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entists Discover That North America Is “Dripping” Down Into Earth’s Mantle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Scientists Discover That North America Is “Dripping” Down Into Earth’s Mantle
과학자들은 북미가 지구 맨틀 속으로 "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 캠퍼스2025년 4월 3일, 지구 지각이 떨어지는 바위 컨셉 아트 연구자들은 북미 대륙의 아랫부분이 "크래토닉 얇아짐"을 겪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지각판의 잔해가 지구 맨틀로 가라앉으면서 바위 덩어리가 떨어져 나가는 현상입니다. 실시간으로 처음 관찰된 이 현상은 미국 중서부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수백만 년 동안 북미 아래로 섭입해 온 패럴론 판과 관련이 있습니다. (작가의 개념). 출처: SciTechDaily.com
연구자들은 패럴론판의 잔해에 의해 주도되는, 북미 대륙 아래에서 발생하는 지각 얇아짐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자들은 북미 대륙의 아랫부분이 바위 덩어리로 천천히 떨어져 나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지구 맨틀로 가라앉는 지각판의 잔해가 이 현상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Nature Geoscience 에 게재된 논문은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에서 이루어진 발견을 설명합니다 .
이것은 "크래토닉 얇아짐"이 실제로 관찰된 첫 번째 사례입니다. "우리는 크레이톤 아래에 무언가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UT의 잭슨 지구과학 대학원에서 박사후 연구원으로 연구를 수행한 연구의 주 저자인 준린 후아는 말했다. "다행히도, 우리는 또한 이 얇아짐을 주도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크레이톤이란? 크레이톤은 지구 대륙의 핵심을 이루는 고대 암석 지층입니다.
안정성과 수십억 년 동안 지속되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크레이톤은 때때로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거나 전체 암석 층이 제거되는 변화를 겪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백만 년 전, 북중국 크레이톤은 가장 깊은 뿌리 층을 잃었습니다. 연구자들에 따르면, 크라토닉 드리핑의 발견을 특히 중요하게 만드는 것은 그것이 실시간으로 일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과학자들에게 크라토닉 얇아짐의 과정을 전개되는 대로 관찰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크레이토닉 드리핑 그래픽 크레이톤에서 떨어지는 암석을 보여주는 연구의 그림. 연구자들은 떨어지는 암석이 크레이톤 아래에서 섭입하는 Farallon 슬래브의 잔해로 인해 발생한다고 가정합니다. 출처: Nature Geoscience, Hua et al. 물방울이 미국 중서부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대륙이 비어 있거나 물방울이 지형을 바꿀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확신합니다. 물방울을 움직이는 맨틀 과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각판이 진화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매우 느리게 진행됩니다. 게다가 지각판의 잔해가 맨틀로 더 깊이 가라앉고 크레이톤에 대한 영향력이 사라지면서 물방울이 결국 멈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잭슨 스쿨 지구 및 행성 과학과와 지구 물리학 연구소의 교수이자 공동 저자인 토르스텐 베커는 이번 발견은 대륙의 전체 수명에 걸쳐 대륙을 연구하는 지구과학자들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일은 행성이 오랜 시간에 걸쳐 어떻게 진화했는지 이해하고자 한다면 중요합니다." 베커가 말했다. "이것은 대륙을 어떻게 만들고, 어떻게 쪼개고, 어떻게 [지구로] 재활용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발견의 배후에 있는 방법론 물방울 발견은 중국 과학 기술 대학의 교수인 후아가 이끄는 더 큰 프로젝트에서 나왔는데, 이 프로젝트는 공동 저자이자 현재 잭슨 스쿨의 명예 교수인 스티븐 그랜드와 그의 팀이 개발한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북미의 새로운 전체 파형 지진 토모그래피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EarthScope 프로젝트 에서 수집한 지진 데이터를 사용하는 이 컴퓨터 모델은 북미의 지각과 맨틀에서 일어나는 지질학적 과정에 대한 새로운 세부 정보를 밝혀냈습니다. 북미 지진 속도 지도 지진파는 서로 다른 지질적 특징을 서로 다른 속도로 통과합니다.
이 지도는 미국 본토와 중앙 아메리카 및 캐나다 일부에 걸쳐 200km 깊이의 지구 지각에서 발생하는 지진 속도를 보여줍니다. 북미 크레이톤(검은색 점선으로 표시)은 주변 환경에 비해 지진 속도가 빠릅니다. 출처: Nature Geoscience, Hua et al.
베커는 "이 전체 파형 방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우리는 깊은 맨틀과 얕은 지각 사이의 중요한 구역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게 되었고, 그곳에서 지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단서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Farallon 판의 역할 이 모델은 이런 방식으로 처음으로 물방울을 시야에 넣었습니다. 또한 연구자들은 약 2억 년 동안 북미 아래로 섭입해 온 해양 지각판인 패럴론 판이 크레이톤과 약 600km 떨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과정을 주도하고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추론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랜드가 1990년대에 처음으로 지진학적으로 촬영한 이 판은 북미 판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이 판이 맨틀 물질의 흐름을 재지정하여 크레이튼 바닥을 깎고 기저를 약화시키는 휘발성 화합물을 방출함으로써 아래에서 대륙을 깎아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화 교수는 떨어지는 물이 크레이톤의 한 지역에 집중되어 있지만, 이 판은 미국과 캐나다의 대부분 지역을 덮고 있는 크레이톤 전체에 걸쳐 있는 물질과 상호 작용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화는 "매우 광범위한 범위가 다소 얇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연구자들이 이러한 역학의 컴퓨터 모델을 만들었을 때, 모델 크레이톤은 패럴론 판이 있을 때 물방울이 떨어졌습니다. 판을 제거하자 물방울이 멈췄습니다. 베커는 컴퓨터 모델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모델이 데이터와 비슷하다는 것은 좋은 신호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모델을 보고 '이게 진짜인가, 우리가 데이터를 과도하게 해석하고 있는가, 아니면 지구에 대해 새로운 것을 알려주고 있는가?'라고 물어봅니다. "베커는 말했다. "하지만 많은 곳에서 이런 덩어리가 오고 가는 것 같고, [우리에게] 진짜를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요."
참고문헌: “북미 아래 활성 크라토닉 얇아짐의 지진파 완전파형 토모그래피, 슬래브 유도 드립핑과 일치” 저자: Junlin Hua, Stephen P. Grand, Thorsten W. Becker, Helen A. Janiszewski, Chujie Liu, Daniel T. Trugman, Hejun Zhu, 2025년 3월 28일, Nature Geoscience . DOI: 10.1038/s41561-025-01671-x 이 연구는 미국 국립과학재단과 잭슨 지구과학 대학원의 자금 지원을 받았으며 하와이 대학교 마노아 캠퍼스, 네바다 대학교 리노 캠퍼스, 남부과학기술대학교의 동료들이 참여했습니다.
https://scitechdaily.com/scientists-discover-that-north-america-is-dripping-down-into-earths-mantle/
메모 2504041327_소스1.분석
_[1,1-1】현실적으로 지구의 지적생물인 인류의 과학적 문명권은 대륙에 존재하고 있다. 땅꺼짐으로 지구의 대륙판이 갑짜기 무너지면 어떤 일이 생기나?
과학자들은 1.)북미가 지구 맨틀 속으로 "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북미 대륙의 아랫부분이 "크래토닉 얇아짐"을 겪고 있다는 것을 발견한 것이다.
그리고 *크레이톤 아래에 무언가가 있을 수 있다는 것? 마그마을 관찰했다. 다행히도 우리는 이 얇아짐을 주도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도 얻었다.
크레이톤이란? 2.) 지구 대륙의 핵심을 이루는 고대 암석 형성물이다. 안정성과 수십억 년 동안 지속되는 능력을 가진다. 그러나 크레이톤은 때때로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거나 전체 암석 층이 제거되는 변화를 겪을 수 있다. 대륙판 재정열이다. 으음.
side.nms가 얇아지고 무너지면 어떤 일이 생기나? 사이드가 최소화 되기 까지 무너지면 축압된 중력이 되어 블랙홀이나 중성자 별이 되나? 보기1.은 붕괴 축압의 한계선 side.4ms이다.
보기1.
0411ㅡ0613
1405ㅡ1203
|
1508ㅡ0902
0110ㅡ0716
북미대륙이 지구의 지표로써 영원히 버틸 수 있는 한계선일 수 있다. 지구 붕괴가 일어나려면 소행성 충돌이나 핵폭 사건이 발생하면 보기2.qpeoms.mod로 대륙판이 재정렬을 672번 거듭하다가 45억년 후에 사라진다. 어허. 잼있네!
보기2.
0000ㅡ0000
000cㅡ000c
|
0000ㅡ0c0c
0100ㅡ00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