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mordial black hole's final burst may solve neutrino mystery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May be an image of 1 person and blonde hair

 

B메모 2509190528_소스1.재해석중【】

소스1.

https://phys.org/news/2025-09-primordial-black-hole-neutrino-mystery.html

.Primordial black hole's final burst may solve neutrino mystery

원시 블랙홀의 마지막 폭발이 중성미자 미스터리를 해결할 수 있을까

Black hole's final burst may solve neutrino mystery

Jennifer Chu,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2025년 9월 18일

Gaby Clark 가 편집하고 Robert Egan 이 검토했습니다.

 우리 은하(오른쪽 위) 내의 작은 블랙홀을 보여주는 예술가의 그림. 이 블랙홀은 호킹 복사로 인해 고에너지 입자들을 대량 방출할 수 있으며, 그중 일부는 지구에서도 검출될 수 있다(왼쪽 아래). 이러한 초고에너지 입자들은 역사상 가장 높은 에너지를 가진 중성미자와 같은 희귀한 우주선 현상을 설명할 수 있다. 사진 제공: 토비 글리슨-카이저

1-1.

_MIT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원시 블랙홀의 마지막 숨결이 지금까지 감지된 가장 높은 에너지의 "유령 입자"의 근원일 수 있다고 합니다.

【>>>>

>>>유령 입자"의 근원을 원시 블랙홀을 지목하니, 그것이 바로 'sample1.oms.vix(blackhole).ain' 이 아니더냐?

>>>자고로, 나의 통찰적 직감이 맞았노라! 으음. 블랙홀 vixer는 원시 블랙홀을 나타내는 원시 양자장 qpeoms.field임을 점차 심중적으로 굳혀지고 있음이여. 으음.
>>>>>>】

_오늘 Physical Review Letters 에 게재된 논문 에서 MIT 물리학자들은 최근 관찰된 고에너지 중성미자가 우리 태양계 외부에서 폭발한 원시 블랙홀의 산물일 수 있다는 강력한 이론적 주장을 제시했습니다.

 

1-2.

_중성미자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만연한 특성 때문에 유령 입자라고도 불립니다. 우주에서 가장 풍부한 입자 유형이지만, 흔적을 거의 남기지 않습니다. 과학자들은 최근 역사상 가장 높은 에너지를 가진 중성미자의 흔적을 발견했지만, 이처럼 유례없이 강력한 입자의 근원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중성미자가 어쩌면 smolas.susqer(*2509190648)들인 새로운  정의역(*)인지도 모른다. 으음.

 

[>>>>>_MIT 연구진은 이 미스터리한 중성미자가 원시 블랙홀의 불가피한 폭발에서 비롯되었을 가능성을 제기합니다.

>>>_원시 블랙홀(PBH)은 대부분의 은하 중심에 있는 훨씬 더 거대한 블랙홀 의 미시적 버전인 가상의 블랙홀입니다 . PBH는 빅뱅 직후 초기에 형성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일부 과학자들은 원시 블랙홀이 오늘날 우주에 존재 하는 암흑 물질 의 대부분 또는 전부를 구성하고 있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1-1.

_더 무거운 블랙홀과 마찬가지로, PBH는 일생 동안 에너지를 방출하고 수축할 것입니다. 이는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이 예측한 호킹 복사라는 과정을 통해 발생합니다. 블랙홀이 더 많은 에너지를 방출할수록 더 뜨거워지고 더 많은 고에너지 입자를 방출합니다. 이는 블랙홀이 증발하기 직전에 가장 에너지가 높은 입자들이 엄청나게 격렬한 폭발을 일으키는 폭주 과정입니다.

>>_MIT 물리학자들은 만약 PBH가 우주 암흑 물질의 대부분을 구성한다면, 그중 소수의 PBH가 오늘날 우리 은하 전역에서 마지막 폭발을 겪고 있을 것이라고 계산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폭발이 우리 태양계와 비교적 가까운 곳에서 발생했을 가능성이 통계적으로 유의미해야 합니다. 이 폭발은 중성미자를 포함한 고에너지 입자들을 대량 방출했을 것이며, 그중 하나가 지구의 검출기에 충돌할 가능성이 높았을 것입니다.

 

******>>>만약 PBH가 우주 암흑 물질의 대부분을 구성한다면, 아마 sample4.msoss에서 출현한 입자 tsp.nvixer일 가능성도 있음이여. 어허.

>>>_만약 그러한 시나리오가 실제로 발생했다면, 최근 가장 높은 에너지의 중성미자가 검출된 것은 호킹 복사를 최초로 관측한 사례가 될 것입니다. 호킹 복사는 오랫동안 가정되어 왔지만, 블랙홀에서 직접 관측된 적은 없습니다. 더 나아가, 이 사건은 원시 블랙홀이 존재하며, 우주 전체 물질의 85%를 구성하는 미스터리한 물질인 암흑 물질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있음을 시사할 수도 있습니다. 암흑 물질은 그 본질이 아직 밝혀지지 않은 물질입니다.

>>> 점점더 나의 QPEOMS 이론에 현대 첨단우주물리가 개념증명하고 가설적 증거들이 나타나고 있음이여. 오마이 godgood!!!!!! 탱큐!!

>>]】

 

1-2.

_"모든 것이 일치되는 것처럼 보이는 시나리오가 있는데, 이 시나리오에서 대부분의 암흑 물질이 원시 블랙홀로 구성되어 있음을 보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근처에서 발생한 우연한 PBH 폭발로부터 고에너지 중성미자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라고 MIT 물리학과 대학원생이자 이번 연구의 주저자인 알렉산드라 클립펠은 말한다. "이제 다양한 실험을 통해 이를 확인하고 검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연구의 또 다른 공동 저자는 MIT의 물리학 교수이자 과학사 분야의 게르메스하우젠 교수인 데이비드 카이저입니다.

 

1-3.고에너지 긴장

_2월, 입방 킬로미터 중성미자 망원경(KM3NeT)의 과학자들은 현재까지 기록된 중성미자 중 가장 높은 에너지를 가진 중성미자를 검출했다고 보고했습니다. KM3NeT는 지중해 해저에 위치한 대규모 수중 중성미자 검출기로, 중성미자 이외의 입자의 영향을 차단하도록 설계된 환경입니다.

_검출기를 작동시키던 과학자들은 100페타 전자볼트(PFV)가 넘는 에너지를 가진 중성미자가 지나가는 신호를 포착했습니다. 1페타 전자볼트는 1조 전자볼트의 에너지에 해당합니다.

_"이것은 인간이 입자를 가속할 수 있는 능력을 훨씬 뛰어넘는 엄청나게 높은 에너지입니다."라고 클립펠은 말합니다. "이러한 고에너지 입자의 기원에 대해서는 아직 합의된 바가 많지 않습니다."

[[>>>>>

>>sample2.에서 발생하는 입자는 인간이 실험적으로 만들어낼 수 없다.

2509130325
sample2.qoms(standard)
_____________
0 0 0 0 0 0 0 0 1 1=2,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0 1 0 0 1 0
0 0 0 1 1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1 0 0 1 0 0 0 0
0 1 0 0 1 0 0 0 0 0_Before(e»m)
_________>>>>>n소립자, mass 발생
2 0 0 0 0 0 0 0 0 0
_________<<<<<511 keV 에너지 발생
0 0 1 0 0 0 0 0 0 1_After(m»e=e«m)
*(*de,dp) 정의역은 dark_energy,tsp(qcell)
(*pe,pm)는 normal energy, particle_mass

<<<<<<]]

_마찬가지로 고에너지 중성미자는 KM3NeT 관측 결과만큼 높지는 않지만, 남극 빙하 깊숙이 박힌 중성미자 검출기인 아이스큐브 관측소에서도 검출되었습니다. 아이스큐브는 이러한 중성미자를 약 6개 정도 검출했는데, 그 중성미자의 비정상적으로 높은 에너지는 아직 설명되지 않았습니다.

_출처가 무엇이든, 아이스큐브 관측을 통해 과학자들은 해당 에너지의 중성미자가 일반적으로 지구에 충돌하는 타당한 속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이 속도가 정확하다면, KM3NeT가 최근 검출한 초고에너지 중성미자를 발견했을 가능성은 극히 낮을 것입니다. 따라서 두 검출기의 발견은 과학자들이 "긴장 상태"라고 부르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2.
_원시 블랙홀과 관련된 별도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던 카이저와 클리펠은 다음과 같은 의문을 품었습니다.

_ PBH가 은하계 암흑물질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조건에서, PBH가 KM3NeT 중성미자와 소수의 IceCube 중성미자를 모두 생성할 수 있었을까요?

_만약 그럴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면, 두 관측소 모두 고에너지 중성미자뿐만 아니라 호킹 복사의 잔해까지 관측했을 가능성이 더욱 커질 것입니다.

B2-1.'우리의 가장 좋은 기회'

_과학자들이 이론적 분석에서 취한 첫 번째 단계는 폭발하는 블랙홀에서 얼마나 많은 입자가 방출되는지 계산하는 것이었습니다.

_모든 블랙홀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천히 복사를 방출해야 합니다. 블랙홀이 클수록 온도가 낮아지고, 천천히 증발하면서 더 낮은 에너지의 입자를 방출합니다.

_따라서 무거운 항성 질량 블랙홀에서 호킹 복사로 방출되는 입자는 감지하기가 거의 불가능할 것입니다.

_그러나 같은 논리로, 훨씬 작은 원시 블랙홀은 매우 뜨거울 것이고, 블랙홀이 완전히 사라질수록 그 과정이 가속화되어 고에너지 입자를 방출할 것입니다.

_"천체물리학 블랙홀에서 호킹 복사를 검출할 가능성은 없습니다."라고 클립펠은 말합니다. "따라서 호킹 복사를 관측하고 싶다면, 가장 작은 원시 블랙홀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ㅡㅡㅡㅡㅡㅡ

B2-2.
_연구진은 블랙홀의 온도와 줄어드는 질량을 고려하여 블랙홀이 방출해야 할 입자의 수와 에너지를 계산했습니다.

_마지막 나노초 동안, 블랙홀이 원자보다 작아지면 약 10^ 20개의 중성미자, 즉 약 100조 개의 입자를 포함한 최종 입자 폭발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
>>>과학자들은 원시 블랙홀이 나노초 동안 원자보다 작아지면 중성미자 폭발이 있을 것으로 추정했다.
>> 그리고 호킹복사가 side.value(*2509190522)가 새로운 정의역이 될 수 있다. 오마갓god!good!!!

>>>_10^ 20개의 중성미자, 즉 약 100조 개의 입자를 포함한 최종 입자 폭발이 있을 것으로...

>>>_이 입자들의 에너지는 약 100페타전자볼트(KM3NeT가 관측한 에너지와 비슷함)입니다.

>>>> 이것이 사실이면 qpeoms에서 vixer.blackhole은 양자 블랙홀이 분명하고 이들이 실제 중성미자 렙톤 별 vixxor(*2509190509).stars '정의역을 만들어냈으리라' 추정된다. 어허.

>>>
여기서 neutrino는 렙톤의 종류이다. 각각 전자, 뮤온, 타우온에 대응되는,

[>>>>>>>[>>>>>
>> 세 가지 xyz.조건만족의 vixer의 맛깔(flavor)이 sample1.처럼 존재한다. 쩌어업!!!

sample1.
msbase12.qpeoms.2square.vector
oms.vix.a'6,vixx.a(b1,g3,k3,o5,n6)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


_그들은 이 결과를 이용하여 보고된 아이스큐브 결과를 설명하기 위해 은하계에서 발생해야 하는 PBH 폭발 횟수를 계산했습니다.

_그들은 우리 은하 영역에서 매년 1세제곱파섹(1파섹은 약 3광년)당 약 1,000개의 원시 블랙홀이 폭발해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파섹은 약 3광년에 해당하는 거리 단위로, 10조 킬로미터가 넘습니다.)

2-3.
_그런 다음 그들은 은하수에서 그러한 폭발이 발생할 수 있는 거리를 계산했습니다. 즉, 소수의 고에너지 중성미자만이 지구에 도달하여 최근의 KM3NeT 폭발을 일으킬 수 있었던 것입니다.

【>>>>
>>msbase.galaxy가 폭발하면 초고에너지 qpeoms가 사방으로 흩어진다.

>>> 우리 왜소 은하의 폭발로 그중에 중성미자만히 8퍼센트 정도 지구에 도달할 것이다.
>>>다만 여기서 지구가 온존하니,


>>[_그 결과, PBH는 우리 태양계에 비교적 가까운 곳, 즉 지구와 태양 사이의 거리보다 약 2,000배 더 먼 곳에서 폭발해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pbh는 최소한 2000*au 거리 밖에서 발생하였으리라는 계산이다. 항성은 없고 혜성들이 출몰하는 오르트 구름의 안쪽 거리이다.

>>>> 그러면, 2000au 오르트 구름이내에서 미니 블랙홀이 중성미자를 발생 시켰나?

>>>항성의 구성물질인 수소 분자로 이루어진 구름이 하나로 뭉치는 것으로 중성미자가 추력에너지로 반응하여,

>>>얼음 혜성의 수소 에너지를 항성에 보내는 역할로 성간물체로 출몰 시킨걸까? 어허!

>>>여기서 참고자료를 좀 드려다보자.

[>>>>
>>
지구에서 약 2000 AU(천문단위) 거리에는 특정 항성이 존재하지 않으며, 이 거리는 태양계 외곽에 있는 오르트 구름의 안쪽 경계에 해당합니다. 오르트 구름은 수십억 개의 얼음 조각들로 이루어진 가상의 천체 집단으로, 태양계의 가장자리에서 태양계를 둘러싸고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
2000 AU의 의미: 1 AU는 지구와 태양 사이의 평균 거리로 약 1억 5천만 km입니다. 따라서 2000 AU는 지구로부터 약 3억 km 떨어진 거리입니다. 

>>
오르트 구름의 구성: 이 거리에는 행성이나 항성이 아닌, 주로 얼음과 먼지 조각들로 이루어진 수조 개의 혜성 핵들이 분포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
태양계의 경계: 2000 AU는 오르트 구름의 최소한의 거리이며, 이 구름은 태양계의 가장 외곽 부분으로, 혜성들의 기원으로 여겨지는 곳입니다.

>>>그리고,
오르트 구름은 태양계를 둘러싸고 있는 가상의 천체 집단으로, 네덜란드 천문학자 얀 오르트(Jan Hendrik Oort, 1900~1992)가 장주기 혜성과 비주기 혜성의 기원으로 발표하여 처음 붙여진 이름입니다.

>>>오르트 구름의 존재를 고려하면, 태양계의 범위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태양으로부터 최소 2,000 ~ 5,000 AU , 최대 50,000 AU 사이의 거리의 어딘가에 거대한 공간으로 존재하고 있다고 여겨진다.

>>>오르트 구름은 태양을 2,000~200,000AU(0.03~3.2 광년 ) 거리에 두고 둘러싼 수십억 개의 얼음 행성으로 이루어진 구름이다.

>>>외행성 후보 천체. 안쪽 오르트 구름에서 왔다는 추측도 있으나 현재 안쪽 오르트 구름의 경계선은 약 2,000 AU로 추측되고 세드나는 태양에서 가장 멀어져도 1,000 AU까지밖에 가지 못한다. 항성의 구성물질인 수소 분자로 이루어진 구름이 하나로 뭉치는 것이다.

>>>또, 우주에는 중심 항성 주위를 1회 도는 데 무려 8만 년 걸린다고 추정되는 행성이 있다.

지구에서 약 155광년 떨어져 있는 '물고기자리 GU별 b'이다. 이 행성과 중심 항성 사이의 거리는 약 2000AU(태양과 지구 사이 거리의 약 2000배)라고 생각된다.
>>>>>],

[>>>>>
참고1.
*지구와 태양 사이의 거리는 약 **1억 5천만 킬로미터(km)**이며, 이는 약 **1 천문단위(AU)**에 해당합니다. 지구는 태양 주위를 공전하기 때문에 거리가 일정하지 않고, 1월에는 가장 가까운 근일점에, 7월에는 가장 먼 원일점에 도달합니다. 


_그런 근처에서 폭발이 일어나면 입자가 사방으로 퍼져 나갈 것입니다.

참고2.
태양으로부터 최소 2,000 AU에서 최대 50,000 AU 또는 그 이상의 거리까지 뻗어 있습니다. 

구성:수십억 개의 얼음 행성(혜성으로 진화할 수 있는 천체)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이론화되어 있습니다. 
의미:태양계의 범위를 확장하는 개념으로, 장주기 혜성의 기원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지구에서 2,000 AU 거리에 혜성 등이 존재하지만, 특정 항성(별)이 이 거리에 뚜렷하게 위치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


_그러나 연구팀은 14년에 한 번, 태양계와 충분히 가까운 곳에서 폭발이 일어나 충분한 초고에너지 중성미자가 지구에 충돌할 가능성이 8%라는 낮은 확률로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3.
_"8%의 확률은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우리가 그런 가능성을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할 범위 내에 있습니다.

_특히 지금까지 설명되지 않은 초고에너지 중성미자와 훨씬 더 놀라운 초고에너지 중성미자 현상을 설명할 수 있는 다른 설명이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라고 카이저는 말합니다.

_팀의 시나리오는 적어도 이론상으로는 타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_그들의 아이디어를 확인하려면 "엄청나게 높은 에너지"의 중성미자를 포함한 입자를 훨씬 더 많이 검출해야 합니다.

_그러면 과학자들은 그러한 희귀한 현상에 대한 더 정확한 통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3-1.
_"그렇다면, 우리의 모든 경험과 장비를 결합하여 아직 가설적인 호킹 복사를 측정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카이저는 말합니다.

_ "이것은 블랙홀 이해의 핵심 중 하나에 대한 최초의 증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_그렇지 않으면 변칙적인 고에너지 중성미자 현상도 설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말 흥미로운 전망입니다!"

_동시에, 근처의 PBH를 감지하기 위한 다른 노력은 이러한 특이한 물체가 암흑 물질의 대부분 또는 전부를 구성한다는 가설을 더욱 뒷받침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Alexandra P. Klipfel 외, 『원시 블랙홀의 초고에너지 중성미자』, Physical Review Letters (2025). DOI: 10.1103/vnm4-7wdc journals.aps.org/prl/abstract/10.1103/vnm4-7wdc

저널 정보: Physical Review Letters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제공 

본 기사는 MIT 연구, 혁신, 교육에 대한 뉴스를 다루는 인기 사이트인 MIT 뉴스( web.mit.edu/newsoffice/ ) 의 호의로 재게재되었습니다 .

더 탐색해보세요
폭발하는 블랙홀은 우주의 기초를 드러낼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