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ST Detects Steam on Distant Exoplanet. Could Exotic Water Worlds Rewrite the Search for Life?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May be an image of 1 person

 

 

C메모 2508301159_소스1. 재해석중【】

소스1.
https://scitechdaily.com/jwst-detects-steam-on-distant-exoplanets-could-exotic-water-worlds-rewrite-the-search-for-life/

.JWST Detects Steam on Distant Exoplanet. Could Exotic Water Worlds Rewrite the Search for Life?

JWST, 먼 외계행성에서 증기를 감지하다. 외계 수중 행성이 생명체 탐사를 다시 쓸 수 있을까?

Neptune Like Exoplanet Art Concept Illustration

_준해왕성은 우리가 아는 생명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지만, 물이 풍부한 기묘한 내부 구조는 행성 형성에 대한 비밀을 품고 있습니다.

<<a>>>>
> 물은 액체로서 생명체를 탄생 시킨 행성의 바다를 이룰 뿐 아니라, 얼음의 떠돌이 왜성, 행성의 고체로써 우주의 먼지입자나 분자 덩어리들을 나르거나,

> 기체로써의 행성이나 은하로 존재하여 작은 물질들을 빠르게 항성이나 은하가 msbase.qpeoms.magicsm 개념의 균형적으로 이동 시키고,

>>별이나 블랙홀 주변, 혹은 은하의 주변의 암흑물질의 헤일로가 되어,

> 강착 원반화함에도 주요한 운송수단의 매개체이다.

>>더 중요한 사실은 물의 속성이 qpeoms 내에서 위상적으로 변하여,
>우주의 시공간내에서 다른 속성으로 그환경에 적응한다는 점이다. 물의 속성은 변하지 않지만,

>>msbase 내부에서는 물분자들과 원자의 위치가 외계 조건에 '최적화되어진 점이지.
> 이들 물분자는 susqer 거리로 얽혀진 고유 위치에 있음이여.

>>>으음.
^아무튼 장시간(3시간 이상)
여전히 잘정리 되지 않은 주제에 핵심적인 나의 주장은 우주에는 수많은 행성이 있고,

^그 행성의 내부에는 온갗 개소주 보양 증기탕처럼 보이는 기체층이 있어,

^우주에 다양한 물의 qpeoms 속성의 증기층이 있어,

^생명체의 최적화에 요람일 가능성이 있다는 점...어허.

<<<<<<

_망원경이 예측을 검증하기 시작하는 지금, 새로운 모델들이 과학자들이 이러한 "증기 세계"를 해독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1-1.
_물이 풍부한 준해왕성은 지구 너머에 생명체가 존재할 수 있는 곳에 대한 중요한 단서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_ 천체생물학자들에게 태양계 바깥에서 생명체를 찾는 여정은 마치 사막에서 묻는 것과 같은 질문, 즉 '물은 어디에 있을까?'에서 시작됩니다.

_ 지금까지 발견된 행성들 중 매우 흔한 유형은 내부에 물이 풍부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행성들은 크기와 질량이 지구와 해왕성 사이에 위치하기 때문에 "준해왕성(sub-Neptune)"으로 불립니다.

<<b>>>>>>
>지구와 같은 종류의 거주한 행성이 행성내부 지하에 존재하는 조건식 행성을 준해왕성 A이라 한다면,

>msbase.mcell 크기 모드를 mshell=1로, 질량 모드를 nk=m로 대입 시킬 수 있다.

>>1의 위치에 m값을 가지는 qpeoms 조건은 행성의 내외부에 조건식이 무수히 많다.

>그 방대한 위치의 물분자나 물의 상태가 얽힘 중첩을 이루는 상태도 가히 우주적이다.

1-2.
_대부분의 준해왕성형 행성들은 지구의 태양 공전 궤도보다 훨씬 작은 거리에서 별 주위를 공전하기 때문에

_표면이 너무 뜨거워 액체 상태의 물이 존재하거나 생명체가 살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_오히려 기체도 액체도 아닌 특이한 물의 층 위에 두꺼운 증기 대기가 존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c>>>>>

>지구 생태계 환경이 생명체를 이루는 표준이란 절대적 근거는 없다. 그래서 준해왕성의 조건도 상대적인 기준일 뿐이다.

>>> 그래서 우주에 수많은 행성들에서 수많은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은 준해왕성의 표준이 아닌 qpeoms 조건만족에 더 치중해야 보편적인 답이 나온다.

>> 물의 삼태 현상을 보이지만 그들 사이에 중간상태도 존재한다.
>#1.액체도 기체도 아닌 증기 대기 상태는 끓은 가마솥의 증탕이다.
>#2.액체도 고체도 아닌 상태,
>#3.고체도 기체도 아닌 상태도

>물이 외계 환경에서 생명체를 유지하는 최적화를 이룰 수 있다. 우리가 아는 지구의 물 h2o가 아닐 수도 있다.

<<<<<

_이러한 "증기 세계"라는 개념은 20년 전에 처음 제시되었으며, 그 이후 행성들의 세부적인 구성과 시간에 따른 변화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증가해 왔습니다.
1-3.
_캘리포니아 대학교 산타크루즈 의 천체생물학자와 천문학자들은 이러한 증기 행성들을 모델링하는 더욱 정확한 방법을 개발하여 행성들의 구성과 궁극적으로 행성들이 애초에 어떻게 형성되었는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_새로운 모델 개발을 주도한 UC 산타크루즈의 박사후 연구원 아르템 아기친은 "우주에서 가장 흔하게 관측되는 행성들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이해하게 되면, 실제로 생명체가 살 수 있는 덜 흔한 외계 행성으로 관심을 돌릴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는 7월 24일 천체 물리학 저널 에 게재된 논문에 설명되어 있으며, UC 산타크루즈의 천체생물학 이니셔티브 책임자인 나탈리 바탈라 교수와 대학 천문학 및 천체물리학과 학과장인 조나단 포트니 교수가 공동으로 집필했습니다.

2.얼음 달보다 더

_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JWST)은 역사상 처음으로 소수의 준해왕성에서 증기의 존재를 확인했습니다.

<<<d>>>>>
외계 행성내부에서 품어 나오는 증기를 제임스 웹이 발견한 것은 마치 sidems.shells의 qpeoms상태를 알아낸 것으로 평가된다.

<<<<<<<<

_천문학자들은 JWST가 수십 개의 다른 행성들을 더 관측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러한 모델은 우리가 외계 행성 표면 에서 보는 것과 행성 내부의 모습을 연결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2-1.
_역사적으로 준해왕성을 특징짓는 데 사용된 모델은 목성 의 위성 유로파 와 토성 의 위성 엔셀라두스 처럼 태양계의 얼음 위성을 연구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

_아기신은 정교한 모델이 JWST와 같은 우주 망원경이 준해왕성에 대해 밝혀낸 내용을 해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_증기 행성이 형성부터 매우 오래된 시대(1억 년에서 200억 년)까지 진화하는 모습을 담은 애니메이션. 행성 내부는 처음에는 뜨거웠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식어갑니다. 행성이 얼마나 빨리 식는지는 내부와 대기 사이의 복잡한 상호작용에 의해 결정됩니다. 출처: UC 산타크루즈 천체생물학

2-2.
얼음 위성은 작고 응축된 천체로, 액체 물로 이루어진 바다 위에 얼음 껍질이 있는 층상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_준해왕성은 훨씬 다릅니다. 질량이 훨씬 더 크고(10배에서 100배까지) 항성에 훨씬 더 가까이 공전합니다.

_따라서 유로파나 엔셀라두스처럼 얼음 껍질이나 액체 바다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두꺼운 수증기 대기와 "초임계수" 층을 형성합니다.

<<<e>>>>

>> 행성이 초임계수 층을 이루는 외계행성은 색다르게 보이지만 외계 환경에서는 오히려 자연스런 현상이다.

<<<<<<

2-3.
_이 특이한 초임계 상태의 물은 지구 실험실에서 재현되고 연구되었는데, 단순한 액체 물이나 얼음보다 훨씬 더 복잡한 거동을 보여 정확한 모델링이 어렵습니다.

_일부 모델은 해왕성 부근의 극한 압력과 온도 조건에서 물이 "초이온 얼음"으로 변형될 수 있다고 제안하기도 합니다. 이 얼음은 물 분자가 재조직되어 수소 이온이 산소 격자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3.
해왕성, 그리고 잠재적으로 준해왕성까지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준해왕성을 모델링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물이 순수한 증기, 초임계 유체, 그리고 초이온 얼음과 같은 극한 상태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이 팀의 모델은 극한 조건에서 물의 물리 현상에 대한 실험 데이터를 반영하고, 필요한 이론적 모델링을 발전시킵니다.

3-1.
"행성의 내부는 지구의 대학 실험실에서는 재현하기 어려운 환경을 연구하는 데 있어 자연 '실험실'과 같습니다. 우리가 알아내는 것은 우리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예상치 못한 응용 분야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물이 있는 세계는 특히 이국적입니다."라고 바탈랴는 설명했습니다. "미래에는 이러한 물 세계 중 일부가 은하계 생명체의 새로운 서식지임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_과학자들은 이러한 흔한 외계행성에서 물의 분포를 모델링함으로써 우주에서 가장 풍부한 분자 중 하나인 물이 행성계 형성 과정에서 어떻게 이동하는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_3-2.
_ 실제로 아기친은 물이 여러 가지 흥미로운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_화학적 산과 염기 모두이며 화학적 균형에 참여합니다.

_소금, 설탕, 아미노산 등을 잘 녹여줍니다.
수소 결합을 생성하여 물의 점도, 끓는점이 높아지고 열을 저장하는 용량이 커지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_아기친은 "생명은 복잡성으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그리고 물은 이러한 복잡성을 가능하게 하는 광범위한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g.>>>>>

>생명은 마치 보기1.처럼 msbase4.galaxy의 단순 상수군 02030508 국소점 희소성(*) 정의역의 복잡계이다. 어허.

보기1.02030509.constant

01020304_0203
05069708_05
09101112_09
14141516

>참고로, 보기1.은 생명체의 복잡계가 마치 dna의 a-t.c-g의 라인조합으로 이루듯 초기은하 보기1.msbase4.02030509는 매우 영리한 국소점의 희소성(*) 정의역을 실현한다.


*DNA 염기 결합은 아데닌(A)과 티민(T) 사이에 2개의 수소 결합, 구아닌(G)과 시토신(C) 사이에 3개의 수소 결합으로 이루어지는 상보적 결합을 의미합니다. 이 수소 결합은 약한 화학 결합으로, 유전 정보 복제와 안정적인 DNA 이중나선 구조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3.뒤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다

_그는 또한 그들의 모델링이 해왕성 주변의 정적 스냅샷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수백만 년, 수십억 년에 걸친 진화 과정을 설명한다고 강조했습니다.

_행성의 특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게 변하기 때문에 정확한 예측을 위해서는 그러한 진화 과정을 모델링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참고문헌: Artyom Aguichine, Natalie Batalha, Jonathan J. Fortney, Nadine Nettelmann, James E. Owen, Eliza M.-R. Kempton 공저, "증기 세계의 진화: 에너지적 측면", 2025년 7월 24일, The Astrophysical Journal .DOI: 10.3847/1538-4357/add935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