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 energy discovery a decade in the making: New supernova insights offer clues to the expansion of the universe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54

 

 

.Dark energy discovery a decade in the making: New supernova insights offer clues to the expansion of the universe

10년 동안 진행된 암흑 에너지 발견: 새로운 초신성 통찰력은 우주 팽창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10년 동안 진행된 암흑 에너지 발견: 새로운 초신성 통찰력은 우주 팽창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작성자: 스윈번 공과대학교 암흑 에너지 카메라의 개별 탐지기 중 하나가 담당하는 영역 내에서 암흑 에너지 조사에 의해 발견된 초신성의 예입니다. 초신성은 약 6억 광년 떨어진 적색편이 = 0.04528인 나선 은하에서 폭발했습니다. 이것은 샘플에서 가장 가까운 초신성 중 하나입니다. 그림에서 초신성은 밝은 은하 중심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작은 점이다. 크레딧: DES 협업 JANUARY 9, 2024

Swinburne University of Technology의 연구원들은 우주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복잡하게 만드는 획기적인 연구에 기여했습니다. 작품은 게시되어 arXiv 사전 인쇄 서버에 게시됩니다.

- 에너지의 본질을 이해하고 우주의 팽창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6년에 걸쳐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복합 이론에 따르면 우주의 암흑 에너지 밀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Swinburne 공과대학교 천체 물리학 및 슈퍼컴퓨팅 센터의 Anais Möller 박사는 Swinburne의 Mitchell Dixon, Karl Glazebrook 교수, Jeremy Mould 명예 교수와 함께 이 혁신적인 분석을 수행하는 팀의 일원이었습니다. "전 세계 수백 명의 과학자들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이러한 결과는 중요한 과학적 발전을 이루기 위한 협력과 노력의 힘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Möller 박사는 말합니다.

"저는 우리가 팀으로서 달성한 성과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는 우리의 불확실성을 새로운 수준으로 낮추고 암흑 에너지 조사의 힘을 보여주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철저한 분석입니다. 우리는 최첨단 데이터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초신성 조사에서 최대한의 정보를 추출하는 선구적인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특히 설문조사에 사용되는 초신성을 선택하는 방법을 머신러닝으로 개발했기 때문에 이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1998년에 천체물리학자들은 우주의 약 70%를 차지하는 암흑에너지라고 불리는 신비한 존재에 의해 우주가 빠른 속도로 팽창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당시 천체물리학자들은 중력으로 인해 우주의 팽창이 느려지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천체물리학자들이 1a형 초신성이라고 불리는 특정 종류의 폭발하는 별을 관찰하여 달성한 이 혁명적인 발견은 2011년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최초 발견 후 25년이 지난 현재, 암흑 에너지 조사는 지금까지 얻은 우주 팽창에 대한 가장 강력한 제약을 사용하여 1,500개 이상의 초신성을 분석한 전 세계 과학자들의 10년 가치 연구의 정점입니다.

이는 대규모 우주 시간을 탐사하는 단일 조사에서 암흑 에너지를 억제하는 데 사용된 1a형 초신성의 가장 많은 수입니다. 결과는 가속 팽창을 하는 우주의 현재 표준 우주론 모델과 일치합니다. 그러나 이번 연구 결과는 더 복잡한 모델을 배제할 만큼 확실하지 않습니다. "아직 암흑에너지에 대해 밝혀야 할 것이 너무 많지만, 이 분석은 꽤 오랫동안 초신성 우주론의 표준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몰러 박사는 말합니다.

"이 분석은 또한 차세대 조사에 사용될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하므로 우리는 과학을 수행하는 방식에서 도약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10년 동안 암흑에너지라는 미스터리에 대해 더 많이 밝혀낼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새로운 접근법을 개척하다

새로운 연구는 초신성을 찾아 분류하고 광도 곡선을 측정하기 위해 전례 없는 4개의 필터를 갖춘 측광법을 사용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개척했습니다. Möller 박사는 최신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이러한 1a형 초신성을 선택하는 방법을 만들었습니다. "이 혁신적인 기술이 대규모 천문 조사의 힘을 활용하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시간입니다." 그녀는 말한다.

"우리는 이전보다 더 많은 유형 1a 초신성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주의 기본 물리학에 대해 더 정밀한 측정을 원하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을 철저히 테스트했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려면 백색 왜성으로 알려진 극도로 밀도가 높은 죽은 별이 임계 질량 그리고 폭발합니다. 모든 백색왜성의 임계질량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모든 1a형 초신성은 실제 밝기가 거의 동일하며 나머지 변동도 보정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천체물리학자들은 지구에서 본 두 개의 1a형 초신성의 겉보기 밝기를 비교할 때 우리로부터의 상대적인 거리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천체 물리학자들은 광범위한 거리에 걸쳐 있는 대규모 초신성 샘플을 사용하여 우주 팽창의 역사를 추적합니다.

각 초신성에 대해 거리와 적색편이 측정값, 즉 우주 팽창으로 인해 지구에서 멀어지는 속도를 결합합니다. 그들은 그 기록을 사용하여 암흑 에너지 밀도가 일정하게 유지되었는지 아니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신성만 사용한 결과 w = –0.80 +/- 0.18이 발견되었습니다. 유럽 ​​우주국 플랑크 망원경의 보완 데이터와 결합하면 w는 오류 막대 내에서 –1에 도달합니다.

확실한 결론에 도달하려면 과학자들은 새로운 설문조사를 통해 더 많은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DES 연구원들은 초신성 분류를 돕기 위해 고급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DES는 약 200만 개의 먼 거리에서 관측된 은하의 데이터 중에서 수천 개의 초신성을 발견했습니다. 과학자들은 궁극적으로 고품질 데이터와 함께 1,499개의 유형 1a 초신성을 사용하여 지금까지 수집된 단일 망원경에서 가장 크고 깊은 초신성 샘플이 되었습니다.

1998년에 노벨상을 받은 천문학자들은 단 52개의 초신성을 사용하여 우주가 가속 속도로 팽창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추가 정보: 암흑 에너지 조사: 전체 5년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여 ~1500개의 새로운 고적색편이 유형 Ia 초신성에 대한 우주론 결과, arXiv(2024). DOI: 10.48550/arxiv.2401.02929 저널 정보: arXiv 에 의해 제공 스윈번 공과대학교

https://phys.org/news/2024-01-dark-energy-discovery-decade-supernova.html

==============================
메모 2401100507 나의 사고실험 qpeoms 스토리텔링

나는 암흑물질은 oms.outside에 존재한다고 가정했다. 그리고 암흑에너지는 qms.otside에 존재한다고도 가정()했다. 일반에너지가 물질이 되는 과정을 E=mc^2을 qom.inside에서 ()정의하면서 비대칭 구조임을 확인했다.

그러면 암흑에너지의 밀도가 변동이 생기면 전체집합이 커지는지 것인지 아니면 전체집합은 그대로인데, 보통물질의 영역 A에 oursider 여집합 A'이 줄어드는 것인지 궁금해진다. 허허.

만약에 우주의 전체집합이 제한적 감금상태이고 일반에너지가 물질이 되는 과정을 E=mc^2을 qom.inside가 우리 우주처럼 보통물질로 마냥 커진다면 우리 우주에서 암흑에너지는 사라질 수도 있다. 허허. 경우에 따라서, 우리우주에서 암흑물질이나 암흑에너지가 없어질 수도 있다고 다른 우주에는 존재할 수도 있다는 함의이다. 어허.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 Data was collected over six years to understand the nature of energy and measure the rate of expansion of the universe. They discovered that the density of dark energy in the universe may change over time, according to a new composite theory.

-In 1998, astrophysicists discovered that the universe is expanding at a rapid rate, driven by a mysterious entity called dark energy, which accounts for about 70% of the universe. Astrophysicists at the time agreed that gravity was slowing the expansion of the universe. This revolutionary discovery, achieved by astrophysicists through observations of a specific type of exploding star called a type 1a supernova, was awarded the 2011 Nobel Prize in Physics. Twenty-five years after its initial discovery, the Dark Energy Survey is the culmination of a decade's worth of research by scientists around the world who analyzed more than 1,500 supernovae using the strongest constraints on the expansion of the universe ever obtained.

============================================
Memo 2401100507 My thought experiment qpeoms storytelling

I assumed that dark matter exists outside oms. It was also assumed () that dark energy exists in qms.otside. By defining the process by which general energy becomes matter, E=mc^2 () in qom.inside, it was confirmed that it was an asymmetric structure.

Then, if the density of dark energy fluctuates, one wonders whether the overall set will increase, or whether the overall set will remain the same and the complement A' of oursider in the area A of ordinary matter will decrease. haha.

If the entire set of the universe is in a limited state of confinement and the process by which ordinary energy becomes matter E=mc^2 qom.inside grows into ordinary matter like our universe, dark energy may disappear from our universe. haha. In some cases, the implication is that dark matter or dark energy may disappear from our universe and may exist in other universes. Uh huh.

Sample oms.vix.a (standard2)
2401030806
vix.a'6//vixx.a(b1,g3,k3,o5,n6)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sample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p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 oss.base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 Beyond the Big Bang: Scientists Unveil Secrets of the Universe’s Earliest Moments

빅뱅을 넘어: 과학자들이 우주 초기 순간의 비밀을 밝힙니다

입자 물리학 소용돌이

주제:빅뱅입자물리학 작성자 EÖTVÖS LORÁND UNIVERSITY 2024년 1월 10일 입자 물리학 소용돌이 Eötvös Loránd University의 연구원들은 고급 입자 가속기를 사용하여 초기 우주의 쿼크 물질이 일반 물질로 변환되는 과정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혁신적인 기술과 발견은 기초 물리학과 강력한 상호 작용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크게 기여합니다. 신용: SciTechDaily.com

그들의 노력은 우주 탄생 이후 100만분의 1초 만에 우주를 가득 채운 '원시 수프'를 매핑하는 데 집중되어 왔습니다. Eötvös Loránd University의 물리학자들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발전된 세 가지 입자 가속기를 사용하여 원자핵의 구성 요소를 조사해 왔습니다. 그들의 연구 목표는 우주 생성 후 초기 마이크로초 동안 우주에 존재했던 '원시 수프'를 탐구하는 것입니다.

흥미롭게도 그들의 연구 결과는 관찰된 입자의 움직임이 해양 포식자의 먹이 찾기, 기후 변화 패턴 및 주식 시장 변동과 유사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빅뱅 직후의 여파로 온도가 너무 높아서 원자핵도 존재할 수 없었고, 이를 구성하는 핵자도 존재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이 첫 번째 사례에서 우주는 쿼크와 ​​글루온의 "원시 수프"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우주가 냉각됨에 따라 이 매체는 "동결"되어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양성자 및 중성자와 같은 입자가 형성되었습니다.

-이 현상은 두 핵 사이의 충돌로 인해 작은 쿼크 물질 방울이 생성되는 입자 가속기 실험에서 훨씬 더 작은 규모로 복제됩니다. 이 물방울은 결국 이러한 실험을 수행하는 연구자에게 알려진 변형인 동결을 통해 일반 물질로 전환됩니다. 쿼크 물질의 변형 그러나 쿼크 물질의 특성은 입자 가속기의 충돌 에너지로 인해 발생하는 압력과 온도의 차이로 인해 달라집니다.

이러한 변화는 미국의 상대론적 중이온 충돌기(RHIC), 스위스의 슈퍼 양성자 싱크로트론(SPS) 및 대형 강입자 충돌기(LHC)와 같은 다양한 에너지의 입자 가속기에서 물질을 '스캔'하기 위한 측정을 필요로 합니다.

“이 측면은 매우 중요하므로 특히 그러한 실험을 위해 독일이나 일본 등 전 세계에서 새로운 가속기가 건설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가장 중요한 질문은 위상 사이의 전환이 어떻게 발생하는지일 것입니다. 즉, 위상 지도에 임계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라고 Eötvös Loránd University(ELTE) 원자 물리학과의 물리학 교수인 Máté Csanád는 설명합니다.

실제 충돌 사건에서 재구성된 트랙의 몽타주와 각 감지기의 사진

실제 충돌 사건에서 재구성된 트랙의 몽타주와 각 감지기의 사진 실제 충돌 사건에서 재구성된 트랙의 몽타주와 Brookhaven 국립 연구소 및 CERN의 각 탐지기 사진입니다. 출처: Máté Csanád/Eötvös Loránd University 제작 몽타주 몽타주 원본 사진: STAR és PHENIX: Brookhaven National Laboratory 및 CMS és NA61: CERN

연구의 장기 목표는 쿼크 물질과 원자핵의 상호 작용을 지배하는 강력한 상호 작용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는 것입니다. 이 분야에 대한 우리의 현재 지식 수준은 볼타(Volta), 맥스웰(Maxwell) 또는 패러데이(Faraday) 시대의 인류의 전기 이해 수준에 비유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기본 방정식에 대한 개념을 갖고 있었지만 전구에서 텔레비전, 전화, 컴퓨터, 인터넷에 이르기까지 일상 생활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기술을 개발하려면 상당한 양의 실험적, 이론적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마찬가지로, 강한 상호작용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아직 초기 단계이므로 이를 탐색하고 매핑하는 연구가 매우 중요합니다.

Femtoscopy의 혁신 ELTE의 연구원들은 위에서 언급한 각 가속기의 실험에 참여해 왔으며 지난 몇 년 동안의 연구를 통해 쿼크 물질의 기하학적 구조에 대한 포괄적인 그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펨토스코피 기술을 적용하여 이를 달성했습니다. 이 기술은 생성된 입자의 비고전적이고 양자와 같은 파동 특성에서 발생하는 상관 관계를 활용하며, 이는 결국 입자 방출 소스인 매질의 펨토미터 규모 구조를 드러냅니다.

Quark 데이터를 연구하는 Eötvös University의 연구원

Quark 데이터를 연구하는 Eötvös University의 연구원 브룩헤이븐 국립 연구소(Brookhaven National Laboratory)에서 STAR 실험의 데이터 수집 작업을 진행 중인 외트뵈시(Eötvös) 대학의 연구원들. 크레딧: Máté Csanád / Eötvös Loránd University

"지난 수십 년 동안 펨토스코피는 쿼크 물질이 정규 분포, 즉 자연의 여러 곳에서 발견되는 가우시안 형태를 따른다는 가정하에 운영되었습니다."라고 그룹의 수석 연구원 중 한 명인 Márton Nagy가 설명합니다. 그러나 헝가리 연구자들은 다양한 과학 분야에서도 친숙한 Lévy 프로세스를 보다 일반적인 프레임워크로 전환했으며 해양 포식자, 주식 시장 프로세스, 심지어 기후 변화에 의한 먹이 탐색을 잘 설명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의 독특한 특징은 특정 순간에 매우 큰 변화를 겪고(예: 상어가 새로운 지역에서 먹이를 검색할 때) 이러한 경우 정규(가우스) 분포가 아닌 레비 분포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시사점과 ELTE의 역할 이 연구는 여러 가지 이유로 매우 중요합니다. 주로 쿼크 물질의 동결, 즉 일반적인(하드론) 물질로의 변형에 대해 가장 많이 연구된 특징 중 하나는 펨토스코픽 반경(HBT 반경이라고도 하며 잘 알려진 Hanbury Brown 및 Twiss 효과와 관련이 있음)입니다. 천문학에서) 이는 펨토스코픽 측정에서 파생됩니다. 그러나 이 규모는 매체의 가정된 기하학적 구조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룹의 박사후 연구원인 Dániel Kincses는 다음과 같이 요약합니다.

“가우스 가정이 최적이 아닌 경우 이러한 연구에서 가장 정확한 결과는 레비 가정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레비 분포를 특징짓는 '레비 지수' 값도 상전이의 성격을 밝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돌 에너지에 따른 변화는 쿼크 물질의 다양한 단계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ELTE 연구진은 SPS 가속기의 NA61/SHINE, RHIC의 PHENIX와 STAR, LHC의 CMS 등 4가지 실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ELTE의 NA61/SHINE 그룹은 Gabriella Pásztor의 CMS 그룹인 Yoshikazu Nagai가 이끌고 있습니다. ELTE의 펨토스코피 연구를 조정하고 있는 Máté Csanád의 RHIC 그룹도 있습니다. 이 그룹은 검출기 개발부터 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역량에서 실험의 성공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많은 프로젝트와 이론 연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Máté Csanád는 "우리의 펨토스코피 연구에서 독특한 점은 3개의 입자 가속기에서 4번의 실험을 통해 수행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쿼크 물질의 기하학적 구조와 가능한 단계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제공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참조: Márton Nagy, Aletta Purzsa, Máté Csanád 및 Dániel Kincses의 "쿨롱 최종 상태 상호 작용을 사용하여 Bose-Einstein 상관 함수를 계산하는 새로운 방법", 2023년 11월 8일, 유럽 물리 저널 C. DOI: 10.1140/epjc/s10052-023-12161-y

https://scitechdaily.com/beyond-the-big-bang-scientists-unveil-secrets-of-the-universes-earliest-moments/

=============================
메모 240110_1723, 2047 나의 사고실험 qpeoms 스토리텔링

1.
작은 것들이 모여서 '우주가 되었다'는 것이 상식이다. 그것이 쿼크 원시 스프로 부터 시작되어 냉가됨에 따라 오늘날 양성자, 중성자가 형성되었다. 그들이 모여서 원자가 되고 분자를 이루고 화학작용하여 물질이 생겨난 것이다. 그리고 행성이 별보다 작으니 행성의 핵이 별을 만들어낸 것이다. 그것은 원시 원반의 고리와 틈이 원자구조와 닮은 꼴이다.

2.
행성은 비대칭 qoms 원시원반을 가졌을 것이다. 그러면 별들 보다 먼저 존재할 수도 있다. 이는 행성이나 혜성들이 별의 원시원반을 제공한 소스일수 있다. 이는 작은 것에서 큰 것이 만들어지는 원리에도 맞다. 빅뱅이 가벼운 수소.헬륨에서 핵융합과 붕괴가 일어나 무거운 원소로 진화한 우주 시나리오에도 합리적인 설명이다. 별은 먼지와 가스만으로 이뤄진게 아니라, 행성을 매개 핵으로 회전력을 높이면 원시원반은 핵융합의 소스가 되기에 충분한 에너지를 가진다. 허허.

원시원반의 고리와 틈은 원자가 전자각을 가지는 고리 궤도와 그 사이에 틈에서 그 속성이 유래 되었을 것이다. 원자에서 나타난 빅뱅이 프랙탈처럼 크기만 다를뿐 같은 패턴의 닮은꼴을 우주의 모든 속성을 동기화 시켰다.

3.
행성이 별보다 먼저 존재하면 원시 고등 생명체가 태양광 없이도 최적의 자연조건에서 지적 생명체도 '초기우주에서 시작될 수 있다'는 함의이다. 허허.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So in this first instance, the universe was full of a "primordial soup" of quarks and gluons. As the universe cooled, this medium “frozen” and formed particles like the protons and neutrons we know today.

-This phenomenon is replicated on a much smaller scale in particle accelerator experiments, where collisions between two nuclei create tiny droplets of quark matter. These droplets are eventually converted to regular matter through freezing, a transformation known to researchers who perform these experiments. Transformation of quark matter However, the properties of quark matter vary due to differences in pressure and temperature caused by the collision energy of a particle accelerator.

-Class II disks are known to have gaps and ring structures, indicating that planet formation is well underway. “ALMA’s initial observations of young protoplanetary disks have revealed many beautiful rings and crevices, points where planets may form,” said Cheng-Han Hsieh, a doctoral student at Yale University. “I wonder when these rings and gaps started appearing in the disk. ”

============================================
Memo 240110_1723, 2047 My thought experiment qpeoms storytelling

One.
It is common sense that small things came together to ‘create the universe.’ It started out as a primordial soup of quarks and, as it cooled, formed today's protons and neutrons. They come together to form atoms and molecules, and through chemical reactions, substances are created. And since the planet is smaller than the star, the planet's core created the star. It resembles the atomic structure of rings and gaps in a primitive disk.

2.
The planet may have had an asymmetric qoms protodisk. Then it may exist before the stars. This could be planets or comets that provided the star's protodisk. This also applies to the principle of creating something big from something small. It is also a reasonable explanation for the universe scenario in which the Big Bang evolved from light hydrogen and helium into heavy elements through nuclear fusion and decay. A star is not only made up of dust and gas, but if the planet's rotational force is increased through the core, the protodisk has enough energy to become a source of nuclear fusion. haha.

The rings and gaps in the proto-disk probably derive their properties from the ring orbits with valence electron shells and the gaps between them. The Big Bang that emerged from the atom synchronized all the properties of the universe, resembling the same pattern, just like a fractal, with different sizes.

3.
The implication is that if planets exist before stars, primitive higher life forms can begin in the early universe under optimal natural conditions without sunlight. haha.

Sample oms.vix.a (standard2)
2401030806
vix.a'6//vixx.a(b1,g3,k3,o5,n6)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sample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p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 oss.base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발견 된 반 수성 탄산 칼슘 결정상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A 'primordial black hole' created at the same time as the universe, swallowing stars from within?... raising the possi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