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tech Physicists Discover “Double Helix,” a New Equilibrium State of Cosmic Plasma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B메모 2509051252_소스1.재해석중
소스1.
https://scitechdaily.com/caltech-physicists-discover-double-helix-a-new-equilibrium-state-of-cosmic-plasma/
.Caltech Physicists Discover “Double Helix,” a New Equilibrium State of Cosmic Plasma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물리학자들이 우주 플라즈마의 새로운 평형 상태인 "이중 나선"을 발견했습니다

캘리포니아 공과 대학2025년 9월 4일
_이중나선 성운. 이 점들은 적외선으로 발광하는 별들로, 대부분 적색 거성과 적색 초거성입니다.
【>>>>>
> 은하 주변의 대부분의 성운은 별이나 블랙홀을 만드는 강착원반의 에너지 소스이다.
> 성운이 빠르게 플라즈마 띠 nqvixer를 만들어, 별이나 블랙홀을 형성한다
<<<<】
>성운의 자기장 선속 띠는 강착원반을 형성한 후, 잔별들이 맹렬히 회오리치며 큰별의 씨알 msbase4.*672.graphic를 만들고, 허허...
>고온 플라즈마의 띠를 nqvixer로 가속 시킨다. 어허.
*
<<<】
_이 영역에는 다른 많은 별들이 존재하지만, 너무 어두워서 이 민감한 적외선 이미지에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_이중나선 성운은 은하수 중심부에 있는 거대한 블랙홀에서 약 300광년 떨어져 있습니다. (지구는 은하수 중심부에 있는 블랙홀에서 25,000광년 이상 떨어져 있습니다.)
1-1.
_캘리포니아 공과대학(Caltech)의 실험은 플라즈마 플럭스 로프 에서 안정적인 이중나선 상태를 발견했습니다 . 이중나선 성운과 같은 우주 구조도 같은 원리로 설명됩니다.
_태양 외기권 연구를 통해 캘리포니아 공과대학(Caltech) 응용물리학 교수 폴 벨란(Paul Bellan)과 그의 전 대학원생 양 장(Yang Zhang, 박사 24)은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자기장과 그 안에 포함된 플라즈마의 평형 상태를 밝혀냈습니다.
【>>>>>
>자기장 선속을 nqvixer에서 청색을 나타내고 플라즈마는 적색으로 나타낸다. 두 평행선이 만나는 곳에서 얽힘의 긴꼬임과 매듭점이 나타난다.
<<<<<】
_태양의 가장 바깥쪽 대기층인 태양 코로나는 표면보다 밀도가 훨씬 낮지만, 온도는 표면보다 백만 배나 높습니다.
1-2.
_이 영역은 강력한 자기장이 지배적인데, 이 자기장은 대전된 입자(전자와 이온)의 뜨거운 혼합물인 플라스마를 가두어 둡니다.
_이중 나선 구조로 알려진 새롭게 발견된 평형 상태는 코로나에만 국한되지 않고, 은하수 중심부에 있는 이중 나선 성운을 포함한 훨씬 더 큰 우주계에도 나타납니다 .
1-3.
_플레어와 같은 태양 활동은 종종 자기 플럭스 로프의 형태를 띠는데, 이는 플라즈마로 채워진 자기장의 꼬인 관입니다.
_플럭스 로프를 상상하는 한 가지 방법은 플라즈마로 채워진 정원 호스를 나선형 줄무늬로 감싼 모습을 상상하는 것입니다.
_호스를 따라 전류가 흐르고, 나선형은 호스를 둘러싼 나선형 자기장을 나타냅니다. 플라즈마는 전하를 띠고 있기 때문에 전류를 흐르게 하고 자기장에 묶이거나 "고정"됩니다.
2.
_이러한 자기선속 로프는 작은 실험실 장치부터 수십만 킬로미터에 달하는 거대한 태양 플레어에 이르기까지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규모로 나타납니다.
_천체물리학에서는 이와 유사한 로프 형태의 구조물이 수백 광년, 심지어 수천 광년에 걸쳐 뻗어 나갈 수 있습니다.
【>>>>
> 실험실에서의 자기장 선속의 이중 선은 태양의 플라즈마의 로프에 비유된다.
> 문제는 선속자기장과 플라즈마가 한덩어리 처럼 엉켜서 nqcell화 되는 타겟에 접근하는듯 보이지만 실상은 타겟기준이 아닌 관점에는 n.pointer( sample2.2p) pair들의 흐름처럼 보인다. 허허.
2-1.실험실에서 플라즈마 브레이드 만들기
벨란과 장(현재 프린스턴 대학교 NASA 잭 에디 박사후 연구원) 은 대형 진공 챔버 안에서 길이가 10~50cm에 불과한 태양 플레어의 소형 버전을 제작했습니다.
_양은 이 과정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진공 챔버 안에 두 개의 전극이 있는데, 이 전극에는 전극을 가로지르는 자기장을 생성하는 코일이 있습니다.
_그런 다음 전극에 고전압을 인가하여 초기 중성 가스를 이온화하여 플라즈마를 형성합니다. 그 결과 자화된 플라즈마 구조가 자동으로 꼬인 구조를 형성합니다."
2-2.
_이 구조에서는 두 개의 플럭스 로프가 서로 얽혀 이중 나선을 형성합니다.
_놀랍게도, 이 꼬인 형태는 자체 안정화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즉, 조이거나 풀리지 않고 형태를 유지합니다.
_최근 발표된 논문에서 Zhang과 Bellan은 이러한 평형 상태가 수학적으로 정확하게 기술되고 예측될 수 있음을 보였습니다.
_전류 방향이 같은 두 전선의 그림. k=0에서 전선은 서로 평행하게 움직이며 서로 끌어당깁니다.
_k=∞에서 전선은 단단히 감겨 서로 밀어냅니다. 중간 지점에서는 전선이 서로 같은 정도로 끌어당기고 밀어내며 안정적인 평형을 이룹니다. 출처: 양 장, 칼텍 벨란 플라즈마 연구실
2-3.
_단일 플럭스 로프의 물리학은 잘 알려져 있지만, 꼬인 플럭스 로프, 특히 두 가닥의 전류가 같은 방향으로 흐르는 경우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훨씬 적습니다.
【>>>>
>nqvixer는 꼬인듯 가깝게 흐르는 두가닥의 에너지 띠(전류, 중력파, 광파 따위)이다.
<<<<】
_이전 연구에서는 주로 전류가 반대 방향으로 흐르는 다른 경우를 모델링했지만, 실제 천체물리학 환경에서는 이러한 경우가 드물다고 여겨집니다.
3.
_동일 방향의 전류 패턴은 이론적으로 후프력에 의한 꼬임이나 팽창으로 인한 왜곡에 취약해야 하기 때문에 특히 흥미롭습니다.
_과학자들은 이러한 효과를 태양 브레이드와 실험실 기반 플라즈마 실험에서 모두 관찰했습니다.
_반대로, 전류가 반대 방향으로 흐를 때("순전류 없음" 상태)에는 이러한 왜곡이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3-1.병합에 대한 가정 재고
_이전에 과학자들은 같은 방향으로 전류가 흐르는 꼬인 플럭스 로프는 항상 합쳐질 것이라고 가정했습니다.
_평행 전류는 자기적으로 서로를 끌어당기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2010년 로스앨러모스 국립연구소의 연구원들은 이러한 플럭스 로프가 서로 가까워질수록 서로 튕겨져 나간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3-2.
_"플럭스 로프를 꼬아 만들 때 분명히 더 복잡한 현상이 발생했는데, 이제 우리는 그것이 무엇인지 보여주었습니다."라고 벨란은 말합니다.
【>>>>
>>nqms의 플럭스 로프 비평형 linear는 nqvixer를 연상 시킨다. 암흑에너지가 매듭의 꼬임 회전의 특에점 생성의 국소점 현상 nqcell.nshell을 이루며 점점 강한 인력을 통해 쓰나미와 유사하게 반발적들으로 커져가는 파장의 척력을 촉발 시킨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