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Just Discovered a Hidden Cosmic Blast That Could Transform Astronomy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AI Just Discovered a Hidden Cosmic Blast That Could Transform Astronomy

AI, 천문학을 바꿀 수 있는 숨겨진 우주 폭발을 발견하다

폭발하는 별 초신성 예술

왕립 천문학회 에서2025년 2월 22일, 폭발하는 별 초신성 예술 과학자들은 머신 러닝을 사용하여 오래된 우주 데이터의 신비한 폭발을 밝혀냈습니다. 이는 가장 위대한 발견 중 일부가 이미 기록 보관소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출처: SciTechDaily.com

NASA 의 찬드라 X선 데이터가 수집된 지 20년이 채 지나지 않아 묻혀버린 오랜 세월의 우주 폭발이 천문학자들의 인공 지능을 통해 마침내 발견되었습니다 . 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고 덧없는 엑스선 폭발은 전에 본 적이 없으며, 우주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도전합니다. 대마젤란운에서 감지된 최초의 엑스선 폭발일 수 있을까요? 아니면 마그네타의 희귀하고 격렬한 플레어일 수 있을까요?

아니면 완전히 알려지지 않은 것일까요? 평범한 시야에 숨겨진 신비한 우주 폭발 천문학자들은 우리 은하계 밖의 알려지지 않은 천체에서 발생한 매우 강력한 폭발이라는 희귀한 "건초더미 속의 바늘" 발견을 했습니다. 이 우주적 사건은 수년간 NASA의 찬드라 X선 관측소 기록 보관소에 숨겨져 있었고, 20년간의 관측에 묻혀 있었습니다. 최근 Royal Astronomical Society의 월간 공지 에 게재된 새로운 연구에서 밝혀졌습니다 .

스탠포드 대학과 하버드 대학의 연구자들은 이 신비한 폭발이 대마젤란 은하(LMC)에서 감지된 최초의 엑스선 버스터일 수도 있고, 우주에서 가장 신비로운 천체 중 하나인 마그네타에서 드물게 발생하는 플레어일 수도 있으며, 아니면 완전히 새로운 무언가일 수도 있다고 제안합니다. 우주 사진 앨범 서프라이즈 "오래된 사진 앨범을 넘기다가 갑자기 사진 배경에 숨겨진 흥미로운 것을 발견한 적이 있나요? 아무도 전에 알아차리지 못했죠.

이제 우주적 규모로 그런 일을 한다고 상상해보세요." 스탠포드 대학 박사과정 학생이자 수석 연구원인 스티븐 딜먼의 말이다. "새로운 머신 러닝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우리는 NASA의 찬드라 X선 관측소에서 20년 이상 보관된 관측 결과를 다시 살펴보았고, 광대한 찬드라 아카이브에서 수년간 주목받지 못했던 우리 은하 밖의 알려지지 않은 물체에서 나온 주목할 만하고 강력한 X선 플래시를 발견했습니다. 이는 진짜 건초더미 속의 바늘 사건이었습니다."

 

XRT 200515

XRT 200515 NASA의 찬드라 X선 천문대가 관찰한 "주목할 만한" XRT 200515 우주 폭발. 출처: 스티븐 딜만

몇 초 만에 사라진 플래시 2020년 5월 15일, 찬드라는 우리 은하 에 인접한 작은 은하인 LMC에서 폭발한 별의 잔해를 관찰하던 중 우연히 알려지지 않은 출처에서 나온 밝고 매우 빠른 엑스선 섬광을 포착했습니다. 이 섬광은 몇 초 안에 나타났다 사라졌으며, 처음 관찰할 때는 눈에 띄지 않아 찬드라의 대규모 기록 보관소에 저장되었습니다. 기존 접근 방식과는 달리, 새로운 연구에서 사용한 새로운 머신 러닝 방법은 소위 은하계 외부 빠른 엑스선 과도 현상(FXT)을 발견해내는 데 성공했고, 연구자들은 이를 찬드라 우주망원경이 감지한 날을 기념하여 XRT 200515로 명명했습니다. 다른 어떤 것과도 다른 폭발 딜먼 씨는 "이 우주 플래시는 찬드라가 이전에 감지한 다른 은하계 외 FXT와는 다른 특이한 특성 때문에 특히 흥미롭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10초 동안만 지속되는 엄청나게 강력한 초기 폭발을 일으켰지만, 다른 폭발은 몇 분 또는 몇 시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그 후 몇 분 동안 지속되는 더 길고 덜 강력한 잔광이 뒤따랐습니다." 찬드라나 다른 망원경이 이번 폭발 이전이나 이후로 이 근원을 기록한 적이 없기 때문에, 그 진짜 본질은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습니다.

XRT 200515 라이트커브

XRT 200515 라이트커브 XRT 200515의 광도곡선(시간에 따른 버스트 위치에서 수신된 광자 양) 이미지. 버스트가 얼마나 강하고 빠른지 보여줍니다. 출처: Steven Dillmann

신비한 폭발의 배후에 있는 이론 연구자들은 이것이 LMC에서 발견된 최초의 X선 버스터일 수 있다는 것이 한 가지 설명이라고 믿는다. 이것은 두 개의 별을 포함하는 시스템이다. 하나는 작고 초고밀도의 죽은 별( 중성자별 이라고 함 )이고 다른 하나는 그 주위를 공전하는 정상적인 동반성이다. 중성자별은 우주의 진공 청소기와 같습니다.

강력한 중력이 동반성에서 가스를 끌어냅니다. 중성자별 표면에 충분한 가스가 쌓이면, 강렬한 X선 복사를 방출하는 거대한 열핵 폭발이 발생합니다. 또 다른 이론은 먼 자기성별(매우 강한 자기장을 가진 중성자별)에서 나오는 희귀하고 거대한 플레어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플레어는 우주에서 가장 폭발적인 사건 중 일부로, 매우 짧은 시간에 엄청난 양의 감마선을 방출합니다. 만약 XRT 200515가 이런 사건의 엑스선 대응물이라면, 이는 이런 엑스선 에너지 수준에서 관측된 최초의 거대 자기성 플레어가 될 것입니다. 연구자들이 내놓은 마지막 설명은 이것이 우주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는,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유형의 우주 폭발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딜먼 씨는 "이 발견은 우주가 역동적이고 끊임없이 변화하며, 흥미로운 현상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일깨워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I가 더 많은 발견의 문을 열어주다 "또한 보관된 천문 데이터에서 과학적 발견을 위해 인공 지능을 사용하는 가치를 보여줍니다. 우리가 이미 수행한 관찰에서 발견을 기다리는 수많은 다른 발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구진은 현재 공동 저자인 로잔 디 스테파노가 이끈 , 최초의 잠재적인 은하계 외 행성 후보를 발견한 이전의 획기적인 연구 를 바탕으로 은하계 바깥에서 행성의 흔적을 찾는 방법을 미세 조정하고 있습니다 .

참고문헌: Steven Dillmann, Juan Rafael Martínez-Galarza, Roberto Soria, Rosanne Di Stefano, Vinay L Kashyap의 "시간 영역 고에너지 천체물리학을 위한 표현 학습: 은하계 외부 고속 X선 과도 XRT 200515의 발견", 2024년 12월 23일, Royal Astronomical Society의 월간 공지 . D



OI: 10.1093/mnras/stae2808

https://scitechdaily.com/ai-just-discovered-a-hidden-cosmic-blast-that-could-transform-astronomy/

메모 2502240303 소스1.분석중_【】

_[3】별들은 어떻게 죽어갈까? msbase.nk.vixer의 폭발일 것이다. vixer는 블랙홀이다. 은하 msbase의 내부에 존재하는 중간 블랙홀이며 별들의 마지막 진화단계에서 질량이 수축하면서 폭발하는 중력의 붕괴이다. 작은 부피에 고밀도가 폭발하면서 msbase는 oss의 중력의 이온상태에서 폭발하여 더 큰 규모의 은하가 암흑은하로 이여지는 msoss에 이른다. 이런 것들을 ai가 추정했을리라 보긴 어렵다. 허허.AI의 빅데이타는 기존의 자료에서만 찾은 결과값이다.
1.)NASA의 찬드라 X선 데이터가 수집된 지 20년이 채 지나지 않아 묻혀버린 오랜 세월의 우주 폭발이 천문학자들의 인공 지능을 통해 마침내 발견되었다.
1-1.)이 우주적 사건은 수년간 NASA의 찬드라 X선 관측소 기록 보관소에 숨겨져 있었고, 20년간의 관측에 묻혀 있었다. 이 신비한 폭발이 대마젤란 은하(LMC)에서 감지된 최초의 엑스선 버스터일 수도 있고, 우주에서 가장 신비로운 천체 중 하나인 마그네타에서 드물게 발생하는 플레어일 수도 있으며, 아니면 완전히 새로운 무언가일 수도 있다고 제안한다.

우연히 알려지지 않은 출처에서 나온 밝고 매우 빠른 엑스선 섬광은 중간 블랙홀 nk의 특징은 더큰 은하단으로 진화하는 촉매역할을 하며 중력이 매우 강하여 빛을 포함한 어떠한 물질·정보도 탈출할 수 없는 시공간상의 중력 특이점으로 중성자 별들과 변환 되기도 한다.

이것을 보기1.에서 나타낸다. 가장 큰 블랙홀은 가장 밀도가 높은 별로써 nk2는 적적산이라고도 (*)정의역 된 특이점으로 대폭발한 사건이 빅뱅이다.

보기1. 중간 블랙홀 nk(zvix.abcdef), 중성자 별들 vixx.xy.abcdef

sample 1.vix.a'6//vixx.a(b1,g3,k3,o5,n6)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고로 빅뱅이 무수히 많아 다중우주론이 존재함이여. 으음. 블랙홀의 한 가운데는 물리학의 모든 법칙이 전혀 맞지 않는 시공간인 특이점이 있다. 블랙홀 관측은 중력으로 인해 주변의 가스가 초고온 상태가 되어 빛을 방출하기 때문에 관측이 가능하다.

≈≈≈≈≈==========

1.)
AI, 천문학을 바꿀 수 있는 숨겨진 우주 폭발을 발견했다. 머신 러닝을 사용하여 오래된 우주 데이터의 신비한 폭발을 밝혀냈다. 이는 가장 위대한 발견 중 일부가 이미 기록 보관소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수 있음을 증명한다.

NASA의 찬드라 X선 데이터가 수집된 지 20년이 채 지나지 않아 묻혀버린 오랜 세월의 우주 폭발이 천문학자들의 인공 지능을 통해 마침내 발견되었다.

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고 덧없는 엑스선 폭발은 전에 본 적이 없으며, 우주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도전한다. 대마젤란운에서 감지된 최초의 엑스선 폭발일 수 있을까요? 아니면 마그네타의 희귀하고 격렬한 플레어일 수 있을까요? 아니면 완전히 알려지지 않은 것일까요?

1-1.)평범한 시야에 숨겨진 신비한 우주 폭발

천문학자들은 우리 은하계 밖의 알려지지 않은 천체에서 발생한 매우 강력한 폭발이라는 희귀한 "건초더미 속의 바늘" 발견을 했다.

이 우주적 사건은 수년간 NASA의 찬드라 X선 관측소 기록 보관소에 숨겨져 있었고, 20년간의 관측에 묻혀 있었습니다. 최근 Royal Astronomical Society의 월간 공지 에 게재된 새로운 연구에서 밝혀졌다 .


스탠포드 대학과 하버드 대학의 연구자들은 이 신비한 폭발이 대마젤란 은하(LMC)에서 감지된 최초의 엑스선 버스터일 수도 있고, 우주에서 가장 신비로운 천체 중 하나인 마그네타에서 드물게 발생하는 플레어일 수도 있으며, 아니면 완전히 새로운 무언가일 수도 있다고 제안한다.

오래된 사진 앨범을 넘기다가 갑자기 사진 배경에 숨겨진 흥미로운 것을 발견한 적이 있나요? 아무도 전에 알아차리지 못했죠. 이제 우주적 규모로 나타난다.

May be an image of 3 people and aircraf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Webb Telescope Unveils an Early Universe Galaxy Growing From the Inside Out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발견 된 반 수성 탄산 칼슘 결정상

.Silent Signals: The Breakthrough Technology Powering Faster Space D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