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O-Virgo-KAGRA detects the largest black hole merger ever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메모 2507141316_소스1.분석중【】
소스1.
https://phys.org/news/2025-07-ligo-virgo-kagra-massive-black.html
1.
.LIGO-Virgo-KAGRA detects the largest black hole merger ever
LIGO-Virgo-KAGRA, 지금까지 가장 거대한 블랙홀 합병을 감지했다

LIGO-Virgo-KAGRA(LVK) 협력단은 LIGO 관측소를 이용하여 중력파를 이용하여 관측된 역사상 가장 거대한 블랙홀의 합병을 감지했습니다. 이 강력한 합병으로 태양 질량의 약 225배에 달하는 최종 블랙홀이 생성되었습니다. GW231123으로 명명된 이 신호는 2023년 11월 23일 LVK 네트워크의 네 번째 관측 과정에서 감지되었습니다.
_[1.】그렇지, 지금까지 가장 거대해 보이는 블랙홀의 합병?...나의 블랙홀이론 vix.ain에서 블랙홀 합병은 zz'.line 질량의 합이다. 두꺼워진 wimp 입자의 증식모드이거나 qcell≈mcell의 전환 모드이거나 msbase/qpeoms 과정에 여분일 수 있다.
중요한 사실은 블랙홀 합병의 거대화는 nk2 최대질량 값을 넘어설 수 없다. msbase.nk2는 일반은하에서 가장 큰 질량을 가지는데, 블랙홀 거대질량이 msbase.nk2.mass을 넘어선다? 이건 있을 수 없다. 은하의 종말일듯...
1-1.
레이저 간섭계 중력파 관측소(LIGO)는 2015년 시공간의 파동 인 중력파 를 최초로 직접 감지하며 역사를 썼습니다 . 당시 중력파는 블랙홀 합병으로 인해 태양 질량의 62배에 달하는 최종 블랙홀이 생성되면서 발생했습니다. 이 신호는 루이지애나주 리빙스턴과 워싱턴주 핸퍼드에 위치한 LIGO의 두 검출기에서 공동으로 감지되었습니다.
1-2.
그 이후 LIGO 팀은 이탈리아의 Virgo 검출기 및 일본의 KAGRA(가미오카 중력파 검출기)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LVK 협력단을 구성했습니다. 이 검출기들은 네 번째 실험에서 200회 이상의 블랙홀 병합을 관측했으며 , 2015년 첫 번째 실험 시작 이후 총 약 300회의 블랙홀 병합을 관측했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거대한 블랙홀 합병은 2021년에 발생한 GW190521 사건으로, 태양 질량의 140배에 달했습니다.

1-3.
[최근의 GW231123 사건에서는 태양 질량의 225배에 달하는 블랙홀이 생성되었는데, 각각 태양 질량의 약 100배와 140배인 블랙홀이 합쳐져서 생성되었습니다.
블랙홀은 질량이 클 뿐만 아니라, 회전 속도도 매우 빠릅니다.]
_[1-3】msbase.vix.nk2는 가장 큰 블랙홀이다. 두개 이상의 은하 msbaes.mode가 합쳐져 nk2.zz'을 이룰 수도 있다. 특이한 점은 1차선 속에 갇혀져 스핀 나선운동이 빠른 속도을 가진다.
하지만 흔하지 않다. 거의 거대한 질량의 별들로 오랫동안 smolas로 머물어 붕괴되거나 암흑물질화 msoss가 된다.
이런 과감하고 단호한 해석은 인공지능으로는 유추해낼 수 없다. 기존의 데이타을 기반으로 우주를 해석하면 전기값 폭탄 맞고 쓰레기 빅데이타에 말려든다. 허허.
2.
"이것은 우리가 중력파를 통해 관찰한 가장 거대한 블랙홀 이중성입니다. 블랙홀 형성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진정한 도전을 제시합니다."라고 카디프 대학의 마크 해넘 교수이자 LVK 협업체의 일원인 마크 해넘이 말했습니다.
2-1.
"이렇게 거대한 블랙홀은 표준 항성 진화 모델에서는 형성이 불가능합니다. 한 가지 가능성은 이 쌍성 블랙홀의 두 블랙홀이 더 작은 블랙홀들의 합병을 통해 형성되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LIGO의 전무이사인 데이브 라이츠는 "이번 관찰은 중력파가 우주 전체에 있는 블랙홀의 근본적이고 독특한 본질을 어떻게 독특하게 드러내는지 다시 한번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_[2-1】블랙홀은 어떻게 형성 되나? qpeoms 이론에서 시간의 공간인 대각선zz'에 무정의된 vixer의 존재이다. 이들이 불안정한 상태로 준블랙홀을 가지면 qms이고 암흑 에너지로 분포돼 있다.
그래서 질량이 큰 vixer는 qvixer의 qcell 중첩으로 나타난다. 또다른 방법은 vixxer의 위상변위로 생겨난다. 으음.
더러, nk2 거대질량의 별의 붕괴로 인하여 나타난다. 그래서, 표준 항성 진화 모델에서는 형성이 불가능하다 것은 넌센스이다.
2-2.기록을 깨는 시스템
[GW231123 블랙홀의 높은 질량과 극도로 빠른 회전 속도는 중력파 검출 기술과 현재 이론 모델 모두의 한계를 뛰어넘고 있습니다.] 신호로부터 정확한 정보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고속 회전 블랙홀의 복잡한 역학을 설명하는 모델이 필요했습니다.
_[2-2】vix.black_hole이 spin 회전하는 이유는 3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1차원(시간의 좌표 공간 t.xyz) 나선에 갇혀 있기 때문일 수 있다.
참고 소스1.
https://scitechdaily.com/space-emerges-from-time-groundbreaking-theory-upends-einstein
공간은 시간으로부터 생성되는가? 획기적인 이론이 아인슈타인을 뒤집다
세 개의 서로 얽힌 시간 방향이 모든 것을 뒷받침할 수 있으며, 이는 공간을 단순한 "캔버스 위의 물감"으로 만들고 물리학을 오랫동안 추구해 온 만물의 이론으로 이끌 것입니다.
대담하고 새로운 프레임워크는 시간이 외로운 선형 실이 아니라 공간 자체가 드러나는 3차원 캔버스라고 제안합니다.
물리학자 군터 클레테츠카는 이러한 추가적인 시간 축을 방정식에 엮어 넣어 알려진 입자 질량을 재현하고, 원인보다 결과를 먼저 생각하며, 양자역학과 중력을 통합하는 길을 제시합니다. 만약 실험으로 입증된다면, 3차원 시간은 현실에 대한 우리의 가장 심오한 이야기를 다시 쓸 수 있을 것입니다.
2-3.
포츠머스 대학교의 찰리 호이(Charlie Hoy) 교수이자 LVK 회원은 "블랙홀은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이 허용하는 한계에 가까운 매우 빠른 속도로 회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로 인해 신호를 모델링하고 해석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는 우리의 이론적 도구 개발을 촉진하는 데 매우 유용한 사례 연구입니다."
3.
연구자들은 이러한 극한 사건을 해석하는 데 사용되는 모델을 개선하고 분석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버밍엄 대학교의 그레고리오 카룰로(Gregorio Carullo) 교수이자 LVK 회원은 "이 복잡한 신호 패턴과 그 의미를 완전히 밝혀내려면 수년이 걸릴 것"이라고 말합니다. "가장 유력한 설명은 블랙홀 병합이지만, 그 예상치 못한 특징을 해독하는 데는 더 복잡한 시나리오가 핵심이 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흥미진진한 시대가 펼쳐질 것입니다!"
3-1.중력파 천문학의 한계를 탐구하다
LIGO, Virgo, KAGRA와 같은 중력파 검출기는 격렬한 우주 사건으로 인해 발생하는 시공간의 미세한 왜곡을 측정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네 번째 관측은 2023년 5월에 시작되었으며, 관측 기간 전반부(2024년 1월까지)의 추가 관측 결과는 여름 후반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번 사건은 우리의 계측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현재 가능한 한계까지 끌어올렸습니다."라고 캘리포니아 공과대학(Caltech) 박사후연구원이자 LVK 회원인 소피 비니는 말합니다. "이번 사건은 중력파 천문학에서 우리가 얼마나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것을 밝혀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강력한 사례입니다."
GW231123은 2025년 7월 14일부터 18일까지 영국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서 열리는 제24회 일반 상대성 이론 및 중력 국제 학술대회(GR24)와 제16회 에도아르도 아말디 중력파 학술대회( GR-Amaldi Conference on Gravitational Waves)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GW231123의 검출 및 연구에 사용된 보정 데이터는 중력파 오픈 과학 센터(GWOSC)를 통해 다른 연구자들이 분석할 수 있도록 공개될 예정입니다.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