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dra peers into A supernova's troubled heart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May be an image of 1 person and fishing

 

C메모 2509041559_소스1.재해석

소스1.
https://phys.org/news/2025-09-chandra-peers-supernova-heart.html

.Chandra peers into A supernova's troubled heart


찬드라는 초신성의 혼란스러운 심장을 들여다본다

Chandra peers into A supernova's troubled heart


Evan Gough, Universe Today 작성

_이 그래픽은 NASA 찬드라 X선 관측소가 수집한 카시오페이아 A(Cas A) 초신성 잔해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1-1.
약 11,300년 전, 거대한 별 하나가 소멸 직전에 있었습니다. 외층을 방출하면서 에너지로 맥동하며 물질을 우주로 흩뿌렸습니다.

_결국 초신성으로 폭발했고, 그 잔해는 가장 많이 연구된 초신성 잔해(SNR) 중 하나입니다. 이 별은 카시오페이아 A(Cas A)라고 불리며, 찬드라 X선 망원경의 새로운 관측을 통해 이 별의 종말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_Cas A의 모항성은 약 15~20 태양 질량을 가졌지만 , 일부 추정치는 30 태양 질량에 달합니다.

_어쨌든, 결국 중심핵 붕괴 초신성으로 폭발했습니다. 철 핵을 형성하자 별은 더 이상 스스로를 지탱할 수 없게 되어 폭발했습니다.

_ Cas A의 붕괴로 인한 빛은 1660년대경 지구에 도달했습니다.

_관측자들이 하늘에서 초신성 폭발을 목격했다는 확실한 기록은 없지만, 천문학자들은 현대에 들어서 여러 파장에 걸쳐 Cas A SNR을 매우 자세히 연구해 왔습니다.

1-3.
천체물리학 저널(The Astrophysical Journal) 에 게재된 새로운 연구는 찬드라의 새로운 발견을 설명합니다 .

_"이제 우리는 그 귀중한 X선 데이터를 강력한 컴퓨터 모델과 결합하여 놀라운 것을 발견했습니다."

1-3.
초신성 연구의 문제점 중 하나는 초신성의 폭발이 우리의 관측을 촉발한다는 것입니다. 초신성 폭발 직전의 마지막 순간을 자세히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 >>>>>
>초신성 폭발이 지구인들의 관측을 통해서만 보여지는 경우는 100억의 구골 아담이브 사이즈 거듭제곱 중에 하나가 아니여??

> 그런 걸 가지고 우주을 재고 말고 하겠다? 잔뜩 개지랄 발정질 실컷하고 맥빠진듯 놀고 자빠진듯..

암튼, 보편적인 magicsum의 값이 필요한거다.

<<<】

_카시오페이아 A의 합성 가색 이미지입니다. 허블 우주 망원경, 스피처 우주 망원경, 찬드라 X선 망원경의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NASA/JPL-Caltech

>>>>케데헌.미라 왈, 왜 사자보이스, 그 가색 의 진상, 우거지 패턴의 죽죽 번개시장, 상판떼기를 보여주지?? 으윽..(케데헌 조이 표정)

2.
>저자들은 논문에서 "최근 몇 년 동안 이론가들은 거대 별 내부의 최종 내부 과정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

>이는 중성미자 구동 초신성 메커니즘과 거대 별 붕괴의 다른 잠재적인 과도 현상을 밝히는 데 필수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기술했습니다.

2-1.
>"그러나 초신성 폭발이 집중적인 관측 연구의 시작을 촉발하기 때문에, 거대 별의 폭발 직전 마지막 몇 시간을 직접 관찰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거대 별의 SN 폭발은 내부 깊숙한 곳에서 점점 더 무거운 원소들의 핵합성으로 이어집니다.
 
【>>>>>

> 초신성의 핵(nqcell)은 당연히 qcell.nqvixer.nms이다.

<<<】

_표면층은 수소, 그 다음은 헬륨, 그 다음은 탄소, 그리고 그 아래층까지 더 무거운 원소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표면층은 전자층처럼 들뜸 qpeoms이다. 그러나 아직 msbase화 되지 않았다.

_결국 별은 철을 생성합니다. 하지만 철은 이 과정을 가로막는 장벽입니다.

>>>중력이나 전자기장을 벗어날 들뜸에서 자유로운 동위원소화된 질량이면

>_가벼운 원소는 융합할 때 에너지를 방출하는 반면,

_철은 추가 융합을 위해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2-2
_철은 핵에 축적되고, 핵이 태양 질량의 약 1.4배에 도달하면 붕괴를 막을 만큼 외부 압력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중력이 승리하여 핵이 붕괴되고 별은 폭발합니다.

_찬드라의 관측 결과는 모델링과 결합되어 천체물리학자들에게 붕괴 직전의 별 내부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 무거운 원소는 핵에 축적되고 핵이 태양 질량의 약 1.4배에 도달하면 붕괴를 막을 만큼 외부 압력이 충분하지 않아,

>중력 oser.zerosum이 승리하여 핵이 붕괴되고 별은 폭발하여 msbase.galaxy는 순식간에 msoss의 암흑 물질계로 변한다. 어허.

2-3.
_"저희 연구에 따르면 Cas A의 별이 붕괴하기 직전, 다량의 실리콘을 함유한 내층 일부가 바깥쪽으로 이동하며 네온이 다량 함유된 이웃 층으로 침투했습니다."라고 일본 교토 대학교의 공동 저자인 카이 마츠나가는 말했습니다.

_"이것은 두 층 사이의 장벽이 사라지는 격렬한 사건입니다."

결과는 두 가지였습니다. 실리콘이 풍부한 물질은 바깥쪽으로 이동했고, 네온이 풍부한 물질은 안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로 인해 원소들이 불균일하게 혼합되었고, 네온이 풍부한 작은 영역 근처에서 실리콘이 풍부한 작은 영역들이 발견되었습니다.

3.
_이것은 연구진이 '껍질 병합'이라고 부르는 현상의 일부입니다. 연구진은 이것이 항성 활동의 마지막 단계라고 말합니다.

_산소를 연소하는 껍질이 별 내부 깊숙한 곳에서 바깥쪽 탄소와 네온을 연소하는 껍질을 집어삼키는 강렬한 연소입니다.

_이는 별이 초신성으로 폭발하기 직전에 발생합니다. 저자들은 연구에서 "껍질 병합으로 생성된 격렬한 대류층에서 별의 산소가 풍부한 층에 풍부한 Ne는 안쪽으로 끌려가면서 연소되고, 내부에서 합성된 Si는 바깥쪽으로 이동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3-1.
이 도식은 "껍질 병합" 과정에 있는 거대 별의 내부를 보여줍니다. 네온이 풍부한 물질의 하향 플룸과 실리콘이 풍부한 물질의 상향 플룸을 모두 보여줍니다. 출처: Toshiki Sato et al 2025 ApJ 990 103


3-2.
_실리콘과 네온이 풍부한 영역이 뒤섞인 것은 이러한 과정의 증거입니다.

_저자들은 실리콘과 네온이 폭발 직전이나 직후에 다른 원소들과 섞이지 않았다고 설명합니다. 천체물리학 모델에서는 이를 예측했지만, 이전에는 관찰된 적이 없습니다.

_연구진은 논문에서 "이번 연구 결과는 별의 최종 연소 과정이 초신성 이전의 비대칭성을 남기면서 내부 구조를 빠르게 변화시킨다는 최초의 관측적 증거를 제공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_수십 년 동안 천체물리학자들은 초신성 폭발이 대칭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 폭발은 nqms.qvixer.nqshells 이론에 의하면 비대칭적 국소 특이성 파국점 회절 현상이다.

하지만 sample1. 키랄 대칭성을 가질 수도 있다. 그 이유는 정상파의 나선운동의 공전 pi circle.orbit이 나타난 점 때문이다.


<<<<】

3-3.
_초기 관측 결과는 이 가설을 뒷받침했고, 핵붕괴 초신성의 기본 가설 또한 대칭성을 뒷받침했습니다.

_그러나 이 연구는 초신성 폭발이 비대칭적이라는 근본적인 이해를 뒤집습니다.

연구진은 결론에서 "'O-/Ne-풍부'와 'O-/Si-풍부' 영역 모두에서 밀집된 분출물 영역이 공존한다는 것은 합병으로 인해 붕괴 전에 O-풍부 층이 완전히 균질화되지 않았으며, 다중 스케일 구성의 불균일성과 비대칭 속도장이 남았음을 의미합니다."라고 기술했습니다.

이러한 비대칭성은 뒤에 남겨진 중성자별이 가속력을 얻어 고속 중성자별을 생성하는 과정을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4.
_저자들은 초신성 수명의 마지막 순간들이 폭발 자체를 촉발할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

>폭발은 매우 일시적인 타이밍이다. 순간의 순간들이 중첩된 폭발이면 가벼운 아원자도 빅뱅사건을 유발한다. 그래서 우주는 수많은 다중우주로 형성된다. 허허.

_내부 격동으로 인해 생성된 난류가 별의 폭발을 촉진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_"별의 구조 변화에서 가장 중요한 영향은 아마도 폭발 자체를 촉발하는 데 기여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점입니다."라고 교토 대학교의 공동 저자인 우치다 히로유키는 말했다.

_"별의 이러한 최종 내부 활동은 초신성으로 빛날지 여부와 같은 별의 운명을 바꿀 수 있습니다."

4-1.
_연구진은 논문 결론에서 "천문학 역사에서 오랜 세월 별의 내부 구조를 연구하는 것은 꿈과 같은 일이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_이 연구는 천체물리학자들에게 원시별의 폭발 직전 마지막 순간을 엿볼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_"이 순간은 별의 운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더욱 비대칭적인 초신성 폭발을 초래합니다 ."라고 연구진은 결론지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