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ystal clues on Mars point to watery and possibly life-supporting past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Crystal clues on Mars point to watery and possibly life-supporting past
화성의 수정 단서는 물이 많고 생명체가 살 수 있는 과거를 가리킨다

퀸즐랜드 공과 대학교 NASA의 퍼시비어런스 로버(Perseverance Rover) 임무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한 QUT 주도의 새로운 연구는 과학자들이 화성에 생명체가 존재했는지에 대한 답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설득력 있는 증거를 밝혀냈습니다. (왼쪽/오른쪽) 마이클 존스 박사, 크리스토프 슈랑크 부교수, 피터 네메레 씨, 브렌던 오렌스타인 씨. 사진: QUT
QUT가 주도한 연구에서는 NASA의 퍼서비어런스 로버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화성 표면 바로 아래에서 여러 차례 광물 형성 사건이 일어났다는 설득력 있는 증거를 발견했습니다. 이 발견은 과학자들이 심오한 질문인 '화성에 생명체가 존재했을까?'에 대한 답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해주었습니다. 중앙분석연구시설과 화학 및 물리학과의 마이클 존스 박사가 이끄는 QUT 연구팀은 데이비드 플래너리 부교수, 크리스토프 슈랭크 부교수, 브렌던 오렌스타인, 피터 네메레와 북미 및 유럽의 연구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장 결정학적 매핑을 통해 화성 제제로 분화구에서 황산염 침전과 시기를 제한한다"라는 제목의 논문이 Science Advances 에 게재되었습니다 .
존스 박사는 "황산염 광물은 화성의 대부분 지역에 다양한 양의 물과 함께 존재하며, 이를 통해 물이 행성 내부에서 어떻게 이동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과거에 물이 살았을 가능성을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 이 광물들이 어떻게, 언제 형성되었는지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저희 팀은 화성 표면에서는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암석에서 이 광물들의 내부 결정 구조를 직접 측정하는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이 팀은 호주 싱크로트론 연구소의 존스 박사와 슈랭크 교수가 개발한 X선 후방 산란 회절 매핑(XBDM) 이라는 새로운 분석 방법을 QUT 동문인 애비게일 올우드가 개발한 Perseverance의 온보드 PIXL 장비에 적용했습니다 . 이를 통해 연구팀은 결정 구조의 방향을 결정할 수 있었고, 본질적으로 결정 구조가 언제 어떻게 성장했는지, 그리고 당시 화성의 환경이 어떠했는지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제제로 분화구의 퇴적선 일부인 셰넌도어 지층의 호그월로우 플랫과 요리 고개에서 두 세대의 칼슘-황산염 광물이 발견되었습니다. 한 세대는 지표면 바로 아래에서 형성되었고 다른 세대는 지하 80m 이상 깊이에서 형성되었습니다. 존스 박사는 "이번 발견은 셰넌도어 지층의 역사에서 다양한 환경이 존재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화성에 생명체가 존재할 수 있었던 여러 가지 가능성을 시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퍼서비어런스 로버는 2021년 2월 제제로 분화구에 착륙한 이래로 고대 용암류부터 오래전에 사라진 호수와 강 삼각주가 남긴 퇴적층 까지 다양한 화성 암석 유형을 탐사해 왔습니다 . 이 탐사선의 주요 임무 목표 중 하나는 미생물이 살 수 있는 환경을 연구 하고 언젠가 지구로 돌아올 수 있는 샘플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QUT 연구팀은 행성 간 과학에 중점을 두고 NASA와 호주 우주국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다학제 QUT 행성 표면 탐사 연구 그룹의 일원입니다. NASA 퍼서비어런스 임무의 장기 기획자인 플래너리 교수는 QUT가 호주의 행성 과학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QUT 연구원들이 로봇공학, 자동화, 데이터 과학, 천체생물학 분야의 최첨단에 노출되어 얻은 경험은 호주의 우주 산업을 활성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추가 정보: Michael Jones, "In-situ crystallographic mapping constrains sulfate precipitation and timing in Jezero crater, Mars", Science Advances (2025). DOI: 10.1126/sciadv.adt3048 . www.science.org/doi/10.1126/sciadv.adt3048 저널 정보: Science Advances 퀸즐랜드 공과대학교 제공
https://phys.org/news/2025-04-crystal-clues-mars-watery-possibly.html
메모 2504171557_소스1.분석중【】
나는 우주론은 미래문명과 과학뉴스가 매우 역동적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증거를 페이스북에서 일론 머스크과 농업인 연애인 등등 여러 친구들의 밝고 건강한 삶의 모습과 과학뉴스를 전하는 사이언스 포털 사이트 https://phys.org/news, https://scitechdaily.com/를 주목하고 있다.
우리는 조만간 일론 머스크와 스페이스X의 비젼을 통해 달과 화성에 인류의 이주가 시작되는 우주개척 시대를 열 것이다. 도전과 희망에는 늘 불행도 따른다. 하지만 결국은 인간의 우주시대의 비젼은 고도로 안정된 msbase qpeoms 과학 시스템으로 인하여 실현될 것이다. 으음.
화성에서 농업을 성공 시킨 아가씨들도 볼 수 있을 것이다. 머스크의 자녀들이 아빠의 꿈을 실현 시킬듯 하다. 허허.
1.
화성의 수정 단서는 물이 많고 생명체가 살 수 있는 과거를 가리킨다.
NASA의 퍼시비어런스 로버(Perseverance Rover) 임무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한 QUT 주도의 새로운 연구는 과학자들이 화성에 생명체가 존재했는지에 대한 답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설득력 있는 증거를 밝혀냈다.
_[2】화성에는 황산염 구슬이 지표면에 무수히 존재한다. 이는 과거에 화성의 지표면에 다양한 양의 물과 함께 존재했고 지금은 황산염 분포 등고선 지도를 보면 물이 행성 지표과 내부의 축적된 흔적에서 어떻게 역사적으로 이동했는지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으음.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