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ld dark energy change over time? Supercomputer simulations challenge ΛCDM assumption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May be a graphic of text that says 'E/ SpareBank sample4.m sample4.msoss(standard) ple4 le4.ims033(standard) mSOssi (standard) ybz ybzyzabyyxzz kxbyyxzz cadeebede xezx cdbdcbdbb 0000011 bddbcbdca yxz zfxz SIMPSON-LARSEN cbcdc dcbdbb ple2 FIRST FIRSTWIN WIN 2 0 sample3 sample3.pms(standard) pms (standard) FNGA edaa Pegaa 1001000 000000000'

.Could dark energy change over time? Supercomputer simulations challenge ΛCDM assumption

암흑 에너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을까?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은 ΛCDM 가설에 의문을 제기한다.

암흑 에너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을까요?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해답을 찾아봅니다.

 

_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변화하는 암흑 에너지가 드러났습니다.

_암흑 에너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할 수 있으며, 이는 우주의 역사를 재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암흑물질이 어디에 있는 줄은 안다. msoss에 에 있다. 보통물질 msbase가 확장되어 만들어진 sample4.이다.

sample4.msoss(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150344,50]

>>>하지만 암흑에너지 eqpms는 아직 불분명하다. 하지만 블랙홀 ncixer두개 이상의 qvixer를 통해 거대
소수급 소립자를 무한히 만들어낸다는 점을 sample2.을 통해 알아냈다. 어허.

sample2.qoms(standard)
0 0 0 0 0 0 0 0 1 1=2,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0 1 0 0 1 0
0 0 0 1 1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1 0 0 1 0 0 0 0
0 1 0 0 1 0 0 0 0 0
2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1

>>>0347,0350]



_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우주의 가속 팽창을 일으키는 불가사의한 힘인 암흑 에너지가 사실은 일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암흑에너지 eqpms(empty.quasi.prime_ms)는 범위가 정해져 있지 않고

>>>블랙홀을 통해 입자와 밀집된 msoss에서 뉴턴의 진자을 매순간 만들어낸다. 어허. 252141702]

 

암흑 에너지는 우주의 팽창을 일으키는 원인이지만, 그 진정한 본질은 여전히 ​​많은 논쟁의 대상입니다. 최신 천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과학자들은 암흑 에너지 매개변수의 다양한 값과 행동 양식이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표준 우주론 모델을 기반으로 한 최대 규모의 컴퓨터 시뮬레이션 중 하나인 우주(Uchuu)에서 밝혀진 암흑 물질 구조의 시간적 변화를 보여줍니다. 변화는 왼쪽 위 패널에서 시계 방향으로 나타납니다. 출처: 이시야마 토모아키 박사, 나카야마 히로타카 박사, 4D2U 프로젝트, 일본 국립천문대(NAOJ) 원본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R7nV6JEMGAo

20세기 초부터 과학자들은 우주가 가속 팽창하고 있다는 강력한 증거를 수집해 왔습니다. 이러한 가속 팽창은 시공간을 구성하는 근본적인 속성 중 하나인 암흑 에너지 때문이며, 이 에너지는 은하에 반발력을 작용합니다.

수십 년 동안, 람다 차가운 암흑 물질(ΛCDM)로 알려진 주요 우주론 모델은 암흑 에너지가 우주 전체 시간 동안 변하지 않는 상수라고 가정해 왔습니다. 이러한 단순한 가정은 현대 우주론의 근간이 되어 왔지만, 근본적인 질문 하나를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만약 암흑 에너지가 상수가 아니라 우주의 시간에 따라 변하는 속성이라면 어떻게 될까요?

최근 관측 결과는 앞서 언급한 가정이 옳지 않을 수 있다는 첫 번째 단서를 제공했습니다. 멀리 떨어진 은하에 대한 천문학적 조사를 수행하는 정교한 실험 장치인 암흑 에너지 분광 기기(DESI)는 동적 암흑 에너지(DDE) 성분에 대한 선호도를 시사하는 데이터를 생성했습니다.

이 발견은 표준 ΛCDM 모델에서 크게 벗어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발견은 우주의 역사가 더욱 풍부하고 복잡하다는 것을 시사하는 동시에 중요한 지식 격차를 드러냅니다. 즉,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암흑 에너지 성분이 우주의 거대 구조의 성장과 진화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여전히 매우 제한적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일본 지바대학교 디지털 전환 강화 위원회의 이시야마 토모아키 부교수가 이끄는 연구팀은 현재까지 가장 규모가 크고 포괄적인 우주론 시뮬레이션 중 하나를 수행했습니다. 스페인 안달루시아 천체물리학 연구소의 프란시스코 프라다와 미국 뉴멕시코 주립대학교의 아나톨리 A. 클리핀이 공동 저자로 참여한 이 연구는 2025년 8월 4일 학술지 Physical Review D 에 게재 되었습니다 . 연구팀은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암흑 에너지가 우주를 어떻게 형성하는지 분석하고 관측 데이터를 해석하는 데 필수적인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일본 최고 성능의 슈퍼컴퓨터 후가쿠를 사용하여 연구팀은 기존의 유사 연구보다 8배 더 큰 규모의 고해상도 N체 시뮬레이션 세 가지를 수행했습니다. 한 시뮬레이션은 표준 플랑크-2018 ΛCDM 우주를 모델링했고, 나머지 두 시뮬레이션은 DDE 요소를 포함했습니다.

고정된 우주론적 매개변수를 가진 DDE 모델과 표준 ΛCDM 모델을 비교함으로써, 연구진은 시간에 따라 변하는 암흑 에너지 성분 자체의 영향을 분리해낼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DESI 1년차 관측에서 도출된 최적의 DDE 매개변수를 포함하는 세 번째 모델을 시뮬레이션하여, 업데이트된 우주론적 모델에 대한 DDE의 전체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연구 결과는 DDE 요소 자체의 영향이 놀라울 정도로 미미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DESI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최신 DDE 모델의 우주론적 매개변수를 조정했을 때(즉, 물질 밀도를 10% 높였을 때), 우주 구조에 미치는 영향이 훨씬 더 두드러지게 나타났습니다. 이는 물질 밀도가 높아지면 중력이 강해져 은하와 은하단이 존재하는 우주적 '골격' 역할을 하는 거대 은하단이 더 일찍, 더 효율적으로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DESI에서 도출된 DDE 모델은 우주 초기에 거대 은하단이 최대 70% 더 많았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연구팀은 또한 고대 음파가 남긴 우주론적 흔적인 바리온 음향 진동(BAO)을 분석했는데, 이는 현재 DESI와 같은 은하 탐사에서 우주 거리를 측정하는 우주적 척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결과, DESI에서 도출된 DDE 모델에서 BAO 피크가 3.71%만큼 더 작은 규모로 이동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시뮬레이션 결과는 실제 DESI 관측 결과와 매우 유사하여 모델의 타당성을 입증하고 예측력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10만 명이 넘는 구독자들이 매일 최신 과학, 기술, 우주 관련 정보를 얻기 위해 Phys.org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무료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중요한 연구, 혁신, 획기적인 발견에 대한 최신 소식을 매일 또는 매주 받아보세요 .

구독하다

또한 연구진은 우주 전체에 걸쳐 은하들이 어떻게 분포하고 군집을 이루는지 조사했습니다. DESI에서 도출된 완전한 DDE 모델은 다른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군집화 측면에서 유의미하고 측정 가능한 차이를 보였습니다. 특히 물질 밀도가 높을수록, 특히 작은 규모에서 더 강한 군집화 신호가 나타났습니다. 연구진은 이러한 군집화 패턴을 면밀히 분석하여 DDE 모델의 예측이 DESI 관측 데이터와 일치함을 확인했습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이번 연구 결과는 DDE(분산 이방성 붕괴)의 영향 범위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시야마 박사는 "우리의 대규모 시뮬레이션은 우주론적 매개변수, 특히 우주의 물질 밀도 변화가 DDE 요소 단독보다 구조 형성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라고 설명합니다.

향후 더욱 정밀한 측정값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는 관측을 통해 , 이번 연구는 우주의 진화를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이시야마 박사는 "가까운 미래에 스바루 프라임 포커스 분광기(Subaru Prime Focus Spectrograph)와 DESI를 이용한 대규모 은하 관측을 통해 우주론적 매개변수 측정값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연구는 이러한 미래 데이터를 해석하는 데 필요한 이론적 토대를 제공합니다."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추가 정보: Tomoaki Ishiyama 외, 시간 가변 암흑 에너지를 갖는 우주론적 모델에서의 클러스터링 진화, Physical Review D (2025). DOI: 10.1103/4k5f-gyrx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