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nt Horizon Telescope images reveal new dark matter detection method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https://www.facebook.com/jennidexter/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B메모 2510111441_소스1.mssic_darkhernter 【】
.Event Horizon Telescope images reveal new dark matter detection method
이벤트 호라이즌 망원경 이미지, 새로운 암흑 물질 탐지 방법 공개

.Tejasri Gururaj , Phys.org 작성
2025년 10월 10일 특징
_초대질량 블랙홀 M87*의 시뮬레이션 이미지. 왼쪽 패널은 천체물리학 플라즈마에서 발생하는 복사를, 오른쪽 패널은 암흑 물질 소멸에서 발생하는 잠재적 방출을 보여줍니다.
_Physical Review Letters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블랙홀이 암흑 물질의 미스터리를 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나의 이론 sample2.dark_energy.qpms.nqvixer(black_holes)에 거의 잘 맞는다. 허허.
*중요한 내용이라...장시간 생각했다. 주제에 대해, 두 memo(A1,B2)부분으로 나뉘어 내의견을 sns에 공개한다.
>>>>다만, 무척 아쉬운 측면의 dark_matter.msoss와 먼 거리의 친척이라는 점이 나의 추측이다. 어허.
>>>>혹시 msoss.shadow 혹은 소립자로 연관성이 있을지도 ..그런데 그림자 쪽에 더 신빙성을 둔다. 검음 구름 같은 덩어리??? 으음.
2509130325
sample2.qoms(standard)
_____________
0 0 0 0 0 0 0 0 1 1=2,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0 1 0 0 1 0
0 0 0 1 1 0 0 0 0 0
0 1 0 1 0 0 0 0 0 0
0 0 1 0 0 1 0 0 0 0
0 1 0 0 1 0 0 0 0 0_Before(e»m)
_________>>>>>n소립자, mass 발생
2 0 0 0 0 0 0 0 0 0
_________<<<<<511 keV 에너지 발생
0 0 1 0 0 0 0 0 0 1_After(m»e=e«m)
*(*de,dp) 정의역은 dark_energy,tsp(qcell)
(*pe,pm)는 normal energy, particle_mass
】
_이벤트 호라이즌 망원경이 포착한 블랙홀 이미지의 어두운 영역은 우주 물질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보이지 않는 물질을 감지하는 초고감도 감지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1-1.
_암흑 물질은 우주 물질의 약 85%를 차지하지만, 과학자들은 아직 그 정체를 알지 못합니다. 연구자들은 암흑 물질을 감지하는 수많은 방법을 제안했지만, 이번 연구는 블랙홀 이미징이라는 새로운 감지 방법을 제시하며, 몇 가지 뚜렷한 장점을 제공합니다.
_이벤트 호라이즌 망원경이 촬영한 초대질량 블랙홀의 놀라운 이미지는 시공간의 기하학을 밝혀낸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즉, 암흑 물질을 찾는 탐구에 대한 예상치 못한 창을 열어준 것입니다 .
_Phys.org에서는 공동 저자로 베이징 대학의 Jing Shu와 닐스 보어 연구소의 Yifan Chen과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1-2.
_슈는 "저는 초대질량 블랙홀 주변의 극한 환경을 조사하고 알려진 물리 법칙의 경계에 도전할 수 있게 해주는 사건 지평선 망원경(EHT)과 같은 장비에 항상 매료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_첸은 "블랙홀을 새로운 입자의 감지기로 사용한다는 아이디어에 매료되었습니다.
_블랙홀의 극한 중력은 블랙홀을 자연적인 물질 농축기로 만들어 입자물리학, 중력, 천체물리학 관측이 만나는 독특한 지점을 만들어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암흑 물질 msosser와 암흑 에너지 qpmer가 '어떤 식으로든 조우한다'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다.
>>>그 매개체가 블랙홀 mnk.vixer?? 충분히 근거가 있다. qponk.vix이면 물론 이상적인 시나리오일듯...허허.
>>>>> 암튼지, 그 상황극이 우주에서 '그 어디에서 발생하는지?'는 이제부터 추론과 상상력이 필요하다.
】

_연구팀은 블랙홀 이미지의 두드러진 특징, 즉 EHT가 M87*과 궁수자리 A*를 관측했을 때 어둡게 나타나는 그림자 영역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1-2.우주의 암실
_이벤트 호라이즌 망원경은 초장기선 간섭계를 통해 지구 크기의 해상도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하는 전 세계 전파 관측소 네트워크입니다.
_230GHz 주파수로 작동하는 이 망원경은 전자가 초거대 블랙홀 근처의shadow 강렬한 자기장선을 따라 나선형으로 움직일 때 생성되는 빛인 싱크로트론 복사를 포착합니다.
_천체물리학자들은 자신들이 보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기 위해 복잡한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실행합니다.
_자기적으로 정지된 원반(MAD) 모델은 EHT 관측 결과와 지속적으로 가장 잘 일치해 왔습니다. MAD 모델은 강착 원반을 관통하는 강력한 자기장을 묘사하는데 , 이 자기장은 유입되는 물질의 흐름과 원반에 수직으로 분출되는 파워 제트를 모두 조절합니다.
중요한 점은 MAD 모델이 블랙홀 그림자가 어둡게 보이는 이유를 설명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전자는 강착 원반에 있는 반면, 위아래의 제트 영역은 입자가 비교적 적어 이미지에서 선명한 대비가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천체물리학 플라즈마는 종종 강력한 제트에 의해 방출되어 그림자 영역이 특히 희미해집니다."라고 첸은 설명했다. "하지만 암흑 물질은 이 영역에서 복사되는 새로운 입자를 지속적으로 주입할 수 있습니다."
블랙홀의 중심 근처에는 암흑 물질이 밀집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희미한 소멸 신호조차도 이 낮은 천체물리학적 배경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이 그림자는 이상적인 테스트 장소가 됩니다.
1-3.암흑 물질 모델링
_초거대 블랙홀 의 중력으로 인해 암흑 물질이 블랙홀 주변에 극적으로 집중되어 물리학자들이 "암흑 물질 스파이크"라고 부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영역들은 은하계 다른 어느 곳보다 밀도가 수십 배나 높습니다.
_암흑 물질 소멸 속도는 밀도 제곱에 따라 달라지므로, 이렇게 향상된 밀도는 소멸이 전혀 일어나지 않는다면 감지 가능한 신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연구팀은 천체물리학 기준에 암흑물질 물리학을 추가하여 MAD 모델을 직접적으로 기반으로 하는 정교한 프레임워크를 개발했습니다.
2.연구팀은 일반 상대론적
_ 자기유체역학(GRMHD) 시뮬레이션과 상세한 입자 전파 모델링을 적용했습니다. 이 프레임워크를 통해, MAD 모델에서 추출한 자기장 구조에서 가상의 암흑 물질 소멸로 인해 발생하는 전자와 양전자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모델링할 수 있었습니다.
_단순화된 구형 모델에 의존했던 이전 연구들과 달리, 이 접근 방식은 MAD 시뮬레이션에서 추출한 현실적이고 비대칭적인 자기장 구성을 사용합니다. 이는 우리가 관찰하는 천체물리학적 방출을 형성하는 것과 동일한 자기장입니다.
_슈는 "블랙홀 이미지에서 우리가 보는 것은 블랙홀 자체가 아니라 주변의 강착 원반에 있는 일반 전자가 방출하는 빛입니다. 그 빛은 잘 알려진 물리학을 사용하여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1.
_"만약 암흑 물질 입자가 블랙홀 근처에서 소멸한다면, 일반적인 방출과는 약간 다른 방사선을 가진 전자와 양전자가 추가로 생성될 것입니다."
_중요한 차이점은 공간 분포에서 드러납니다. MAD 모델에서 전자는 강착 원반에 집중되고, 제트 영역에는 전자 밀도가 희박하여 어두운 그림자를 형성합니다.
_그러나 암흑 물질 소멸에서 나오는 전자와 양전자는 디스크와 제트 영역 전체에 더 균일하게 분포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암흑 물질 소멸은 천체물리학적 과정에서 전자가 거의 생성되지 않는 곳에서도 입자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때문입니다.
2-2.
_연구팀은 약 1GeV에서 약 10TeV에 이르는 암흑 물질 질량에 걸쳐 두 개의 소멸 채널(바닥 쿼크-반쿼크 쌍과 전자-양전자 쌍)을 조사했습니다.
_각 시나리오에 대해 그들은 결과적으로 발생하는 싱크로트론 복사를 계산하고, MAD에서 나오는 천체물리학적 방출과 잠재적인 암흑물질 신호를 결합한 합성 블랙홀 이미지를 생성했습니다.
2-3.프로브로서의 형태학
_연구자들은 블랙홀 이미지의 전체적인 밝기만이 아니라 형태를 활용하는 접근 방식을 취했는데, 이것이 이 연구를 돋보이게 합니다.
【블랙홀 vixer.1의 밝기는 중성자 핵자별 vixxa.1의 밝기와 같다. vixer,vixx=1.
>>>>>그러나 형태의 조건은 다르다. vixer는 xyz 조건값을 만족해야 한다. vixxa는 xy조건 만족이다. 조건만족의 개체가 다르다. 블랙홀 vixer는 msform에서 zz' 대각선에 걸쳐 있다. 반면에 vixxa.nucleon_star(neutron_stars)는 xy 행렬을 만족 시켜야 한다.
>>>>>이들이 보기1.처럼 그래픽의 이미지를 가지면 그림자가 생긴다. 이것이 암흑물질을 나타내는 간접적인 증거?? 글쎄다!!
】
_그들은 특히 내부 그림자 영역 내에서 이미지의 모든 지점에서 암흑 물질 소멸 신호가 천체물리학적 방출 이하로 유지되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_슈는 "이러한 예측을 '암실'에서 촬영한 실제 EHT 이미지와 비교함으로써 암흑 물질을 드러낼 수 있는 미묘한 신호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_이 형태학적 접근법은 총 강도만을 기반으로 한 기존의 제약 조건보다 훨씬 더 강력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 분석은 이전에 탐사되지 않은 매개변수 공간의 상당 부분을 제외하여, 현재 EHT 관측에 대한 소멸 단면적 한계를 약 10-27cm³/s로 설정 합니다 .
_"현재 EHT 관측에 기반한 우리의 제외는 이미 이전에 탐사되지 않은 매개변수 공간의 넓은 영역을 조사했으며, 유사한 밀도 프로필을 가정하는 다른 검색보다 뛰어납니다."라고 Chen은 말했습니다.
_이러한 제약은 블랙홀 스핀과 플라스마 온도 매개변수의 변화를 포함한 천체물리학적 불확실성에 대해서는 여전히 견고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일반적으로 간접적인 암흑 물질 탐색에 상당한 불확실성을 초래합니다.
B2.미래 전망
_이 접근법의 진정한 힘은 예상되는 EHT 업그레이드를 통해 실현될 것입니다.
_향후 개선을 통해 동적 범위가 거의 100배 증가하고 약 중력 반경 1배에 해당하는 각 분해능을 달성하여 그림자의 가장 어두운 영역까지 더 깊이 탐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1.
_"핵심 업그레이드는 망원경의 동적 범위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_동적 범위란 매우 밝은 물체 바로 옆에 있는 매우 희미한 세부 사항을 드러낼 수 있는 능력입니다."라고 천 씨는 설명했습니다.
_"흔한 예로 많은 스마트폰에 탑재된 '고동적 범위'(HDR) 모드가 있는데, 이는 고급 처리 기술을 사용하여 같은 이미지에서 어두운 그림자와 밝은 하이라이트의 디테일을 모두 강조합니다."
_이러한 향상을 통해 열적 유물 값 근처의 소멸 단면적을 가진 암흑 물질을 감지할 수 있게 되며, 이는 이론적으로 충분히 타당한 목표이며, 질량은 약 10 TeV까지 가능합니다.
2-2.
연구진은 앞으로 이 연구를 확장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향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 암흑에너지 qpms는 nqvixer를 통해 고에너지 qqcell 입자를 생성한다.
>>>>*1.감마선 폭발을 할 정도의 폭발력은 감마선 별의 존재로 부터 기원할테니 질량이 전자기파로 변한 단위 입자, 핵자별(*2.vixx.neutron_star, vixer.black_hole) mqcell.nkstar로 가정해야 한다. 허허. 으음.
>>>>여기서의 주요한 삐이익?? 의문***???은
>>감마선 폭발이 다량의 감마선일텐데??? 왜 폭발력은 10 TeV로 관측되나?#1828@!!!@?? 할거여!!!염감땡이는 알런가??..글쎄다?? 으음...
>>>>이를 이해하려면,
*a.(magicsum.value.sphare.mode)가 필요하다.
>>>>파장의 간섭계는 magicsum.value(*n) 정의역을 제공한다. 굿god 굳good!!!
】
보기1.의 값은 magicsum=34이다. 이값은 초기은하의 빛이 137억년 지구에서 동일한 값으로 측정된다. 물론 먼미래까지..
보기1.
04110613
14051203
15080902
01100716
>>>이에 대한 설명은 전에 자주 언급한 관계로,
간단히 말해서, 원시 우주의 보기1. msbase4.galaxy의 빛(value=34)이 137억년된 지구 궤도에 머문 제임스웹에 포착된 원리도 바로 *a() 때문이다. 으음.
*1.[_핵자'는 원자핵을 구성하는 양성자와 중성자를 통칭하는 말입니다. '핵자 별'은 일반적으로 중성자별을 의미하는데, 이는 초신성 폭발 후 남은 무거운 별의 중심핵이 압축되어 핵자(주로 중성자)만으로 이루어진 극도로 밀도 높은 천체를 말합니다. ]
*2.[_감마선 폭발(GRB)과 같은 특정 천체 현상에서는 100 테라전자볼트(TeV)를 훨씬 넘는 초고에너지 감마선이 관측되기도 합니다. ]
3.
_"블랙홀 그림자는 단순한 정적인 이미지가 아닙니다. 역동적이고 다층적인 실험실입니다."라고 슈는 말했다.
>>>>>그래서 vixx, vixer의 그림자는 정적인 것이 아닌 동적인 msoss의 그림자(암흑) 은하(n*)이다. 어허.
>>>말인즉, qpeoms.vix(rivery.vixx).dark_galaxy이다. 으음.
】
_"강도 지도 외에도 EHT의 편광 데이터는 새로운 창을 열어줍니다. 편광은 자기장과 플라즈마가 복사선을 어떻게 형성하는지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_슈에 따르면 다중 주파수 관측 또한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다양한 복사 메커니즘은 주파수에 따라 다르게 측정되므로, 연구자들은 복사의 근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_즉, 여러 색상을 사용하여 암흑 물질 신호와 천체물리학적 배경을 구분하는 것입니다.
추가 정보: Yifan Chen 외, 암흑 물질 소멸을 이용한 블랙홀 그림자 조명, Physical Review Letters (2025). DOI: 10.1103/yxqg-363n .
저널 정보: Physical Review Letters
ㅡㅡㅡㅡ
감마선의 에너지는 테라전자볼트(TeV) 단위로 나타낼 수 있으며, 최대 수백 테라전자볼트(TeV) 이상까지도 도달합니다. 감마선 폭발(GRB)과 같은 특정 천체 현상에서는 100 테라전자볼트(TeV)를 훨씬 넘는 초고에너지 감마선이 관측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감마선:
원자핵 붕괴 등에서 발생하는 감마선은 킬로전자볼트(keV)에서 수 메가전자볼트(MeV) 범위에 해당합니다.
우주 감마선:
매우 먼 천체에서 발생하는 감마선 폭발과 같은 현상에서는 수십억 광년 떨어진 곳에서 분출된 18테라전자볼트(TeV) 에너지를 가진 감마선이 기록되기도 합니다.
초고에너지 감마선:
일반적으로 100 기가전자볼트(GeV)에서 100 테라전자볼트(TeV) 이상의 에너지를 가진 감마선을 의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