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arly half of the universe’s ordinary matter was uncharted, until now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Nearly half of the universe’s ordinary matter was uncharted, until now
지금까지 우주의 일반 물질의 거의 절반은 미지의 영역이었습니다

그 대부분은 은하 사이의 뜨거운 가스줄에 존재합니다. 여러 갈래로 이루어진 우주 물질의 그물망을 보여주는 그림입니다. 왼쪽은 파란색, 오른쪽은 빨간색과 노란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물망의 교차점에는 은하단을 나타내는 밝은 점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우주에는 은하계 성단을 연결하는 거대한 우주적 물질 그물망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 가지들에 있는 일반 물질의 대부분은 희소하고 감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누락된" 물질이라고 불립니다. Illustris 시뮬레이션/Illustris
McKenzie Prillaman 지음 2025년 7월 3일 오전 10시 우주의 일반 물질의 거의 절반은 지금까지 숨겨져 있었습니다. 전파 폭발로 모든 일반 물질의 위치가 밝혀졌으며, 은하계 사이, 주변, 그리고 은하계 내부의 분포가 드러났다고 연구진은 6월 16일 Nature Astronomy 에 보고했습니다. 또한, X선을 이용하여 한때 숨겨져 있던 네 개의 은하계 성단을 연결하는 가스 띠에 대한 세부 정보를 밝혀냈다 고 또 다른 연구팀은 6월 Astronomy and Astrophysics 에 보고했습니다 .
"두 논문은 매우 상호 보완적입니다."라고 몬트리올 맥길 대학교의 천체물리학자 제이슨 헤셀스는 말했습니다. 그는 두 연구 모두에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한 논문은 통계적 접근법을 사용하여 물질의 공백을 메우는 반면, 다른 논문은 물질의 특정 부분을 측정합니다.
일반 물질은 행성이나 사람처럼 우리가 관찰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구성합니다. 양성자와 중성자 같은 표준 입자, 즉 바리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우주 전체 물질의 약 15%를 차지할 뿐입니다. 나머지는 신비로운 암흑 물질 입니다 . 일반 물질의 거의 절반이 미세한 안개처럼 흩어져 있어 감지하기 어렵습니다. 헤셀은 "이 기체는 이론적 모델에서 특정 위치에 존재할 것으로 예상하는 것과는 달리 존재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얼마나 존재하는지, 그리고 그 사실을 보여주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기체가 매우 분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밀리초 단위의 섬광, 즉 고속 전파 폭발(FRB)은 희박한 물질을 비추는 역할을 합니다 . 멀리 떨어진 은하에서 온 FRB는 은하 간 물질을 통과하면서 여러 파장으로 분리되는데, 이는 프리즘이 가시광선을 무지개처럼 분리하는 것과 같습니다. 물질은 저주파를 고주파보다 더 느리게 만들고, FRB가 더 많은 매질을 통과할수록 지연 시간이 증가합니다.
"이것은 정말 작은 효과입니다." 하버드 대학교의 천체물리학자 리엄 코너는 말합니다. "하지만 수십억 년 동안 이 물질을 통과하면서 지구에서도 감지 가능한 효과가 됩니다." 코너와 동료들은 약 70개의 FRB를 조사했는데, 그중 하나는 지구에 도달하는 데 약 90억 광년이 걸렸는데, 이는 기록상 가장 먼 거리에 있는 FRB였습니다. 각 섬광이 지구에 도달하는 동안 어떻게 분산되었는지를 통해 행성과 FRB의 근원지 사이에 존재하는 물질의 양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계산을 우주론적 시뮬레이션과 비교함으로써 우주의 모든 일반 물질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76%는 은하 사이에, 15%는 은하를 둘러싼 헤일로에, 나머지는 은하 내부, 별, 차가운 가스 속에 존재합니다. 네덜란드 라이덴 대학의 천체물리학자 콘스탄티노스 미그카스는 이 연구가 누락된 물질의 양을 정량화하고 예측과 일치시키는 반면 물질의 모양이나 다른 특성을 설명하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와 동료들은 최근 발견된 가스 필라멘트에서 방출되는 희미한 엑스선을 연구하여 이러한 세부 정보를 발견했습니다.
이 필라멘트에는 아마도 어떤 누락된 물질이 숨어 있을 것입니다. 연구진은 먼저 블랙홀이나 은하단과 같은 다른 출처에서 발생하는 배경 신호를 걸러냈습니다. 그런 다음 연구팀은 다양한 에너지 범위에서 방출되는 광자, 즉 엑스선 입자를 계산했습니다. 이러한 기법과 다른 기법들을 통해 이 가스 필라멘트는 2,300만 광년에 걸쳐 있으며, 섭씨 1,000만 도(°C)를 초과하고, 1세제곱미터당 약 10개의 양성자를 포함하고 있음을 밝혀냈습니다. 네 개의 은하단을 연결하는 보라색의 희미한 점들은 무지개색으로 둘러싸인 흰색 점으로 표현됩니다. 두 개의 은하단은 보라색 가스 필라멘트의 양쪽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뜨거운 가스 필라멘트(이 거짓 컬러 X선 이미지에서는 보라색)가 4개의 은하단(무지개색으로 둘러싸인 흰색 점)을 연결하고 있으며, 아마도 일부 사라진 일반 물질이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XMM-Newton/ESA 및 ISAS/JAXA(ESA 표준 라이선스)
미그카스는 이 연구가 사라진 물질의 모습과 거동을 보여준다고 말합니다. 더욱이, 그 특성은 표준 우주론 모형에서 "예상했던 것과 일치합니다." 코넬 대학의 천문학자 샤미 차테르지는 새로운 연구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향후 연구에서는 이 두 가지 방법을 결합하여 감지하기 어려운 물질을 연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스폰서 메시지 "이 특정 필라멘트 뒤에 있는 FRB를 찾을 수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 필라멘트가 [은하 간 매질]에 측정 가능한 차이를 만들어내는지, 아니면 필라멘트 밖에서 측정 가능한 차이를 만들어내는지 비교할 수 있을 겁니다." 코너는 이것이 천문학자들에게는 단지 시작점일 뿐이라는 데 동의한다. "애초에 사람들이 사라진 물질에 관심을 가진 이유는 은하가 어떻게 형성되는지와 같은 천체물리학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들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새로운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이제 진짜 재미있는 일이 시작됩니다."
이 기사에 대한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신가요? feedback@sciencenews.org 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인용문 L. Connor 외 . 사라진 바리온의 분할을 통해 드러난 가스가 풍부한 우주 그물 . Nature Astronomy . 2025년 6월 16일 온라인 출판. doi: 10.1038/s41550-025-02566-y. K. Migkas 외. X선 분광법을 이용하여 샤플리 초은하단 내 7.2 Mpc 길이의 필라멘트에서 순수한 고온-온난 은하간 매질 방출을 검출 . 천문학 및 천체물리학 . Vol. 698, 2025년 6월, A270. doi: 10.1051/0004-6361/202554944.

https://www.facebook.com/share/p/16utwReaHw/
https://www.sciencenews.org/article/half-universe-ordinary-matter-missing
메모 2507050335_소스1.분석중【】
나는 오늘 03시쯤에 잠에서 깨어났다. 불연듯 3377이라는 블로그 게시글이 올려진 순서수를 연상했다. 일본(국가 번호 81=9×9)의 대지진 예고일이 2025년 7월 5일이라는 만화가의 예지몽 루머가 확산된 오늘이다. 과연 재앙이 닥칠까?
3377 숫자에 더 신빙성이 있는 게 아닐까? 허허. 행운이 있길 바란다. 자연재앙의 위기를 벗어나길..나는 단정적으로 자연 재앙을 해석하지 못한다. 단지 우연스럽게 나타난 블로그 글게시 올리기 업데이트 숫자 3377이 그저 이상할 뿐이다. 하필이면 오늘 2025년 7월5일 이라니...어허.
3377번째로 글이 올려질 예정인 오늘이 더 강력한 미스테리한 징크스 수 아닌가? 3377=307×11≈63번째 소수(63p)×5번째 소수(5p)이다.
나는 오래전 꿈일지를 16년간(1981~1997년) 쓰며 일련번호 1~2357째를 적었었다. 그 사이에 1983년 9월2일 666(악마수)번째 날에는 kal 007기 러시아 전투기에 피격이 있었다. 700번째는 전두환 정부의 각료들이 1983년 10월 9일에 아웅산 폭파로 다수가 사망했다. 그후 888(예수의 수)에는 요한 바오로 2세가 방한했다. 그후 체린져 우주선 폭발등등이 나의 꿈넘버에 숫자로 등장했다.
아래의 소스1. 해석은 어제 오후에 전철안에서 작성되었고 지금은 정리하는 중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
1.
지금까지 우주의 일반 물질의 거의 절반은 미지의 영역이었다.
그 대부분은 은하 사이의 뜨거운 가스줄에 존재한다. 우주에는 은하계 성단을 연결하는 거대한 우주적 물질 그물망이 존재한다. 하지만 그 가지들에 있는 일반 물질의 대부분은 희소하고 감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누락된" 물질이라고 불린다.
_[1】그 누락된 질량들이 암흑물질이 아니면 필라멘트 susqer.rivery.spin.bar일 것이다. 허허. 그것은 광자나 글루온 같은 연결자, 매개체이다.
_[1-2 .】
일반 물질은 행성이나 사람처럼 우리가 관찰할 수 있는 모든 것을 구성한다. 양성자와 중성자 같은 표준 입자, 즉 바리온으로 이루어져 있다. 하지만 우주 전체 물질의 약 15%를 차지할 뿐이다. 나머지는 신비로운 암흑 물질이다 .
_【】그 암흑물질이 일반물질의 일부이라는 것도 이제 알았다. 그래서 msbase을 확장한 msoss의 본질도 여전히 msbase인 점은 중력장에 지배를 공통적으로 받는다는 점이다.
_[2-3】msbase는 은하의 질량의 magicsum 일체이다. 이들이 qpeoms로 분해하기로 작정하면 양자의 소립자 단위에 이른다. 그만큼 작은 단위까지 분해 범위를 가진다. 1세제곱미터당 약 10억조개의 양성자를 포함하고 있음도 알아낸다. 그만큼 넓은 범위의 미시세계를 품고 있다는 함의이다.
_[3】msbase.galaxy.banc.nkms는 우주의 필라멘트와 void를 생성한다.
이들의 풍미를 즐기는 블랙홀 vixer는 일반.암흑 물질을 먹잇감으로 삼는 무정의(!)된 포식자이다.
msbase.mass의 감소(banc)로 생긴 이상한 내부의 밀도분포 차이의 상황극이다. *이스트 효모로 크게 부픈 빵에 거품이 빠진 내부의 거미줄 같은 가스줄 밀도와 빈구멍이 많아진 모습 같다.
*이스트는 반죽 속의 당분을 분해하면서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고, 이 과정에서 빵 특유의 풍미가 형성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