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ostlike dusty galaxy reappears in James Webb Space Telescope image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Ghostlike dusty galaxy reappears in James Webb Space Telescope image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이미지에 유령 같은 먼지 은하가 다시 나타남

Ghostlike dusty galaxy reappears in James Webb Space Telescope image

작성자: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의 NIRCam 기기에 있는 여러 색상 필터를 통해 은하 AzTECC71의 색상 합성. 출처: J. McKinney/M. 프랑코/C. 케이시/오스틴 텍사스 대학교.DECEMBER 1, 2023

처음에는 지상 망원경에서 빛나는 덩어리로 나타났으나 허블 우주 망원경의 이미지에서는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이제 이 유령 물체는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JWST)의 이미지에서 희미하면서도 뚜렷한 은하로 다시 나타났습니다. COSMOS-Web 협력을 통해 천문학자들은 AzTECC71 천체를 먼지로 가득 찬 별이 탄생하는 은하로 식별했습니다. 즉, 빅뱅 이후 거의 10억년이 지난 지금, 많은 새로운 별을 생성하느라 분주하지만 보기 힘든 먼지 베일에 가려져 있는 은하계입니다.

이 은하는 한때 초기 우주에서는 극히 드물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발견과 과학 문헌에 아직 설명되지 않은 COSMOS-Web 데이터의 전반부에 있는 12개 이상의 추가 후보가 있다는 점을 시사합니다. 예상보다 3~10배 더 흔할 수 있습니다. '이건 진짜 괴물이다'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 캠퍼스의 박사후 연구원인 Jed McKinney는 말했습니다.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이미지에 유령 같은 먼지 은하가 다시 나타남

"작은 덩어리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년 수백 개의 새로운 별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망원경으로 촬영한 가장 민감한 영상에서는 극단적인 현상조차 거의 볼 수 없다는 사실이 저에게는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이는 잠재적으로 우리에게 숨어 있는 은하계 전체가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만약 그 결론이 확인된다면, 초기 우주는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먼지가 많았음을 암시합니다.

https://youtu.be/kX9rLWdjwfA

팀은 연구 결과를 The Asphysical Journal에 게시했습니다. . 허블 우주 망원경으로 촬영한 AzTECC71 이미지와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에서 촬영한 해당 이미지의 비교. 출처: J. McKinney/M. 프랑코/C. 케이시/오스틴 텍사스대학교

UT 오스틴 부교수인 Caitlin Casey가 공동 주도한 최대 규모의 초기 JWST 연구 이니셔티브인 COSMOS-Web 프로젝트는최대 1백만 개의 은하 지도를 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보름달 3개 크기의 하늘 부분에서. 부분적으로 목표는 우주의 가장 초기 구조를 연구하는 것입니다. 50명 이상의 연구원으로 구성된 팀은 JWST의 첫 해에 250시간의 관찰 시간을 부여받았으며 2022년 12월에 첫 번째 데이터 배치를 받았으며 2024년 1월까지 더 많은 데이터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먼지가 많은 별을 형성하는 은하는 별에서 나오는 빛의 대부분이 의 베일에 흡수되기 때문에 광학 광선으로 보기 어렵습니다. 먼지를 제거한 후 더 붉은색(또는 더 긴) 파장으로 다시 방출됩니다.

JWST 이전에는 천문학자에서는 때때로 이를 "허블-암흑 은하"라고 불렀습니다. 이전에 가장 민감한 우주 망원경과 관련하여. "지금까지 우리가 초기 우주에서 은하계를 볼 수 있었던 유일한 방법은 허블을 이용한 광학적 관점뿐이었습니다." 맥키니가 말했다.

-"이것은 은하 진화의 역사에 대한 우리의 이해가 편향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가려지지 않고 먼지가 덜 많은 은하만을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은하인 AzTECC71은 원적외선과 마이크로파 사이의 파장을 볼 수 있는 하와이의 James Clerk Maxwell 망원경 카메라에 의해 처음으로 감지된 먼지 방출의 불분명한 덩어리입니다. COSMOS-Web 팀은 다음으로 공간 해상도가 더 높고 적외선으로 볼 수 있는 칠레의 ALMA 망원경을 사용하여 다른 팀이 수집한 데이터에서 이 물체를 발견했습니다.

이를 통해 소스의 위치를 ​​좁힐 수 있었습니다. 4.44 마이크론 파장의 적외선에서 JWST 데이터를 조사했을 때 그들은 정확히 같은 장소에서 희미한 은하를 발견했습니다. 2.7 마이크론 이하의 짧은 파장의 빛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제 팀은 이러한 JWST 희미한 은하를 더 많이 발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이미지에 유령 같은 먼지 은하가 다시 나타남

AzTECC71은하는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F444W, 맨 오른쪽) NIRCam 장비의 가장 붉은 컬러 필터에서 선명하게 보이지만 가장 푸른 필터(F115W 및 150W, 왼쪽)에서는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출처: J. McKinney/M. 프랑코/C. 케이시/오스틴 텍사스 대학교.

"JWST를 통해 우리는 처음으로 먼지로 가려진 숨겨진 은하 집단의 광학적 및 적외선 특성을 연구할 수 있습니다." McKinney는 "그것은 너무 민감해서 우주의 가장 먼 곳까지 응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두꺼운 먼지 장막도 뚫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구팀은 은하가 빅뱅 이후 약 9억년에 해당하는 약 6의 적색편이로 관측되고 있다고 추정하고 있다. UT Austin의 연구 저자는 McKinney, Casey, Olivia Cooper(국립과학재단 대학원 연구원), Arianna Long(NASA 허블 연구원), Hollis Akins 및 Maximilien Franco입니다.

추가 정보: Jed McKinney et al, A 근적외선 희미한 원적외선 발광 먼지 은하, z ∼ 5 in COSMOS-Web, The Asphysical Journal ( 2023). DOI: 10.3847/1538-4357/acf614

https://phys.org/news/2023-12-ghostlike-dusty-galaxy-reappears-james.html

============================
메모 2312030542 나의 사고실험 qpeoms 스토리텔링

0.본론
우리는 우주에서 보고 싶은 것만 보려하는 것 같은 편향성이 있다. 제한적인 영역 밖의 oms.outside에 대해 아는 바가 없어도 그렇지만 안보이는 곳도 전체적으로 균일한 물질 분포가 있다는 사실을 암흑물질이나 암흑에너지에 대해서도 언급한 바 있다.

그 전체는 qpeoms.value=0,1,2,n을 매순간 제한적 조건으로 요구하기 때문이다. 허허. 이는 무한대 영역의 다중 우주에 대해서도 적용된다. 허허.

참고1.
물질은 공간에 고르게 분포되어야 한다. 그러나 이것이 사실이라면 어떤 힘이 은하계를 빠른 속도로 추진하는지 설명하기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나의 qpeoms우주론은 물질이 매우 균일하게 분포돼 있다는 전제로 부터 우주를 설명한다. 그게 어려운 일이 아니다. 오히려 자연스럽게 poms.value=1, qoms.value=2(n), ems.value=0을 무한대의 영역에서 엄격히 filament 웹으로 제동을 걸고 value를 요구한다.

참고2.
허블장력은 제한적인 가시적인 oms 구역이다. qpe.oms는 무한대로 확장되었지만 가시권안에 sms.anti-de-sitter.space.filament를 닮았다.

우리는 거대한 공허 속에 살고 있습니까? 우주 팽창의 수수께끼를 풀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 우주의 공허 void를 나의 우주이론에서는 'ems.emptygrid 혹은 side ms(sms)등변 마방진'이라 부른다.
이 sms을 정의하는데 anti-de-sitter.space 영역으로 이여진다.

허블 장력으로 물질이 확장된 시공간 사이드는 [qpeoms+1]의 높은 밀도(adsitter.space)로 보인다.

이는 또다른 관점에서 empty, 낮은 밀도로써, 보이지 않고 회전하며 각변(4변, 다각형 vixxerbar)의 뒷편처럼 밀려드는 대양의 파도처럼 보인다. 이는 수많은 qpoms가 'allside에 있다'는 것이 실제는 grid_nxn.str.side에 '비시각적으로 높은 밀도로 숨겨져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아이러니하게도, 거대한 규모들은 잠재적으로 빈곳처럼 혹은 사이드처럼 보이며 보이는 것을 제한한다. 이것이 우리가 과학적으로 우주를 바라보면 보이지 않는 거대한 수백광년의 우주와 빅뱅이전의 아원자 우주의 이상한 void(empty)에서 퍼즐을 만나게 한다. 허허.

 

May be an image of 1 person and text\

 

 

 

.THE COSMIC GHOST REVEALED: A NEW PERSPECTIVE ON AZTECC71

우주 유령 공개: AZTECC71에 대한 새로운 관점 우주 유령

The Cosmic Ghost Revealed: A New Perspective on AzTECC71

공개: AzTECC71에 대한 새로운 관점 놀랍게도, 찾기 힘든 AzTECC71 은하가 다시 한 번 모습을 드러냈지만 이번에는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JWST)에 의해 포착된 희미하지만 구별 가능한 실체로 나타났습니다. 지상 망원경과 허블 우주 망원경의 이전 관측은 은하계를 포착하는 데 실패하여 천문학자들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 캠퍼스의 케이틀린 케이시(Caitlin Casey)가 이끄는 COSMOS-Web 공동 연구에서는 AzTECC71이 두꺼운 먼지 베일 뒤에 숨겨져 있는 먼지로 뒤덮인 별 형성 은하임을 확인했습니다.

이 발견의 중요성은 한때 초기 우주에서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드물다고 여겨졌던 이 은하들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흔할 수 있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COSMOS-Web 프로젝트는 보름달 3개에 해당하는 하늘 영역 내 최대 100만 개의 은하계를 조사하여 우주의 초기 구조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50명 이상의 연구원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JWST에 할당된 250시간의 관찰 시간을 통해 팀은 지금까지 파악하기 어려운 숨겨진 은하 집단을 밝혀내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UT Austin의 박사후 연구원인 Jed McKinney는 AzTECC71이 작은 덩어리처럼 보임에도 불구하고 "진짜 괴물"이라고 묘사합니다. 은하계는 매년 수백 개의 새로운 별을 활발하게 형성하고 있으며, 이는 그 엄청난 천체 활동을 강조합니다.

이 발견을 더욱 놀랍게도 만드는 것은 JWST의 고급 기능에도 불구하고 이 극한 은하가 가장 민감한 이미지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이는 우리의 시야에서 숨겨져 있는 은하계 전체가 존재할 가능성을 제기합니다. 이 발견의 의미는 초기 우주가 이전에 믿어졌던 것보다 훨씬 더 먼지가 많았음을 암시하며, 이는 은하 진화에 대한 우리의 현재 이해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천문학자들은 JWST를 통해 이렇게 심하게 가려진 은하를 연구함으로써 이제 은하의 광학 및 적외선 특성을 조사하여 은하의 형성과 진화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JWST의 두꺼운 먼지 장막을 통과하는 능력을 통해 우주의 가장 먼 곳까지 탐험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이러한 수수께끼의 JWST 희미한 은하계를 더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COSMOS-Web 팀이 계속해서 우주의 비밀을 밝혀내면서 The Asphysical Journal에 발표된 연구 결과는 수십억 년 동안 파악하기 어려운 숨겨진 은하계를 이해하려는 우리의 탐구에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최첨단 기술의 도움과 천체물리학 연구자들의 헌신으로 우리는 우주 유령 AzTECC71과 그 숨겨진 동료들의 미스터리를 풀기 직전입니다.

https://ts2.shop/en/posts/ghostlike-dusty-galaxy-reappears-in-james-webb-space-telescope-image-2

 

-"This means that our understanding of the history of galaxy evolution is biased, because we are only seeing unobscured, less dusty galaxies." This galaxy, AzTECC71, is an obscure clump of dusty emissions first detected by the James Clerk Maxwell Telescope Camera in Hawaii, which can see wavelengths between the far infrared and microwaves. The COSMOS-Web team next discovered the object from data collected by another team using the ALMA telescope in Chile, which has higher spatial resolution and can see in infrared light.

============================
Memo 2312030542 My thought experiment qpeoms storytelling

0.Main topic
We have a bias toward seeing only what we want to see in space. Even if you don't know anything about oms.outside outside the limited area, the fact that there is an overall uniform distribution of matter even in invisible areas has been mentioned about dark matter and dark energy.

This is because the entirety requires qpeoms.value=0,1,2,n as a limiting condition at every moment. haha. This also applies to multiverses in the infinite realm. haha.

Note 1.
The material must be evenly distributed in space. But if this were true, it would be difficult to explain what forces are propelling galaxies at such high speeds.
However, my qpeoms cosmology explains the universe from the premise that matter is very uniformly distributed. That's not difficult. Rather, it naturally sets poms.value=1, qoms.value=2(n), and ems.value=0 in an infinite area strictly as a filament web and requests a value.

Reference 2.
The Hubble tension is the limited visible oms region. qpe.oms extends infinitely but resembles sms.anti-de-sitter.space.filament within the visible range.

Are we living in a great void? Research results have shown that the mystery of the expansion of the universe can be solved. The void of the universe is called 'ems.emptygrid or side ms(sms) equilateral magic square' in my universe theory.
In defining this sms, it leads to the anti-de-sitter.space area.

The space-time side where matter is expanded by Hubble tension appears to have a high density of [qpeoms+1] (adsitter.space).

From another perspective, it looks like an empty, low-density, invisible, rotating ocean wave that rushes like the back of each side (a four-sided, polygonal vixxerbar). This means that numerous qpoms are ‘in allside’, but in reality they are ‘hidden in a non-visually high density’ in grid_nxn.str.side.

Ironically, large scales potentially limit what is visible by looking like an empty space or side view. When we look at the universe scientifically, this leads us to encounter a puzzle in the invisible gigantic universe hundreds of light years away and the strange void (empty) of the subatomic universe before the Big Bang. haha.

Sample 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df000b
0f00d0 e0bc0a

sample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p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 oss.base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발견 된 반 수성 탄산 칼슘 결정상

.Webb Telescope Unveils an Early Universe Galaxy Growing From the Inside Out

.A 'primordial black hole' created at the same time as the universe, swallowing stars from within?... raising the possi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