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b’s Cosmic Coup: Sniffing Out Methane on a Distant World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Webb’s Cosmic Coup: Sniffing Out Methane on a Distant World

Webb의 우주 쿠데타: 먼 세계에서 메탄 냄새를 맡아보세요

메탄 외행성 WASP-80 b

주제:애리조나 주립대학교천문학천체물리학외계행성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메탄NASA 제임스 웹(James Webb)이 마침내 행성 T를 발견했습니다. Play Unmute Remaining Time -2:51 Fullscreen Advertisement: 0:29 Play Video 작성 TAYLOR BELL 및 LUIS WELBANKS 2023년 11월 23일 메탄 외행성 WASP-80 b NASA의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으로 확인한 대기 메탄의 존재와 높은 고도의 구름이 없기 때문에 인간의 눈에 푸른색으로 보일 수 있는 따뜻한 외계 행성 WASP-80 b에 대한 예술가의 렌더링. 이는 천왕성과 해왕성과 유사합니다. 우리 자신의 태양계. 크레딧: NASA 2023년 11월 23일

NASA의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이 대기에서 메탄을 감지했습니다. >외계 행성 WASP-80 b, 우주 탐험의 이정표입니다. 고급 빛 분석 방법을 통해 확인된 이 발견은 행성의 형성을 밝히고 태양계에 있는 행성과 비교할 수 있게 해줍니다.

12개 이상의 행성에서 수증기가 감지되었지만 최근까지 메탄은 대기에서 풍부하게 발견되는 분자입니다 < a i=5>목성, 토성, 천왕성< a i=10> 및 해왕성은 태양계 내에서 외계 행성을 통과하는 대기권에서는 포착하기 어려운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a> 우주 기반 분광학으로 연구할 때 캘리포니아 실리콘 밸리에 있는 NASA의 Ames 연구 센터에서 근무하는 BAERI(Bay Area Environmental Research Institute)의 Taylor Bell과 애리조나 주립 대학의 Luis Welbanks는 메탄 발견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외행성 대기 Webb 관측을 통해 오랫동안 기다려온 이 분자의 식별이 어떻게 용이해졌는지 토론해 보세요. 이번 연구 결과는 최근 과학 저널 네이처(Nature)에 게재되었습니다.

따뜻한 목성 WASP-80b 이해하기 

“온도가 약 825켈빈(약 1,025도 화씨)인 WASP-80 b는 과학자들이 "따뜻한 목성"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는 우리 태양계의 목성과 크기와 질량이 비슷하지만 온도가 1,450K(2,150°F)인 HD 209458 b(최초의 통과 외계 행성)와 같이 뜨거운 목성 사이에 있는 행성입니다. 발견), 그리고 약 125K(235 °F)인 우리와 같은 차가운 목성입니다. WASP-80 b는 3일에 한 번씩 적색 왜성의 주위를 돌며 독수리자리 방향으로 우리로부터 163광년 떨어져 있습니다. 행성은 별과 너무 가깝고 둘 다 우리로부터 너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Webb과 같은 가장 진보된 망원경으로도 행성을 직접 볼 수 없습니다.

대신 연구자들은 통과 방법(대부분의 알려진 외계 행성을 발견하는 데 사용됨)과 일식 방법을 사용하여 별과 행성의 결합된 빛을 연구합니다. 혁신적인 관찰 기술 통과 방법을 사용하여 우리는 행성이 우리의 관점에서 별 앞으로 이동할 때 시스템을 관찰했으며, 이로 인해 우리가 보는 별빛이 약간 어두워졌습니다. 누군가가 등불 앞을 지나갈 때 빛이 어두워지는 것과 비슷합니다. 이 시간 동안 행성의 낮/밤 경계 주위에 있는 행성 대기의 얇은 고리가 별에 의해 빛나고, 행성 대기의 분자가 빛을 흡수하는 특정 빛의 색에서는 대기가 더 두꺼워 보이고 별빛을 더 많이 차단합니다.

대기가 투명하게 보이는 다른 파장에 비해 더 깊은 조광을 유발합니다. 이 방법은 우리 같은 과학자들이 어떤 색의 빛이 차단되는지 확인함으로써 행성의 대기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편, 일식 방법을 사용하여 우리는 행성이 우리 관점에서 별 뒤를 지나갈 때 시스템을 관찰하여 우리가 받는 전체 빛에 또 다른 작은 감소를 일으켰습니다. 모든 물체는 열복사라고 하는 일부 빛을 방출하며, 방출되는 빛의 강도와 색상은 물체의 온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식 직전과 직후에 행성의 뜨거운 낮 부분이 우리를 향하고 있으며, 일식 동안 빛의 감소를 측정함으로써 우리는 행성에서 방출되는 적외선을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일식 스펙트럼의 경우, 행성 대기의 분자에 의한 흡수는 일반적으로 특정 파장에서 행성에서 방출되는 빛의 감소로 나타납니다. 또한 행성은 모항성보다 훨씬 작고 차갑기 때문에 일식의 깊이는 통과의 깊이보다 훨씬 작습니다.

외계 행성 WASP-80 b 대기 구성

외계 행성 WASP-80 b 대기 구성 NASA의 James Webb 우주 망원경에 있는 NIRCam의 무슬릿 분광학 모드에서 측정된 WASP-80 b의 통과 스펙트럼(상단)과 일식 스펙트럼(하단). 두 스펙트럼 모두에서 물과 메탄의 흡수에 대한 명확한 증거가 있으며 그 기여도는 색상 윤곽선으로 표시됩니다. 통과하는 동안 행성은 별 앞을 지나가고, 통과 스펙트럼에서 분자의 존재로 인해 행성의 대기가 특정 색상의 빛을 더 많이 차단하여 해당 파장에서 더 어두워집니다. 일식이 진행되는 동안 행성은 별 뒤로 지나가고, 이 일식 스펙트럼에서 분자는 특정 색상의 행성에서 방출된 빛의 일부를 흡수하여 통과에 비해 일식 동안 밝기가 더 적게 떨어지게 됩니다. 출처: BAERI/NASA/테일러 벨

스펙트럼 데이터 분석

우리가 수행한 초기 관찰은 스펙트럼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변환되어야 했습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다양한 색상(또는 파장)의 빛이 행성의 대기에 의해 얼마나 많은 빛이 차단되거나 방출되는지를 보여주는 측정입니다. 원시 관찰을 유용한 스펙트럼으로 변환하는 다양한 도구가 존재하므로 우리는 두 가지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결과가 다양한 가정에 대해 견고한지 확인했습니다.

다음으로 우리는 이러한 극한 조건에서 행성의 대기가 어떤 모습일지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두 가지 종류의 모델을 사용하여 이 스펙트럼을 해석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의 모델은 완전히 유연하여 데이터에 가장 잘 맞는 조합을 찾기 위해 수백만 가지의 메탄과 물의 존재량 및 온도 조합을 시도합니다. '자기 일관성 모델'이라고 불리는 두 번째 유형도 수백만 가지 조합을 탐색하지만 물리학 및 화학에 대한 기존 지식을 사용하여 예상할 수 있는 메탄과 물의 수준을 결정합니다.

두 모델 유형 모두 메탄의 확실한 검출이라는 동일한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우리의 연구 결과를 검증하기 위해 우리는 강력한 통계 방법을 사용하여 탐지가 무작위 노이즈일 확률을 평가했습니다. 우리 분야에서는 '최적 표준'을 '5 시그마 감지'라고 간주합니다. 즉, 무작위 노이즈로 인해 감지가 발생할 확률은 170만 분의 1입니다. 한편, 우리는 통과 스펙트럼과 일식 스펙트럼 모두에서 6.1 시그마에서 메탄을 검출했습니다.

이는 각 관찰에서 허위 검출 확률을 9억 4200만 분의 1로 설정하여 5 시그마 '최적 표준'을 초과하고 두 가지 모두에 대한 신뢰를 강화했습니다. 탐지. 메탄 검출의 의미    이러한 확실한 탐지를 통해 우리는 매우 찾기 어려운 분자를 발견했을 뿐만 아니라 이제 이 화학 성분이 행성의 탄생, 성장 및 진화에 대해 무엇을 알려주는지 탐구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구에 존재하는 메탄과 물의 양을 측정하면 탄소 원자와 산소 원자의 비율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 비율은 행성계에서 행성이 언제 어디서 형성되는지에 따라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이 탄소 대 산소 비율을 조사하면 행성이 점차 안쪽으로 이동하기 전에 별에 가깝게 형성되었는지 아니면 더 멀리 형성되었는지에 대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발견에 대해 우리를 흥분시키는 또 다른 점은 마침내 태양계 외부의 행성과 태양계 내부의 행성을 비교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NASA는 대기에 있는 메탄과 기타 분자의 양을 측정하기 위해 태양계의 거대 가스 행성에 우주선을 보낸 적이 있습니다. 이제 외계 행성에서 동일한 가스를 측정함으로써 "사과 대 사과" 비교를 수행하고 태양계의 기대치가 외부에서 보는 것과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James Webb 우주 망원경의 미래 전망 마지막으로 Webb를 통한 미래의 발견을 기대하면서 이 결과는 우리가 더 흥미로운 발견의 문턱에 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Webb를 사용한 WASP-80 b의 추가 MIRI 및 NIRCam 관측을 통해 다양한 파장의 빛에서 대기의 특성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발견은 우리가 일산화탄소와 이산화탄소와 같은 탄소가 풍부한 다른 분자를 관찰할 수 있게 하여 이 행성 대기의 조건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생각하게 했습니다.

또한 외계 행성에서 메탄과 기타 가스를 발견함에 따라 우리는 지구와 다른 조건에서 화학과 물리학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지식을 계속 확장할 것이며 아마도 조만간 다른 행성에서 우리가 여기에 있는 것을 상기시켜 줄 것입니다. 집에서. 한 가지는 분명합니다.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을 이용한 발견의 여정은 잠재적인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입니다.”

참고 자료: Taylor J. Bell, Luis Welbanks, Everett Schlawin, Michael R. Line, Jonathan J. Fortney, Thomas P. Greene, Kazumasa Ohno, "따뜻한 외계행성 WASP-80b의 대기 전체에 존재하는 메탄" Vivien Parmentier, Emily Rauscher, Thomas G. Beatty, Sagnick Mukherjee, Lindsey S. Wiser, Martha L. Boyer, Marcia J. Rieke 및 John A. Stansberry, 2023년 11월 22일, NatureDOI: 10.1038/s41586-023-06687-0. 저자 소개: Taylor Bell은 BAERI(Bay Area Environmental Research Institute)의 박사후 연구원으로 캘리포니아 실리콘 밸리에 있는 NASA의 Ames Research Center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루이스 웰뱅크스(Luis Welfanks)는 애리조나 주 템피에 있는 애리조나 주립대학교의 NASA 허블 펠로우입니다.

https://scitechdaily.com/webbs-cosmic-coup-sniffing-out-methane-on-a-distant-world/

 

 

 

.Telescope Array detects second-highest-energy cosmic ray ever

망원경 배열은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에너지의 우주선을 감지합니다

망원경 배열은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에너지의 우주선을 감지합니다.

작성자: 유타 대학교 "아마테라스 입자"라는 이름의 망원경 어레이 실험의 표면 검출기 어레이에 의해 관찰된 매우 강력한 우주선에 대한 예술가의 그림. 크레딧: 오사카 수도 대학/L-INSIGHT, 교토 대학/다케시게 류노스케 NOVEMBER 23, 2023

1991년 유타대학교 플라이아이(Fly's Eye) 실험에서는 지금까지 관측된 것 중 가장 높은 에너지의 우주선을 발견했습니다. 나중에 오마이갓(Oh-My-God) 입자라고 불리는 이 우주선의 에너지는 천체물리학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우리 은하계의 어떤 것도 그것을 생성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지 않았으며, 그 입자는 다른 은하계에서 지구로 이동하는 우주선에 대해 이론적으로 가능한 것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입자가 존재해서는 안 됩니다. 망원경 배열은 이후 30개 이상의 초고에너지 우주 광선을 관찰했지만 오 마이 갓- 레벨 에너지. 아직까지 그 기원이나 어떻게 지구로 이동할 수 있는지를 밝혀낸 관측은 없습니다. 2021년 5월 27일, 망원경 어레이(Telescope Array) 실험에서 두 번째로 높은 극에너지인 우주선을 감지했습니다.

2.4 x 1020eV에서 이 단일 아원자 입자의 에너지는 허리 높이에서 발가락에 벽돌을 떨어뜨리는 것과 같습니다. 유타 대학(U)과 도쿄 대학이 주도한 실험에서는 망원경 어레이(Telescope Array)를 사용했습니다. 이 망원경 어레이는 700km를 포괄하는 정사각형 격자로 배열된 507개의 표면 탐지 스테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2 < /span>) 유타주 서부 사막에 있는 유타주 델타 외곽. 2(~270마일 이 사건은 망원경 배열의 북서쪽 지역에서 23개의 감지기를 작동시켜 48km에 걸쳐 튀었습니다.2(18.5마일).

그 도착 방향은 은하계에 접해 있는 빈 공간인 국부공허(Local Void)에서 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https://youtu.be/9uhYEncyjeE

"아마테라스"라고 불리는 매우 강력한 입자의 기록된 신호 및 이벤트 애니메이션. 입자. 크레딧 : 오사카 수도 대학

"입자는 에너지가 너무 높기 때문에 은하계 및 은하외 자기장에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하늘에서 그것들이 어디서 왔는지 가리킬 수 있어야 해요.” U의 Telescope Array 공동 대변인이자 이번 연구의 공동 저자인 John Matthews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오마이갓 입자와 이 새로운 입자의 경우 소스까지의 궤적을 추적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그것을 생산할 만큼 높은 에너지는 없습니다. 그게 미스테리야.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거지?' 그들의 관찰 결과는 게시 Science 저널에 게재되었습니다. 연구자들의 국제 협력은 초고에너지 우주선을 기술하고, 그 특성을 평가하며, 희귀한 현상이 과학에 알려지지 않은 입자 물리학을 따를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연구자들은 이를 일본 신화에 나오는 태양 여신의 이름을 따서 아마테라스 입자라고 명명했습니다. 오마이갓(Oh-My-God)과 아마테라스(Amaterasu) 입자는 다양한 관찰 기술을 사용하여 감지되었으며, 이러한 초고에너지 현상은 드물지만 실제로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사건들은 하늘의 완전히 다른 곳에서 오는 것처럼 보입니다. 신비한 출처가 하나 있는 건 아닌 것 같아요." U 대학 교수이자 이번 연구의 공동 저자인 John Belz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우주의 끈이 충돌하는 시공간 구조의 결함일 수 있습니다. 내 말은, 나는 전통적인 설명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생각해내는 미친 아이디어를 뱉어내는 것뿐입니다.' 천연 입자 가속기 우주 광선은 물질을 아원자 구조로 분해하여 거의 빛의 속도로 우주 전체에 던지는 격렬한 천문 현상의 메아리입니다. 기본적으로 우주선은 양의 양성자, 음의 전자 또는 전체 원자핵으로 구성된 광범위한 에너지를 지닌 하전 입자로, 우주를 통과하여 비를 내립니다.

지구는 거의 끊임없이. 우주선은 지구의 상층 대기에 부딪혀 산소와 질소 가스의 핵을 폭발시켜 많은 2차 입자를 생성합니다. 이들은 대기 중에서 짧은 거리를 이동하고 이 과정을 반복하여 표면으로 흩어지는 수십억 개의 2차 입자를 생성합니다. 이 보조 샤워기의 설치 공간은 방대하며 감지기가 망원경 배열만큼 큰 영역을 포괄해야 합니다. 표면 탐지기는 연구원에게 각 우주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일련의 계측기를 활용합니다.

망원경 배열은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에너지의 우주선을 감지합니다.

 

신호의 타이밍은 궤적을 보여주고 각 탐지기에 부딪히는 하전 입자의 양은 1차 입자의 에너지를 드러냅니다. 전자기장의 영향을 받는 약한 우주선과 대조적으로 극도로 에너지적인 현상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초고에너지 우주선 천문학에 대한 예술가의 그림입니다. 저작자: 오사카시립대학/교토대학/다케시게 류노스케

입자에는 전하가 있기 때문에 입자의 비행 경로는 전자기장에 맞서 지그재그로 움직이는 핀볼 기계의 공과 유사합니다.

에너지 스펙트럼의 중간에서 중간에 있는 대부분의 우주선의 궤적을 추적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고에너지 우주선조차도 마이크로파 배경에 의해 왜곡됩니다. 오마이갓(Oh-My-God)과 아마테라스(Amaterasu) 에너지를 포함한 입자는 상대적으로 구부러지지 않은 은하간 공간을 통해 폭발합니다. 오직 가장 강력한 천상의 사건만이 그것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우주 마이크로파 배경 "사람들이 초신성처럼 에너지가 넘친다고 생각하는 것들은 그런 일을 할 만큼 에너지가 전혀 없습니다. 입자가 가속되는 동안 입자를 가두려면 엄청난 양의 에너지와 매우 높은 자기장이 필요합니다.” 매튜스가 말했다.

초고에너지 우주선은 5 x 1019eV를 초과해야 합니다. 이는 단일 아원자 입자가 메이저 리그 투수의 패스트볼과 동일한 운동 에너지를 전달하고 인간이 만든 입자 가속기보다 수천만 배 더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천체물리학자들은 Greisen-Zatsepin-Kuzmin(GZK) 컷오프로 알려진 이 이론적 한계를 계산했는데, 이는 양성자가 마이크로파 배경 방사선의 상호 작용 효과가 에너지를 소비하기 전에 장거리 이동을 유지할 수 있는 최대 에너지이기 때문입니다. 활성 은하핵 또는 입자 제트를 방출하는 강착 원반이 있는 블랙홀과 같은 알려진 광원 후보는 1억 6천만 개가 넘는 빛을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구에서 몇 년 떨어져 있습니다. 새로운 입자는 2.4 x 1020 eV이고 오마이갓 입자는 3.2 x 10< a i=5>20 eV는 컷오프를 쉽게 초과합니다. 연구자들은 또한 그 기원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우주선 구성을 분석합니다. 철 핵과 같은 무거운 입자는 수소 원자의 양성자로 만들어진 가벼운 입자보다 더 무겁고 더 많은 전하를 가지며 자기장에서 휘어지기 쉽습니다.

새로운 입자는 양성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입자 물리학에 따르면 GZK 컷오프 이상의 에너지를 가진 우주선은 마이크로파 배경이 경로를 왜곡하기에는 너무 강력하지만 궤도 지점을 빈 공간으로 역추적합니다. "아마도 자기장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강할 수 있지만, 이는 이 10에서 상당한 곡률을 생성할 만큼 강하지 않다는 다른 관찰 결과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전자 볼트 에너지," 벨츠가 말했다. "진짜 미스터리네요." 설치 공간 확장 망원경 어레이는 초고에너지 우주선을 감지할 수 있는 고유한 위치에 있습니다. 그것은 약 1,200m(4,000피트)에 위치하는데, 이는 2차 입자가 최대로 발달할 수 있지만 붕괴되기 전인 최적의 고도입니다. 유타주 서부 사막에 위치한 이 곳은 두 가지 면에서 이상적인 대기 조건을 제공합니다. 즉, 습도가 감지에 필요한 자외선을 흡수하기 때문에 건조한 공기가 중요합니다. 빛 공해로 인해 너무 많은 소음이 발생하고 우주선이 가려지기 때문에 이 지역의 어두운 하늘은 필수적입니다.

천체물리학자들은 여전히 ​​신비한 현상에 당황하고 있습니다. Telescope Array는 사건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는 확장 작업 중입니다. 완료되면 500개의 새로운 섬광체 탐지기가 망원경 배열을 확장하여 2,900km2 (1,100마일<에 걸쳐 우주선으로 인한 입자 소나기를 샘플링하게 됩니다. a i=3>2 ), 로드 아일랜드 크기와 거의 비슷한 지역입니다. 더 큰 발자국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밝혀줄 더 많은 이벤트를 포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가 정보: 표면 검출기 배열로 관찰된 매우 강력한 우주선, Science(2023). DOI: 10.1126/science.abo5095. www.science.org/doi/10.1126/science.abo5095

저널 정보: 과학 에 의해 제공 유타대학교

https://phys.org/news/2023-11-telescope-array-second-highest-energy-cosmic-ray.html

----------------------------------------------

메모 2311250422 나의 사고실험 qpeoms 스토리텔링

현대물리로 해석할 수 없는 부분들이 나의 qpeoms이론에서 거의 간단히 설명된다.
오마이갓 입자나 아마테라스 우주입자는 현대표준 물리입자의 한계를 뛰어넘은 에너지를 가진 우주를 관통하여 지구에 닿은 점이다.

이들 초고에너지 우주선(UHECR)의 등장은 우주의 보이드 sms.void이거나 훨씬 먼 거리를 다중우주나 암흑에너지 중력렌즈 qoms.lens.filament로 이동해왔을 가능성도 있다. 허허. 어느 쪽이든 현대 물리학으로는 설명이 불가능한 미스테리라는 것이다.

논문의 공동 저자인 존 벨츠 유타대 교수는 사이언스에 “시공간 구조의 결함일수도 있고, 우주 끈(cosmic string·우주 생성 초기에 형성된 아주 얇은 관 모양의 고에너지 물질)이 충돌한 것일 수도 있다고 말한다.

물론 지구를 파괴할 수준은 아니지만 나의 qpeoms이론상 UHEC은 qoms에 속하고 lens.size.oh-my-God particle.320Eec.multiply230.oms이면 지구 입자화 시킬 수준이다. 허허.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Source 1.
An ultra-high energy ‘cosmic ray’ that cannot be explained by modern physics theories was captured for the second time. The origin of this spacecraft is also completely unknown, and is said to be a ‘void’, showing the astronomical and physical limitations of humanity.

The international 'Telescope Array' joint research group analyzed on the 24th that the energy of the cosmic ray particles captured in 2021 was 244EeV (exaelectronvolt = 10 to the 18th electron volt), which is five times greater than the theoretically possible value. revealed. This study was published in the latest issue of the scientific journal ‘Science’.

Amaterasu particles were captured in an area of 48 square kilometers across 23 detectors near the northwest of the Cosmic Array. As a result of analyzing these particles, it was revealed that the energy reached 244 EeV. Considering that spacecraft with energy of 1 Eev or more are called ‘ultra-high energy cosmic rays (UHECR)’, this is more than 200 times more powerful than a typical UHECR. 1Eev is about 1 million times more powerful than the energy that can be achieved by man-made particle accelerators.

This is the second time such a strong UHECR has been observed. The first ultra-high energy UHECR captured was the ‘oh-my-God particle’ captured in 1991, with an energy level of 320Eev. More than 30 UHECRs have been observed since 1991, but this is the first time that the energy level has reached a level similar to that of the ‘Oh My God Particle’.

Scientists are shocked because the energy level of this cosmic ray is theoretically impossible. Modern physics theory estimates that the upper limit of the energy a particle can have when moving from another galaxy to our galaxy is 50 EeV. This is the amount of energy that a proton can have when moving fast enough to be 99.99% close to the speed of light, and this limit is called the ‘Greysen-Jatsepin-Kumins’ limit. However, Oh My God particles and Amaterasu particles go far beyond this limit.

=====================================================
Memo 2311250422 My thought experiment qpeoms storytelling

Parts that cannot be interpreted with modern physics are almost simply explained in my qpeoms theory.
The Oh My God particle or the Amaterasu space particle is a point that penetrates the universe and reaches the Earth with energy that exceeds the limits of modern standard physical particles.

The appearance of these ultra-high energy spacecraft (UHECR) may be the sms.void of the universe, or may have traveled a much greater distance to the multiverse or dark energy gravitational lens qoms.lens.filament. haha. Either way, it is a mystery that cannot be explained by modern physics.

John Beltz, a professor at the University of Utah and co-author of the paper, told Science, “It could be a defect in the structure of space and time, or it could be a collision of cosmic strings (a very thin tubular high-energy material formed early in the creation of the universe).”

Of course, it is not at the level of destroying the Earth, but according to my qpeoms theory, UHEC belongs to qoms, and if it is lens.size.oh-my-God particle.320Eec.multiply230.oms, it is at the level of turning the Earth into particles. haha.

Sample 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df000b
0f00d0 e0bc0a

sample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p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 oss.base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발견 된 반 수성 탄산 칼슘 결정상

.Webb Telescope Unveils an Early Universe Galaxy Growing From the Inside Out

.A 'primordial black hole' created at the same time as the universe, swallowing stars from within?... raising the possi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