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ysicists Discover a New Nuclear “Island” Where Magic Numbers Collapse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May be an image of space shuttle, telescope and text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B메모 2601_061138,070324_소스1. 재해석【】

소스1.
https://scitechdaily.com/physicists-discover-a-new-nuclear-island-where-magic-numbers-collapse/

 

.Physicists Discover a New Nuclear “Island” Where Magic Numbers Collapse


물리학자들이 마법의 숫자가 붕괴되는 새로운 핵 "섬"을 발견했습니다

Nuclear Energy Atom

ㅡC[[[좀체로 잘 해석되지 않는 주제를 만났다. 컨디션이 안좋아 집중력이 떨어진 탓 같다. 장시간 주제는 뇌리에 머물렀지만 여전히 해소된 답이 없다. 아무튼..2601070327.

>>>원소는 원자핵과 전자 껍질로 이뤄진 구조이다. 이곳에 마법의 수는 전자층에 전자-의 수용한계의 마법수를 가진거다. 2, 8, 20, 28, 50, 82, 126 이다.

>>>이는 원자핵내에 양성자+ 수와 1:1 비례된다. 중성자 0과 무관한듯 보이는 게 정상적인 대칭처럼 보였다. 그런데 새로운 반전의 섬을 발견한거다. 어허. 2601070311.

((AI 개요

원소의 마법수란?

원자핵 내 양성자나 중성자의 수가 껍질 모델에 따라 완전히 채워진 껍질을 형성할 때 나타나는 안정적인 핵자 수를 말합니다.
마법수를 가진 핵은 결합 에너지가 높아 핵붕괴에 대해 매우 안정적이며, 이는 '안정성의 섬'(Island of Stability)과 관련이 있습니다. 

.'원소의 마법의 숫자(Magic Number)'는
원자핵 내에서 양성자나 중성자가 완전히 채워진 껍질(shell)에 배열되어 매우 안정적인 상태가 되는 핵자의 수를 의미하며, 대표적으로 2, 8, 20, 28, 50, 82, 126 등이 있으며, 이는 특정 원소(원자번호)가 아닌 핵자(양성자 또는 중성자)의 개수입니다. 

핵심 내용: 
개념: 핵물리학에서 핵자(양성자 또는 중성자)가 특정 개수만큼 모여 완벽한 껍질을 형성하면, 해당 원자핵은 다른 핵에 비해 특별히 안정해집니다. 이 안정성을 부여하는 숫자를 '마법의 수'라고 부릅니다.
예시:
헬륨-4는 양성자 2개, 중성자 2개로 안정적입니다.
산소-16(O)은 양성자 8개, 중성자 8개로 매우 안정합니다.

납-208은 양성자 82개, 중성자 126개로 가장 무거운 안정 원소입니다.

원소의 마법의 수: 원소의 종류를 나타내는 양성자 수(원자번호)가 마법의 수(2, 8, 20, 28, 50, 82)에 해당하면 그 원소(예: 산소-16, 주석-100 등)는 특별히 안정적인 경향을 보입니다. 

주의: 
'마법의 수'는 원소의 종류(원자번호)가 아닌 핵자(양성자/중성자)의 개수에 대한 개념이며.
전자 껍질과 관련된 '원자의 마법의 수'(2, 10, 18, 36, 54, 86)와는 다르다)

]]]

1-1.
_핵에너지 원자. 과학자들이 놀라울 정도로 대칭적인 원자에서 핵 질서가 예상치 못하게 붕괴되는 현상을 발견했으며, 이는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위치에 대한 기존의 통념에 도전하는 것입니다.

_연구진은 양성자-중성자 대칭 핵에서 "역전 섬"을 처음으로 발견했습니다.

_오랫동안 핵물리학자들은 "역전 섬"이 주로 중성자 과잉 핵에서 존재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영역은 핵 구조에 대한 일반적인 규칙이 적용되지 않는 핵 구조도상의 영역입니다.

_이러한 드문 경우, 익숙한 마법의 숫자가 더 이상 적용되지 않고, 구형 모양이 왜곡된 형태로 바뀌며, 핵이 예상치 못한 강한 변형을 겪게 됩니다.

ㅡA[원자핵 내부의 상황은 마치 qpeoms의 내부와 유사하다. 양성자를 vixer로 중성자를 vixxa로 가정해보면 msbase를 분해하여 보면 특이한 사안들이 나타난다. 2601061144.

>>>>여기서 msbase는 전자의 마법수를 포함한 원소의 개념의 모드이다. 이들이 질량감소를 겪는다면 전자-와 양성자+, 그리고 중성자0의 조합의 magicsum에 문제가 발생한거다. 우리가 기존에 알던 것과 다른 반전의 마법수가 존재함이다. 이를 이해하려면 msbase와 qpeoms의 매카니즘을 통해 이해되어야 한다. 어허.2601070320.

ㅡㅡㅡㅡㅡㅡ
>>>반전의 섬은 msbase.banc.sum으로 보인다. msbase는 질량의 순서수를 가진다. 이들이 질량감소하는 현상이 bancsum이다.

>>순서가 일정하지 않는 msbase를 상상해보라. bancsum, antibanc거 개입하여 질량만 magicsum인 상태가 존재하면 과연 시스템이라 할수 있나?2601061151.

>>>>정치적으로 비선 라인에서 국정이 운영된다면, 국가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나? 물리현상에도 비선라인(새로운 주장)이 있다. 부정적인 요소만이 있는 게 아니다. 세상사는 늘 융통성이 있어야 난국과 난제를 해결한다. 1643.

>>>물리량이 늘었다 줄었다 하는 국소군이거나 파도처럼 수면이 매순간 출렁거리는 모습 같다.어허. 1205.

>>>이는 작은 질량들이 ms의 면적을 이루며 넓게 퍼져 높낮이로 들락거리는 파고의 모습이다. 핵의 내부는 쿼크의 바다를 이룬다. 1211.
]

1-1.
_지금까지 알려진 모든 사례는 베릴륨 12(N=8), 마그네슘 32(N=20), 크롬 64(N=40)와 같이 자연에서 발견되는 안정적인 핵과는 매우 동떨어진 이례적인 시스템을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_국제 공동 연구팀이 이국적 핵 연구 센터(Center for Exotic Nuclear Studies), 기초과학 연구소(IBS), 파도바 대학교, 미시간 주립 대학교, 스트라스부르 대학교 등을 통해 전혀 예상치 못한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_연구진은 양성자와 중성자의 수가 같은 핵도표에서 가장 대칭적인 영역 중 하나에서 역전 섬(Island of Inversion)을 발견했습니다.

1-2. N = Z 선에서의 대칭성 테스트
_연구팀은 몰리브덴의 두 가지 동위원소인 몰리브덴 84(Z = N = 42)와 몰리브덴 86(Z = 42, N = 44)에 집중했습니다. 이 핵들은 N = Z 경계선상에 위치하는데, 이 영역은 과학적으로 중요하지만 실험실에서 이러한 동위원소를 생성하기 어렵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는 매우 까다로운 영역입니다.


3. 거의 동일한 핵이라도 매우 다르게 작용합니다.

_측정 결과, Mo-84는 Mo-86과 중성자 수가 단 두 개밖에 차이가 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매우 다른 거동을 보였습니다.

_Mo-84는 특히 큰 집단 운동을 나타냈는데, 이는 많은 양성자와 중성자가 주요 껍질 간극을 넘어 함께 여기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ㅡB[[ 함께 라인을 넘은 핵자들의 모습은 qpeoms의 bancing의 모습이다.

>>>집단의 단위인 qpeoms는 질량이든 시공간의 좌표축이든..감소와 증가의 공통분모의 banc.common_denominato.addition.subtrarection 효과를 나타낸다.061631.

_(핵물리학자들은 이러한 과정을 "입자-홀 여기"라고 설명합니다. 일부 핵자가 더 높은 에너지 궤도(입자)로 이동하면서 낮은 에너지 궤도(홀)에 빈자리가 생기는 것입니다. 이러한 동시 이동에 참여하는 핵자가 많을수록 핵의 변형은 더욱 심해집니다.)

>>>qpeoms 이론에서는 banc로 생긴 빈자리이지만, 다른 곳에 '그 빈자리에 차지한 유의미한 값이 이동이 있었다'고 가정해 볼 수 있다.

061632. ]]

3-1.Mo 84 및 Mo 86의 감마선 스펙트럼

_연구팀이 수행한 정밀 계산은 이러한 놀라운 대조를 설명합니다. Mo-84에서는 양성자와 중성자 모두 매우 큰 동시 입자-홀 여기, 즉 사실상 8개 입자-8개 홀 재배열을 겪게 되며, 이로 인해 형태가 크게 변형됩니다.

_이러한 현상은 양성자-중성자 대칭성과 N = Z = 40 에서의 껍질 간격 축소 사이의 특별한 상호작용에서 비롯되며 , 이로 인해 이러한 동시 여기 현상이 매우 쉽게 발생합니다.

3-2.
_중요한 것은, 이 모델들은 세 개의 핵자가 함께 작용하는 삼핵자 힘을 포함하지 않고는 이러한 변형을 재현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전통적인 이핵자 상호작용만을 포함하는 모델은 관측된 구조를 생성하지 못합니다.

_반면, Mo-86은 4p-4h 여기 현상이 미미하게 나타나므로 변형이 훨씬 적습니다. 이러한 결과들을 종합해 보면 Mo-84는 새롭게 확인된 "반전 영역" 내부에 위치하고 Mo-86은 그 외부에 위치함을 알 수 있습니다.

_본 연구에서 N = Z 핵종인 Mo-84 를 통해 발견된 새로운 "아이소스핀 대칭 역전 섬"은 양성자-중성자 대칭 핵에서 나타나는 최초의 역전 섬 사례입니다.

이 발견은 구조적 역전이 발생할 수 있는 위치에 대한 기존의 가정에 이의를 제기하며, 물질을 결합하는 근본적인 힘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May be a graphic of outer space and text that says 'samala1 5amal acfd miceectan ฉบัสป dbdcbdb 0000 msoss.zero zero sum cold .dark_energy .dark_ energy'

 

ㅡD[[[[ 다중 핵자(qpeoms 다수 070342.)로 인하여, 원소 마법의 수에 이상이 생겼다면, 키랄 대칭성 sample1.oms.vix.ain의 vixer와 vixxa의 갯수의 msbae.banc.void의 문제이다.

sample1.
msbase12.qpeoms.2square.vector
oms.vix.a'6,vixx.a(b1,g3,k3,o5,n6)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문제는 단순하지 않다. void, 빈칸은 0으로 표현된 smample4.msoss.zerosum이기도한다. 0344.

sample4.msoss(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어쩌면 dark_matter.msoss.zerosum.oser의 문제일 수도 있는 나의 다음 과제이다. 결론이 어렵다 어려워!! 허허. 이정도로 대충 주제 마무리를..0345. 허허.

2601070335.42.46. ]]]]

 

 

 

메모 2601070231_소스1.재해석【】

소스1.
https://scitechdaily.com/scientists-say-europas-ocean-may-be-too-quiet-for-life/

 

.Scientists Say Europa’s Ocean May Be Too Quiet for Life

과학자들은 유로파의 바다가 생명체가 살기에는 너무 조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Europa Icy Crust Cutaway Illustration

 

_유로파의 바다는 광활하고 신비롭지만, 얼음 아래에는 섬뜩할 정도로 고요하고 생명체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_목성은 약 100개의 위성으로 둘러싸여 있지만, 유로파는 그중에서도 특별합니다. 얼음으로 덮여 있고 표면 아래에 거대한 염수 바다가 존재할 것으로 추정되는 유로파는 지구 밖 생명체 탐사의 주요 목표물 중 하나입니다.

A[ 지구의 과학문명은 달과 화성을 향해 로켓 우주선을 보내는 상업용 우주시대에 접어들었다. 0247.

아르테미스의 계획은 달의 개척에 나섰고 스페이스x는 화성에 대규모의 도시를 건설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다음 타켓은 지하의 바다가 있을 유로파로 향한다.

지구의 로켓 우주선이 가기에는 좀 멀다.
(지구에서 목성 위성인 유로파까지의 거리는 매우 멀어 평균적으로 약 7억 7천만 km에 달하며, 이는 태양과 지구 사이 거리의 5배 이상 되는 엄청난 거리입니다.

이는 태양계 내의 행성 간 거리가 계속 변하기 때문에 고정된 값이 아니며, 탐사선이 유로파까지 가는 데 수년이 걸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평균 거리: 지구에서 유로파까지의 평균 거리는 약 770,000,000km (7억 7천만 킬로미터)입니다.
태양 거리 대비: 지구와 태양 사이 거리(약 1억 5천만 km)의 5배가 넘는 먼 곳에 위치합니다.
변동성: 지구와 유로파 모두 태양 주위를 공전하기 때문에 두 천체 간의 거리는 항상 변하며, 가장 가까울 때와 가장 멀 때의 거리는 크게 달라집니다.
탐사: NASA의 유로파 클리퍼 탐사선은 2024년 발사되어 2030년 이후 목성 궤도에 진입, 유로파를 근접 탐사할 예정인데, 이 먼 거리를 이동하는 데만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

_수년간 과학자들은 이 숨겨진 바다가 생명체가 살기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해 논쟁을 벌여왔으며, 이 때문에 유로파는 태양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탐사 대상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1.새로운 연구 결과는 살아있는 해저라는 개념에 이의를 제기합니다.

_지구, 환경 및 행성 과학 부교수인 폴 번이 이끄는 새로운 연구는 유로파의 해양이 생명체를 지탱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_연구팀은 유로파의 크기, 암석으로 이루어진 내부 구성, 그리고 목성의 중력에 대한 분석을 통해 생명체 발생에 필수적인 것으로 여겨지는 활발한 지질 활동이 유로파에 존재한다는 증거가 거의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2.
_연구 결과는 유로파에 지각 운동, 열수 분출구, 그리고 생명체에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다른 형태의 수중 활동이 부족함을 시사합니다.

_"만약 원격 조종 잠수정으로 그 바다를 탐사할 수 있다면, 해저에서 새로운 균열이나 활화산, 뜨거운 물기둥 같은 것을 발견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번은 말했다. "지질학적으로 그곳에서는 별다른 활동이 일어나지 않을 겁니다.

_모든 것이 고요할 거예요." 그는 유로파처럼 얼어붙은 행성에서는 해저가 정지해 있고 활동이 없다는 것은 바다에 생명체가 없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1-2.연구 세부 사항 및 연구팀

<이번 연구 결과는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 에 발표되었습니다 .

공동 저자로는 지구·환경·행성 과학과 부학과장인 필립 스케머 교수, 제프리 카탈라노 교수, 로버트 S. 브루킹스 석좌교수인 더글러스 위엔스, 그리고 대학원생 헨리 도슨이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모두 해당 학과 소속이며, 번, 스케머, 카탈라노, 위엔스, 도슨은 맥도넬 우주과학센터(McDonnell Center for the Space Sciences)의 회원이기도 합니다.

1-3.유로파 해저가 중요한 이유

_번에게 있어 유로파의 미스터리는 생물학적 질문을 넘어선다. 그는 "해저가 어떻게 생겼는지 정말 궁금합니다."라고 말하며, "바다 자체에 대한 이야기는 많지만 해저에 대한 논의는 거의 없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_직접적인 탐사가 아직 불가능하기 때문에 연구진은 유로파에 대한 기존 데이터와 지구, 달, 기타 행성체와의 비교를 통해 결론을 도출했습니다.

2.유로파의 얼음 아래에는 무엇이 있을까?

_유로파의 얼음 외피는 두께가 15~25km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그 아래에는 달 전체를 아우르는 바다가 있고 깊이는 최대 100km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로파는 지구의 달보다 약간 작지만, 과학자들은 지구보다 훨씬 더 많은 물을 함유하고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_바다 아래에는 지구와 구조가 비슷한 암석 핵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뜨거운 지구 내부와는 달리 유로파의 핵은 오래전에 식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번과 그의 동료들은 내부의 열이 수십억 년 전에 이미 소산되었을 것이라고 계산했습니다.

2-1.목성의 중력과 조석 가열의 한계

_연구팀은 목성의 중력이 조석력을 통해 위성 내부에 열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점도 조사했습니다.

_이러한 현상은 목성의 가장 안쪽에 있는 대형 위성인 이오에서 극명하게 나타납니다. 이오는 불안정한 궤도로 인해 강렬한 조석 변형을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해 태양계에서 가장 화산 활동이 활발한 천체입니다.

_유로파의 상황은 다릅니다. 유로파는 궤도가 더 안정적이고 목성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어 내부에 작용하는 조석력의 세기가 약합니다.

_그 결과, 지질 활동을 일으키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중력 에너지가 훨씬 약하다고 번은 설명했습니다.

2-2.
_"유로파는 조석 가열의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이며, 이것이 유로파가 완전히 얼어붙지 않은 이유입니다."라고 번은 말했습니다.

_"그리고 먼 과거에는 훨씬 더 많은 가열을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이오에서처럼 얼음에서 화산이 분출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으며, 우리의 계산에 따르면 조석력이 해저에서 의미 있는 지질 활동을 일으킬 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3.
_이것이 오늘날의 삶에 의미하는 바는 무엇일까요?

_바이른에 따르면 유로파 해저의 에너지 부족으로 인해 현대 생명체의 존재 가능성은 낮다고 합니다. 그는 "적어도 현재로서는 생명체를 유지할 만큼의 에너지가 없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3-1.미래 탐사를 내다보며

_이러한 연구 결과에도 불구하고, 번 교수는 특히 2031년 봄 유로파 근접 비행 예정인 NASA 의 유로파 클리퍼 탐사선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인 전망을 갖고 있습니다.

_빌 매키넌 클라크 웨이 해리슨 석좌교수이자 맥도넬 우주과학센터 임시 소장이 구상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한 이 탐사선은 유로파 표면의 상세한 이미지를 촬영하고 얼음층과 해양에 대한 더욱 정밀한 측정값을 수집할 예정입니다. 번 교수는 "이러한 측정값들은 많은 질문에 답을 주고 더 큰 확신을 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3-2.왜 그 탐색이 여전히 중요한가

_미래 연구를 통해 유로파의 바다에 생명체가 없다는 사실이 밝혀지더라도, 번은 탐사의 가치를 인정합니다.

_그는 "이 특정 위성에서 생명체를 발견하지 못한다고 해서 실망하지는 않습니다."라고 말하며, "비록 100광년 떨어져 있더라도 어딘가에는 생명체가 존재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가 탐사하는 이유는 바로 그곳에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