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billion times the sun... There was a giant galaxy in the 'baby universe'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jk0620.tripod.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100 billion times the sun... There was a giant galaxy in the 'baby universe'

태양의 1000억배…‘아기 우주’ 안에 거대 은하가 있었다

6개의 거대 은하를 발견한 위치. 미국항공우주국 제공

등록 :2023-02-23 08:55 수정 :2023-02-23 10:41

제임스웹우주망원경, 초기 우주 관측 태양 100억~1000억배 6개 은하 발견 우주나이 3%때 우리 은하처럼 성숙 확증땐 우주론 뒤집을 ‘우주 파괴자’ 제임스웹우주망원경이 빅뱅 후 5억~7억년이 지난 시기의 우주에서 발견한 6개의 거대 은하. 맨왼쪽 아래 은하는 우리 은하와 별의 숫자는 비슷하지만 밀도는 30배나 높다.

-미국항공우주국 제공 제임스웹 우주망원경이 빅뱅 후 5억~7억년이 지난 시기의 우주에서 발견한 6개의 거대 은하. 맨왼쪽 아래 은하는 우리 은하와 별의 숫자는 비슷하지만 밀도는 30배나 높다. 미국항공우주국 제공 천문학 사상 최대의 우주망원경인 제임스웹우주망원경이 초기 우주 관측 도중 예상 밖의 거대한 은하를 만났다. 오스트레일리아와 미국, 덴마크, 스페인 4개국 천문학자들로 구성된 국제공동연구진은 제임스웹이 138억년 전 빅뱅으로 우주가 탄생한 지 5억~7억년이 지난 시기의 우주에서 태양 질량의 최대 1000억배에 이르는 6개의 거대 은하를 발견했다고 23일 국제학술지 ‘네이처’에 발표했다. 이는 우주가 현재 나이의 3%에 불과했던 시기이다.

연구진은 작은 은하에서부터 시작해 점차 큰 은하로 진화해갔다는 기존 우주론을 뒤엎을 수 있다는 뜻에서 이 은하들에 ‘우주 파괴자’(universe breakers)라는 비공식 명칭을 부여했다. 논문 공동저자인 조엘 레자 펜실베이니아주립대 교수는 보도자료에서 “우리는 이 시점에서 작은 아기 은하만을 발견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우주의 새벽이라고 생각했던 시기에 우리 은하만큼 성숙한 은하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6개의 거대 은하를 발견한 위치.

미국항공우주국 제공 6개의 거대 은하를 발견한 위치. 미국항공우주국 제공

급발진했나…예상했던 질량의 최대 100배 이번 발견은 지난해 7월 공개된 첫번째 관측 데이터의 후속 분석을 통해 이뤄졌다. 연구진은 적색편이값이 6.5~9.1로 높은 후보군을 살펴보던 중 7.5와 9.1 사이의 적색편이값을 가진 6개 은하 후보를 찾아냈다. 적색편이란 물체가 멀어질수록 물체에서 나오는 빛의 파장이 길어져 붉은색으로 변하는 현상을 말하는 것으로, 천체의 나이를 나타내는 척도로 쓰인다. 빅뱅 이후 지금까지 우주가 계속 팽창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적색편이값이 높을수록 멀리 떨어진, 즉 더 일찍 태어난 천체라고 할 수 있다. 콜로라도볼더대의 에리카 넬슨 박사는 “이미지를 살펴보던 중 비정상적으로 밝고 붉게 보이는 일련의 흐릿한 점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분석 결과 이 은하들은 질량이 태양의 100억~1000억배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됐다.

- 연구진은 태양 질량의 1000억배에 이르는 은하는 우리 은하와 비슷한 규모로, 빅뱅 10억년 후 시점(적색편이값 6)에서는 확인한 바 있지만 이보다 더 이른 시기에서는 찾지 못했던 것이라고 밝혔다. 연구진은 이번에 관측된 은하의 질량은 예상값을 최대 100배 초과한다며 후속 분광 분석을 통해 확인되면 은하가 우주 역사 초기에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거대해졌음을 시사하는 증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임스웹우주망원경이 지난해 7월 공개한 최초의 관측사진. 근적외선으로 촬영한 은하단 ‘SMACS 0723’이다. 미국항공우주국 제공

 

제임스웹우주망원경이 지난해 7월 공개한 최초의 관측사진. 근적외선으로 촬영한 은하단 ‘SMACS 0723’이다.

미국항공우주국 제공 제임스웹 우주망원경이 지난해 7월 공개한 최초의 관측사진. 근적외선으로 촬영한 은하단 ‘SMACS 0723’이다. 미국항공우주국 제공 관측 6개월만에 우주론 재검토할 과제 던져 미국과 유럽, 캐나다가 20여년간 100억달러 이상을 들여 개발한 제임스웹우주망원경은 지난해 7월부터 지구에서 150만㎞ 떨어진 우주 공간(라그랑주점)에서 본격적인 관측 활동을 시작했다. 과학자들은 제임스웹이 최초의 관측 결과를 발표한 지 불과 6개월이 조금 지난 시점에서 초기 우주에 대한 이론을 다시 검토해야 할지도 모르는 상황에 처한 셈이다. 연구진은 그러나 이 천체들 중 몇개는 은하가 아닌 초거대질량 블랙홀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레자 교수는 “데이터에 따르면 은하일 가능성이 높지만 이렇게 먼 시기의 거대 은하 발견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에 열린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영국 허트포드셔대 엠마 커티스-레이크 교수는 ‘사이언스뉴스’에 “이 은하들 중 일부는 중심부에 거대한 블랙홀을 품고 있을 수도 있다”며 “별빛처럼 보이는 것은 블랙홀이 삼키고 있는 가스와 먼지에서 나오는 빛일 수 있다”고 말했다. 

https://www.hani.co.kr/arti/science/science_general/1080862.html?_ns=r3

=================================

메모 2302232003 나의 사고실험 oms 스토리텔링

우주 역사 초기에 은하의 거대 질량이 예상값을 최대 100배 초과하며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거대해졌음을 시사하는 증거는 샘플링 oss.bas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순간적으로 수소거품이 거대해지면서 oms.banq의 브레이크 충격으로 초신성 폭발과 더불어 무거운 원소로 우주가 짙게 골진 나선 시공간의 궤적을 그리게 된다. 허허.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 The research team said that galaxies up to 100 billion times the mass of the sun were found on a similar scale to our own galaxy, 1 billion years after the Big Bang (redshift value 6), but not earlier. The research team said that the mass of the observed galaxy exceeds the expected value by up to 100 times, and if confirmed through subsequent spectroscopic analysis, it will be evidence to suggest that the galaxy became massive faster than expected early in the history of the universe.


=================================

memo 2302232003 my thought experiment oms storytelling

Evidence to suggest that galaxies became massive faster than expected early in cosmic history, exceeding predicted values by up to a factor of 100, is available at sampling oss.base. As the hydrogen bubble momentarily grows huge, the brake shock of oms.banq causes a supernova explosion, and the universe draws a deeply corrugated spiral space-time trajectory with heavy elements. haha.

Samplea.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ampleb.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mser.2
0010000001

sample b.po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 c.oss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x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New Study: Evolution of Uniquely Human DNA Was a Delicate Balancing Act

새로운 연구: 고유한 인간 DNA의 진화는 섬세한 균형 작용이었습니다

Light DNA Genetics

주제:뇌DNA진화게놈글래드스톤 연구소인간기계 학습UCSF 글래드스톤 연구소 2023년 2월 22일

가벼운 DNA 유전학 글래드스톤 연구소(Gladstone Institutes)의 연구원들은 수많은 인간과 침팬지 HAR에 대한 분석을 수행했으며 인간 진화 중에 발생한 많은 변형이 서로 반대되는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초기 인간의 게놈에 대한 많은 변경은 인지 능력 향상과 정신 질환의 위험 증가 사이의 미묘한 균형으로 인해 상반되는 영향을 미쳤습니다.

인간과 침팬지는 DNA 의 99%를 공유하며 인간 가속 영역(HAR)은 이러한 차이의 불균형한 양을 나타내는 게놈의 일부입니다. 이러한 HAR은 포유류에서는 수천 년 동안 변하지 않았지만 초기 인간에서는 급속한 변형을 겪었습니다. 과학자들은 DNA의 이러한 부분에서 이러한 중요한 변화의 이유와 인간을 다른 영장류와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오랫동안 궁금해했습니다. 최근 글래드스톤 연구소(Gladstone Institutes)의 연구원들은 수천 개의 인간과 침팬지 HAR을 분석한 결과 인간 진화 과정에서 발생한 상당한 수의 변형이 서로 반대되는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Gladstone Institute of Data Science and Biotechnology 소장이자 이번 연구의 주 저자인 Katie Pollard 박사는 "이것은 HAR이 수백만 년 동안 동결된 후 왜 그렇게 빨리 진화했는지에 대한 오랜 질문에 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널 뉴런 . "HAR의 초기 변이는 그 활동을 너무 많이 증가시켰을 수 있으며, 그런 다음 거절해야 했습니다."

Katie Pollard and Sean Whalen

케이티 폴라드와 션 웨일런 Sean Whalen(왼쪽), Katie Pollard(오른쪽) 및 Gladstone Institutes의 동료들은 초기 인류의 게놈에 대한 많은 변화가 서로 반대되는 영향을 미쳤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크레딧: Michael Short/글래드스톤 연구소

그녀는 그 발견이 인간 진화를 이해하는 데 시사하는 바가 있다고 말한다. 또한 그녀와 그녀의 팀은 많은 HAR이 뇌 발달에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인간 HAR의 변이가 사람들을 정신 질환에 걸리기 쉽게 만들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우리 팀이 생성한 수십 개의 새로운 데이터 세트를 통합하여 HAR 변형의 진화를 조사할 수 있는 새로운 렌즈를 제공하는 최첨단 기계 학습 도구가 필요 했습니다 . Pollard 연구실의 직원 연구 과학자. 기계 학습에 의해 가능 Pollard는 2006년 인간과 침팬지 게놈을 비교하면서 HAR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DNA 스트레치는 모든 인간 사이에서 거의 동일하지만 인간과 다른 포유류 사이에서는 다릅니다.

-Pollard의 연구실은 계속해서 HAR의 대다수가 유전자가 아니라 유전자의 활동을 제어하는 ​​게놈의 조절 영역인 인핸서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보다 최근에 Pollard의 그룹은 인핸서 기능에서 인간 HAR이 침팬지 HAR과 어떻게 다른지 연구하기를 원했습니다. 과거에는 HAR이 활성화될 때 조직을 염색하는 시스템을 사용하여 마우스에서 HAR을 한 번에 하나씩 테스트해야 했습니다. 대신에 Whalen은 수백 개의 알려진 인간 두뇌 강화제와 수백 개의 다른 비 강화제 서열을 컴퓨터 프로그램에 입력하여 주어진 DNA 스트레치가 강화제인지 여부를 예측하는 패턴을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모델을 사용하여 HAR의 1/3이 뇌 발달을 제어한다고 예측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는 두뇌 증강 인자의 특징을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Whalen은 말합니다. 각 HAR이 인간과 침팬지 사이에 여러 가지 차이점이 있음을 알고 Pollard와 그녀의 팀은 HAR의 개별 변형이 인핸서 강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질문했습니다. 예를 들어 침팬지와 인간 HAR 사이에 DNA의 8개 뉴클레오타이드가 다르다면 8개 모두 같은 효과를 나타내어 인핸서를 더 강하게 만들거나 약하게 만들까요? "우리는 오랫동안 HAR의 모든 변형이 인간에서 다르게 기능하는 데 필요한 것인지, 아니면 일부 변경 사항이 더 중요한 변경 사항과 함께 히치하이킹에 불과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라고 Pollard는 말합니다.

UC San Francisco(UCSF) 역학 및 생물통계학과의 생물정보학부 및 Chan Zuckerberg Biohub 조사관. 이를 테스트하기 위해 Whalen은 원래 사람마다 DNA 차이가 인핸서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기 위해 설계된 두 번째 기계 학습 모델을 적용했습니다. 컴퓨터는 HAR의 43%가 반대 효과가 큰 두 개 이상의 변이를 포함한다고 예측했습니다. 주어진 HAR의 일부 변이는 더 강력한 인핸서로 만들었고 다른 변경 사항은 HAR을 더 약한 인핸서로 만들었습니다. 이 결과는 모든 변경 사항이 인핸서를 같은 방향으로 밀거나 일부 "히치하이커" 변경 사항이 인핸서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던 팀을 놀라게 했습니다. HAR 강도 측정 이 설득력 있는 예측을 검증하기 위해 Pollard는 UCSF의 Nadav Ahituv 박사 및 Alex Pollen 박사의 실험실과 협력했습니다. 연구원들은 각 HAR을 작은 DNA 바코드에 융합했습니다. HAR이 활성화되어 유전자 발현이 강화될 때마다 바코드가 RNA 조각으로 전사되었습니다 .

그런 다음 연구원들은 RNA 시퀀싱 기술을 사용하여 바코드가 세포에 얼마나 많이 존재하는지 분석하여 HAR이 해당 세포에서 얼마나 활성화되었는지를 나타냅니다. "이 방법은 현미경 이미지 대신 정확한 바코드 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훨씬 정량적입니다."라고 Ahituv는 말합니다. “또한 처리량이 훨씬 더 높습니다. 단일 실험에서 수백 개의 HAR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그룹이 인간과 침팬지 뇌 세포의 전구체에서 700개 이상의 HAR에 대한 실험실 실험을 수행했을 때 데이터는 기계 학습 알고리즘이 예측한 것을 모방했습니다. "기계 학습 모델이 이러한 놀라운 예측을 생성하지 않았다면 우리는 반대 효과를 가진 인간 HAR 변종을 전혀 발견하지 못했을 것입니다."라고 Pollard는 말했습니다. 정신 질환 이해에 대한 시사점 HAR 변이체가 인핸서 수준에 대해 줄다리기를 했다는 생각은 인간 진화에 대해 이미 제안된 이론, 즉 우리 종 의 진보된 인지가 또한 우리에게 정신 질환을 유발했다는 이론과 잘 맞습니다. "이런 종류의 패턴이 나타내는 것은 보상적 진화라고 불리는 것입니다."라고 Pollard는 말합니다.

"인핸서에 큰 변화가 있었지만 너무 과해서 유해한 부작용이 발생했을 수 있으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가 다시 조정되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반대 효과를 보는 이유입니다." HAR에 대한 초기 변경으로 인지가 증가했다면 아마도 후속 보상 변경이 정신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Pollard는 추측합니다. 그녀의 데이터는 그 아이디어를 직접적으로 증명하거나 반증할 수 없다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그러나 미래에 HAR이 정신 질환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더 잘 이해하면 진화뿐만 아니라 이러한 질병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을 밝힐 수 있습니다. Pollard는 "우리는 시간을 되돌려 진화 과정에서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모든 과학적 기술을 사용하여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시뮬레이션하고 어떤 DNA 변화가 정신 질환에 대한 경향을 포함하여 인간 뇌의 독특한 측면을 설명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지 식별할 수 있습니다."

참조: Sean Whalen, Fumitaka Inoue, Hane Ryu, Tyler Fair, Eirene Markenscoff-Papadimitriou, Kathleen Keough, Martin Kircher, Beth Martin, Beatriz Alvarado, Orry Elor, Dianne Laboy Cintron의 "영장류 신경 발달에서 인간 가속 영역의 기계 학습 해부" , Alex Williams, Md. Abul Hassan Samee, Sean Thomas, Robert Krencik, Erik M. Ullian, Arnold Kriegstein, John L. Rubenstein, Jay Shendure, Alex A. Pollen 및 Katherine S. Pollard, 2023년 1월 13일, Neuron . DOI: 10.1016/j.neuron.2022.12.026 이 연구는 Schmidt Futures Foundation과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의 자금 지원을 받았습니다.

https://scitechdaily.com/new-study-evolution-of-uniquely-human-dna-was-a-delicate-balancing-act/

 

 

 

.New Study: Evolution of Uniquely Human DNA Was a Delicate Balancing Act

새로운 연구: 고유한 인간 DNA의 진화는 섬세한 균형 작용이었습니다

Light DNA Genetics

주제:뇌DNA진화게놈글래드스톤 연구소인간기계 학습UCSF 글래드스톤 연구소 2023년 2월 22일

가벼운 DNA 유전학 글래드스톤 연구소(Gladstone Institutes)의 연구원들은 수많은 인간과 침팬지 HAR에 대한 분석을 수행했으며 인간 진화 중에 발생한 많은 변형이 서로 반대되는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초기 인간의 게놈에 대한 많은 변경은 인지 능력 향상과 정신 질환의 위험 증가 사이의 미묘한 균형으로 인해 상반되는 영향을 미쳤습니다.

인간과 침팬지는 DNA 의 99%를 공유하며 인간 가속 영역(HAR)은 이러한 차이의 불균형한 양을 나타내는 게놈의 일부입니다. 이러한 HAR은 포유류에서는 수천 년 동안 변하지 않았지만 초기 인간에서는 급속한 변형을 겪었습니다. 과학자들은 DNA의 이러한 부분에서 이러한 중요한 변화의 이유와 인간을 다른 영장류와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 오랫동안 궁금해했습니다. 최근 글래드스톤 연구소(Gladstone Institutes)의 연구원들은 수천 개의 인간과 침팬지 HAR을 분석한 결과 인간 진화 과정에서 발생한 상당한 수의 변형이 서로 반대되는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Gladstone Institute of Data Science and Biotechnology 소장이자 이번 연구의 주 저자인 Katie Pollard 박사는 "이것은 HAR이 수백만 년 동안 동결된 후 왜 그렇게 빨리 진화했는지에 대한 오랜 질문에 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널 뉴런 . "HAR의 초기 변이는 그 활동을 너무 많이 증가시켰을 수 있으며, 그런 다음 거절해야 했습니다."

Katie Pollard and Sean Whalen

케이티 폴라드와 션 웨일런 Sean Whalen(왼쪽), Katie Pollard(오른쪽) 및 Gladstone Institutes의 동료들은 초기 인류의 게놈에 대한 많은 변화가 서로 반대되는 영향을 미쳤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크레딧: Michael Short/글래드스톤 연구소

-그녀는 그 발견이 인간 진화를 이해하는 데 시사하는 바가 있다고 말한다. 또한 그녀와 그녀의 팀은 많은 HAR이 뇌 발달에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인간 HAR의 변이가 사람들을 정신 질환에 걸리기 쉽게 만들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우리 팀이 생성한 수십 개의 새로운 데이터 세트를 통합하여 HAR 변형의 진화를 조사할 수 있는 새로운 렌즈를 제공하는 최첨단 기계 학습 도구가 필요 했습니다 . Pollard 연구실의 직원 연구 과학자. 기계 학습에 의해 가능 Pollard는 2006년 인간과 침팬지 게놈을 비교하면서 HAR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DNA 스트레치는 모든 인간 사이에서 거의 동일하지만 인간과 다른 포유류 사이에서는 다릅니다.

-Pollard의 연구실은 계속해서 HAR의 대다수가 유전자가 아니라 유전자의 활동을 제어하는 ​​게놈의 조절 영역인 인핸서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보다 최근에 Pollard의 그룹은 인핸서 기능에서 인간 HAR이 침팬지 HAR과 어떻게 다른지 연구하기를 원했습니다. 과거에는 HAR이 활성화될 때 조직을 염색하는 시스템을 사용하여 마우스에서 HAR을 한 번에 하나씩 테스트해야 했습니다. 대신에 Whalen은 수백 개의 알려진 인간 두뇌 강화제와 수백 개의 다른 비 강화제 서열을 컴퓨터 프로그램에 입력하여 주어진 DNA 스트레치가 강화제인지 여부를 예측하는 패턴을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모델을 사용하여 HAR의 1/3이 뇌 발달을 제어한다고 예측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는 두뇌 증강 인자의 특징을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Whalen은 말합니다. 각 HAR이 인간과 침팬지 사이에 여러 가지 차이점이 있음을 알고 Pollard와 그녀의 팀은 HAR의 개별 변형이 인핸서 강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질문했습니다. 예를 들어 침팬지와 인간 HAR 사이에 DNA의 8개 뉴클레오타이드가 다르다면 8개 모두 같은 효과를 나타내어 인핸서를 더 강하게 만들거나 약하게 만들까요? "우리는 오랫동안 HAR의 모든 변형이 인간에서 다르게 기능하는 데 필요한 것인지, 아니면 일부 변경 사항이 더 중요한 변경 사항과 함께 히치하이킹에 불과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라고 Pollard는 말합니다.

UC San Francisco(UCSF) 역학 및 생물통계학과의 생물정보학부 및 Chan Zuckerberg Biohub 조사관. 이를 테스트하기 위해 Whalen은 원래 사람마다 DNA 차이가 인핸서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기 위해 설계된 두 번째 기계 학습 모델을 적용했습니다. 컴퓨터는 HAR의 43%가 반대 효과가 큰 두 개 이상의 변이를 포함한다고 예측했습니다. 주어진 HAR의 일부 변이는 더 강력한 인핸서로 만들었고 다른 변경 사항은 HAR을 더 약한 인핸서로 만들었습니다. 이 결과는 모든 변경 사항이 인핸서를 같은 방향으로 밀거나 일부 "히치하이커" 변경 사항이 인핸서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던 팀을 놀라게 했습니다. HAR 강도 측정 이 설득력 있는 예측을 검증하기 위해 Pollard는 UCSF의 Nadav Ahituv 박사 및 Alex Pollen 박사의 실험실과 협력했습니다. 연구원들은 각 HAR을 작은 DNA 바코드에 융합했습니다. HAR이 활성화되어 유전자 발현이 강화될 때마다 바코드가 RNA 조각으로 전사되었습니다 .

그런 다음 연구원들은 RNA 시퀀싱 기술을 사용하여 바코드가 세포에 얼마나 많이 존재하는지 분석하여 HAR이 해당 세포에서 얼마나 활성화되었는지를 나타냅니다. "이 방법은 현미경 이미지 대신 정확한 바코드 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훨씬 정량적입니다."라고 Ahituv는 말합니다. “또한 처리량이 훨씬 더 높습니다. 단일 실험에서 수백 개의 HAR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그룹이 인간과 침팬지 뇌 세포의 전구체에서 700개 이상의 HAR에 대한 실험실 실험을 수행했을 때 데이터는 기계 학습 알고리즘이 예측한 것을 모방했습니다. "기계 학습 모델이 이러한 놀라운 예측을 생성하지 않았다면 우리는 반대 효과를 가진 인간 HAR 변종을 전혀 발견하지 못했을 것입니다."라고 Pollard는 말했습니다. 정신 질환 이해에 대한 시사점 HAR 변이체가 인핸서 수준에 대해 줄다리기를 했다는 생각은 인간 진화에 대해 이미 제안된 이론, 즉 우리 종 의 진보된 인지가 또한 우리에게 정신 질환을 유발했다는 이론과 잘 맞습니다. "이런 종류의 패턴이 나타내는 것은 보상적 진화라고 불리는 것입니다."라고 Pollard는 말합니다.

"인핸서에 큰 변화가 있었지만 너무 과해서 유해한 부작용이 발생했을 수 있으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가 다시 조정되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반대 효과를 보는 이유입니다." HAR에 대한 초기 변경으로 인지가 증가했다면 아마도 후속 보상 변경이 정신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Pollard는 추측합니다. 그녀의 데이터는 그 아이디어를 직접적으로 증명하거나 반증할 수 없다고 그녀는 덧붙입니다. 그러나 미래에 HAR이 정신 질환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더 잘 이해하면 진화뿐만 아니라 이러한 질병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을 밝힐 수 있습니다. Pollard는 "우리는 시간을 되돌려 진화 과정에서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모든 과학적 기술을 사용하여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시뮬레이션하고 어떤 DNA 변화가 정신 질환에 대한 경향을 포함하여 인간 뇌의 독특한 측면을 설명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지 식별할 수 있습니다."

참조: Sean Whalen, Fumitaka Inoue, Hane Ryu, Tyler Fair, Eirene Markenscoff-Papadimitriou, Kathleen Keough, Martin Kircher, Beth Martin, Beatriz Alvarado, Orry Elor, Dianne Laboy Cintron의 "영장류 신경 발달에서 인간 가속 영역의 기계 학습 해부" , Alex Williams, Md. Abul Hassan Samee, Sean Thomas, Robert Krencik, Erik M. Ullian, Arnold Kriegstein, John L. Rubenstein, Jay Shendure, Alex A. Pollen 및 Katherine S. Pollard, 2023년 1월 13일, Neuron . DOI: 10.1016/j.neuron.2022.12.026 이 연구는 Schmidt Futures Foundation과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의 자금 지원을 받았습니다.

https://scitechdaily.com/new-study-evolution-of-uniquely-human-dna-was-a-delicate-balancing-act/


=================================

메모 230223_2040,1413 나의 사고실험 oms 스토리텔링

인간은 특별하다. 인간은 4ms.xy.상수() 정의역 DNA 스핀 때문이다. 우주에 일반적인 생물의 DNA는 4ms.base의 기본구조로 oms로써 생태계의 표준을 정의역() 설정한 바 있음이여. 허허.

보기1. 4ms.obase는 지구행성형 인간의 DNA이다. 나머지는 유사 DNA일 뿐이다. 그리고 변칙적 외계의 돌연변이는 상수값을 보기1. 상수02030509 유형의 무리수나 허수을 제곱하여 정수값을 가지는 지수의 형태를 가진다. 허허.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She says the discovery has implications for understanding human evolution. Additionally, because she and her team found that many HARs play a role in brain development, they suggest that variations in human HARs may predispose people to mental illness. "These results required state-of-the-art machine learning tools that incorporated dozens of new data sets generated by our team to provide a new lens through which to examine the evolution of HAR variants," said Pollard's laboratory staff research scientist. Pollard discovered HARs while comparing human and chimpanzee genomes in 2006. These stretches of DNA are almost identical among all humans, but differ between humans and other mammals.


=================================

Memo 230223_2040,1413 My thought experiment oms storytelling

Humans are special. Humans have a constant of 4 ms.xy.() due to domain DNA spin. The DNA of common organisms in the universe has set the standard of the ecosystem as oms with a basic structure of 4 ms.base. haha.

Example 1. 4ms.obase is the DNA of a planetary human. The rest is just pseudo-DNA. And anomalous extraterrestrial mutations show a constant value1. It has the form of an exponent with an integer value by squaring an irrational or imaginary number of the constant 02030509 type. haha.

Samplea.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ampleb.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mser.2
0010000001

sample b.po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 c.oss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x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발견 된 반 수성 탄산 칼슘 결정상

.Webb Telescope Unveils an Early Universe Galaxy Growing From the Inside Out

.A 'primordial black hole' created at the same time as the universe, swallowing stars from within?... raising the possi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