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n Crystals Behave Like Currents: Scientists Discover Hidden Link in Physics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
Starship version space science
.When Crystals Behave Like Currents: Scientists Discover Hidden Link in Physics
결정이 전류처럼 행동할 때: 과학자들이 물리학에서 숨겨진 연결 고리를 발견하다
오사카 대학 에서2025년 3월 31일 헬름홀츠 분해를 통한 3가지 전위 유형의 상호 격자 벡터 및 소성 변형 필드 세 가지 유형의 전위에 의해 발생하는 결정의 상호 격자 벡터와 헬름홀츠 분해를 통해 얻은 소성 변형장. 모든 경우에서 소성 변형장은 전위선(도표의 z축)을 따라 오른쪽 나사 회전을 보이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또한 이 특성은 정상 전류 주변에서 생성되는 정적 자기장과 완벽하게 일치합니다. 출처: Ryuichi Tarumi, Osaka University
오사카 대학의 연구자들은 결정질 물질의 원자 전위로 인한 변형을 설명하는 방정식과 전자기학의 잘 확립된 공식 사이의 연관성을 밝혀냈습니다. 이는 응집 물질 물리학 연구를 진전시킬 수 있는 통찰력입니다. 물리학의 근본적인 목표는 가능한 가장 적은 기본 원리를 사용하여 광범위한 자연 현상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놀랍게도, 표면적으로는 관련이 없어 보이는 문제도 종종 동일한 수학적 구조를 공유합니다.
예를 들어, 열 흐름을 설명하는 방정식은 입자의 확산을 모델링하는 데 사용되는 방정식과 매우 유사합니다. 마찬가지로 파동 방정식은 물의 움직임과 소리의 전파와 같은 다양한 현상을 지배합니다. 물리학자들은 다양한 시스템을 지배하는 물리 법칙의 깊은 "보편성"을 반영하는 이런 종류의 연결을 적극적으로 찾습니다. Royal Society Open Science 에 게재된 한 연구에 따르면 , 오사카 대학 의 연구자들은 결정 격자의 결함을 설명하는 방정식과 전자기학의 잘 알려진 공식 사이의 예상치 못한 연관성을 밝혀냈습니다. 그들은 카르탄의 첫 번째 구조 방정식으로 모델링된 결정질 재료의 격자 전위 주변에서 생성된 변형을 나타내는 장이 더 익숙한 비오-사바르 법칙과 동일한 방정식을 따른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전자는 매우 복잡하고 시각화하기 어려울 수 있는 반면, 후자는 전류가 자기장을 생성하는 방식을 설명하며 전기 모터를 포함한 수많은 현대 장치를 이해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보편성을 통한 개념 연결 "보편성 관계를 찾는 것은 특히 지배 방정식이 새롭게 확립되고 그 해의 본질이 여전히 모호한 경우 새로운 과학 분야에서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연구의 주저자인 슌스케 고바야시가 설명했습니다.
비오-사바르 법칙은 전선을 흐르는 전류가 소용돌이처럼 휘감기는 벡터로 표현되는 자기장을 생성한다고 말합니다. 마찬가지로 결정 격자에서 특정 유형의 원자 전위의 효과는 주변 원자에 변형 벡터장을 유도합니다. 전자기학에서 유사한 비오-사바르 법칙을 사용하면, 더 난해한 카르탄 구조 방정식 대신 전위의 효과를 분석적으로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발견은 결정질 재료의 소성 변형을 설명하는 기본 이론으로 사용될 것으로 기대되며, 재료 과학에서 광범위한 응용 분야의 길을 열 것입니다." 수석 저자인 류이치 타루미가 말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연구 분야 전반에 걸쳐 이러한 종류의 연결을 발견하면 새로운 발견을 촉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참고문헌: Shunsuke Kobayashi와 Ryuichi Tarumi의 "Biot-Savart law in the geometrical theory of dislocations", 2025년 3월 1일, Royal Society Open Science . DOI: 10.1098/rsos.241568
메모 2504010309_소스1.분석중 【】
우주에는 이미 원소들로 먼지와 가스의 미세한 결정체들이 가득하다. 이들이 msbase 원소들과 qpeoms 양자 아원자들로 결정화되어 전자기파, 중력파를 형성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으음. 고로, 결정이 전류처럼 행동할 때, 물리학에서 숨겨진 연결 고리들이 발견된다. 어허.
_【3】그래서 msbase나 qpeoms 구조 방정식은 결정 격자 모드일 수도 있다. msbase내에 원자가 존재하면 떠돌이 전하와 자하(자기)가 존재하는데, qpeoms는 전하와 자하를 입자화 하여 중첩으로 msbase의 원자들간의 전자기장을 형성하고 벡터장으로 전자기파의 흐름을 형성한다.
여기에서 비오-사바르의 법칙은 적용되어 자연적 현상인 전하와 자하(자기)를 가지고 일반적딘 전자기나 전자석을 만들 수 있는가의 문제에 본 법칙은 전류가 흐를 때, 각 nk 위치에 따른 자기장의 세기와 방향을 계산하는 기본 공식을 제공한다. 어허.
3-1.
전자기학에서 유사한 비오-사바르 법칙을 사용하면, 더 난해한 *카르탄 구조 방정식 대신 전위의 효과를 분석적으로 결정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발견은 결정질 재료의 소성 변형을 설명하는 기본 이론으로 사용될 것으로 기대되며, 재료 과학에서 광범위한 응용 분야의 길을 열 것이다. 또한 연구 분야 전반에 걸쳐 이러한 종류의 연결을 발견하면 새로운 발견을 촉진할 수 있다.
*카르탄 구조 방정식은 다양체와 주요 묶음, 1-형식 등에 대한 적분 조건을 나타내는 방정식이다. 게이지 이론과 일반 상대성 이론의 미분 기하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2-1.)
연구자들은 결정 격자의 결함을 설명하는 방정식과 전자기학의 잘 알려진 공식 사이의 예상치 못한 연관성을 밝혀냈다.
그들은 카르탄의 첫 번째 구조 방정식으로 모델링된 결정질 재료의 격자 전위 주변에서 생성된 변형을 나타내는 msbase 장에 더 익숙한 nk(e,m).qcell이 비오-사바르 법칙과 동일한 방정식을 따른다는 것을 입증했다. 어허. 물론 거대우주 msbase.msoss를 설명하기에 턱없이 부족하겠지만.. 잔부스러기 이론으로도 민감한 사안임에 틀림없다. 물리학의 일부이니까. 허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