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galactic Surprise: First-Ever Circumstellar Disc Discovered Beyond the Milky Way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Extragalactic Surprise: First-Ever Circumstellar Disc Discovered Beyond the Milky Way
은하외의 놀라움: 은하수 너머에서 발견된 최초의 항성 원반
주제:알마천문학천체물리학더럼대학교인기 있는초대형 망원경 작성자 더럼 대학교 2023년 11월 30일 항성주위 원시행성 디스크 개념 DECEMBER 1, 2023
천문학자들은 대마젤란운에서 형성되고 있는 질량이 큰 별 주위에서 회전하는 원반을 발견했는데, 이는 가장 먼 곳에서 그러한 관측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LMA 천문대를 사용하고 Nature에 자세히 설명된 이 발견은 다양한 은하계의 별 형성 과정의 주요 차이점을 보여 주며, 우리 은하계에 비해 대마젤란운의 먼지와 금속 함량이 더 낮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천문학자들의 획기적인 발견은 대마젤란운의 질량이 큰 별 주위를 회전하는 원반을 보여줌으로써 다양한 은하 환경에서 별 형성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국제 천문학자 팀은 우리 은하수 외부에서 형성되고 있는 질량이 큰 별 주위에서 회전하는 원반 구조를 처음으로 발견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다른 은하계에서. 이 원반은 대마젤란은하라고 불리는 이웃 왜소은하에 있는 N180이라는 별의 보육원에 위치한 젊고 거대한 별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지구로부터 163,000광년 떨어진 곳에 있는 이 원반은 지금까지 직접적으로 감지된 거대한 별 주위의 가장 먼 원반입니다. 디스크 및 제트 Young Star 시스템 HH 1177 이 작가의 인상은 우리 은하계와 이웃한 대마젤란 은하에 위치한 HH 1177 시스템을 보여줍니다.
중앙에서 빛나는 젊고 거대한 별 물체는 먼지가 많은 원반에서 물질을 모으는 동시에 강력한 제트기로 물질을 방출하고 있습니다. 신용: ESO/M.
코른메서 ALMA를 통한 획기적인 관찰 칠레에서 아타카마 대형 밀리미터/서브밀리미터 배열(ALMA) 사용, 유럽 남부 천문대(ESO)는 파트너이며, 연구원들은 낙하를 통해 별의 성장을 촉진하는 종류인 케플러 강착 원반과 일치하는 대마젤란운의 어린 별 물체 주위의 가스 움직임을 관찰했습니다. 자료. Durham University가 주도하고 UK Astronomy Technology Centre의 천문학자들이 참여한 팀의 연구 결과는 Nature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물질은 성장하는 별 쪽으로 끌려가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떨어질 수는 없습니다. 대신 별 주위를 회전하는 원반으로 편평해집니다. 중심에 가까울수록 디스크는 더 빠르게 회전하며 이러한 속도 차이는 천문학자들에게 강착 디스크가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스모킹 건입니다.
디스크 및 제트 Young Star 시스템 HH 1177 MUSE 및 ALMA ESO의 VLT(Very Large Telescope)와 ESO가 파트너인 ALMA(Atacama Large Millimeter/Submillimeter Array)의 결합 기능을 통해 다른 은하계에 있는 젊고 거대한 별 주위의 원반이 관찰되었습니다. VLT의 MUSE(Multi Unit Spectroscopic Explorer) 관측 결과(왼쪽)는 HH 1177이라고 불리는 이 시스템이 처음 관측된 모구름 LHA 120-N 180B를 보여줍니다. 중앙의 이미지는 그에 수반되는 제트기를 보여줍니다. 제트기의 윗부분은 약간 우리를 향해 조준되어 청색편이를 나타냅니다. 맨 아래 하나는 우리에게서 멀어지고 있으며 따라서 적색편이가 발생합니다. ALMA의 관측 결과(오른쪽)는 별 주위의 회전하는 원반을 밝혀냈는데, 마찬가지로 옆면이 우리를 향하거나 멀어지는 방향으로 움직였습니다. 출처: ESO/ALMA(ESO/NAOJ/NRAO)/A. McLeodet al.
수석 연구원의 통찰력 이번 연구의 주요 저자인 더럼 대학 외은하 천문학 센터의 안나 맥레오드(Anna McLeod) 박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ALMA 데이터에서 회전 구조에 대한 증거를 처음 봤을 때 우리가 첫 번째 은하 외 강착 원반을 발견했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특별한 순간이었습니다. “우리는 원반이 우리 은하계에서 별과 행성을 형성하는 데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여기서 처음으로 다른 은하계에서 이에 대한 직접적인 증거를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천문시설 분야에서 급속한 기술 발전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렇게 믿을 수 없을 만큼 먼 거리와 다른 은하계에서 별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연구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HH 1177 Young Star System MUSE 관측 이 모자이크는 중앙에 은하수에 인접한 은하인 대마젤란운에 있는 젊은 별계 HH 1177의 실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이 이미지는 ESO의 VLT(Very Large Telescope)에 있는 MUSE(Multi Unit Spectroscopic Explorer)를 사용하여 얻은 것이며 별에서 제트가 발사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연구원들은 ESO가 파트너인 ALMA(Atacama Large Millimeter/submillimeter Array)를 사용하여 어린 별을 둘러싸고 있는 원반에 대한 증거를 찾았습니다. 제트와 디스크를 모두 보여주는 시스템에 대한 예술가의 인상이 오른쪽 패널에 표시됩니다. 신용: ESO/A. McLeod 등/M. 코른메서
발견의 특징과 의미 여기에서 관찰된 것과 같은 거대한 별은 우리 태양과 같은 질량이 작은 별보다 훨씬 더 빨리 형성되고 수명이 훨씬 짧습니다.
우리 은하계에서 이 거대한 별들은 관찰하기가 매우 어렵기로 악명이 높으며, 원반이 주변을 형성할 때 형성되는 먼지 물질로 인해 시야에서 종종 가려집니다. 은하수의 유사한 별주위 원반과 달리 이 시스템은 주변 환경의 먼지와 금속 함량이 낮기 때문에 광학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천문학자들은 일반적으로 가스와 먼지 베일 뒤에 숨겨져 있는 강착의 역학을 엿볼 수 있습니다.
원반을 분석한 결과 중심 별로부터 더 먼 거리에서 물질이 떨어지는 내부 케플러 영역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별의 질량은 우리 태양의 약 15배 정도로 추정된다. 은하수 디스크의 친숙한 특성을 많이 갖고 있으면서도 몇 가지 흥미로운 차이점도 나타납니다. LMC의 일반적인 낮은 금속 함량은 디스크 조각화에 대해 더 안정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 은하 외주 원반의 성공적인 탐지는 ALMA와 곧 출시될 차세대 초거대 어레이(ngVLA)를 통해 더 많은 시스템을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다양한 은하 환경에서 별과 원반 형성을 연구하는 것은 별의 기원에 대한 이해를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발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문학자들이 다른 은하계에서 행성 형성 원반을 발견함을 참조하세요.
ALMA를 사용하여 천문학자들은 처음으로 우리 은하계 밖의 어린 별 주위에 있는 원반을 발견했습니다. 이 비디오는 발견을 요약합니다. 크레딧: ESO
참조: Anna F. McLeod, Pamela D. Klaassen, Megan Reiter, Jonathan Henshaw, Rolf Kuiper 및 Adam Ginsburg 저작: "광학적으로 드러난 거대한 젊은 별에 먹이를 주는 가능성 있는 케플러 원반", 2023년 11월 29일, DOI: 10.1038/s41586-023-06790-2.자연
=====================================
메모 2312_011343,020633 나의 사고실험 qpeoms 스토리텔링
원반이 가속하면 네모난 모습을 보인다. 별이나 행성, 블랙홀 주위에 원시원반이 존재하고 가속하면 qpeoms.form이 나타난다. 허허.
우주에서 물 한 방울을 가져다가 축을 중심으로 회전시키면 완벽하게 둥근 액체인 '구체가 직사각형 타원으로 변하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허허. 이는 Sample oms (standard)가 아닌감? 어허.
우주에서 소립자들이 빠르게 oms.vix.a(n! spin)을 작동하면 Sample oms.square가 나타난다. 허허. 이는 우주의 모든 현상을 qpeoms이론으로 해석할 수 있다는 함의이다. 허허.
Source 1.
“We know that disks are essential for the formation of stars and planets in our galaxy, and here, for the first time, we are seeing direct evidence of this in another galaxy.”
Astronomers have discovered the first example of a swirling disk of material feeding young stars in a galaxy outside the Milky Way. These disks are nearly identical to those found around young stars in our own galaxy, suggesting that stars and planets form in other galaxies just as they do in our own.
Source 2.
https://interestingengineering.com/science/the-milky-way-shouldnt-exist-heres-why?utm_source=Facebook&utm_medium=content&utm_campaign=organic&utm_content=Nov15&fbclid=IwAR30ZGebSjzHUgzfeJ5x3AIsTx1cI1on8fv75wwT9z1Yzi53iJwsVvq yfMk
Here's why the Milky Way shouldn't exist:
If you take a drop of water in space and rotate it around its axis, the perfectly round sphere of liquid will begin to transform into a rectangular ellipse. Spin it faster and you'll soon have a flat, rod-shaped disk. If you spin it any faster than that, the angular momentum and centrifugal force acting on the droplet will tear it apart, sending tiny droplets and even individual water molecules flying in all directions.
Source 3.
https://www.space.com/planet-forming-disk-young-star-1st-outside-milky-way-galaxy?utm_content=space.com&utm_campaign=socialflow&utm_source=facebook.com&utm_medium=social&fbclid=IwAR3yiNzkVcBMgcZs8a7m_7pDorwdlBGRMt9M4wgJL9vaBkEK qOpqIoOHTEU
Scientists have discovered planet-forming disks beyond our galaxy for the first time.
=====================================================
Memo 2312_011343,020633 My thought experiment qpeoms storytelling
When the disk accelerates, it appears square. When a primordial disk exists around a star, planet, or black hole and accelerates, qpeoms.form appears. haha.
If you take a drop of water from space and rotate it around its axis, the perfectly round liquid sphere begins to transform into a rectangular ellipse. haha. Isn't this Sample oms (standard)? Uh huh.
When elementary particles operate oms.vix.a(n! spin) quickly in space, Sample oms.square appears. haha. This means that all phenomena in the universe can be interpreted using qpeoms theory. haha.
Sample 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df000b
0f00d0 e0bc0a
sample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p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 oss.base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Stellar Origins: Life’s Building Blocks May Predate Earth
항성 기원: 생명의 구성 요소가 지구보다 먼저 존재할 수 있음
주제:미국화학회우주생물학생화학 작성 미국화학회 2023년 12월 1일 생명을 위한 빌딩 블록은 새로운 별과 행성 근처에서 형성되었을 수 있습니다 ACS 중앙 과학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단순한 아미노산인 카르밤산이 생성되는 별이나 행성 근처의 성간 얼음에서 형성되었을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지구상의 생명체보다 훨씬 빠릅니다. 이는 필수 생명체 구성 요소가 우주 공간에서 시작되어 운석이나 혜성을 통해 지구로 옮겨졌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기본 아미노산인 카르밤산산은 성간 얼음에서 유래했을 수 있으며, 이는 생명체의 구성 요소가 지구보다 먼저 존재하고, 운석을 통해 전달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구상의 생명체는 지질학적으로 비교적 새로운 것이지만, 이를 형성하기 위해 결합된 성분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오래되었을 수 있습니다.
11월 29일 ACS 중앙 과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가장 간단한 아미노산인 카르밤산은 성간 얼음 내의 별이나 행성과 함께 형성되었을 수 있습니다. . 이번 발견은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과 같은 심우주 장비를 훈련시켜 우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별 형성 지역에 있는 프리바이오틱스 분자를 검색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아미노산 형성 이론 생명의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아미노산이 '원시 수프' 반응 중에 형성되었을 수 있다는 가설이 오랫동안 제기되어 왔습니다.
” 초기의 생물이 존재하지 않는 지구의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또 다른 이론에서는 운석에 의해 아미노산이 지구 표면으로 운반되었을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이러한 우주 암석은 먼지나 성간 얼음, 즉 우주 공간의 차가운 온도에 의해 얼어붙은 물과 기타 가스의 분자를 집어들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석은 우주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왔기 때문에 과학자들은 이러한 분자가 언제, 어디서 형성되었는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 Ralf Kaiser, Agnes Chang 및 동료들은 새로 생성되는 별과 행성 근처에 한때 존재했던 성간 얼음에서 일어났을 수 있는 화학 반응을 조사하고 싶었습니다. 연구팀은 암모니아와 이산화탄소를 함유한 성간 얼음 모델을 만들어 은 기판 위에 증착하고 천천히 가열했습니다. 푸리에 변환 적외선 분광법을 사용하여 그들은 카르밤산과 암모늄 카르바메이트가 각각 -348°F와 -389°F(62 및 39켈빈)에서 형성되기 시작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낮은 온도는 더 복잡한 아미노산으로 변할 수 있는 이러한 분자가 별 형성의 가장 초기, 가장 추운 단계에서 형성되었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연구자들은 새로 형성된 별에서 생성되는 것과 유사한 더 따뜻한 온도에서 두 개의 카르바민산 분자가 서로 연결되어 안정적인 가스를 만들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연구팀은 이 분자들이 우리 태양계를 포함한 태양계의 원자재에 통합된 후 행성이 형성되면 혜성이나 운석을 통해 초기 지구로 전달되었을 수 있다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그들은 이 연구가 강력한 망원경을 사용하여 우주 먼 곳에서 프리바이오틱스 분자의 증거를 찾는 미래 연구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성간 얼음에서 카르밤산과 그 이량체의 열 합성: 성간 아미노산 저장소"(Joshua H. Marks, Jia Wang, Bing-Jian Sun, Mason McAnally, Andrew M. Turner, Agnes) H.-H. Chang 및 Ralf I. Kaiser, 2023년 11월 29일, ACS Central Science. DOI: 10.1021/acscentsci.3c01108< /span> 저자는 미국 국립과학재단 천문학부인 W.M.의 자금 지원을 인정합니다. Keck 재단 및 마노아에 있는 하와이 대학교.
https://scitechdaily.com/stellar-origins-lifes-building-blocks-may-predate-earth/
.The Milky Way Shouldn’t Exist, Here’s Why
은하수는 존재해서는 안 됩니다
원심력은 은하계를 찢어놓아야 하지만, 어떻게든 우리 은하계는 함께 유지됩니다.
존 뢰플러 존 뢰플러 업데이트 날짜 : 2021년 12월 5일 오전 7시 14분 EST 과학
데이비드 (데디) Dayag/Wikimedia Commons
-우주에서 물 한 방울을 가져다가 축을 중심으로 회전시키면 완벽하게 둥근 액체 구체가 직사각형 타원으로 변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더 빠르게 돌리면 곧 평평한 막대 모양의 디스크가 생길 것입니다. 그 이상으로 더 빠르게 회전시키면 그 물방울에 작용하는 각운동량과 원심력이 물방울을 찢고 미세한 물방울과 개별 물 분자까지도 모든 방향으로 날아가게 할 것입니다.
https://interestingengineering.com/science/the-milky-way-shouldnt-exist-heres-why
은하수, 안드로메다, 그리고 우주의 다른 은하계에서도 똑같은 일이 일어나야 하지만 우리가 보는 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또한보십시오 대신, 우리는 바람개비 모양의 은하, 서로 회전하여 클러스터를 형성하는 왜소 은하 덩어리, 물리학이 예측할 수 있는 것에 반하여 맹렬한 속도로 은하 중심 주위를 휘젓는 은하의 바깥 가장자리를 따라 있는 별들을 볼 수 있습니다. 20세기 후반에 천문학자들이 처음으로 이러한 모든 측정을 수행했을 때 많은 사람들은 데이터가 잘못되었거나 불완전하거나 장비가 오작동하고 있다고 가정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관측은 동일한 데이터와 동일한 결론으로 돌아왔습니다.
관측 가능한 은하의 질량은 중력이 모든 것을 하나로 묶기에는 비참할 정도로 부족합니다. 우주는 관련된 물리적 힘을 고려할 때 별들이 무작위로 격렬하게 튀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별들은 바람개비처럼 깔끔하게 회전하고 뜨거운 샤워 후 타일에 응결되는 것처럼 뭉쳐져 있습니다. 누군가가 생각해낸 유일한 설명은 본질적으로 수학적 속임수인 암흑 물질입니다.
그런데 암흑물질이란 무엇인가?
과학자들이 말하는 "어두움"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혹시 본 사람 있나요? 그리고 이것이 물리학의 표준 모델에 대해 무엇을 의미합니까? 암흑체: 암흑물질 이전의 관측 가능한 우주 은하수가 존재해서는 안 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구에서 약 500광년 떨어진 어두운 분자 구름인 Barnard 68은 그 뒤에 있는 별의 모든 빛을 흡수하고 차단합니다. 출처: L. van Zee, G. Rowe, 인디애나 대학교 천문학
우리가 볼 수 없는 물질에 대한 생각 은 특별히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 고대 그리스의 자연 철학자들은 모두 물질 세계의 본질과 우리가 본 것이 실제로 존재하는 전부인지에 대해 탐구했습니다. 그리스의 철학자이자 과학자인 필로라우스(Philolaus )는 지구에서 나오는 태양의 "중앙 불"의 정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며 우리 지구인에게는 항상 보이지 않는 반지구 ( 안티히톤) 에 대해 추측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중세와 초기 르네상스 기간 동안 가톨릭 정통 교리에 채택된 지구 중심 우주 모델로 약 2000년 동안 상황을 망쳤습니다. 그러나 그 모델은 갈릴레오가 관측 가능한 은하계의 다른 별들과 새로 발명된 망원경으로만 관측할 수 있었던 목성 주변의 위성 궤도에 대한 관측에 의해 궁극적으로 거부되었습니다. 이것은 볼 수 없는 물질에 대해 가정을 하고 신기술이 우주에 대한 우리의 관점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 우주의 중요한 지표입니다. 다음은 영국의 총장이자 옥스퍼드 천문학자인 존 미셸(John Michell)입니다.
그는 1783년에 아이작 뉴턴(Isaak Newton) 이 저서 자연철학(Philosophiæ Naturalis Principia Mathematica)에서 정한 만유인력의 법칙을 바탕으로 "어두운 별"을 예측했습니다. 역사상 가장 인정받지 못한 인물 중 한 명인 미셸(Michell)은 올레 뢰머(Ole Rømer )의 1676년 빛의 속도 계산이 정확하다면, 특히 빛은 순간적으로 전파되지 않고 실제로 정량화할 수 있는 속도로 이동한다는 점과 뉴턴의 "미립자" 이론을 이해했습니다. 빛, 즉 빛은 물리적 질량을 지닌 개별적이고 작은 입자로 만들어졌다는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면 이는 놀라운 결론으로 이어졌습니다. 중력이 너무 강해서 그들이 방출하는 빛이 탈출할 수 없어 보이지 않을 만큼 질량이 큰 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밤하늘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하고 효과적으로 보이지 않는 물체가 될 것입니다.
그 연구는 1970년대 초 Vera Rubin 박사, Kent Ford 및 Ken Freeman이 수행한 것입니다. 특히 우리의 관점이 90도에 가까운 소위 "가장자리에 있는" 나선 은하의 회전 곡선에 대한 조사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회전축에서 벗어났습니다. 우리 태양계나 은하계와 같은 시스템의 중력 중심에서 이동할 때 무게 중심 근처의 물체는 더 멀리 있는 물체보다 더 빠르게 궤도를 돌게 됩니다. 수성은 단 87.97일 만에 태양 주위를 공전합니다. 금성은 224.7일, 365.25일 안에 지구가 온다. 화성은 686.98일 만에 도착합니다. 4,332.59일 만에 목성; 10,759.22일 후에 토성; 30,688.5일 후에 천왕성; 60,195일 후에는 해왕성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수치를 그래프로 표시하면 케플러 감소라는 곡선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루빈, 포드, 프리먼이 나선은하의 회전 곡선을 지도화했을 때 그들은 이러한 감소를 보지 못했습니다. 실제로 많은 경우 은하계 바깥 가장자리에 있는 일부 별들이 가속되고 있었습니다. 루빈은 "훌륭한 천문학자들은 이것이 아무 의미가 없다고 말했습니다."라고 루빈은 말했습니다. 루빈과 그녀의 동료들은 계속 관찰하면 문제가 저절로 해결될 것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대신 그들은 같은 현상을 계속 발견했습니다.
여기서 A)는 예상 속도입니다. 중심에서 멀어질수록 나선 은하에 있는 별의 수와 B)는 일반적으로 관측되는 속도입니다.
이러한 관찰을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이나 심지어 뉴턴의 고전 역학과 일치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볼 수 있는 질량보다 볼 수 없는 질량이 몇 배 더 많은 경우였습니다. "아무도 우리에게 모든 물질이 빛을 방출한다고 말한 적이 없습니다"라고 루빈은 말했습니다. "우리 [천문학자들]은 단지 그렇다고 가정했을 뿐입니다." 루빈의 연구에 대한 중요한 지원은 1973년 프린스턴 이론가인 Jeremiah Ostriker와 James Peebles로부터 나왔습니다. 그들은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나선 은하의 진화를 도표화했습니다. 수십억 년에 걸쳐 나선 은하의 깔끔하고 물빠진 발달을 보는 대신, 그들은 관측 가능한 질량의 양이 은하수와 같은 나선 은하를 함께 유지할 만큼 강하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결국, 그들은 자신의 각속도의 힘으로 인해 휘어지거나, 단순히 스스로를 찢어서 은하계 공간으로 별을 흩뿌릴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은하들은 어떻게 서로 뭉쳐졌을까요?
Ostriker와 Peebles는 시뮬레이션에 은하 주변의 질량 후광이라는 추가 매개변수를 추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이 헤일로에 임의의 양의 질량을 추가하고 시뮬레이션을 다시 실행하여 은하계가 오늘날 우리가 관찰하는 은하계로 안정화될 때까지 헤일로의 질량 양을 늘리거나 줄입니다. 그들은 마찬가지로 나선 은하가 우주에서 분명히 형성되는 것처럼 형성되기 위해서는 우리가 볼 수 있는 것보다 몇 배나 많은 질량으로 둘러싸여 있어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암흑물질의 증거를 보여주는 것은 나선은하만이 아니다. 은하단에 의해 생성된 중력 렌즈를 관찰하는 천문학자들은 자신이 볼 수 없는 훨씬 더 많은 양의 물질이 존재하는 경우에만 그 효과를 상대성 이론으로 설명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마이크로파 배경 복사 및 기타 소스로부터 암흑 물질의 존재에 대한 다른 간접적인 증거가 있습니다. 이 모든 증거는 암흑 물질 이론을 뒷받침하지만 여전히 매우 본질적인 백만 달러의 질문을 남깁니다.
이러한 관찰을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이나 심지어 뉴턴의 고전 역학과 일치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볼 수 있는 질량보다 볼 수 없는 질량이 몇 배 더 많은 경우였습니다. "아무도 우리에게 모든 물질이 빛을 방출한다고 말한 적이 없습니다"라고 루빈은 말했습니다. "우리 [천문학자들]은 단지 그렇다고 가정했을 뿐입니다." 루빈의 연구에 대한 중요한 지원은 1973년 프린스턴 이론가인 Jeremiah Ostriker와 James Peebles로부터 나왔습니다. 그들은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나선 은하의 진화를 도표화했습니다. 수십억 년에 걸쳐 나선 은하의 깔끔하고 물빠진 발달을 보는 대신, 그들은 관측 가능한 질량의 양이 은하수와 같은 나선 은하를 함께 유지할 만큼 강하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결국, 그들은 자신의 각속도의 힘으로 인해 휘어지거나, 단순히 스스로를 찢어서 은하계 공간으로 별을 흩뿌릴 것입니다.
아벨 1689년에 허블 우주 망원경이 관측한 강한 중력 렌즈는 암흑 물질의 존재를 나타냅니다.
그렇다면 암흑물질이란 무엇인가?
이 질문에 답하는 사람은 전 세계 엘리트 기관에서 뛰어난 직책을 맡게 될 가능성이 높으며 상금, 메달, 상금이 가득한 수레를 받게 될 것입니다. 이 질문은 우리 시대의 가장 뛰어난 미스터리 중 하나이며, 계속 진행할 수 있는 명확한 단서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점은 그것이 무엇이든 전자기장과 상호 작용하지 않으므로 알려진 파장의 빛을 방출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가 확실히 말할 수 있는 모든 것입니다. 비록 우리 이해의 격차를 메우는 많은 이론이 있지만 말입니다. 가능한 후보 중에는 빅뱅 직후부터 남아 있는 원시 블랙홀이 있다. 빅뱅 이후 두 번째에서는 물질의 밀도가 엄청나게 높았지만 고르게 분포되지는 않았습니다. 이러한 불일치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블랙홀 형성과 연관시키는 별 붕괴의 "현대적인" 과정 없이도 다양한 크기의 블랙홀을 발생시킬 수 있었습니다.
과학 사이트 천문학에 따르면, "정확히 형성된 시기에 따라 원시 블랙홀의 질량은 10-7온스(10-5그램)만큼 낮거나 클립보다 100,000배 적고 최대 100,000배 더 클 수 있습니다. 태양." 한편 스티븐 호킹은 호킹 복사로 알려진 현상을 발생시키는 양자 요동으로 인해 블랙홀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발한다고 계산했습니다. 항성질량 블랙홀의 경우 이 과정은 우주의 수명보다 훨씬 오래 걸리겠지만, 원시 블랙홀의 경우 많은 블랙홀이 이미 오래 전에 사라졌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수가 여전히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호킹은 약 138억년 전에 형성된 원시 블랙홀의 무게가 1012파운드(1,000,000,000,000파운드 - 4억 5300만kg) 이상이면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할 수 있다고 계산했습니다.
한편 스티븐 호킹은 호킹 복사로 알려진 현상을 발생시키는 양자 요동으로 인해 블랙홀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발한다고 계산했습니다. 항성질량 블랙홀의 경우 이 과정은 우주의 수명보다 훨씬 오래 걸리겠지만, 원시 블랙홀의 경우 많은 블랙홀이 이미 오래 전에 사라졌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수가 여전히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호킹은 약 138억년 전에 형성된 원시 블랙홀의 무게가 1012파운드(1,000,000,000,000파운드 - 4억 5300만kg) 이상이면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할 수 있다고 계산했습니다. 엄청나게 거대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지구의 무게는 약 1.31668 × 1025lbs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원시 블랙홀이 오늘날까지 존재하려면 지구 질량의 아주 작은 부분만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밀도가 블랙홀을 형성할 정도로 지구의 부피를 줄인다면, 그 블랙홀은 완두콩 크기 정도가 될 것입니다. 관측 가능한 우주는 우리가 직접 관측할 수 없는 모래알 크기(또는 더 작은)의 원시 블랙홀로 가득 차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블랙홀은 주변 환경에 가장 직접적이고 뚜렷한 중력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감지하기가 거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력의 누적 효과가 루빈과 다른 사람들이 가정하는 암흑 물질에 합산될 수 있습니까? 이것이 사실이라면 암흑 물질의 관측 증거를 쉽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우리 태양의 질량을 블랙홀을 형성할 수 있을 만큼 높은 밀도로 압축한다면, 사건의 지평선은 그 중심에 있는 특이점보다 3km(1.86마일)밖에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다르게 말하면, 중심에 있는 특이점에서 사건의 지평선까지의 거리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사는 작은 마을을 운전하는 데 걸리는 거리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그 구체에 태양의 전체 질량이 남아 있으므로 작은 마을은 태양계의 모든 물체, 즉 모든 소행성, 모든 행성, 심지어 카이퍼 벨트와 그 너머의 먼 물체까지 포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중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천문학자들의 관찰에 따르면 이것이 우주에 있어야 하는 모든 암흑 물질을 설명할 수는 없으며, 그러한 블랙홀이 존재한다면 우주의 암흑 물질 전체 질량의 작은 부분을 설명합니다. 대신, 많은 천문학자들은 천문학자들이 관찰하고 있는 추가 중력의 전부 또는 대부분을 설명하는 우리가 아직 감지할 수 없는 알려지지 않은 아원자 입자가 우주 전체에 넘쳐 흐르고 있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입자가 파악하기 어려운 암흑 물질이 되려면 수백만, 어쩌면 수십억 개의 이러한 입자가 매초마다 지구 1제곱센티미터와 그 위의 모든 것을 통과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무도 그러한 입자를 탐지할 수 없었는데, 이는 노력이 부족했기 때문이 아닙니다. 암흑 물질 탐색은 천체물리학과 우주론 분야에서 가장 시급하고 경쟁이 치열한 연구 분야 중 하나입니다. 암흑 물질을 확실하게 식별하는 것은 "노벨상"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암흑물질은 여전히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그것이 존재한다고 확신할 수도 없습니다. 암흑 물질이 설명하려고 하는 문제에 대한 또 다른 가능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그것은 과학적 이단에 해당하는 것일 뿐입니다. 아마도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이 틀렸거나 적어도 비참할 정도로 불완전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관찰한 우주를 더 잘 설명하는 신생 이론이 칭찬받는 이론을 대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결국, 2세기 남짓 동안 우주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지배해왔던 뉴턴의 고전 물리학을 무너뜨린 것은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이었습니다. 그러지 않았던 바로 그 순간까지 말이죠. 더욱이 상대성 이론은 우주의 특정 사항을 매우 잘 설명하지만, 아인슈타인 시대에도 아인슈타인이 부분적으로 발견하는 데 도움을 준 분야인 양자 역학의 발견과 모순되었습니다.
원자 수준 이하에서는 상대성 이론은 아무런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으며 아원자 입자의 성질이나 행동에 대해 아무것도 설명할 수 없습니다. 양자 얽힘은 아무것도 빛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 없다는 아인슈타인의 기이한 생각을 양자 코로 비난하고, 입자 중첩은 물질이 주어진 순간에 공간의 단일 지점을 점유해야 한다는 물리학의 기본 계명을 무시합니다. 따라서 은하계와 은하단 규모의 우주가 결국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을 무시하고 작동하게 된다면, 아인슈타인의 이론을 따르는 것은 우주의 책임이 아니라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고통스러울지라도 우리는 우주에 더 잘 부합하는 새로운 이론을 개발해야 합니다.
우주론, 천문학, 물리학 등의 과학은 결국 정적인 것이 아닙니다. 그들 역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하며, 암흑 물질(또는 우리가 밤하늘에서 볼 수 있는 물리학의 불일치에 대한 대안적 설명)은 분명히 진화 경로를 따라가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루빈은 2000년 인터뷰에서 "나선은하에서 암흑 물질과 빛 물질의 비율은 약 10배입니다. 이는 아마도 우리의 무지와 지식의 비율을 나타내는 좋은 숫자일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유치원을 졸업했지만 이제 겨우 3학년이 되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https://interestingengineering.com/science/the-milky-way-shouldnt-exist-heres-wh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