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e We Finally Not Alone? Webb Detects Life’s Signature on Distant Ocean Planet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Are We Finally Not Alone? Webb Detects Life’s Signature on Distant Ocean Planet

우리는 마침내 혼자가 아닌가? 웹, 머나먼 해양 행성에서 생명체의 흔적을 발견하다

외계 행성 K2-18b

케임브리지 대학교2025년 4월 20일 거주 가능한 대기 외계 행성 예술 개념 JWST를 이용하는 과학자들은 먼 외계행성에서 생명체와 관련된 분자들을 발견했는데, 이는 지구에서만 볼 수 있는 생명체의 흔적과 일치합니다. 아직 최종적인 증거는 아니지만, 설득력이 있으며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출처: SciTechDaily.com

천문학자들은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의 새로운 데이터 덕분에 지구 너머에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단서를 발견했을 수도 있습니다 . 외계행성 K2-18b 의 대기에서 지구에서는 살아있는 유기체에서만 생성되는 황 기반 분자를 발견했습니다. 아직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바다로 덮여 미생물이 서식할 수 있는 "하이케아(Hycean)" 행성에 대한 예측과 일치합니다. 추가 관측을 통해 이러한 발견이 확인된다면, 외계 생명체 탐사에 있어 전환점이 될 수 있습니다. 먼 외계 행성에서 발견된 생체지문 가능성 천문학자들은 우리 태양계 너머에서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설득력 있는 생명체의 흔적을 찾아냈지만, 그 결과를 신중하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케임브리지 대학교 가 이끄는 연구팀은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JWST )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외계행성 K2-18b의 대기에서 디메틸 설파이드(DMS) 및/또는 디메틸 이황화물(DMDS) 분자의 흔적을 확인했습니다. 이 행성은 항성의 생명체 거주 가능 영역(habitable zone) 을 공전하고 있으며 , 이 영역은 액체 상태의 물이 존재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외계 행성 K2-18b 천문학자들은 태양계 밖에서 잠재적인 생물적 징후를 보여주는 가장 유망한 징후들을 발견했지만, 여전히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외계행성 K2-18b 투과 스펙트럼

케임브리지 대학교가 이끄는 천문학자들은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JWST)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생명체 거주 가능 영역에서 항성을 공전하는 외계 행성 K2-18b의 대기에서 디메틸 설파이드(DMS) 및/또는 디메틸 이황화물(DMDS)의 화학적 지문을 검출했습니다. 출처: A. Smith, N. Madhusudhan (케임브리지 대학교)

외계 대기에서 발견된 지구와 유사한 단서 지구에서 DMS와 DMDS는 모두 살아있는 유기체, 주로 해양 식물성 플랑크톤과 같은 미생물에 의해서만 생성됩니다. K2-18b에 존재하는 이러한 분자들이 알려지지 않은 비생물학적 과정에서 유래되었을 가능성도 있지만, 이들의 존재는 태양계 밖의 행성에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을 시사하는 가장 강력한 증거입니다. 연구 결과는 통계적 신뢰도 측면에서 "3시그마"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해당 신호가 우연일 확률이 0.3%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과학적 발견이 확증된 것으로 간주되려면 "5시그마" 수준의 유의미성에 도달해야 합니다. 즉, 무작위 변이에 의한 것일 확률이 0.00006% 미만입니다. 망원경 사용 시간이 더 길어지면 거래가 성사될 수 있다 연구진은 JWST를 이용한 16시간에서 24시간의 후속 관측이 매우 중요한 5시그마 유의수준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 결과는 천체물리학 저널 레터스( The Astrophysical Journal Letters)에 게재되었습니다 . 지구보다 8.6배, 지구보다 2.6배 더 큰 질량을 가진 K2-18b는 사자자리 방향으로 124 광년 떨어져 있으며, 이전 관측 결과 대기에서 메탄과 이산화탄소가 확인되었습니다. 생명체 거주 가능 영역에 있는 외계행성 대기에서 탄소 기반 분자가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이러한 결과는 수소가 풍부한 대기 아래에 바다로 덮인 생명체 거주 가능 행성인 '하이케안(Hycean)'에 대한 예측과 일치했습니다.

외계행성 K2-18b 투과 스펙트럼 그래프는 JWST MIRI 분광기를 사용하여 관측한 거주 가능 영역 외계행성 K2-18 b의 투과 스펙트럼을 보여줍니다. 수직선은 행성 대기의 분자에 의해 행성 대기에 흡수되는 별빛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노란색 원으로 표시된 데이터는 1-시그마 불확실성을 나타냅니다. 곡선은 모델이 데이터에 적합함을 나타내며, 검은색 곡선은 중간값 적합도를, 청록색 곡선은 모델 적합도의 1-시그마 간격을 나타냅니다. 디메틸 설파이드와 디메틸 이황화물에 기인하는 흡수 특성은 수평선과 텍스트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래프 뒤의 이미지는 적색 왜성을 공전하는 하이세아 행성의 그림입니다. 

더 자세히 살펴보게 된 힌트 그러나 더 약한 또 다른 신호는 K2-18b에서 다른 일이 일어나고 있을 가능성을 암시했습니다. "지난번에 본 신호가 DMS 때문인지는 확실히 알 수 없었지만, 그 신호의 단서만으로도 다른 장비를 사용하여 JWST를 다시 관측할 만큼 충분히 흥미로웠습니다."라고 연구를 이끈 케임브리지 천문학 연구소의 니쿠 마두수단 교수는 말했습니다. 멀리 떨어진 행성 대기의 화학적 구성을 파악하기 위해 천문학자들은 행성이 모항성 앞을 지나갈 때, 즉 지구에서 볼 때 모항성 앞을 지날 때 빛을 분석합니다. K2-18b가 모항성 앞을 지날 때, JWST는 별의 밝기가 감소하는 것을 감지할 수 있으며, 별빛의 극히 일부가 지구에 도달하기 전에 행성 대기를 통과합니다. 행성 대기에서 별빛 일부가 흡수되면서 별의 스펙트럼에 흔적이 남는데, 천문학자들은 이 흔적을 종합하여 외계 행성 대기 의 구성 가스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도구, 더 강력한 증거 이전의 잠정적인 DMS 추정은 JWST의 NIRISS(근적외선 영상기 및 슬릿리스 분광기)와 NIRSpec(근적외선 분광기) 장비를 사용하여 이루어졌는데, 이 두 장비는 모두 근적외선(0.8~5 미크론) 파장 범위를 측정합니다. 이번 새로운 독립적인 관측에서는 JWST의 MIRI (중적외선 장비)를 중적외선(6~12 미크론) 범위에 사용했습니다. 마두수단은 "이것은 이전과는 다른 장비와 다른 파장 범위의 빛을 사용한 독립적인 증거이며, 이전 관측 결과와 겹치는 부분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신호는 강하고 선명하게 전달되었습니다." 미국 볼티모어에 있는 우주 망원경 과학 연구소 의 연구원이자 공동 저자인 멘스 홀름버그는 "광범위한 독립적인 분석과 견고성 테스트를 통해 결과가 나타나고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을 보는 것은 놀라운 일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가능한 생체 특성: DMS 및 DMDS 설명 DMS와 DMDS는 동일한 화학 계열에 속하는 분자이며, 둘 다 생체특징으로 예측됩니다. 두 분자 모두 관측 파장 범위에서 겹치는 스펙트럼 특성을 보이지만, 추가적인 관찰을 통해 두 분자를 구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K2-18b 대기 중 DMS와 DMDS의 농도는 지구와는 매우 다릅니다. 지구에서는 일반적으로 부피 기준으로 10억 분의 1 미만입니다. K2-18b 대기에서는 1000만 분의 1 이상으로 수천 배 더 강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결국 하이세아 세계는 생명체를 수용할 수 있다 마두수단은 "이전 이론 연구에서는 하이케아 행성에서 DMS와 DMDS와 같은 고농도의 황 기반 가스가 존재할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예측대로 이를 관측했습니다. 이 행성에 대해 우리가 아는 모든 것을 고려할 때, 생명체로 가득한 바다를 가진 하이케아 행성이 우리가 가진 데이터에 가장 잘 부합하는 시나리오입니다." 마두수단은 이번 결과가 흥미롭지만, 외계 생명체가 발견되었다고 주장하기 전에 더 많은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는 조심스럽게 낙관적인 입장을 취하지만, K2-18b에서 이러한 관측 결과를 설명할 수 있는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화학적 과정이 작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동료들과 협력하여 DMS와 DMDS가 현재 추정되는 수준에서 비생물학적으로 생성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추가적인 이론적 및 실험적 연구를 수행하기를 희망합니다. 심오한 과학적 퍼즐이 펼쳐진다 카디프 대학의 공동 저자인 수바짓 사르카르는 "이러한 생체특징 분자의 추론은 이를 생성하는 과정에 관해 심오한 의문을 제기한다"고 말했습니다. 공동 저자이자 케임브리지 천문학 연구소의 사바스 콘스탄티누는 "저희의 연구는 이 흥미로운 발견의 의미를 확인하고 이해하는 데 필요한 모든 조사의 출발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우리 자신의 결과에 대해 깊이 회의적인 태도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끊임없이 검증하고 또 검증해야만 그 결과에 확신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마두수단은 말했습니다. "과학은 그렇게 작동해야 합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향한 역사적인 한 걸음: 우리는 혼자인가? 마두수단은 아직 확실한 발견을 주장하지는 않았지만 JWST와 향후 계획된 망원경과 같은 강력한 도구를 통해 인류는 가장 본질적인 질문인 '우리는 혼자인가?'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한 새로운 단계를 밟고 있다고 말합니다. "수십 년 후, 우리는 이 시점을 되돌아보며 살아있는 우주가 눈앞에 다가온 순간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될지도 모릅니다."라고 마두수단은 말했다. "이 시점이 전환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주에 우리가 홀로 존재하는가라는 근본적인 질문에 우리가 답할 수 있게 되는 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참조: Nikku Madhusudhan, Savvas Constantinou, Måns Holmberg, Subhajit Sarkar, Anjali AA Piette 및 Julianne I. Moses의 "JWST MIRI의 K2-18 b 대기에서 DMS 및 DMDS에 대한 새로운 제약 조건", 2025년 4월 17일, The Asphysical Journal Letters . DOI: 10.3847/2041-8213/adc1c8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은 NASA , ESA, 그리고 캐나다 우주국(CSA)의 협력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영국 연구혁신(UKRI) 프론티어 연구 지원금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https://scitechdaily.com/are-we-finally-not-alone-webb-detects-lifes-signature-on-distant-ocean-planet/

메모 2504210319_소스1.분석중【】

1.
우리는 마침내 혼자가 아닌가? 웹, 머나먼 해양 행성에서 생명체 흔적 발견했다.

JWST를 이용하는 과학자들은 먼 외계행성에서 생명체와 관련된 분자들을 발견했는데, 이는 지구에서만 볼 수 있는 생명체의 흔적과 일치한다. 아직 최종적인 증거는 아니지만, 설득력이 있으며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

천문학자들은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의 새로운 데이터 덕분에 지구 너머에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단서를 발견했을 수도 있다 .

2-1.
연구진은 JWST를 이용한 16시간에서 24시간의 후속 관측이 매우 중요한 5시그마 유의수준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지구보다 8.6배, 지구보다 2.6배 더 큰 질량을 가진 K2-18b는 사자자리 방향으로 124 광년 떨어져 있으며, 이전 관측 결과 대기에서 메탄과 이산화탄소가 확인되었다. 생명체 거주 가능 영역에 있는 외계행성 대기에서 탄소 기반 분자가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이러한 결과는 수소가 풍부한 대기 아래에 바다로 덮인 생명체 거주 가능 행성인 '하이케안(Hycean)'에 대한 예측과 일치했다.

_[2-2】행성의 자연조건은 생성의 변수로 인하여 독자적인 지구 생성과 일치하지 않아도
그 특별한 특징조차도 qcell이거나 msbase, msoss의 독자적인 배열에 지나지 않는다. 지구가 특별하고 인간이 특출하다? 다른 숫자들이 다른 행성들도 특별하여 지구와 유사하거나 인간보다 더 진화된 지적인 과학문명을 가졌으리라 본다.

_[3】우주에 존재하는 수많은 행성들은 거의 유사한 생성조건을 가졌으리라 본다면 지구가 결코 특별한 것이 아닐 것이다. 지구인과 생태계가 진화 했듯이, 그래서 수많은 외계 생명체가 존재하는 것이 맞다.

우주의 하이케안(Hycean) 행성들은 보기1.처럼 특별하게 보이듯, 지구 행성에만 존재하는 게 아니다. 어허.

보기1.
sample 1.vix.a'6//vixx.a(b1,g3,k3,o5,n6)
b0acfd|~ |0000e0
000ac0|~|f00bde
0c0fab|~ |000e0d
e00d0c|~|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숫자더미 msbase.galaxy에는 격자점 한 좌표의 위치를 mcell로 본다. 그곳은 qcell로 매핑된다. 한 곳은 다른 곳에도 무수히 많다.

qcell은 qvixer.qms.dark_energy가 집중되었거나 qpoms의 중첩으로 생겨난 가설이 나의 우주론에 나타난다. 지구가 특별하지도 않는 증거들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인간보다 지적인 생물이 db.ain를 가지고 신적인 존재가 될 수도 있고 susqer의 얽힘 구조처럼 블랙홀 시스템이 변해도 영원히 홀로 존재하는 영역이 있다. 어허.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May be an image of 1 person, duffle coat, pants and goosedown coa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