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ird physics at the edges of black holes may help resolve lingering 'Hubble trouble'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https://www.youtube.com/@SciTechDaily

 

.Weird physics at the edges of black holes may help resolve lingering 'Hubble trouble'

블랙홀 가장자리의 이상한 물리학이 잔류하는 '허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검은색 배경에 흰색 잔물결이 검은색 원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소식 로버트 리 지음게시됨 어제

우주의 다른 부분은 서로 다른 팽창률을 가질 수 있으며, 이는 당혹스러운 "허블 장력"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댓글 (3) 검은색 배경에 흰색 잔물결이 검은색 원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사건의 지평선에서 우주의 확장이 일정한 블랙홀의 그림. (출처: Robert Lea)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우주의 팽창 속도는 암흑 에너지라고 알려진 신비한 힘에 의해 주도되어 우주 전체에서 가속화되고 있지만 블랙홀 가장자리에서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아이디어는 암흑 에너지가 블랙홀 의 경계에서 작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 아니라 , 이 신비한 우주의 지배력이 사건의 지평선에서 작용하는 유일한 에너지 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 개념은 우주의 팽창 속도에 대한 근본적으로 다른 추정치, 즉 허블 상수 또는 허블 매개변수 로 인해 발생하는, ' 허블 긴장 '이라는 우주론의 오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아마도 이론 물리학자가 아닌 사람들에게 더욱 중요한 점은 이 연구가 블랙홀, 블랙홀의 바깥쪽 경계 또는 " 사건의 지평선 ", 그리고 암흑 에너지가 주도하는 우주의 확장이 우리가 두려워했던 것보다 더 이상하고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Poplawski는 일부 사람들이 블랙홀이 우주의 확장으로 인해 물질이 축적되지 않고도 성장하고 질량이 증가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자신의 결과가 블랙홀 성장에 대한 이러한 설명, 특히 초기 우주에서 엄청나게 빠르게 성장한 초거대 블랙홀 에 적용되는 설명 은 타당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주장했습니다. 거의 블랙홀인가? 연구자들은 처음으로 블랙홀을 아인슈타인의 1915년 중력 이론인 일반 상대성 이론에 대한 해결책으로 생각했으며 , 특히 독일의 물리학자이자 천문학자인 카를 슈바르츠실트가 제안했습니다 .

https://videos.space.com/m/0DAE3B1G/take-a-black-hole-plunge-in-this-amazing-new-nasa-visualization?list=9wzCTV4g

 

-일반 상대성 이론은 질량이 있는 물체가 공간과 시간의 구조 자체를 공간-시간이라는 단일 개체로 통합하여 "뒤틀리게" 한다고 말합니다. 질량이 클수록 공간-시간의 뒤틀림이 커집니다. 중력은 이러한 뒤틀림에서 발생하므로 물체의 질량이 클수록 주변에 미치는 중력적 영향이 더 강해지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블랙홀은 무한히 작은 공간에 무한한 양의 질량이 집중되어 있다는 생각에서 탄생하는데, 이를 특이점이라고 합니다.

일반 상대성 이론의 방정식에 따르면, 모든 물리학이 무너지는 이 특이점은 빛조차도 탈출할 만큼 빠르게 움직일 수 없는 비물리적 표면에 의해 경계지어집니다. 이것이 사건의 지평선이며, 이것이 존재한다는 것은 블랙홀에서 아무것도 탈출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블랙홀 내부에 무엇이 있는지 "볼" 수 있기를 결코 바랄 수 없습니다. 블랙홀 주변의 시간이 극도로 휘어지기 때문에 우리는 사건의 지평선 자체를 볼 수 있을 리가 없습니다.

"사건의 지평선은 지구 에서 무한한 시간이 지난 후에 형성됩니다 ." 포플라브스키가 말했다. "우리가 관찰하는 것은 블랙홀이 아니라 '거의 블랙홀'입니다." 따라서 별이 수명이 다해 붕괴되어 블랙홀을 낳을 때 우리가 보는 것은 블랙홀이 아니라 그 변형의 마지막 순간입니다. 마치 그 개념이 이미 충분히 이상하지 않은 듯이, 포플라브스키는 사건의 지평선이 훨씬 더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암흑 에너지가 거기에 존재하지만 사건의 지평선 주변의 공간은 그것을 무시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검은색 중심을 둘러싼 노란색-주황색 빛의 흐릿한 도넛 모양으로 드러난 블랙홀의 망원경 이미지 은하수 중심부에 있는 초거대 블랙홀, 사수자리 A*의 사진은 실제로는 "거의 블랙홀"의 사진입니다.(이미지 출처: EHT Collaboration)

" 우주의 팽창 속도 , 허블 매개변수는 일정하며 블랙홀의 사건 지평선에서 양수이거나 0이 될 수 있습니다." 포플라프스키가 말했다. "이것은 반드시 사실이어야 합니다. 사건 지평선에서 우주의 팽창 속도가 일정하지 않다면 압력과 시공간 곡률은 무한할 것입니다. 그것은 측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비물리적일 것입니다." 포플로스키의 이론은 정신을 왜곡하고 공간을 왜곡하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수십 년 동안 과학자들을 괴롭혀 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 과학자들은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의 현재 시대에 암흑 에너지가 암흑 물질과 일상 물질을 지배하여 우주의 에너지와 물질의 약 68%를 차지한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현재, 암흑 에너지에 대한 가장 간단한 설명은 진공의 에너지 밀도를 측정하는 " 우주상수 "입니다. 하지만 아마 이제 깨달았겠지만, 우주론에서는 아무것도 정말 간단하지 않습니다. 밝은 빛점이 주요 방향으로 얇은 빛줄기를 쏘아댄다. 그것은 희미한 가스 성운 덩어리와 별이 가득한 우주의 검은 공간에 둘러싸여 있다.

밝은 빛점이 주요 방향으로 얇은 빛줄기를 쏘아댄다. 그것은 희미한 가스 성운 덩어리와 별이 가득한 우주의 검은 공간에 둘러싸여 있다.

천문학자들은 우주의 팽창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세피드 변광성을 "표준 캔들"로 사용합니다.(이미지 출처: NASA, ESA, 허블 유산 팀(STScI/AURA)-허블/유럽 협력)

우주상수 값을 양자장론 으로부터 계산하면 그 결과는 먼 거리의 Ia형 초신성과 세피드 변광성 이라 불리는 밝기가 번갈아 나타나는 별을 관찰했을 때 얻는 결과보다 더 큽니다. 이 두 별은 우주의 거리를 측정하는 데 유용하기 때문에 " 표준 캔들 " 로 알려져 있습니다 . 어떤 추정에 따르면 두 값의 차이는 121개의 크기 순서, 즉 10 뒤에 120개의 0이 붙은 것입니다. 일부 물리학자들이 우주상수를 "물리학 역사상 최악의 예측"이라고 부르는 것도 놀랄 일이 아닙니다. 허블 장력 이라고 불리는 이 문제는 양자장론과 우주론이 발전하고 천문학이 더욱 발전함에 따라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놀랍게도 값들은 계속해서 차이가 났습니다.

허블 매개변수의 두 가지 추정이 모두 정확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우주의 팽창 속도가 우주 전역에 균등하게 진행되지 않고, 일부 영역이 다른 영역보다 훨씬 더 빠르게 팽창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한 가지 생각은 우리 은하, 은하수가 우주 의 저밀도 "거품"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허블 거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지역적 거리 측정에 영향을 미쳐 낮은 허블 매개변수 값을 제공합니다. 반면, 양자장 이론은 지역적 우주에 의해 제한되지 않고 전체 우주를 고려하므로 전체 공간에서 평균화된 높은 값을 제공합니다. 이제 포플로프스키의 가설은 우주의 특정 지역이 서로 다른 속도로 가속될 수 있는 또 다른 방식을 제공합니다. "팽창 속도는 모든 사건 지평에서 동일하지만, 우주의 다른 부분에서는 그곳의 물질과 공간 곡률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다릅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우주의 다른 부분은 팽창 속도가 다릅니다. 이것이 관찰된 허블 장력을 설명합니다." 관련 스토리: — 우주망에서 처음으로 어둠의 물질이 매달려 있는 것이 감지됨 — 이국적인 '아인슈타인 링'은 신비한 암흑 물질이 자체적으로 상호 작용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 빅뱅 이후 남은 작은 블랙홀이 암흑 물질의 주요 용의자일 수 있음 사건의 지평선에서 일정한 속도로 움직이는 포플로스키의 우주적 팽창 이론을 천문학을 통해 관찰하여 검증할 수 있을까? 슬프게도 그는 그것이 의심스럽다고 생각합니다. Ia형 초신성이나 세피드 변광성 같은 표준 캔들은 사건 지평선의 가장자리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즉, 허블 매개변수를 결정하는 천문학적 방법은 이 경우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또한, 시간 왜곡이라는 것과 빛이 블랙홀에서 탈출할 수 없다는 사실을 고려해야 합니다. 여기서 허블 매개변수를 측정하는 유일한 방법은 블랙홀 로 일방 통행 여행을 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

"엄밀히 말해서, 우리는 사건의 지평선에서 허블 매개변수를 측정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블랙홀을 볼 때 지평선이 아직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라고 Poplawski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블랙홀에 빠진 관찰자는 유한한 시간 내에 사건의 지평선을 통과할 것이고 이론적으로 그것을 통과하는 동안 허블 매개변수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 정보를 지구로 다시 보낼 수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건의 지평선에서 우주로 탈출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포플로스키는 허블 매개변수를 측정하는 혁신적인 방법이 등장하지 않는 한, 블랙홀에 대한 엄격히 보호되는 비밀은 계속해서 미스터리에 싸여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Poplawski의 연구는 사전 인쇄 웹사이트 arXiv 의 사전 심사 논문에 게재되었습니다 . 

로버트 리 시니어 작가 Robert Lea는 영국의 과학 저널리스트로, 그의 기사는 Physics World, New Scientist, Astronomy Magazine, All About Space, Newsweek, ZME Science에 게재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Elsevier와 European Journal of Physics에서 과학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글을 씁니다. Rob은 영국의 Open University에서 물리학과 천문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Twitter @sciencef1rst에서 그를 팔로우하세요.

https://www.space.com/black-hole-physics-universe-expansion-hubble-trouble

mssoms 메모 2407100252

우주는 암흑에너지 때문에 우주사건의 지평선은 팽창하는데 그 우주안에 블랙홀의 사건의 지평선은 팽창하지 않고 원 그리기를 반복한다? 팽창의 반지름이 피드백되는 게 정작 암흑에너지 때문이라고? 이를 이해하는 것은 이론 물리학자가 아니면 더 잘이해 한다고?

1.
하기사, 꿈은 꾼 사람이 이미지를 기억으로 유일하게 혼자만히 가질 것이다. 우주 물리현상, 역시도 '관찰의 소유자만히 이미지를 기억한다'는 뜻일 수 있다.

나는 자주 꿈을 잘 기억한다. 1시간 전에는 꿈꾸는 뇌리에 나의 생각들이 블랙홀 사건의 지평선에 있었던 같다. 내용은 집으로 가기 위해 낯선 지역에서 이상한 커다란 차의 운전석 옆에 한두명 함께 있었고 그 뒤에는 바로 오픈된 화물칸에는 많은 사람들이 기계 실린 틈사이에 있었다. 그리고 집들과 산언덕을 달려서 어떤 기차역에 왔는데..그 기차를 다시 타고 수시간 더가야만 집인듯 하여, 실망하며 잠에서 잠시 깨어났다. 그리고 다른 꿈내용인듯 한데 그것도 집을 찾아가는 과정에 길을 헤매인듯..허허.

2
나의 비물리학적 우주론에서 우주팽창 2d.n2은 msbase.oss.zsp에서 벌어진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1d.2n(zz')의 길이만 늘어나고 있다. 이것이 암흑에너지가 선분위에 나타난 여러 블랙홀의 점들이다. 이상한 것은 다른 여러 점들이 함께 계속 늘리는 qms.qvix.tsp 탓이라는거다. 허허.

근데 과학의 아마추어인 내생각이나 더 이상한 느낌은 시공간이 '도파관'이라는 점이다. 빛의 전반사로 직진이 가능한듯 보이지만, 외부에서 보면 구부러진 광섬유 선의 시공간을 따라간다. 이는 msbase의 다양한 전자기파장 속에 빛이 진행하는 방식으로도 정의된다. 어허.

고로, 일반 상대성 이론은 질량이 있는 물체가 공간과 시간의 구조 자체를 공간-시간이라는 단일 개체로 통합하여 "뒤틀리게" 한다는 말과 거의 같다. msbase.n2 질량이 클수록 공간-시간의 뒤틀림이 커진다. 허허.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General relativity states that objects with mass "warp" the very structures of space and time, unifying them into a single entity called space-time. The greater the mass, the greater the distortion of space-time. Gravity arises from this distortion, which explains why the greater the mass of an object, the stronger its gravitational effect on its surroundings. Black holes are born from the idea that an infinite amount of mass is concentrated in an infinitely small space, which is called a singularity.
The rate of expansion of the universe may be accelerating throughout the universe, but not at the edges of black holes, driven by a mysterious force known as dark energy, according to a new study.

- This idea does not imply that dark energy does not operate at the boundaries of black holes, but rather that this mysterious cosmic dominant force is the only energy operating at the event horizon.

This concept could help solve a long-standing problem in cosmology called the 'Hubble tension', caused by fundamentally different estimates of the expansion rate of the universe, namely the Hubble constant or Hubble parameter.

Perhaps more importantly for non-theoretical physicists, this study suggests that black holes, their outer boundaries, or "event horizons," and the expansion of the universe driven by dark energy may be stranger and more incomprehensible than we had feared. It means that you can.

===================================================
mssoms note 2407100252

The universe's event horizon expands due to dark energy, but the event horizon of a black hole in that universe does not expand and repeats drawing a circle? Is the radius of expansion feedback due to dark energy? Do you understand this better if you are not a theoretical physicist?

One.
As the story goes, the dreamer will keep the image to himself as a memory. Cosmic physical phenomena can also mean that ‘only the person who observes remembers the image.’

I often remember my dreams well. An hour ago, in my dreamy mind, my thoughts seemed to be on the black hole event horizon. The story is that one or two people were sitting next to the driver's seat of a strange large car in an unfamiliar area on their way home, and behind them, there were many people in the open cargo area between the gaps between the machines. Then, after running through the houses and hills, I came to a train station. I had to take the train again and take several more hours to reach home, so I woke up briefly disappointed. And it seems to be another dream, but it also seems like I got lost in the process of finding the house... hehe.

2
In my non-physical cosmology, cosmic expansion 2d.n2 occurs in msbase.oss.zsp. But ironically, only the length of 1d.2n(zz') is increasing. These are the points of various black holes where dark energy appears on the line. The strange thing is that it is the fault of qms.qvix.tsp that keeps increasing along with many other things. haha.

However, as an amateur in science, my thoughts and even more strange feeling are that space-time is a ‘waveguide’. It appears to be possible to go straight due to total reflection of light, but when viewed from the outside, it follows the space and time of the curved optical fiber line. This is also defined as the way light travels in various electromagnetic wavelengths in msbase. Uh huh.

Therefore, the general theory of relativity is almost like saying that an object with mass "distorts" the very structure of space and time by integrating it into a single entity called space-time. msbase.n2 The larger the mass, the greater the distortion of space-time. haha.

Example 1.
vix.a'6//vixx.a(b1,g3,k3,o5,n6)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sample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p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 msoss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발견 된 반 수성 탄산 칼슘 결정상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A 'primordial black hole' created at the same time as the universe, swallowing stars from within?... raising the possi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