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ferroic material can function up to 160°C, opening doors for advanced spintronics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Multiferroic material can function up to 160°C, opening doors for advanced spintronics
다중철금속 소재는 최대 160°C까지 작동할 수 있어 첨단 스핀트로닉스 분야의 문을 열어줍니다
도호쿠 대학 Tb2(MoO4)3에서 전단 변형을 통해 매개된 자화와 전기 분극 사이의 결합을 설명하는 개략도. 대각선 방향을 가리키는 자화는 자기 탄성 결합으로 인해 결정을 따라 길게 만듭니다. 그런 다음, 전기 분극(P)은 자화가 가리키는 대각선 방향에 따라 압전 결합에 의해 유도됩니다. 출처: Shimon Tajima
대부분의 멀티페로이스는 실온 이상에서 작동할 수 없지만, 도호쿠 대학의 연구팀은 테르븀 산화물 Tb 2 (MoO 4 ) 3 이 160°C에서도 멀티페로이스로 작동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연구는 2024년 12월 18일 커뮤니케이션 머티리얼스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 더운 여름날에 기능을 잃거나 단순히 장치 자체에서 발생하는 열로 인해 기능을 잃는 재료는 실제 적용이 제한적입니다.
이것은 자기성과 강유전성 사이에 밀접한 결합을 가진 재료인 멀티페로이크의 가장 큰 아킬레스건입니다. 이러한 결합은 멀티페로이크를 그러한 약점에도 불구하고 탐구하기에 매력적인 영역으로 만듭니다. 연구팀은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여 멀티페로이크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 후보 물질인 Tb 2 (MoO 4 ) 3 을 조사했습니다. 이는 멀티페로이크의 특징적인 특성을 성공적으로 보여주었고, 160°C에서도 자기장을 사용하여 전기 분극을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 .
이는 약 20°C의 이전 한계에서 크게 도약한 것입니다. 이 주요 아킬레스건이 없다면, 이 놀라운 발견은 멀티페로이스가 스핀트로닉스, 전력 소모가 적은 메모리 장치 , 광 다이오드 와 같은 분야에 의미 있게 적용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 시몬 타지마는 "이 연구는 고온 멀티페로이스를 탐구하는 새로운 길을 열어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연구자들은 두 가지 기능을 결합하여 이 고온 다강체를 만들었습니다 . 전기 분극과 물리적 변형 간의 결합인 " 압전 효과 "와 물리적 변형과 자화 간의 결합인 "자기 탄성 효과"입니다.
이 조합은 고온에서 전기 분극과 자화 사이의 결합, 즉 "자기 전기 효과"를 활성화했습니다. 이 자기 전기 효과는 멀티페로이크의 가장 유용한 기능입니다. "우리는 멀티페로이의 작동 온도를 높이는 데 성공하여 실온 이상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획기적인 발전은 전력을 절약하는 스핀트로닉스 장치, 고급 광학 장치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타지마가 덧붙였습니다.
추가 정보: Shimon Tajima et al, 고온 멀티페로이트 Tb 2 (MoO 4 ) 3 , Communications Materials (2024). DOI: 10.1038/s43246-024-00717-8 저널 정보: 커뮤니케이션 자료 도호쿠 대학 제공
https://phys.org/news/2025-01-multiferroic-material-function-160c-doors.html
메모 2502010313 소재1. 요약정리_【】
1.
다중철금속 소재는 최대 160°C까지 작동할 수 있어 첨단 스핀트로닉스 분야의 문을 열어준다.
Tb2(MoO4)3에서 전단 변형을 통해 매개된 자화와 전기 분극 사이의 결합을 설명하는 개략도. [1]대각선 방향을 가리키는 자화]는 자기 탄성 결합으로 인해 결정을 따라 길게 만든다. 그런 다음, 전기 분극(P)은 자화가 가리키는 대각선 방향에 따라 압전 결합에 의해 유도된다.
1-0.
대부분의 멀티페로이스는 실온 이상에서 작동할 수 없지만, 도호쿠 대학의 연구팀은 테르븀 산화물 Tb 2 (MoO 4 ) 3 이 [1-0.]160°C에서도 멀티페로이스로 작동]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_[1,1-0】전자기력선을 vix(*) system으로 표현해 본다면 멀티페로이스의 실온이상에서의 작동을 세심히 설명할 수도 있다.
이는 마치 생방 유튜브 메모링 낚시꾼이 등장하고 저 물고기, 이 낚시대로도 잡을 수 있겠다 싶은 장면과 유사할듯하다. 나는 이런 글이 가치가 있고 책으로 만들어져도 잼있을 것이라 본다. 실제 상황을 게임처럼 연출하기 때문이다. 누구나 잠들면 꿈을 꾼다. 그것을 잠시 기억된 꿈을 그냥 생각하는 것과 기록하는 것은 다른 문제이다. 기록은 더 오래 기억을 남긴다. 기억은 휘발성이라 다시 기억을 기록할 수 없다. 물고기는 낚시대로 잡히는 것이다. 생각으로만 내소유가 되지 않는다.
전자기력선이 vix(*)로 정의역 되었기에 내 설명이 전개된다. 그것에 가치는 새로운 발견으로 이여졌을 때 나타난다. 그 물고기가 진주를 품었을 수도 있고 요리사에게 환상적인 미각을 제공하는 부위와 그근처에 맹독을 가질 수도 있다. 물론 진화론적으로 귀한 생물일 수 있다.
1-1.
더운 여름날에 기능을 잃거나 단순히 장치 자체에서 발생하는 열로 인해 기능을 잃는 재료는 실제 적용이 제한적이다. 이것은 자기성과 강유전성 사이에 밀접한 결합을 가진 재료인 멀티페로이크의 가장 큰 아킬레스건이다. 이러한 결합은 멀티페로이크를 그러한 약점에도 불구하고 탐구하기에 매력적인 영역으로 만든다.
1-2.
연구팀은 이러한 약점을 극복하여 멀티페로이크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 후보 물질인 Tb 2 (MoO 4 ) 3 을 조사했다. 이는 멀티페로이크의 특징적인 특성을 성공적으로 보여주었고, 160°C에서도 자기장을 사용하여 전기 분극을 조작할 수 있었다 .
이는 약 20°C의 이전 한계에서 크게 도약한 것이다. 이 주요 아킬레스건이 없다면, 이 놀라운 발견은 멀티페로이스가 스핀트로닉스, 전력 소모가 적은 메모리 장치 , 광 다이오드와 같은 분야에 의미 있게 적용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
이 연구는 고온 멀티페로이스를 탐구하는 새로운 길을 열어줄 수 있을 것이다.
2.
연구자들은 두 가지 기능을 결합하여 이 고온 다강체를 만들었다 . 전기 분극과 물리적 변형 간의 결합인 압전 효과와 물리적 변형과 자화 간의 결합인 "자기 탄성 효과"이다.
이 조합은 [2]고온에서 전기 분극과 자화 사이의 결합, 즉 "자기 전기 효과"를 활성화]했다. 이 자기 전기 효과는 멀티페로이크의 가장 유용한 기능이다.
멀티페로이의 작동 온도를 높이는 데 성공하여 실온 이상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획기적인 발전은 전력을 절약하는 스핀트로닉스 장치, 고급 광학 장치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_[2】멀티페로이 물질이 다양한 온도에서 특성을 가지도록 전자기력.bar.vixer로 제조하는 것도 온도와 밀접하다면 vixer.bar를 세심히 조합하는 기술적 알고리즘을 설명하는 문제는 소스1. 낚싯꾼의 물고기 멀티페로이와는 별개의 미식가의 견해적 경험적 가치를 제공한다. 어허.
vix(*) 정의역이 온도로 표현되는 것은 sms.oms.vix.ain(*)에 ain(*) 정의역 부분이다. ain(*)의 정의역은 극과극의 그 고온의 중앙지역과 극저온 사이드 지역으로 무한히 확산된다. 그래서 vix는 온도를 정밀하게 절대온도 0~수천억도의 플라즈마 상태까지 세밀히 표현 가능하다. 멀티페로이 물질이 수천만 종류로 온도에 따라 존재하는지도 짐작하게 한다. 어허.
이런 설명들은 소스1. 물고기(최신 과학뉴스)가 직접 제공한 게 아니기에, 미식가에 요리사이며 낚시군의 내설명에 더 흥미진진한 창발적인 아이디어가 생긴다. 나는 과학뉴스의 낚시성 메모장에도 가치있는 연구의 일상을 느낀다. 그런 곳에서도 자연의 고운 햇살을 비출거다.
과학뉴스로 책을 쓴다? 남의 아이디어로? 그런데 그 과학뉴스 소스1.을 바다의 물고기로 비유하면, 소스1.은 sns에 공개된 원재료일뿐이다. 그 재료를 어떻게 이용하고 활용해야 하는 것 까지 간섭할 사안이 아니다. 에디터는 물고기 소스1.논문적인 세세한 제원은 모른다. 다만 실물을 보고 가지도 놀거나 잼있으면 함께 즐길 뿐이다. 가지고 장난치다가 뭔가 흥미로우면 더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기쁨도 발견한다. 그래서 소스1.을 가두어 보관만하고 구경만 하는 것은 의미없는 구경꺼리 장식용이다. 관심없는 소스1.들은 창고에만 썩어 없어지거나 찾는 이 없는 물건으로 무의미하게 사라질거다.
소스1.에 대해서 얼마든지 낚시하는 재미와 잡혔을 때의 요리하는 묘미와 식탁에 놓인 음식에 대한 미식가적 즐거운 식사의 만족감은 소스1. 물고기 뉴스가 제공한 게 아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