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hole mergers could give rise to observable gravitational-wave tails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May be an image of map and text

May be an image of fishing, mahi-mahi and fishing rod

 

B메모 2511140318_소스1.재해석 스토리텔링【】

소스1.
https://phys.org/news/2025-11-black-hole-mergers-gravitational-tails.html

 

.Black hole mergers could give rise to observable gravitational-wave tails


블랙홀 합병으로 인해 관찰 가능한 중력파 꼬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black hole

 

_중력이 너무 강해서 아무것도 빠져나올 수 없는 시공간의 영역인 블랙홀은 흥미롭고 광범위하게 연구된 우주론적 현상입니다.

_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은 두 블랙홀이 합쳐질 때 중력파라고 알려진 시공간의 파동을 방출한다고 예측합니다.

【블랙홀의 합병은 두 점이 서로 맴도는 모드이다. 이때 시공간이 중력파로 왜곡된다는 것이다. 은하가 합병으로 부딪혀거나 집합 상태와는 거리가 있다.

>>>>>두개의 같은 극(++,--)을 가진 영구 자석 100톤 물체을 100미터 중력 포물경 소용돌이
whirlpool.ringdown 우물에 갇혀지게 하면 수력발전 모드의 물없는 고중량 영구자석으로 무동력 회전력을 가지게 될 것으로 사고실험 된다. 어허. *[중성자 별의 펄사]가 이에 해당될 수도 있다.

*[펄사(Pulsar)는 빠르게 회전하는 중성자별의 한 종류로, 자기장이 강해 양극에서 강력한 전자기파 빔을 뿜어내는 천체입니다. 중성자별의 회전축과 자기축이 어긋나 있어, 이 빔이 마치 등대처럼 우주 공간을 휩쓸며 회전하기 때문에 지구에서 관측할 때는 주기적으로 깜빡이는 신호처럼 보입니다. ]


>>>>이것으로 중력 구덩이, 우주 보이드에서 중력파를 발생 시켜 주변 시공간을 출렁이게 할 것이다. 어허.

>>>>이때에 시공간의 파도는 해안선까지 밀려와 중력파의 꼬리링 mbshell.msbase.msoss.gravity_wave을 드러낸다. 어허.

1-1.
_블랙홀 합병 으로 발생하는 중력파가 사라지면 , 이러한 파동의 미묘한 흔적이 남을 수 있는데, 이를 ' 후기 중력파 꼬리' 라고 합니다 . 이러한 꼬리의 존재는 과거에도 널리 이론화되었지만, 아직 확실하게 확인된 것은 아닙니다.

_닐스 보어 연구소, 리스본 대학교를 비롯한 전 세계 여러 연구소의 연구원들은 최근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 방정식을 기반으로 블랙홀 병합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후기 중력파 꼬리의 존재를 더욱 심층적으로 조사했습니다. 

_Physical Review Letters 에 게재된 논문 에 제시된 시뮬레이션 결과 는 이러한 꼬리가 존재할 뿐만 아니라, 원래 예측했던 것보다 더 큰 진폭을 가질 수 있으며, 따라서 향후 실험에서 관찰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1-2.
_"합병의 산물인 변형된 블랙홀이 평형 상태로 회복될 때, 처음에는 명확하게 정의된 불연속적인 진동 주파수의 중첩을 방출합니다."

_논문의 제1저자인 마리나 드 아미시스는 Phys.org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단계를 링다운(ringdown)이라고 하는데, 이는 실제 중력파 데이터에서 흔히 관측되는 신호로, 소규모에서 일반 상대성 이론을 검증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_저희 논문은 링다운이 이야기의 끝이 아님을 보여줍니다."

본질적으로, 드 아미시스와 그의 동료들은 링다운이 사라지면 공간과 시간이 약간 왜곡된 상태로 남아 천천히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그들은 '꼬리'로 널리 알려진 마지막 '훌쩍임'을 생성합니다.

_"꼬리는 링다운에 대한 보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블랙홀이 있는 우리 우주 영역의 대규모 구조를 연구할 수 있는 새로운 창을 열어줍니다."라고 드 아미시스는 말했습니다.

【msbase 평형의 '원래 상태 배열이란' 사실 없다. 평형은 magicsum과 같아서 같은 답이지만 msbase.galaxy는 다른 배열의 물질 상태를 만든다.

>>>>관찰자 a가 b의 대상을 보고 적색이라 생각했다. 주파수 적색 신호를 본거다. 그런데 b대상은 노랑색 신호를 a에게 보내기 시작했다. 그거리가 몇십광년 멀다면 a는 여전히 적색인줄 안다. 만약에 b의 대상이 susqer 거대 양자얽힘 구조로 순간처럼 빠르다면, b는 a의 적색 관찰을 다른 색, data.i들로 허수 신호를 보내며 Al의 딥러닝 데이타나 마술처럼 속일 수 있다. 어허.

>>>>>사고 실험이 이를 입증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으로 불가능한 일을 susqer.mod 사고실험이 가능하다는 증거를 오늘 새벽에 찾아냈다. 점은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 스칼라량도 점을 통해 수시로 바뀌고 물질도 바뀌며, 점은 시스템으로 긴데이타로 연결 시킨다. 어허.

>>>>자유영역의 susqer의 점들은 그야말로 지맘대로 자유롭게 뭐든지 변할 수 있다. 자유전자나 자유 광자가 바로 그 속성을 가졌다. 허허.

>>>다만 vixer.susqer 시스템이 필요하고 그 vixer.system이 multi_universe이면 그 변모.변신.변화의 자유도는 무한대이다. susqer.pointer는 순간적으로 우주가 될 수도 있다. 어허.


2.블랙홀 병합을 수치적으로 시뮬레이션

_이전 연구들은 매우 단순한 환경에서 중력파 꼬리의 존재를 예측했습니다. 예를 들어, 섭동 이론 이라는 틀은 거대한 블랙홀을 둘러싼 작은 물결 형태의 꼬리가 출현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

_"저희 중 일부는 이전에 작은 물체가 블랙홀 안으로 방사형으로 낙하하면서 이러한 파동이 생성될 때 꼬리가 크게 증폭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라고 드 아미시스는 말했습니다.

_"하지만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은 과거에 탐구되었던 단순한 설정보다 훨씬 더 풍부합니다. 이것이 바로 저희의 새로운 연구 목표였습니다. 우리 우주에서 관측되는 현실적인 블랙홀 병합에 대한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의 모든 복잡성을 예측하는 것입니다."

2-1.
_이 최근 연구의 주요 목적은 블랙홀 병합 시에도 유사한 꼬리가 존재하는지, 그리고 만약 존재한다면 섭동 이론에서 예측한 것과 유사한 양상을 보이는지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연구팀은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방정식을 푸는 계산 시뮬레이션인 수치 상대성 이론 시뮬레이션을 실행했습니다.

_중력파 신호에서 가장 큰 소리 모드의 진폭에 대한 시간 미분의 시간적 진화는 검출기에서 관찰될 것입니다.

_결과는 원시 블랙홀의 다양한 질량 비율에 대해 제시되며, 매우 작은 블랙홀이 훨씬 더 큰 블랙홀로 추락하는 섭동 한계와 비교됩니다.

_신호의 꼬리 성분은 울림 단계가 끝난 후 늦은 시기에 지배적인 비진동적 행동에 해당합니다. 삽입 그림은 늦은 시기 꼬리를 특징짓는 시간에 따른 거듭제곱 법칙 지수를 보여줍니다.

2-2.
_"수치 상대성 이론 시뮬레이션에서 꼬리를 '보는' 데에는 두 가지 주요 과제가 있습니다."라고 드 아미시스는 설명했습니다.

_ "첫째, 꼬리는 일반적으로 약하고 시뮬레이션이 이미 수치적 노이즈에 의해 지배될 때만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저희는 꼬리를 자연스럽게 증폭시키는 초기 구성, 즉 정면 충돌에 집중했습니다."

_수치 상대성 이론으로 꼬리를 시뮬레이션할 때 마주치는 두 번째 난관은 이러한 미묘하게 잔류하는 신호의 본질적인 특성에 있습니다.

_구체적으로, 꼬리는 블랙홀을 둘러싼 넓은 영역과 깊이 연결되어 있지만, 수치 시뮬레이션은 제한된 공간만을 다루기 때문에 시뮬레이션된 우주의 많은 부분이 차단됩니다.

_"이러한 절단은 꼬리를 변형시키고 신호를 가리거나 심지어 완전히 없애는 아티팩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라고 드 아미시스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시뮬레이션의 공간적 범위를 확장하여 현실적인 관측에 적합한 시간 범위 내에서 꼬리를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2-3.
_일부 합병은 중력 꼬리를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_연구진은 이 접근법을 사용하여 블랙홀 합병을 높은 정밀도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에 대한 새로운 예측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이는 향후 중력파 검출기를 활용한 실험에서 검증될 수 있을 것입니다.

3.
_"더욱 흥미로운 점은, 이 새로운 신호는 섭동 이론에서 예상했던 것과 비슷하지만, 중력이 자기 자신과 상호 작용하는 능력, 즉 비선형성이라는 속성을 지니고 있다는 것입니다."라고 드 아미시스는 말했습니다.

_"중력은 약한 힘이고, 그 비선형적 특성을 탐구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놀라운 것은 우리가 중력의 이러한 측면을 연구할 새로운 방법을 발견했을 뿐만 아니라, 이성 병합이 이루어진 지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야 비선형 효과가 사라진 것으로 여겨졌던 시기에 이를 발견했다는 것입니다."

 

 

 

B메모 2511131304_소스1.스토리텔링【】

소스1
https://scitechdaily.com/how-do-quarks-really-move-new-theory-unlocks-decades-old-physics-mystery/

.How Do Quarks Really Move? New Theory Unlocks Decades - Old Physics Mystery

쿼크는 실제로 어떻게 움직이는가? 새로운 이론으로 수십 년 된 물리학 미스터리가 풀린다

Ransverse Motion of a Quark Inside a Proton

 

_새로운 이론 기반 접근법은 양성자 내 쿼크의 미세한 횡운동에 대한 접근을 제공합니다.
핵물리학자들은 양성자 내부 쿼크 의 3차원 운동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양을 계산할 수 있는 새로운 이론적 틀을 개발했습니다 .

_이 혁신적인 방법을 통해 연구진은 양성자의 스핀 축을 중심으로 진행 방향에 직각으로 움직이는 쿼크의 횡운동을 훨씬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msbase.msoss.qpeoms을 마름모(*)로 보면 쿼크가 양성자 픽셀내에서 스핀축 zz'에 대해 직각 xy으로 횡운동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의 이론에서 픽셀은 실질적으로 qqcell, mbshell로 분류한다.

이들이 픽셀 시스템을 가진다면 마름모의 모습(*)이다? 그럴수도 있다면 원자핵내에 qpeoms 양자 상태를 설명하는데 새로운 견해가 등장한다.

1-1.
_최신 계산 결과는 입자 충돌 데이터에서 도출된 모델 기반 재구성 결과와 매우 일치합니다. 특히 횡운동량이 낮은 쿼크를 설명하는 데 효과적이며, 이는 기존 기법으로는 정확도가 부족했던 영역입니다.

_과학자들은 이 개선된 접근 방식을 활용하여 향후 충돌 실험 에서 쿼크와 이를 결합하는 글루온의 완전한 3차원 거동을 더욱 정확하게 예측할 계획입니다 .

1-2.
_양성자 스핀의 근원을 이해하는 것은 곧 건설될 전자-이온 충돌기(EIC)의 핵심 과학적 목표 중 하나입니다. 이 시설에서는 스핀 정렬된 양성자와 고에너지 전자의 충돌을 통해 양성자 내 쿼크와 글루온의 횡운동을 놀라운 정확도 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

【고에너지 전자는 *[자유 전자와 이온 전자], 레이저 입사 광자 및 입자 가속기로 만들어지거나 어디선가 자연히 나타난 광속 소립자, 우주선들 일듯하다.

*[자유 전자'는 금속 결합처럼 원자핵에 구속되지 않고 비교적 자유롭게 이동하는 전자이며, '이온'은 원자가 전자를 잃거나 얻어 양전하 또는 음전하를 띠게 된 상태입니다. 자유 전자는 전자의 이동이 쉬운 금속 물질의 전기 전도성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이며, 이온은 이온화 과정을 거쳐 전하를 띤 입자가 된 것입니다. ]

>>>>>이들 자유.이온(oser.oss_nsum.+-.ion) 광속 입자들이 실험적으로 국소 희소성의 원리를 가지고 양성자(uud/3=1)과 충돌 시켰다면,

>>>>>양성자 하드론 내에 쿼크 poms.(111...)와 글루온 qms.(2<n, 000...) 축 spin으로 부터,

>>>>> poms(1111...)의 횡 진자 운동(역 삼각형의 시계추 운동모드)로 일어날 가능성이 높다. 어허.

 

May be a doodle of blueprint, map and text

1-3.
횡운동(transverse momentum)과 양성자 스핀 사이에는 복잡하고 중요한 상관관계가 존재하며, 이는 고에너지 입자 물리학, 특히 횡운동량 의존 분포 함수(TMD) 연구에서 활발히 다루어지는 주제입니다. 


2.양성자 스핀과 횡운동의 관계

_스핀은 고유한 특성: 양성자의 스핀(spin, ½ 값)은 입자의 운동 상태와 무관한 고유한 양자 역학적 특성(내재된 각운동량)입니다.
_ 고전적인 자전으로 생각하면 안 되며, 입자가 움직이지 않아도 존재합니다.

_횡운동량 의존성: 입자 충돌 실험에서 양성자의 스핀 방향(특히 빔 방향에 수직인 횡방향 스핀)은 충돌 결과로 생성되는 입자들의 횡운동량 분포에 영향을 미칩니다.

3-1.
_상관관계의 발현: 이러한 상관관계는 쿼크의 내재적인 횡운동량과 핵자(양성자나 중성자)의 스핀 사이의 상호작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_대표적인 예로 Sivers 함수, Collins 함수, Boer-Mulders 함수 등이 있으며, 이 함수들은 횡방향 스핀 비대칭성(transverse spin asymmetries)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_이 함수들은 양성자 내부의 쿼크와 글루온의 운동량 및 스핀 분포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2-3. 연구 의의
_횡운동과 양성자 스핀 간의 상관관계 연구는 양성자 스핀의 근원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_양성자 스핀은 단순히 내부 쿼크의 스핀 합만으로는 설명되지 않으며(양성자 스핀 위기), 쿼크와 글루온의 궤도 각운동량 기여도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횡운동량 의존 분포 함수는 이러한 복잡한 내부 구조를 밝히는 중요한 도구로 활용됩니다. 

_이 향상된 3D 이미징은 쿼크와 글루온의 운동이 양성자의 전체 스핀에 어떻게 기여하는지를 밝히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_ 새로운 이론 모델은 충돌 에너지의 변화에 ​​따라 쿼크의 횡운동량 분포가 어떻게 변하는지를 보여주는 최초의 신뢰할 수 있는 계산을 제공합니다.

_이 접근법은 쿼크의 소규모 횡운동에 대한 더 정확한 예측을 제공함으로써 쿼크와 글루온의 행동을 지배하는 강력한 상호 작용의 복잡한 모델에 의존할 필요성을 제거합니다.

3.
_격자 QCD를 이용한 획기적인 계산
브룩헤이븐 국립연구소와 아르곤 국립연구소의 핵 이론가들은 새로운 이론적 접근법을 사용하여 콜린스-소퍼 커널을 계산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_콜린스-소퍼 커널은 양성자 내부에서 쿼크의 횡운동량 분포가 충돌 에너지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를 설명하는 양입니다. 연구팀은 4차원 시공간 격자에서 쿼크-글루온 상호작용을 추적하는 슈퍼컴퓨터 기반 시뮬레이션인 격자 양자색역학(QCD)을 사용했습니다.

_새로운 이론적 접근법을 통해 연구팀은 격자 양자역학(QCD) 계산을 크게 단순화하고, 쿼크-글루온 상호작용이 강하고 복잡해지는 쿼크의 작은 횡운동에 대해서도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_쿼크의 작은 횡운동에 대한 이러한 정밀한 설명은 기존의 전통적인 접근법을 사용했던 격자 양자역학 계산에서는 불가능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Unlocking the Mystery of Promethium: The Rare Earth Element Without Stable Isotopes

.Researchers discover a new type of quantum entangl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