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bending gravity reveals one of the biggest black holes ever found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jk0620.tripod.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Light-bending gravity reveals one of the biggest black holes ever found
빛을 굽히는 중력은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큰 블랙홀 중 하나를 밝힙니다
더럼 대학교 블랙홀의 강렬한 중력장이 주변 공간을 왜곡시키는 블랙홀에 대한 예술가의 인상. 이렇게 하면 거의 바로 뒤에 줄지어 있는 배경 조명의 이미지가 뚜렷한 원형 링으로 왜곡됩니다. 이 중력 "렌징" 효과는 빛의 휘어짐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따라 블랙홀의 존재를 추론하고 블랙홀의 질량을 측정하는 관찰 방법을 제공합니다. 허블 우주 망원경은 태양 질량의 10억 배가 넘는 초거대질량 블랙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전경 은하의 중심에 매우 가깝게 빛이 통과하는 먼 은하를 목표로 합니다. 출처: ESA/Hubble, Digitized Sky Survey, Nick Risinger(skysurvey.org), N. Bartmann, MARCH 28, 2023
-천문학자 팀이 중력 렌즈 현상이라는 현상을 이용하여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큰 블랙홀 중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영국 더럼 대학이 이끄는 팀은 중력 렌즈 효과(전면 은하가 더 멀리 있는 물체의 빛을 굴절시켜 확대하는 현상)와 DiRAC HPC 시설에서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팀이 빛이 어떻게 구부러지는지 면밀히 조사할 수 있었습니다. 지구에서 수억 광년 떨어진 은하계 내부의 블랙홀에 의해 그들은 전경 은하에서 우리 태양 질량의 300억 배가 넘는 물체인 초질량 블랙홀을 발견했습니다. 천문학자들이 거의 볼 수 없는 규모입니다.
이것은 팀이 수십만 번 우주를 통과하는 빛을 시뮬레이션하는 기술을 사용하여 발견된 최초의 블랙홀입니다. 각 시뮬레이션에는 서로 다른 질량 블랙홀이 포함되어 빛의 지구로의 여정을 변경합니다. 연구자들이 시뮬레이션 중 하나에 초거대질량 블랙홀을 포함시켰을 때 멀리 떨어진 은하에서 지구에 도달하는 빛의 경로는 허블 우주 망원경이 캡처한 실제 이미지에서 보이는 경로와 일치했습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왕립천문학회 월간지(Monthly Notices of the Royal Astronomical Society) 저널에 오늘 게재되었습니다 .
천문학자들이 20억 광년 떨어진 은하계에서 태양 질량의 300억 배에 달하는 블랙홀을 발견하기 위해 중력 렌즈 효과를 사용한 방법을 보여주는 비디오. 크레딧: 더럼 대학교
수석 저자인 더럼 대학교 물리학과 제임스 나이팅게일 박사는 "태양 질량의 약 300억 배에 달하는 이 특정 블랙홀은 지금까지 발견된 것 중 가장 큰 블랙홀 중 하나이며 우리가 얼마나 큰지 상한선에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론적으로 블랙홀이 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매우 흥미로운 발견입니다." 중력 렌즈는 전경 은하의 중력장이 배경 은하의 빛을 굴절시키는 것처럼 보일 때 발생하는데, 이는 우리가 그것을 두 번 이상 관찰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 렌즈처럼 이것은 또한 배경 은하를 확대하여 과학자들이 자세히 연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나이팅게일 박사는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큰 블랙홀의 대부분은 활성 상태에 있으며, 블랙홀에 가까이 끌어당겨진 물질이 가열되고 빛, X선 및 기타 방사선의 형태로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
"그러나 중력렌즈는 현재 먼 은하계 에서는 불가능한 비활성 블랙홀을 연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 이 접근 방식을 통해 우리는 지역 우주 너머에 있는 더 많은 블랙홀을 탐지하고 이 이국적인 물체가 우주 시간으로 더 거슬러 어떻게 진화했는지 밝힐 수 있습니다." 독일의 막스 플랑크 연구소도 포함된 이 연구는 천문학자들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비활성 및 초대형 블랙홀을 발견하고 블랙홀이 어떻게 그렇게 커졌는지 조사할 수 있는 감질나는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이 특정 발견의 이야기는 2004년 더럼 대학의 동료 천문학자인 Alastair Edge 교수가 은하계 조사 이미지를 검토할 때 중력 렌즈의 거대한 호를 발견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19년을 빨리 감고 나사의 허블 망원경과 더럼 대학의 DiRAC COSMA8 슈퍼컴퓨터 시설의 초고해상도 이미지의 도움으로 나이팅게일 박사와 그의 팀은 이것을 다시 방문하고 더 깊이 탐구할 수 있었습니다. 팀은 이것이 블랙홀의 신비를 더 깊이 탐구할 수 있는 첫 번째 단계이며, 미래의 대규모 망원경이 천문학자들이 블랙홀의 크기와 규모에 대해 더 많이 알기 위해 훨씬 더 먼 블랙홀을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추가 정보: James Nightingale 외, Abell 1201: 강력한 중력 렌즈에서 초거대질량 블랙홀 감지, 왕립천문학회 월간 고지 (2023). DOI: 10.1093/mnras/stad587 저널 정보: 왕립천문학회 월간 고지 더럼대학교 제공
https://phys.org/news/2023-03-light-bending-gravity-reveals-biggest-black.html
======================
메모 2303291923 나의 사고실험 oms 스토리텔링
중력에 의해 '시공간이 왜곡되었다'는 상대성이론에 의거하면 태양의 300억배의 초질량 블랙홀의 왜곡 정도는 얼마나 될까?
360도가 a.꼬인 300억번= n, 어떤 나선밀도를 가질까? 그리고나서, 더이상 꼬일 수 없는 b.엉킨 질량/부피1xn=밀도=0의 임계점에 이를까? 허허. 그처럼 꼬이고 엉킨 시공간이 무엇일까? 초신성의 현상일까?
이것도 자연현상이라면 수학적으로 과학적으로 설명해야 한다. 과연 그런 논리가 기존학계에 존재할까? 그런데 샘플링 oss.base.linear에서는 가능하다. 허허.
- A team of astronomers has discovered one of the largest black holes ever discovered, using a phenomenon called gravitational lensing. A team led by Durham University in the UK used supercomputer simulations of gravitational lensing (a phenomenon where foreground galaxies refract and magnify light from more distant objects) and at the DiRAC HPC facility, allowing the team to take a closer look at how light bends. . They found a supermassive black hole, an object over 30 billion times the mass of our Sun in the foreground galaxy. It's on a scale that astronomers rarely see.
======================
memo 2303291923 my thought experiment oms storytelling
According to the theory of relativity, 'space-time is distorted' by gravity, how much is the distortion of a supermassive black hole 30 billion times that of the sun?
360 degrees is a. 30 billion times twisted = n, what kind of spiral density will it have? Then, does it reach a critical point where b.entangled mass/volume 1xn = density = 0 where it can no longer be twisted? haha. What is such a twisted and tangled space-time? Is it a supernova phenomenon?
If this is a natural phenomenon, it must be explained mathematically and scientifically. Does such a logic exist in the existing academic world? But with sampling oss.base.linear it is possible. haha.
sample a.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ampleb.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b.po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c.oss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x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 --------
view1. 4ms.obase.constant
01020304_0203
05060608_05
09101112_09
13141516
() view2.qoms.vix.smola
()|>x7.11.srgA*.2
2000
0011
0101
0110
It shows what is expected to happen in 2036 when X7.11 comes closest to Sgr A*.2. 0 gives four positions where 11 becomes a constant. In 2036, the celestial body appears in a momentary variety of 4base.image after 4 large flashes are formed.
In this way, I myself discovered in the early 1980s that the images were 672 stamps.
.Scientists shed new light on two proteins that exacerbate the progression of Parkinson's disease
과학자들은 파킨슨병의 진행을 악화시키는 두 가지 단백질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습니다
Delthia Ricks 작성, Medical Xpress 모델. 왼쪽: synaptotagmin-11(Syt11)이 팔미토일화되지 않은 경우 알파-시누클레인(αS)은 막 결합이 적고 생리학적 사량체 형태로 존재합니다. 오른쪽: Palmitoylated Syt11은 국소 막 환경을 변경하여 더 많은 막 결합 αS와 감소된 생리학적 사량체를 생성합니다. 크레딧: Biorender.com으로 제작 MARCH 28, 2023
-두 가지 단백질이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가차없고 장애가 되는 신경퇴행성 장애인 파킨슨병의 진행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전 세계 인구의 고령화와 함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상태에 대한 새로운 단서를 찾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60세 이후에 발생하지만 약 5%~10%는 50세 이전에 발생하는 초기 발병 형태의 질병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전달되는 유전적 돌연변이와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킨슨병은 뇌 기저핵의 퇴행과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의 결핍으로 표시됩니다. 떨림은 근육 경직 및 느리고 부정확한 걸음걸이와 마찬가지로 장애의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심각한 만큼 환자는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복잡하고 이질적인 비운동 증상의 영향을 더 많이 받습니다. 우울증, 불안, 냉담, 환각, 변비, 수면 장애 , 후각 상실 및 다양한 인지 장애가 환자의 상태 대처 능력을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고 미국 비영리 단체인 파킨슨병 재단(Parkinson's Foundation)에 따르면 환자와 그 가족을 위한 자원. 새로운 연구는 질병의 진행을 악화시키는 한 쌍의 단백질 사이의 연결을 밝히면서 질병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분자 메커니즘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Gary PH Ho 박사와 보스턴에 있는 Brigham and Women's Hospital의 Ann Romney Center for Neurologic Diseases의 동료들은 이러한 단백질을 synaptotagmin-11—Syt11—과 알파-시누클레인(일반적으로 α-시누클레인으로 기록됨)으로 확인 했습니다 . 이 배신자 짝짓기는 질병의 특징적인 세포 병리학에 기여할 가능성이 있다고 Ho와 동료들은 발견했습니다. 이 새로운 연구는 뇌에서 파킨슨병의 핵심 원인인 α-시누클레인과 Syt11 사이의 생화학적 연결을 밝히고 Syt11이 이전에 이 상태와 연결되었지만 그 역할이 지금까지 완고하게 정의되지 않은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α-시누클레인과 함께 Syt11의 활동에 대한 새로운 심층 분석은 Syt11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미세 조정했습니다. Science Signaling 저널에 보고된 이 연구의 주저자인 Ho는 "우리는 두 단백질이 연결되어 있는지 조사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 "우리는 Syt11이 마우스와 인간의 뇌 조직 및 배양된 피질 뉴런 에서 팔미토일화되고 Syt11에 대한 이러한 변형이 뉴런에서 α-시누클레인 항상성을 방해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팔미토일화는 팔미트산과 같은 지방산이 시스테인에 공유 결합하는 것입니다(그리고 덜 자주 세린과 트레오닌에).
-이 연구에서 Ho와 동료들은 팔미토일화가 Syt11에 있는 두 개의 시스테인 잔기에 영향을 미쳐 단백질이 분해될 수 없는 뉴런의 세포내 막 영역으로 이동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추가 실험에서는 Syt11의 팔미토일화가 뉴런에서 α-시누클레인의 조절을 방해하고 응집되기 쉬운 질병 관련 형태의 α-시누클레인의 풍부함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런에서 Syt11의 팔미토일화는 그것의 풍부함을 증가시켰고 세포내 막에 대한 α-시누클레인의 결합을 강화했습니다."라고 Ho는 덧붙였습니다. "그 결과, α-시누클레인의 생리학적 사량체 형태의 풍부도가 감소했고, 응집되기 쉬운 단량체 형태의 풍부도가 증가했습니다." 이 연구에서 Ho와 그의 동료들은 인간 기증자뿐만 아니라 파킨슨 병 동물 모델의 뇌 조직을 연구했습니다.
사이언스 시그널링(Science Signaling) 의 데이터에 따르면 두 가지 유해한 단백질의 효과는 "생쥐의 1차 뉴런과 건강한 기증자 및 가족성 파킨슨병 환자의 세포에서 파생된 뉴런에서" 나타났습니다 . 이 연구는 파킨슨병의 기저에 깔린 분자 메커니즘에 대한 새로운 이해의 창을 열었지만 파괴적인 장애의 원인은 파악하기 어렵고 치료법도 없습니다. 신경퇴행성 질환은 유전적 돌연변이로 진단이 설명되는 소수의 사람들에게 가족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살충제나 제초제에 대한 노출이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제안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질병이 나타난 명확한 이유는 없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연구가 이 장애의 핵심 메커니즘과 유전적 위험 요인을 이해하는 데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예를 들어, 전체 게놈 연관 연구는 Syt11을 암호화하는 유전자를 파킨슨병에 대한 더 높은 위험과 연관시켰습니다. 이제 Dennis Selkoe 박사 실험실의 모든 동료인 Boston 팀은 Syt11과 α-시누클레인 사이의 연결을 두 단백질이 어떻게 상호 연결되어 있는지 보여줌으로써 감질나게 하는 단계를 더 발전시켰습니다.
마이애미와 뉴욕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파킨슨병 재단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파킨슨병을 앓고 있습니다. 이 장애에 대한 주요 약물은 질병의 운동 증상을 치료하는 레보도파입니다. 뉴런은 누락된 도파민을 보충하기 위해 약물을 처리합니다. 카비도파와 같은 다른 약물은 끊임없는 질병이 진행되는 동안 뇌를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편 Ho와 동료들은 그들의 연구가 파킨슨병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에 새로운 차원을 더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 작업은 질병에서 Syt11의 역할에 대한 기계론적 명확성을 가져오기 시작했으며 팔미토일화가 [α-시누클레인]의 생물학에서 여러 경로에 영향을 미친다는 추가 증거를 제공합니다."라고 Ho는 결론지었습니다.
추가 정보: Gary PH Ho 외, 파킨슨병 관련 단백질 시냅토타그민-11의 팔미토일화는 회전율을 α-시누클레인 항상성과 연결합니다, Science Signaling (2023). DOI: 10.1126/scisignal.add7220 저널 정보: Science Signaling © 2023 사이언스엑스네트워크 추가 탐색 SARS-CoV-2 단백질, 파킨슨병 단백질과 상호작용, 아밀로이드 형성 촉진
https://medicalxpress.com/news/2023-03-scientists-proteins-exacerbate-parkinson-disease.html
===========================
메모 2303290558 나의 사고실험 oms 스토리텔링
인간의 품위를 떨어뜨리는 것인 뇌질환 관련 질병이다. 특히 노년에ㅡ 파킨슨병은 인생을 사람들로 부터 버림받게 한다.
파킨슨 병은 뇌 기저핵의 퇴행과 중요한 신경 전달 물질인 도파민의 결핍으로 표시된다. 떨림은 근육 경직 및 느리고 부정확한 걸음걸이와 마찬가지로 장애의 특징적인 증상이다. 이러한 증상이 심각한 만큼 환자는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복잡하고 이질적인 비운동 증상의 영향을 더 많이 받는다. 환경 때문이 아니라 뇌의 이상으로 우울증, 불안, 냉담, 환각, 변비, 수면 장애 , 후각 상실 및 다양한 인지 장애가 환자의 상태 대처 능력을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
이런 파킨슨 질병의 진행을 악화시키는 것이 한 쌍의 단백질 사이의 연결로 밝히면서 질병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분자 메커니즘에 초점을 맞췄다. 파킨슨의 팔미토일화가 Syt11에 있는 두 개의 시스테인 잔기에 영향을 미쳐 단백질이 분해될 수 없는 뉴런의 세포내 막 영역으로 이동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view1. 4ms.obase.constant에서 상수 02030509의 설정이 수열의 boxband가 잘못되었거나 Syt11.상수로 분해되어진 배치가 잘못된 경우의 non-magicsquare.base가 발생됨을 비유해 볼 수 있다. 정상적이면 샘플링 oss.non-base로 확산되지 않는다. 분해 되어지지 않는 딱딱한 solid protein.non-ms는 인체의 전체를 망가뜨린다.
- Dr. Gary PH Ho and colleagues at the Ann Romney Center for Neurologic Diseases at Brigham and Women's Hospital in Boston identified these proteins as synaptotagmin-11—Syt11—and alpha-synuclein (commonly written as α-synuclein) . This renegade mating likely contributes to the disease's hallmark cytopathology, Ho and colleagues found.
This new study reveals a biochemical link between α-synuclein and Syt11, a key cause of Parkinson's disease in the brain, and may explain why Syt11 has previously been linked to this condition, but its role has so far remained stubbornly undefined . A new in-depth analysis of the activity of Syt11 in conjunction with α-synuclein has fine-tuned the scientific understanding of Syt11. “We investigated whether the two proteins are linked,” wrote Ho, lead author of the study, reported in the journal Science Signaling. "We found that Syt11 is palmitoylated in mouse and human brain tissue and in cultured cortical neurons and that these modifications to Syt11 disrupt α-synuclein homeostasis in neurons." Palmitoylation is the covalent attachment of fatty acids such as palmitic acid to cysteine (and less often to serine and threonine).
- In this study, Ho and colleagues found that palmitoylation affects two cysteine residues in Syt11, allowing the protein to migrate to regions of the neuron's intracellular membrane where it cannot be degraded. Further experiments showed that palmitoylation of Syt11 disrupts the regulation of α-synuclein in neurons and increases the abundance of aggregation-prone, disease-associated forms of α-synuclein. "Palmitoylation of Syt11 in neurons increased its abundance and enhanced the binding of α-synuclein to intracellular membranes," Ho added. "As a result, the abundance of the physiological tetrameric form of α-synuclein decreased, and the abundance of the aggregation-prone monomeric form increased." In this study, Ho and his colleagues studied brain tissue from animal models of Parkinson's disease as well as from human donors.
===========================
memo 2303290558 my thought experiment oms storytelling
It is a brain disease-related disease that degrades human dignity. Especially in old age-Parkinson's disease makes life abandoned by people.
Parkinson's disease is marked by degeneration of the basal ganglia of the brain and deficiency of the important neurotransmitter dopamine. Tremors are characteristic symptoms of the disorder, as are muscle stiffness and a slow, inaccurate gait. As severe as these symptoms are, patients are more affected by complex and heterogeneous non-motor symptoms that can significantly affect quality of life. Depression, anxiety, apathy, hallucinations, constipation, sleep disturbances, loss of smell, and various cognitive impairments, not due to the environment but due to brain abnormalities, can complicate the patient's ability to cope with the condition.
By identifying a link between a pair of proteins that exacerbates the progression of this Parkinson's disease, they have focused on the important molecular mechanisms underlying the disease. They found that palmitoylation in Parkinson's affected two cysteine residues in Syt11, allowing the protein to migrate to regions of the neuron's intracellular membrane where it could not be degraded.
This is view1. In 4ms.obase.constant, the setting of the constant 02030509 can be compared to the occurrence of non-magicsquare.base when the boxband of the sequence is wrong or the arrangement decomposed into Syt11.constant is wrong. Normally, sampling is not spread to oss.non-base. Hard solid protein.non-ms that cannot be decomposed destroys the entire body.
sample a.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ampleb.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b.po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c.oss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x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 --------
view1. 4ms.obase.constant
01020304_0203
05060608_05
09101112_09
13141516
() view2.qoms.vix.smola
()|>x7.11.srgA*.2
2000
0011
0101
0110
It shows what is expected to happen in 2036 when X7.11 comes closest to Sgr A*.2. 0 gives four positions where 11 becomes a constant. In 2036, the celestial body appears in a momentary variety of 4base.image after 4 large flashes are formed.
In this way, I myself discovered in the early 1980s that the images were 672 stamps.
.A squid-inspired artificial skin that endures harsh environments
가혹한 환경을 견디는 오징어에서 영감을 얻은 인공 피부
Tech Xplore의 Ingrid Fadelli 작성 생체 모방 PI 스킨을 위한 ICPOH의 개념도. 크레딧: 왕 외 MARCH 28, 2023
지난 수십 년 동안 만들어진 수많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동물과 자연 현상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여기에는 인간의 촉각을 복제하거나 물체의 촉각 특성을 정확하게 감지하도록 설계된 유연하고 신축성 있는 전자 회로인 전자 스킨(e-skins)이 포함됩니다. 중국 다롄 공과대학(Dalian University of Technology)의 연구원들은 최근 색이 변하는 오징어 피부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인공 피부를 만들었습니다. Chemical Engineering Journal 에 소개된 이 e-skin은 매우 유연하고 극한의 온도 에 강하며 항균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를 수행한 연구원 중 한 명인 Wenbin Niu 박사는 Tech Xplore에 "생물학적 피부는 환경 정보를 생체 전기 신호로 변환하고 외부 긴장, 촉각, 진동, 온도 등을 인지하기 위해 신경계에 전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생체 전기 신호 외에도 특히 두족류(예: 오징어) 피부는 통신, 구애, 위장, 심지어 온도 조절을 위해 색 변화를 통해 복잡한 환경을 더 능동적으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Niu 박사와 그의 동료들이 만든 피부는 광학 및 전기 신호를 동시에 출력할 수 있는 광이온 시스템을 기반으로 합니다 . 또한 항균 특성이 있는 모노글리세리드 라우레이트 분자를 통합하여 박테리아와 곰팡이를 99.9% 이상 파괴할 수 있습니다. "오징어의 피부는 홍채포(iridophores) 내 반사 단백질의 층상 광자 나노 조립체에서 비롯된 밝은 구조적 색상을 나타냅니다."라고 Niu 박사는 설명했습니다.
"제 동료들과 저는 계층적 자가 조립 항균 분자, 즉 모노글리세리드 라우레이트에 의해 오징어와 같은 광자 나노구조를 성공적으로 구축했습니다. 이 광자 나노구조는 탄성 젤 네트워크에 국한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부동액 PEG200과 전도성 이온을 도입하여 광자-이온을 얻었습니다.
피부." (a) 블루투스 송신기를 사용하는 소형 저항 테스트 시스템. (b) 손가락 굽힘 동작을 대화식으로 감지하기 위한 무선 착용형 센서의 개략도. (c) 장치 감지 손가락 굽힘 동작의 실시간 상대 저항 변화. (d) 점진적 굽힘에 해당하는 장치의 상대 저항 및 구조 색상의 단계적 변화. (e,f) 다양한 압력 소스에 대한 촉각 감각(e) 및 상대적 저항 반응(f)을 보여주는 개략도. 삽입은 해당 구조적 색상 분포입니다. (g,h) 서로 다른 온도 물체를 만질 때 온도 감각(g)과 상대 저항 변화(h)를 보여주는 개략도. 신용: 왕 외.
연구원의 피부가 표면에 닿는 것과 같이 외부 자극 에 노출되면 광자 나노 구조의 격자가 빠르게 변하여 색상이 빠르게 변합니다. 동시에 피부의 이온 수송 및 이동성도 변화하여 궁극적으로 동기식 광학 및 전기적 이중 신호 반응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 안에 함유된 모노글리세리드 라우레이트로 인해 광이온 피부는 거의 모든 그람 양성 박테리아 와 곰팡이를 죽일 수 있으며, 이는 보철물 및 기타 의료 기술의 개발에 특히 중요한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피부에 도입된 PEG200은 어는점이 낮아 저온에 대한 내성이 뛰어나고(동결되거나 건조해질 위험이 적음) 열악한 환경에서도 이중 신호 출력을 유지합니다. "색이 변하는 오징어 피부에서 영감을 받아 전자 피부에 광자 나노구조를 도입하여 감각 기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라고 Niu 박사는 말했습니다. "전기 신호를 통해 자극 변화를 정량적으로 기록하고 분석하는 것은 물론, 자극의 위치, 모양, 분포 등 보다 복잡한 정보도 색상을 통해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기 평가에서 Niu 박사와 그의 동료들이 만든 인공 피부는 매우 유망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연구원들은 두 신호의 동시 출력이 서로 다른 환경 및 촉각 자극을 구별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미래에 이 새로운 스킨은 웨어러블 장치, 소프트 로봇, 전자 의족 및 인간 컴퓨터 상호 작용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광범위한 장치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색이 변하는 능력을 가진 흥미로운 동물 종이 많이 있습니다 ."라고 Niu 박사는 덧붙였습니다. "다음 작업에서 우리는 오징어 이외의 종의 생물학적 구조를 더 탐구하고 해당 생체모방 피부를 개발할 것 입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피부는 웨어러블 장치, 대화형 감지 및 기타 실제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Yunpeng Wang 외, 무선 인터랙티브 멀티 센싱을 위한 동결 방지, 건조 내성 및 항균 능력을 갖춘 오징어에서 영감을 받은 광이온 피부, 화학 공학 저널 (2023). DOI: 10.1016/j.cej.2023.142290
https://techxplore.com/news/2023-03-squid-inspired-artificial-skin-harsh-environments.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