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nomers have discovered seeds of life in the planet-forming disk of a young star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photos_by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메모 2508020445_소스1.재해석중【】
소스1.
https://scitechdaily.com/astronomers-discover-seeds-of-life-in-young-stars-planet-forming-disc/
.Astronomers have discovered seeds of life in the planet-forming disk of a young star
천문학자들이 어린 별의 행성 형성 원반에서 생명의 씨앗을 발견했습니다.

SciTechDaily 제공2025년 8월 1일
-이 예술가의 상상도는 V883 오리온자리 별 주위에서 행성 형성 원반을 보여줍니다.
-원반의 가장 바깥쪽 부분에서는 휘발성 기체가 얼음으로 얼어붙어 있으며, 얼음에는 복잡한 유기 분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별에서 분출되는 에너지는 안쪽 원반을 가열하여 얼음을 증발시키고 복잡한 분자를 방출하여 천문학자들이 이를 관측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삽입된 이미지는 원시행성 원반에서 검출 및 추정된 복잡한 유기 분자의 화학 구조를 보여줍니다.
-천문학자들은 행성 형성 원반 내에서 당과 아미노산의 전구체로 여겨지는 복잡한 유기 분자의 흔적을 발견했습니다 .
-막스 플랑크 천문학 연구소(MPIA)의 아부바카르 파둘이 이끄는 연구팀은 강력한 아타카마 대형 밀리미터/서브밀리미터 배열( ALMA )을 이용하여 폭발하는 원시별 V883 오리오니스를 둘러싼 원시행성 원반에서 다양한 복잡한 유기 분자를 발견했습니다.
-검출된 17가지 화합물 중에는 에틸렌 글리콜과 글리콜로니트릴이 있었는데, 두 물질 모두 이러한 환경에서 처음으로 발견되었습니다. 이 분자들은 생명체 형성에 기여하는 초기 화학 성분으로 여겨집니다.
1-1.
-이 발견은 생명체의 구성 요소가 우주에서 유래했다는 증거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힘을 실어줍니다.
_연구진은 우주의 여러 지역을 비교 분석하여 초기 별 형성 구름에서 성숙한 행성계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복잡한 분자의 농도와 다양성이 증가한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_이러한 패턴은 생명체에 필요한 원자재가 우주에서 공통적으로 생성되어 우주 전역에 널리 분포되어 있을 수 있다는 가설을 뒷받침합니다. 연구진의 연구 결과는 천체 물리학 저널 레터스(Astrophysical Journal Letters) 에 게재되었습니다 .
1-2.
-천문학자들은 이전에 별과 행성 형성과 관련된 영역에서 복잡한 유기 분자(COM)를 발견했습니다.
-이 분자는 최소 하나의 탄소 원자를 포함하여 다섯 개 이상의 원자를 포함하고 있으며, 아미노산이나 핵산과 같은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화학물질의 초기 형태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1-3.
-V883 오리오니스에서 17개의 COM이 새롭게 발견된 것은 이러한 화합물이 별 형성 초기 단계와 행성 형성 사이에 어떻게 진화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그중에서도 글리콜로니트릴은 글리신과 알라닌(두 아미노산 모두)뿐만 아니라 DNA 에 존재하는 핵염기인 아데닌의 화학적 전구체 역할을 하기 때문에 특히 중요합니다 .
2.
-원시생물 분자의 조립은 성간 공간에서 시작됩니다.
-MPIA의 Abubakar Fadul은 "우리의 발견은 성간 구름과 완전히 진화된 행성계 사이에 화학적 풍부함과 복잡성이 직선적으로 증가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원시 분자가 qcell에서 생겨나면 원시생명체도 qms 영역내에 존재하는거다. 생명체도 암흑 에너지의 기를 받았음이여.
2-1.
-차가운 원시별에서 먼지와 가스 원반에 둘러싸인 어린 별로의 전이 과정에는 충격적인 가스, 강렬한 복사, 빠른 가스 방출이 동반됩니다.
-그러한 에너지 과정은 이전 단계에서 형성된 복잡한 화학 반응의 대부분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학자들은 소위 '리셋' 시나리오를 제시했는데, 이는 생명체로 진화하는 데 필요한 대부분의 화합물이 혜성, 소행성, 행성을 형성하는 동안 항성 주위 원반에서 재생산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1-3.
MPIA 과학자이자 공동 저자인 캄버 슈바르츠는 "이제는 정반대인 것 같습니다."라고 지적합니다.
- "저희 연구 결과는 원시행성계 원반이 초기 단계의 복잡한 분자를 물려받았으며, 복잡한 분자의 형성은 원시행성계 원반 단계에서도 계속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실제로, 활발한 원시별 단계와 원시행성계 원반 형성 사이의 기간 자체는 COM이 검출 가능한 양으로 형성되기에는 너무 짧습니다.
-결과적으로 생물학적 과정을 미리 정의하는 조건은 개별 행성계에 국한되지 않고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
그게 qpeoms.qcell.sample2.의 광역성이다.
2.
-천문학자들은 별 형성 이전의 먼지와 가스가 밀집된 영역에서 메탄올과 같은 가장 단순한 유기 분자를 발견했습니다.
-유리한 조건에서는 이 분자들이 V883 오리온자리에서 발견된 물질 중 하나인 에틸렌 글리콜을 포함한 복잡한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MPIA 생명의 기원 연구실 책임자이자 공동 저자인 투샤르 수하사리아는
_"최근 우주에서 발견된 분자인 에탄올아민에 자외선을 조사하면 에틸렌 글리콜이 생성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발견은 에틸렌 글리콜이 이러한 환경뿐 아니라 자외선 조사가 지배적인 분자 진화 후기 단계에서도 생성될 수 있다는 가설을 뒷받침합니다."
-아미노산, 당, DNA와 RNA를 구성하는 핵염기와 같이 생물학에 필수적인 더욱 진화된 물질은 태양계 내의 소행성, 운석, 혜성에 존재합니다.
>>>>>>>>&&
그 단순한 분자가 qcell.sample2의 모습이다. 얼음 속에서도 코마로 불을 붙이는 힘 qvixer의 혜성이 보인다. 어허.
더러 소행성, 운석으로도 그 단순함의 qcell 위치 옮김의 무한적 반복으로 아미노산, 당, DNA와 RNA를 구성하는 핵염기와 같이 생물학에 필수적인 더욱 진화된 물질들이 sample2.단순함에서 직접 생성된다. 으음.
2-1.
얼음 속에 묻혔다가 별에 의해 다시 표면으로 떠오르다
-이러한 COM을 합성하는 화학 반응은 차가운 조건, 특히 얼음 먼지 입자 위에서 발생하며, 이 먼지 입자는 나중에 응고되어 더 큰 물체를 형성합니다. 암석, 먼지, 얼음의 혼합물 속에 숨겨져 있어 대개 감지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분자에 접근하려면 우주 탐사선으로 탐사하거나 외부 가열을 통해 얼음을 증발시켜야 합니다.
2-2.
태양계에서 태양은 혜성을 가열하여 인상적인 가스와 먼지 꼬리, 즉 코마를 생성합니다.
코마는 본질적으로 혜성 핵을 둘러싼 기체 껍질입니다. 이렇게 분광학(빛을 무지개처럼 해부하는 기술)을 통해 분리된 분자의 방출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분광 지문은 천문학자들이 이전에 얼음 속에 묻혀 있던 분자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3.
-V883 오리온자리 항성계에서도 비슷한 가열 과정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_중심별은 주변 원반에서 가스를 축적하며 계속 성장하다가 결국 핵융합에 불을 붙입니다.
_이 성장 기간 동안 유입되는 가스는 가열되어 강렬한 복사 분출을 생성합니다.
_파둘은 "이러한 분출은 주변 원반을 얼음 환경까지 가열할 만큼 강력하며, 우리가 감지한 화학 물질을 방출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
V883 오리온자리 항성계을 비롯한 모든 항성계 생성에는 공통적 물리현상이 있다.
별의 불씨 nk(.msbase)는 qcell로 부터 온다. 막강한 에너지가 n.qvixer 불을 붙이며 원시 원반 qms를 sample2. 경로로 원소의 분자들이 회오리치며 전자기파를 튕겨낸다. 이를 미세하게 감지하는 것이 천문과학의 눈치 빠른 점이다.
sample2.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ㅡㅡㅡㅡㅡㅡㅡㅡ
참고1.
_특히 이러한 강착 과정은 네온 원자에서 여러 개의 전자를 방출할 수 있으며,
_그 결과 생성된 이온은 전이를 일으켜 JWST가 감지할 수 있는 매우 특정한 파장의 적외선을 방출합니다.
마스터슨은 "블랙홀의 강착을 제외하면 이 가스를 이런 에너지로 자극할 수 있는 다른 것은 우주에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메모 2508011154_소스1.재해석중【】
소스1.
https://scitechdaily.com/nothing-like-weve-ever-seen-jwst-exposes-dormant-black-holes-devouring-stars/
ㅡㅡㅡㅡㅡㅡㅡㅡ
주변이 늘 차가웠지만 점점 ems에 내용물이 채워지며 poms.hole로 빨려드며 불을 붙인다.
3.
-"에틸렌 글리콜과 글리콜로니트릴을 포함한 복잡한 분자들은 전파 주파수로 방출됩니다. ALMA는 이러한 신호를 감지하는 데 완벽하게 적합합니다."라고 슈바르츠는 말합니다.
-MPIA 천문학자들은 칠레 아타카마 사막 고도 5,000미터에서 이 전파 간섭계를 운용하는 유럽 남방 천문대( ESO )를 통해 이 전파 간섭계에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ALMA 덕분에 천문학자들은 V883 오리온자리 항성계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희미한 분광 신호를 탐색할 수 있었으며, 이것이 결국 이번 발견으로 이어졌습니다.
3-1.
앞으로의 더 많은 도전
-"이번 결과는 흥미롭지만, 스펙트럼에서 발견된 모든 특징을 아직 밝혀내지는 못했습니다."라고 슈바르츠는 말합니다.
-"더 높은 해상도의 데이터는 에틸렌 글리콜과 글리콜로니트릴의 검출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직 밝혀내지 못한 더 복잡한 화학 물질까지 밝혀낼 수 있을 것입니다."
>>>>>><<<<<<^!^
별의 씨앗은 nk이다. 이는 두가지 과정으로 나타난다.
*하나는 qcell.qvixe.qms.dark_energy의 결과물이고,
*다른 하나는 다양한 qpeoms 화학물의 조합의 형성물이다.
-"아마도 전자기 스펙트럼의 다른 영역도 살펴봐야 더 진화된 분자를 찾을 수 있을 겁니다."라고 파둘은 지적합니다. "또 무엇을 발견하게 될지 누가 알겠습니까?"
>>>>><<^*^
msbase.galaxy.nk는 거대한 ems.square.side을 가지고 원시원반을 이루며 반짝이는 복잡한 분자들은 전파 주파수 스펙트럼 magicsum.value.1으로 변환되어 빛처럼 빠르게 우주로 발산한다. 으음.
소스1.
https://scitechdaily.com/nothing-like-weve-ever-seen-jwst-exposes-dormant-black-holes-devouring-stars/
."It's unlike anything we've ever seen before." - JWST reveals a dormant black hole devouring a star
"지금까지 본 것과는 전혀 다르다" - JWST, 별을 삼키는 휴면 블랙홀을 폭로하다

-MIT, 컬럼비아 대학교 등의 천문학자들은 NASA의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을 이용하여 인근 은하의 먼지를 뚫고 블랙홀의 별 향연이 남긴 여파를 관측했습니다.
-연구진은 JWST를 이용하여 최초로 여러 차례의 조석 파괴 현상을 감지했습니다. 이러한 희귀한 우주 현상은 은하 중심의 블랙홀이 이웃 별을 끌어당겨 강력한 조석력으로 파괴하면서 엄청난 에너지 폭발을 일으킬 때 발생합니다.
>>>>><<<<^!^
블랙홀은 qpeoms의 중앙에 대각선 1차원 X.zz' 구조 경로에 vixer로 표현된다. 활동하던 안하든 vixer, qvixer는 X.zz' 중앙로 경로에 있다. 이들이 은하의 중심부이고 그 두께는 두개의 단면층을 가진다. 으음.
sample1.oms.vix.ain.wall로 표현될 수 있다.
sample1.
oms.vix.a'6,vixx.a(b1,g3,k3,o5,n6).wall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1990년대 이후 과학자들은 이러한 조석 파괴 사건(TDE)을 약 100건 기록해 왔으며, 이는 주로 주변 먼지가 거의 없는 은하에서 발생하여 발생하는 X선이나 가시광선을 관측하기가 더 쉬운 곳에서 발생했습니다.
_그러나 MIT 연구진의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별 파괴 사건은 훨씬 더 많이 존재할 수 있으며, 두꺼운 가스와 먼지 구름에 가려져 기존 망원경으로는 관측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1-3.
연구팀은 이전 연구에서 TDE가 방출하는 대부분의 X선과 가시광선이 은하의 먼지에 가려져 기존의 X선 및 광학 망원경으로는 관측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_그러나 동일한 빛줄기가 주변 먼지를 가열하여 적외선 형태의 새로운 신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같은 연구진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적외선 탐지기인 JWST를 사용하여 조석 파괴 현상이 발생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네 개의 먼지 은하에서 나오는 신호를 연구했습니다.
A-1.
_먼지 속에서 JWST는 블랙홀 강착의 명확한 흔적을 감지했습니다. 강착은 별의 파편과 2같은 물질이 원을 그리며 돌다가 결국 블랙홀로 떨어지는 과정입니다.
또한, JWST는 활동 은하를 둘러싼 먼지와는 현저히 다른 패턴을 감지했습니다. 활동 은하 주변에서는 중심 블랙홀이 주변 물질을 끊임없이 끌어당깁니다.
-관측 결과, 네 은하 모두에서 조석 붕괴 현상이 실제로 발생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연구진은 이 네 가지 현상이 활성 블랙홀이 아니라 휴면 블랙홀의 산물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휴면 블랙홀은 별이 우연히 지나가기 전까지는 거의 활동하지 않거나 전혀 활동하지 않았습니다.
1-4.
새로운 연구 결과는 JWST가 그동안 감춰져 있던 조석 교란 현상을 세부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 연구 결과는 과학자들이 활동 블랙홀과 휴면 블랙홀 주변 환경의 주요 차이점을 밝히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MIT 카블리 천체물리학 및 우주연구소 대학원생이자 주저자인 메건 마스터슨은 "이것은 조석 파괴 현상을 JWST가 최초로 관측한 것이며, 이전에 우리가 본 것과는 전혀 다른 모습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현상은 실제로 블랙홀 강착에 의해 발생하며, 일반적인 활동 블랙홀 주변 환경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그 휴면 블랙홀 환경이 실제로 어떤 모습인지 연구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이 연구에 참여한 MIT 저자로는 크리스토스 파나기오투, 에린 카라, 안나-크리스티나 아일러스, 컬럼비아 대학의 키샬레이 드와 여러 다른 기관의 협력자가 있습니다.
B.
2.빛을 보다
-이번 새로운 연구는 NASA의 지구근접천체 광시야 적외선 탐사선(NEOWISE)이라는 또 다른 적외선 탐지기를 이용한 기존 연구를 확장한 것입니다.
-공동 저자인 컬럼비아 대학교의 키샬레이 드가 개발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연구팀은 10년 분의 망원경 데이터를 분석하여, 블랙홀이 잠시 깨어나 지나가는 별을 잡아먹는 신호일 수 있는, 조용했던 은하에서 나타나는 적외선 "일시적 신호", 즉 짧은 적외선 활동 피크를 찾아냈습니다.
B-1.
이 탐색을 통해 연구팀은 조석 붕괴 현상으로 생성된 것으로 추정되는 약 12개의 신호를 발견했습니다.
"그 연구를 통해 TDE와 똑같이 생긴 12개의 근원을 발견했습니다."라고 마스터슨은 말합니다. "신호가 매우 강력하고 은하가 이전에는 활동했던 것처럼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신호가 갑작스러운 TDE에서 나온 것이 분명하다는 주장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작은 조각들을 제외하고는 직접적인 증거가 없었습니다."
2-2.
연구진은 JWST의 훨씬 더 민감한 기능을 활용하여 조석 파괴 사건과 관련된 조건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특정 파장의 적외선인 핵심 "스펙트럼 선"을 식별하고자 했습니다.
마스터슨은 "NEOWISE를 사용하면 우리 눈은 붉은 빛이나 파란 빛만 볼 수 있는 반면, JWST를 사용하면 무지개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
2-3. 진정한 신호
-연구팀은 새로운 연구에서 블랙홀 강착(순환하는 가스 원반 속 블랙홀 쪽으로 물질이 끌려가는 과정)에 의해서만 생성될 수 있는 적외선 피크를 구체적으로 찾아냈습니다.
_ 이 원반은 개별 원자에서 전자를 튕겨낼 수 있을 만큼 강렬한 엄청난 양의 복사를 생성합니다.
<>>>>>>>)
qcell.qvix.qms.mode이면 초미세 감지 기능이 무한하게 가능하다. 힉스입자를 감지하는 것은 먼지에서 별 힉스을 느끼는..~~~~!!!! 감이라 할까? 허허.
근디..왜 제임스 웹이 제임스 브라운을 연상 시킬까? 이게 미스테리이다. 많은 것을 본듯 하지만 msbase.qpeoms.magic_sum을 모르면 그들의 첨단 과학 지식은 무의미한 것으로 아무 것도 아니다. 어허.
_특히 이러한 강착 과정은 네온 원자에서 여러 개의 전자를 방출할 수 있으며,
_그 결과 생성된 이온은 전이를 일으켜 JWST가 감지할 수 있는 매우 특정한 파장의 적외선을 방출합니다.
마스터슨은 "블랙홀의 강착을 제외하면 이 가스를 이런 에너지로 자극할 수 있는 다른 것은 우주에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2-4.
연구진은 이전에 발견된 12개의 TDE 후보 중 4개에서 이러한 결정적인 신호를 찾았습니다. 4개의 신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_약 1억 3천만 광년 떨어진 은하에서 현재까지 감지된 가장 가까운 조석 파괴 사건 ,
_X선 폭발을 동반한 TDE,
_중앙 블랙홀 주변을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순환하는 가스에 의해 생성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신호,
_그리고 과학자들이 이전에 조석 파괴 사건이 아닌 초신성, 즉 죽어가는 별의 붕괴로 추정했던 광학 섬광을 포함하는 신호입니다.
마스터슨은 "이 네 가지 신호는 우리가 확신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하며, "하지만 JWST 데이터는 이것들이 진정한 TDE임을 확실히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3.
연구팀은 드가 설계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JWST를 네 신호가 나타나는 은하에 각각 위치시켰고, 네 개의 신호원 모두에서 뚜렷한 스펙트럼 선이 나타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_이러한 측정 결과는 네 은하 모두에서 블랙홀 강착이 발생했음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의문은 남았습니다.
이 강착은 조석 붕괴와 지나가는 별을 잡아먹기 위해 잠시 깨어난 블랙홀에 의해 촉발된 일시적인 현상이었을까요?
아니면 항상 활동하는 "활동적인" 블랙홀의 더 영구적인 특성이었을까요? 후자의 경우, 조석 붕괴가 발생했을 가능성은 낮을 것입니다.
D.
-두 가지 가능성을 구분하기 위해 연구팀은 JWST 데이터를 사용하여 은하계에 규산염, 즉 먼지가 존재함을 나타내는 또 다른 적외선 파장을 검출했습니다.
_그런 다음 네 은하 각각에서 이 먼지를 지도화하고, 그 패턴을 중심 블랙홀 주변에 뭉쳐진 도넛 모양의 먼지 구름을 품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활동 은하의 패턴과 비교했습니다.
-마스터슨은 네 개의 블랙홀 모두 일반적인 활동 은하와 매우 다른 패턴을 보였으며, 이는 각 은하의 중심에 있는 블랙홀이 일반적으로 활동하지 않고 휴면 상태임을 시사합니다.
_만약 그러한 블랙홀 주변에 강착 원반이 형성되었다면, 연구진은 이는 조석 파괴 사건의 결과였을 것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3-2.
마스터슨은 "이러한 관찰 결과를 종합해 볼 때, 플레어는 TDE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말했다.
-그녀와 그녀의 동료들은 NEOWISE, JWST, 그리고 다른 적외선 망원경들을 이용하여 이전에는 감춰져 있던 더 많은 조석 파괴 현상들을 발견할 계획입니다.
-충분한 탐지가 이루어진다면, TDE는 블랙홀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탐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_예를 들어, 별이 얼마나 잘게 찢겨졌는지, 그리고 그 파편들이 얼마나 빨리 강착되고 소모되는지를 파악하면 블랙홀의 질량과 회전 속도와 같은 근본적인 특성을 밝혀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