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Big Bang? Repeated Explosions Could Explain Everything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메모 2508131329_소스1.재해석중【】
소스1.
https://phys.org/news/2025-08-astronomers-eye-sauron-deep-space.html
.Astronomers have discovered the "Eye of Sauron" deep in space
천문학자들이 우주 깊은 곳에서 '사우론의 눈'을 발견했습니다
2025년 8월 12일
Norbert Junkes, Max Planck Society 저자
-"사우론의 눈": blazar PKS 1424+240의 플라즈마 제트는 거의 완벽한 토로이드형 자기장에 의해 관통됩니다.
>>><<<<^!^
^blazar 자기장은 관측의 초점에 따라, msbase의 전자기파장 nk.qpeoms.banc에서 목격 될 것으로 보인다.
^blazar는 천체 물리학에서, 특히 블랙홀 nk(vix, qvixer) 주변이나 제트에서 관측되는 강력한 자기장을 의미한다.
^blazar는 은하 중심에 있는 초대질량 블랙홀에서 방출되는 고에너지 qvixer 제트의 한 종류이며,
^이 제트 내에서 강한 자기장이 입자와 광자 등과 상호작용하며 다양한 현상을 일으키며 qcell.zet을 도출 한다. 어허.
1-1.
-고에너지 감마선과 중성미자가 지구를 향해 강하게 발사되지만, 우리 관점에서는 제트가 느리게 움직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_우주 제트의 놀라운 새 이미지 덕분에 천문학자들은 특이한 천체에서 고에너지 감마선과 중성미자가 비정상적으로 밝게 방출되는 현상의 비밀을 풀 수 있었습니다.
_이 빛의 근원은 blazar입니다.
blazar는 은하 중심부에서 물질을 집어삼키는 초대질량 블랙홀에 의해 에너지를 공급받는 일종의 활동 은하입니다.
_그들은 머나먼 우주에서 신화 속 "사우론의 눈"처럼 보이는 것을 포착했으며, 10년간의 우주 수수께끼를 해결했을지도 모릅니다.
>>>>>><<<<<<<^!^
^qcell을 정면에서 보면 qvixer가 회오리치는 모습으로 다가오는 사우론의 눈처럼 보일거다.
^점점더 강렬하게 다가오는 덩치가 보인다면 msbase.qms의 자기장 괴물을 목격하는거다. 물론 중력장 괴물 msoss.qms도 정면에서 터널링으로 관통하듯 암흑에너지도 보일거다. 어허.
1-2.
-연구진은 겉보기에 느리게 움직이는 blazar(PKS 1424+240)가
_어떻게 지금까지 관측된 고에너지 감마선과 우주 중성미자의 가장 밝은 원천 중 하나일 수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발견을 했습니다.
>>><<<<^!^
^msbase,msoss.qms는 겉보기에 qcell 눈이 잘 안보인다. 그런데 그 눈을 목격하면 qms보다는 qvixer의 강렬한 빛이 번갈아 다가오는 것을 알게 된다.
1-3.
수십억 광년 떨어진 곳에 위치한 blazar PKS 1424+240은 오랫동안 천문학자들을 당혹스럽게 했습니다.
아이스큐브 중성미자 관측소(IceCube Neutrino Observatory)에서 확인된 이 블레이자 천체는 하늘에서 가장 밝은 중성미자 방출 블레이자였으며,
_지상 체렌코프 망원경에서 관측된 매우 높은 에너지의 감마선도 방출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_전파 제트는 느리게 움직이는 것처럼 보였는데, 이는 가장 빠른 제트만이 이처럼 뛰어난 밝기를 낼 수 있다는 예상을 뒤엎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초장기선 배열(VLBA)을 통한 15년간의 초정밀 전파 관측 덕분에 연구자들은 이 제트의 깊은 이미지를 비교할 수 없는 해상도로 합성할 수 있었습니다.
2.
-"이미지를 재구성해 보니 정말 놀라웠습니다." 막스 플랑크 전파천문학 연구소(MPIfR) MuSES 프로젝트의 책임 연구원이자 이 연구의 주저자인 유리 코발레프는 이렇게 말합니다.
_ "이와 같은 모습은 본 적이 없습니다. 제트를 동반한 거의 완벽한 토로이드 자기장이 우리를 향해 똑바로 향하고 있었죠."
<<<>>>>>>>>^!^
^만약에 자기장의 회오리가 아니고 중력장의 회오리 nk blazar이라면 아마 msoss.nk.vixer가 나타날거다. 어허. 이를 정면에서 목격하면 깊은 블랙홀 안 암흑물질계를 드려다 보는거다.
^(*) 이는 blazar 사우론의 눈을 통해 qcell에서 활동은하인 msbase.galaxy와 msoss.galaxy를 끄집낼 수 있다. 대박!! 허허.
blazar는 은하 중심부에서 물질을 집어삼키는 초대질량 블랙홀에 의해 에너지를 공급받는 일종의 활동 은하이기 때문에, qcell.galaxy(*) bigbang의 존재나 실체를 정의역으로 추정된다.
2-1.
-제트가 지구 방향과 거의 정확히 일치하기 때문에, 특수 상대성 이론의 효과로 인해 고에너지 방출이 극적으로 증폭됩니다.
_MPIfR의 공동 저자인 잭 리빙스턴은 "이러한 정렬은 밝기를 30배 이상 증가시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_"동시에 제트는 투사 효과로 인해 느리게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데, 이는 고전적인 착시 현상입니다."
2-2.
-이러한 정면 구조 덕분에 과학자들은 블레이자 제트의 중심부를 직접 들여다볼 수 있었는데, 이는 매우 드문 기회였습니다.
_편광된 전파 신호를 이용하여 연구팀은 제트의 자기장 구조를 파악하여 나선형 또는 토로이드 형태일 가능성이 있음을 밝혔습니다.
_ 이 구조는 플라즈마 흐름을 발사하고 조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입자를 극한 에너지로 가속하는 데 필수적일 수 있습니다.
2-3.
-코발레프는 "이 퍼즐을 풀면 초대질량 블랙홀을 가진 활성 은하핵이 전자뿐만 아니라,
_ 관찰된 고에너지 중성미자의 기원인 양성자도 강력하게 가속한다는 것이 확인됩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3.
-이 발견은 수십 년간 초장기선 간섭계(VLBA)를 이용하여 활동 은하의 상대론적 제트를 관측해 온 모하비(MOJAVE) 프로그램의 승리입니다.
_과학자들은 전 세계의 전파 망원경을 연결하여 지구 크기의 가상 망원경을 형성하는 초장기선 간섭계(VLBI) 기술을 활용합니다.
3-2.
-"MOJAVE를 시작했을 때, 먼 블랙홀 제트와 우주 중성미자를 직접 연결한다는 아이디어는 공상과학처럼 느껴졌습니다.
_하지만 오늘 우리의 관측을 통해 그것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라고 MPIfR의 이사이자 이 프로그램의 공동 설립자인 안톤 젠수스는 말합니다.
_이 결과는 상대론적 제트, 고에너지 중성미자, 그리고 우주 가속기 형성에 있어서 자기장의 역할 사이의 연관성을 강화하여 다중 메신저 천문학의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추가 정보: YY Kovalev 외, 중성미자 관련 초고에너지 블레이저 PKS 1424+240의 제트 콘 연구, 천문학 및 천체물리학 (2025). DOI: 10.1051/0004-6361/202555400
메모 2508131550_소스1.재해석중【】
소스1.
https://scitechdaily.com/no-big-bang-a-theory-of-repeating-bursts-could-explain-everything/
.No Big Bang? Repeated Explosions Could Explain Everything
빅뱅은 없다? 반복되는 폭발 이론이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다

러스 넬슨, 헌츠빌에 있는 앨라배마 대학교2025년 4월 22일
-새로운 우주론적 모델은 우주가 단일 빅뱅이 아니라 시간적 특이점이라고 불리는 여러 개의 빠른 에너지 폭발로부터 성장한다고 주장합니다.
_이러한 보이지 않는 사건들은 암흑 물질이나 암흑 에너지에 의존하지 않고도 은하 형성과 우주 가속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
^ 빅뱅사건의 부정론에 근거 이유를 나의 msbase.msoss.qpeoms 물리이론으로 재해석할 수 있다.
^ 사건의 특이점이 빅뱅론의 현장이 아니라면,
^ qcell에서 그 실체가 나타난다. 연속적으로 msbase, msoss을 dark_energy.qms로 끌어내면, 엄청난 시공간 ems.void, sidems가 펼쳐진다. 허허.
^ 원래 msbase와 msoss의 magicsum 배열 전개 속도가 무척 빠르다.
1-1.
-새로운 대담한 이론에 따르면, 우주는 단일 빅뱅 으로 시작하지 않았지만 , 대신 "시간적 특이점"이라고 불리는 일련의 초고속의 보이지 않는 폭발을 통해 전개되었다고 합니다.
_이러한 덧없는 사건들은 우주에 에너지와 물질을 쏟아부어 오늘날 우리가 보는 은하와 구조를 형성하는데, 암흑 물질이나 암흑 에너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글쎄다!
^암흑물질이나 에너지가 혹시,
^이미 순간적으로 사용되었기에, ems.msbase에는 암흑 물질이나 에너지가 빅뱅이후 우리 우주에는 필요 없을 수도 있다. 어허.
1-2.
-이 모델은 오랫동안 유지되어 온 우주론적 가정에 의문을 제기하고 우주 팽창에 대한 새로운 설명을 제시하며,
_비록 관측할 수는 없지만 이러한 특이점들이 우주 진화의 진정한 원동력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
^ 인용소스1.blazar 사우론을 최근에 천문 데이타로 목격했으니 답이 나올듯..하다.
인용소스1.
메모 2508131329_소스1.재해석중【】
https://phys.org/news/2025-08-astronomers-eye-sauron-deep-space.html
^ 시간의 특이점은 공간의 ems 빈공간을 만들어낸다. 그곳에 질량의 내용물 mcell이 자리 잡는다. 그리고는 그리고는 급속히 insidems가 생겨나고 확장 되었다. 허허.
1-3.특이점 기반 확장 프레임워크
-앨라배마 헌츠빌 대학교(UAH) 물리학 교수인 리처드 리우 박사는 고전 및 양자 중력(Classical and Quantum Gravity) 에 우주 팽창에 대한 대안적 설명을 제시하는 새로운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_그의 모델은 단일 빅뱅 대신 , 우주가 "시간적 특이점"이라고 불리는 일련의 불연속적인 사건들, 즉 우주 전체에 걸쳐 짧은 에너지와 물질의 폭발을 통해 진화한다고 제안합니다.
_이 새로운 틀은 우주가 팽창하는 이유와 은하와 다른 구조물이 형성되는 방식을 설명하는 데 암흑 물질과 암흑 에너지 의 필요성을 없애줍니다 .
B2.
-이 논문은 2024년에 발표된 리우의 초기 모델을 기반으로 합니다 . 이 모델은 질량 없이도 중력이 존재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_이 이론은 41,000회 이상의 조회와 수많은 인용을 기록했습니다. 업데이트된 버전은 동일한 기반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상당한 변화를 도입했습니다.
2-1.
-"이 새로운 논문은 기존 모델의 개선된 버전을 제안하는데, 이 모델 역시 근본적으로 다릅니다."라고 리우는 설명합니다.
_"새로운 모델은 모든 공간에 균일하게 영향을 미치는 시간적 밀도 특이점을 활용하여 기존의 암흑 물질과 암흑 에너지를 대체함으로써 구조 형성과 안정성, 그리고 우주 전체의 팽창에 대한 주요 관측 특성을 모두 설명할 수 있습니다."
2-2.일시적인 시간적 특이점 설명
-리우의 개선된 모델은 "음의 질량"이나 "음의 밀도"와 같은 특이한 현상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_이 이론은 우주가 "일시적 시간적 특이점"이라고 불리는 일련의 계단식 폭발로 인해 팽창하고 있다는 개념을 제시합니다.
_이 폭발은 우주 전체를 물질과 에너지로 가득 채우지만, 매우 빠르게 발생하기 때문에 이러한 특이점이 나타났다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동안 관측할 수 없습니다.
_"프레드 호일 경은 빅뱅 우주론에 반대하며 우주가 팽창함에 따라 물질과 에너지가 끊임없이 생성되는 '정상 상태' 우주 모델을 가정했습니다."라고 리우는 지적합니다.
3
-"하지만 이 가설은 질량-에너지 보존 법칙에 위배됩니다. 현재 이론에서는 물질과 에너지가 갑작스럽게 나타났다 사라진다고 가정하는데, 흥미롭게도 보존 법칙에 위배되지 않습니다.
_이러한 특이점은 시간적으로 드물게 발생하고 해결되지 않을 정도로 빠르기 때문에 관측할 수 없으며, 이것이 암흑 물질과 암흑 에너지가 발견되지 않은 이유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간적 특이점의 기원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빅뱅 순간 자체도 마찬가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3-1.
-암흑 물질 대신 우주에 존재하는 이러한 특이점은 '음압'이라는 현상을 발생시킵니다. 음압은 암흑 에너지와 같은 에너지 밀도의 한 유형으로, 반발하는 중력 효과를 가지고 있어 우주가 가속적으로 팽창하게 합니다.
3-2.음압과 가속되는 우주
-"자기장이 자기장 선을 따라 가하는 음압이 그 예입니다."라고 리우는 말합니다. "아인슈타인도 1917년 우주상수에 관한 논문에서 음압을 가정했습니다.
<<<<<<>>>>^!^
진공 상태에서의 음압은 정압과 상쇄하여 0의 qms.0,2 상황을 sample2.처럼 보여준다.
sample2.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_양의 질량-에너지 밀도가 음압과 결합하면, 균일하게 움직이는 관찰자에 대해 질량-에너지 밀도가 양(+)의 값을 유지하도록 하는 몇 가지 제약이 발생하기 때문에, 새로운 모델에서는 음의 밀도 가정을 피합니다."
_리우의 새 논문 제목인 "암흑 물질과 암흑 에너지는 편재하는가?"는 연구자의 궁극적인 결론을 암시한다. 연구자는 "암흑 물질과 암흑 에너지는 편재하는 것이 아니다. 즉, 항상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한다.
4.
-"암흑 물질과 암흑 에너지는 물질과 에너지가 우주 전체를 균일하게 채우는 짧은 순간에만 나타난다.
_은하처럼 결합된 구조를 형성하는 무작위적인 공간 밀도 변화는 예외다. 그 사이에는 암흑 물질과 암흑 에너지가 어디에서도 발견되지 않는다.
>>>>>>><<<<<^!^
^암흑물질은 늘 msoss에 있다. 짧은 순간에 다른 배열상태가 될 뿐이다. 순간이든 아니든 늘 균일한 밀도 값을 유지한다.
^ msbase.galaxy로 부터 확장된 시공간이기 때문에 공간밀도 변화(배열)이 존재하기에 위의 주장과 상반된다.
_이 연구와 표준 모형의 유일한 차이점은 표준 모형에서는 시간적 특이점이 단 한 번만 발생했지만, (이 연구의) 표준 모형에서는 여러 번 발생했다는 것이다."
^ 시간의 특이점 qcell은 qcell.qms.msoss.dark_energy의 경로를 가진다. 으음.
3-1.
-리우는 자신의 연구의 미래를 내다보며, 우주 모델을 검증하는 다음 단계는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과 같은 것이 아니라,
_지상 장비를 이용한 관찰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
_"제안된 효과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하와이 와이메아에 있는 켁 천문대나 스페인 라팔마에 있는 아이작 뉴턴 망원경 그룹과 같은 대형 지상 망원경을 사용하여 심층 관측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_이 관측 데이터는 적색편이에 따라 '분할'됩니다."라고 연구원은 말합니다. "적색 편이 분할에 의해 영향을 받는 충분한 적색편이(또는 시간) 분해능이 주어지면, 허블 다이어그램에서 적색편이 거리 관계의 급상승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매우 의미 있는 결과일 것입니다."
참고문헌: Richard Lieu 저, "암흑 물질과 암흑 에너지는 어디에나 존재하는가?", 2025년 3월 21일, Classical and Quantum Gravity .
DOI: 10.1088/1361-6382/adbed1
메모 2508140329_소스1. 내견해【】
.Paperclip-Sized Probe Could Take Us to the Edge of a Black Hole’s Event Horizon
종이 클립 크기의 프로브가 우리를 블랙홀 사건의 지평선 끝까지 데려갈 수 있을까?

셀 프레스 에서2025년 8월 13일
>과학자들은 수십 년 안에 블랙홀에 도달할 수 있는 레이저 구동 나노크래프트를 연구하고 있으며, 이는 시공간 이해에 큰 변화를 가져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_비전적인 개념은 종이클립보다 크지 않은 우주선을 빛의 속도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근처 블랙홀로 보내는 것을 제안합니다.
_지구 기반 레이저로 구동되고 초경량 나노기술로 제작된 이 우주선은 1세기 안에 여행을 마칠 수 있으며,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을 확인하거나 반박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
^ 나의 아이디어 더 혁신적이다. 우주를 nk=1안에 모든 곳에 갈 수 있다. 물리 최고속도 광속을 무시한다. 그 이유로 포괄적인 우주 현상를 제대로 이해된다. 허허.
^물리적인 최고의 속도는 빛의 광자 1의 움직임이다. 광자에게 *가속도가 붙으면 어떻게 되나?
*가속도의 뜻은 대략 두가지 의미를 가진다.
.운동하는 물체의 단위 시간 내의 속도 증가의 비율. 속률이다. 거리 함수 s=f(t)=t2에서 3초후에 속도가 27의 거리를 얻는다.
. 그리고 다른 뜻은 시간의 경과에 따라 속도나 일의 정도가 차차 더해지는 일의 량이다.
^ 만약에 광자의 속도에 가속도가 붙는다면 어떻게 되나? 최고의 물리 절대속도는 그 이상의 가속도가 없다는 뜻이기에 가속도는 없다는 것이 정설이다.
^이유는 있다.
광자는 생성되는 순간 빛의 속도로 이동하며, 다른 속도로 가속하거나 감속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광자는 질량이 없기 때문에 가속되지 않고 항상 빛의 속도로 이동한다.
^물리적 광자는 이동할 때 무한한 가속도를 갖지 않는다. 광자는 일정한 1의 단위 속도, 즉 빛의 속도(정확히 299,792,458m/s)로 이동할 때 가속도가 0이다.
^그런데 qpeoms의 세계에서의 광자 value.1은 거리크기의 ms.side에 상관없이 즉시 1의 값이 나타난다. 물리적 거리가 아무리 늘어나도 절대값 1 속도가 존재한다.
^그리고 ms간 거듭제곱된, nk.value.1이 가속하는 것이 허용된다. ms=f(nk)=nk2
^고로, 가속도를 가진 2배의 sample4.msoss.dark_matter 광자는 광속보다 늘 2배씩 가속도를 가지며 빠르게 움직인다.
sample4 msoss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아인쉬타인의 광속이 물리의 절대속도이라면 qpeoms 개체1의 개념의 절대속도는 1의 magicsum이고 그 크기에는 상관없는 절대속도에 무한 가속도도 가진다. 어허.
1-1.블랙홀로 향하는 종이클립 크기의 우주선
>마치 SF 영화에 나올 법한 이야기처럼 들릴지도 모릅니다.
_종이 클립만 한 무게의 우주선이 레이저 빔에 밀려 빛의 속도로 우주를 질주하며 블랙홀을 향해 질주하는 모습입니다.
_이 우주선의 목표는 물리 법칙을 시험하면서 공간과 시간의 본질을 탐구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천체물리학자이자 블랙홀 전문가인 코시모 밤비에게는 이러한 비전이 결코 불가능한 일이 아닙니다.
1-2.
>밤비는 iScience 저널에 게재된 논문에서 이러한 심우주 탐사를 현실로 만들 계획을 제시했습니다.
_만약 성공한다면, 이 탐사는 한 세기 동안 지속될 것이며, 인근 블랙홀에서 얻은 데이터를 통해 일반 상대성 이론과 우주의 기본 법칙에 대한 우리의 지식을 완전히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_"지금은 그런 기술이 없습니다." 중국 푸단대학교의 저자 코시모 밤비는 말한다. "하지만 20년이나 30년 후에는 가능할지도 모릅니다."
1-3.앞으로의 두 가지 주요 과제
>이 야심찬 컨셉은 두 가지 주요 장애물을 극복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_첫째, 목표로 삼을 수 있을 만큼 가까운 블랙홀을 찾아내는 것이고, 둘째, 전체 여정을 견딜 수 있는 탐사선을 설계하는 것입니다.
2.
>별의 진화 과정에 대한 현재 지식을 바탕으로 볼 때, 지구에서 불과 20~25광년 떨어진 곳에 블랙홀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_하지만 밤비는 블랙홀을 발견하는 것은 간단하지 않다고 설명합니다.
_블랙홀은 빛을 방출하지 않기 때문에 망원경으로는 사실상 보이지 않습니다.
_대신 과학자들은 블랙홀이 근처 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또는 블랙홀 근처를 지나는 빛을 어떻게 굴절시키는지 관찰하여 블랙홀을 식별합니다.
2-1.
>"블랙홀을 발견하는 새로운 기술들이 개발되었습니다."라고 밤비는 말한다.
_"앞으로 10년 안에 근처에서 블랙홀을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2-2.나노크래프트: 고속 솔루션
>목표가 식별되면 다음 과제는 그곳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화학 연료로 구동되는 기존 우주선은 너무 투박하고 느려서 이동이 어렵습니다.
_밤비는 마이크로칩과 가벼운 돛으로 구성된 그램 단위의 탐사선인 나노크래프트를 가능한 해결책으로 제시합니다.
_지구 기반 레이저가 돛에 광자를 발사하여 우주선을 빛의 속도의 3분의 1로 가속할 것입니다.
_그 속도로라면 우주선은 약 70년 안에 20~25광년 떨어진 블랙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_수집한 데이터를 지구로 가져오는 데는 20년이 더 걸리므로, 전체 임무 기간은 약 80~100년이 됩니다.
2-3.현실의 가장자리에서 물리학을 탐구하다
>우주선이 블랙홀 근처에 도착하면, 연구자들은 물리학에서 가장 시급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한 실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_블랙홀에는 빛조차 중력을 벗어날 수 없는 경계인 사건의 지평선이 실제로 존재하는가? 블랙홀 근처에서 물리 법칙이 변하는가?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은 우주의 가장 극한 조건에서도 성립하는가?
3.
>밤비는 레이저만 해도 현재 약 1조 유로가 들 것이며, 나노크래프트를 만드는 기술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고 지적합니다.
_하지만 그는 30년 후에는 비용이 떨어지고 기술이 이러한 대담한 아이디어를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3-1.공상과학에서 입증된 가능성까지
"정말 미친 소리처럼 들릴지도 몰라요. 어떤 면에서는 공상과학 소설에 더 가깝죠." 밤비가 말했다. "하지만 사람들은 중력파가 너무 약해서 감지하지 못할 거라고 했어요. 100년 후에요. 사람들은 우리가 블랙홀의 그림자를 관측하지 못할 거라고 생각했죠. 그런데 50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두 개의 블랙홀 이미지를 확보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