixer.nqms에 구조를 이뤘으리라 추측한다.
>>>>】
4-1.
_별 내부에 축적되지 않거든요. 만약 암흑 왜성을 발견한다면, 암흑 물질이 무겁고 자기 자신과는 강하게 상호작용하지만,
_표준 모형과는 '약하게만 상호작용한다'는 설득력 있는 증거가 될 것입니다.
【>>>>>
암흑물질로 정의역(*)된 은하는 msoss.galaxy이다. 이곳에 윔프 입자로 변한 보통물질의 입자들이 표준모형이 마치 qpeoms처럼 기반화 되어 있다.
>하지만 윔프 암흑화된 입자와는 별개의 기반 값 msbase을 이룬다.
>>> 그래서 oser.wimp.zsp(*) 입자 처럼 무겁지 않아 반응하지 못한다. 으음.
>>oser 암흑입자 전하는 자기들 끼리 상호작용하여 sample4.처럼 zerosum.abs. value을 가진다. 굿 굳!
>>>sample4.가 사실상 wimp간 상호작용하는 암흑물질의 방정식임이여. 그려!
sample4.msoss(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
_여기에는 WIMP 유형도 포함되지만, 다른 좀 더 특이한 모형들도 포함될 것입니다."라고 삭스타인은 결론지었습니다.
4-2.
암흑 왜성을 관찰한다고 해서 암흑 물질이 WIMP라는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WIMP이거나, 사실상 WIMP처럼 행동하는 무언가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참고문헌: Djuna Croon, Jeremy Sakstein, Juri Smirnov, Jack Streeter 공저, "Dark dwarfs: dark matter-powered sub-stellar objects awaiting discovering at the galactic center", 2025년 7월 7일, Journal of Cosmology and Astroparticle Physics .
DOI: 10.1088/1475-7516/2025/07/019
[우주다큐] 제임스웹 우주망원경, 137억광년 너머 은하가 ‘다중우주’ 신호 g77wd5ABgzQ?si=LbqXL4JZtF7AcZT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