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nomers reveal the largest cosmic explosion ever seen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jk0620.tripod.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Astronomers reveal the largest cosmic explosion ever seen

천문학 자들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큰 우주 폭발을 밝힙니다

천문학 자들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큰 우주 폭발을 밝힙니다.

사우 샘프 턴 대학교 블랙홀 강착의 아티스트 인상. 크레딧: John A. Paice, johnapaice.com MAY 11, 2023

사우샘프턴 대학이 이끄는 천문학자 팀이 지금까지 목격한 것 중 가장 큰 우주 폭발을 발견했습니다. 폭발은 알려진 어떤 초신성(폭발하는 별)보다 10배 이상 밝으며 별이 초대질량

블랙홀에 떨어지는 가장 밝은 조석 붕괴 사건보다 3배 더 밝습니다.

-AT2021lwx로 알려진 폭발은 현재 몇 달 동안만 눈에 띄게 밝은 대부분의 초신성에 비해 3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그것은 우주의 나이가 약 60억 년이었을 때 거의 80억 광년 떨어진 곳에서 발생했으며 여전히 망원경 네트워크에 의해 감지되고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폭발이 태양보다 수천 배 더 큰 거대한 가스 구름이 초대형 블랙홀에 의해 격렬하게 파괴된 결과라고 믿고 있습니다 . 구름의 파편은 삼켜지고 그 잔해를 통해 충격파를 보낼 뿐만 아니라 블랙홀을 둘러싼 먼지투성이의 커다란 "도넛"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이러한 사건은 매우 드물며 이전에 목격된 적이 없는 규모입니다. 작년에 천문학자들은 기록상 가장 밝은 폭발인 GRB 221009A로 알려진 감마선 폭발을 목격했습니다. 이것은 AT2021lwx보다 더 밝았지만 짧은 시간 동안만 지속되었습니다. 이는 AT2021lwx 폭발에 의해 방출된 전체 에너지가 훨씬 더 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오늘 왕립 천문 학회 월간 고지(Monthly Notices of the Royal Astronomical Society) 에 게재되었습니다 .

발견 AT2021lwx는 캘리포니아의 Zwicky Transient Facility에서 2020년에 처음 감지되었으며 이후 하와이에 기반을 둔 ATLAS(Asteroid Terrestrial-Impact Last Alert System)에 의해 포착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설은 소행성과 혜성을 찾는 것뿐만 아니라 초신성과 같은 우주적 사건을 나타내는 밝기가 빠르게 변하는 일시적인 물체를 탐지하기 위해 밤하늘을 조사합니다.

지금까지 폭발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다. 연구를 주도한 사우샘프턴 대학(University of Southampton)의 연구 연구원인 필립 와이즈먼(Philip Wiseman) 박사는 "우리는 일종의 초신성을 검색할 때 검색 알고리즘에 의해 표시되었기 때문에 우연히 이것을 발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초신성 및 조석 파괴 사건은 사라지기 전에 몇 달 동안만 지속됩니다. 2년 이상 동안 밝은 것이 즉시 매우 이례적이었습니다." 팀은 Neil Gehrels Swift Telescope(NASA, 영국 및 이탈리아 간의 공동 작업), 칠레의 New Technology Telescope(유럽 남부 천문대에서 운영) 및 La의 Gran Telescopio Canarias와 같은 여러 망원경으로 대상을 추가로 조사했습니다.

팔마, 스페인. 폭발 측정 빛의 스펙트럼을 분석하고 이를 다른 파장으로 분할하고 스펙트럼의 다양한 흡수 및 방출 기능을 측정함으로써 팀은 물체까지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었습니다. "물체까지의 거리와 물체가 우리에게 얼마나 밝게 보이는지 알면 광원에서 물체의 밝기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계산을 수행한 후 이것이 매우 밝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Sebastian Hönig 교수는 말합니다.

이 연구의 공동 저자인 사우샘프턴 대학교. 우주에서 AT2021lwx만큼 밝은 유일한 것은 퀘이사, 즉 일정한 가스 흐름이 고속으로 떨어지는 초대질량 블랙홀입니다. 사우샘프턴 대학의 Mark Sullivan 교수와 이 논문의 또 다른 공동 저자는 "퀘이사를 사용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밝기가 위아래로 깜박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전례가 없는 우주에서 가장 밝은 것들의 밝기와 함께 갑자기 나타납니다." 폭발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무엇이 그러한 폭발을 일으킬 수 있었는지에 대한 다른 이론이 있지만, 사우샘프턴이 이끄는 팀은 가장 실현 가능한 설명이 블랙홀 주위의 궤도에서 코스를 벗어난 매우 큰 가스(대부분 수소) 또는 먼지 구름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행기로 보냈습니다. 팀은 이제 폭발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즉, 물체의 표면과 온도를 드러낼 수 있는 X선을 포함하여 다양한 파장을 측정하고 어떤 기본 프로세스가 진행되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업그레이드된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이것이 폭발을 일으킨 원인에 대한 이론과 일치하는지 테스트할 것입니다. Philip Wiseman 박사는 "향후 몇 년 안에 Vera Rubin Observatory의 Legacy Survey of Space and Time과 같은 새로운 시설을 통해 우리는 이와 같은 더 많은 이벤트를 발견하고 이에 대해 더 많이 배우기를 희망합니다. 이러한 사건은 비록 극히 드물지만 매우 활발해서 은하 중심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한 핵심 과정입니다."

추가 정보: P Wiseman et al, AT2021lwx의 특별 강착 현상에 대한 다중 파장 관측, 왕립 천문 학회 월간 고지 (2023). DOI: 10.1093/mnras/stad1000 . cademic.oup.com/mnras/advance … ras/stad1000/7115325 저널 정보: 왕립천문학회 월간 고지 사우샘프턴 대학교 제공

https://phys.org/news/2023-05-astronomers-reveal-largest-cosmic-explosion.html

===========================
메모 2305121907 나의 사고실험 oms 스토리텔링

블랙홀 vixer가 흡입하는 것을 그냥 내부의 경계의 평면적으로 펼쳐놓는 것을 샘플링 oms.qoms.unit으로 볼 수 있다. 이는 흡입 대상이 별에서 가스 덩어리까지도 구분하지 않고 소립자 영역도 oms가 펼쳐 놓으려든다. 보통물질계 oms.inside이기 때문이다. 허허.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The explosion known as AT2021lwx has now lasted over three years, compared to most supernovae that are noticeably brighter for only a few months. It occurred nearly 8 billion light-years away when the universe was about 6 billion years old and is still being detected by a network of telescopes. Researchers believe the explosion is the result of a massive gas cloud thousands of times larger than the Sun being violently destroyed by a supermassive black hole. Fragments of the cloud would be swallowed up and send shockwaves through the wreckage as well as into the large dusty "donut" surrounding the black hole.

- There are different theories about what could have caused such an outburst, but the Southampton-led team believes the most feasible explanation is a very large cloud of gas (mostly hydrogen) or dust that went off course in its orbit around the black hole. The team is now starting to collect more data on the explosion. This means measuring different wavelengths, including X-rays, which can reveal the surface and temperature of an object, and what underlying processes are going on.

===========================
memo 2305121907 my thought experiment oms storytelling

It can be seen as sampling oms.qoms.unit that simply spreads what the black hole vixer sucks into the plane of the inner boundary. This means that the inhalation target does not discriminate between a star and a gas mass, and oms tries to spread out the elementary particle area as well. This is because it is oms.inside of the ordinary material world. haha.

Samplea.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ampleb.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b.po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c.oss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x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Quantum Quasiparticle Sandwiches: Serving Up a New Era of Efficient Computing

양자 준입자 샌드위치: 효율적인 컴퓨팅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

두 개의 거울 사이에 페로브스카이트 조각 끼우기

주제:전기 공학와 함께양자 컴퓨팅 David L. CHANDLER,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2023년 5월 12일 두 개의 거울 사이에 페로브스카이트 조각 끼우기 두 개의 거울 사이에 페로브스카이트 조각을 끼우고 레이저 빔으로 자극함으로써 연구원들은 빛과 물질의 하이브리드인 엑시톤-폴라리톤 쌍으로 알려진 준입자의 스핀 상태를 직접 제어할 수 있었습니다. 크레딧: 연구원 제공

전자공학과 포토닉스의 측면을 결합한 페로브스카이트 기반 장치는 새로운 종류의 컴퓨터 칩 또는 양자 큐비트에 대한 문을 열 수 있습니다. MIT 연구원들은 엑시톤-폴라리톤 쌍이라고 불리는 준입자를 제어하는 ​​방법을 발견했으며, 이는 보다 효율적인 컴퓨터 칩과 실온 양자 컴퓨팅 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페로브스카이트 재료를 기반으로 한 이번 연구 결과는 전자 시스템과 광자 시스템의 이점을 결합하여 더 쉬운 제어와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실제 적용은 5-10년 안에 가능할 수 있습니다. MIT와 다른 곳의 연구원 팀의 새로운 발견은 물질과 빛 사이의 간격을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종류의 장치를 위한 길을 닦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오늘날 버전에 내재된 비효율성을 제거하는 컴퓨터 칩과 양자 컴퓨터의 기본 빌딩 블록인 큐비트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큐비트는 대부분의 장치에 필요한 초저온 조건 대신 실온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간격을 둔 두 개의 반사 표면 사이에 페로브스카이트라는 물질의 작은 박편을 끼우는 것을 기반으로 하는 이 새로운 작업은 Nature Communications 저널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Bulovic, Moungi Bawendi, Keith Nelson 외 7명. 이러한 페로브스카이트 샌드위치를 ​​만들고 레이저 빔으로 자극함으로써 연구원들은 시스템 내의 특정 "준입자"의 운동량을 직접 제어할 수 있었습니다.

-엑시톤-폴라리톤 쌍으로 알려진 이 준입자는 빛과 물질의 하이브리드입니다. 이 속성을 제어할 수 있으면 궁극적으로 이 현상을 기반으로 장치에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습니다. "엑시톤-폴라리톤에 대해 특히 매력적인 점은" Laitz는 "순수한 전자 시스템과 광자 시스템 사이의 스펙트럼"에 놓여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준입자는 "둘 다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엑시톤-폴라리톤을 활용하여 각각의 최상의 특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순수 전자 트랜지스터는 장치 사이의 각 인터페이스에서 커패시턴스 효과에 대한 고유한 손실이 있는 반면, "순수 광자 시스템은 광자가 상호 작용하도록 하는 것이 매우 어렵고 복잡한 간섭계 체계.” 대조적으로, 이 팀이 사용하는 준입자는 여러 변수를 통해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준입자는 "빛과 중성 전하가 결합된 상태"라고 Bulovic은 말합니다. “결과적으로 결합된 상태를 빛이나 전하로 교란할 수 있으므로 해당 상태를 변조해야 하는 경우 활용할 수 있는 추가 수단이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레버를 통해 이제 이 결합된 물질 상태를 보다 에너지 효율적인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관련된 재료는 실온, 용액 기반 처리 방법을 사용하여 쉽게 제조되므로 일단 실용적인 시스템이 설계되면 대규모로 생산하기가 비교적 쉬울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이 여전히 새로 발견된 효과를 연구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 작업은 매우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실용적인 응용 프로그램은 5년에서 10년이 걸릴 수 있다고 Laitz는 말합니다. 페로브스카이트는 최근 가볍고 유연한 태양광 패널의 새로운 소재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그 특성과 제조 방법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팀은 phenethylammonium lead iodide라고 하는 특정 버전의 페로브스카이트를 결정했습니다.

"할라이드 페로브스카이트는 페로브스카이트의 치수 및 재료 특성에 따라 빛을 정말 잘 수확하고 광자를 전자 또는 엑시톤으로 바꿉니다. 그런 다음 빛의 광자를 가둘 수 있는 광학 공동으로 알려진 것을 만들기 위해 연구원들은 거울 표면 사이에 물질의 작은 조각을 배치했습니다. 두께가 수십 나노미터에 불과한 두 개의 초박막 층은 스페이서 층을 사용하여 정확한 간격으로 떨어져 있어 이 페로브스카이트 물질이 흡수하고 방출하는 빛의 파장의 절반만큼 거울이 분리됩니다.

-녹색 빛의 파장에 맞게 조정된 페로브스카이트를 사용하여 방출된 녹색 빛은 거울 사이에서 앞뒤로 반사됩니다. "그것은 물질에 의해 재흡수되고, 재방출되고, 재흡수되고, 재방출되고, 너무 빨리 반복해서 재흡수되어 광자 와 엑시톤 사이에서 상호 변환되어 양자의 중첩을 생성합니다."라고 Laitz는 말합니다. 이것은 모든 입자가 동일한 에너지 상태를 가지며 하나의 큰 입자처럼 행동하는 Bose-Einstein Condensate로 알려진 물질 상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Laitz는 그러한 응축물이 스핀이라고 알려진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빛이나 전기 자극에 의해 수정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결과 변화는 분광 이미징 시스템을 사용하여 재료의 광발광을 관찰하여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자 간의 상호 작용이 거의 없는 순수한 광자 시스템과 달리 이 물질은 빛과 전자 모두와 강한 상호 작용을 합니다. 이러한 응축물의 어레이가 생성되었지만 일반적으로 지금까지는 초저온 극저온에서만 가능했습니다.

페로브스카이트는 상승된 온도에서 이 현상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만 페로브스카이트에서 응축물을 형성하기는 어렵습니다. 이 새로운 연구는 응결로 이어지는 과정의 근본적인 특성을 보여준다고 Laitz는 말합니다. 그들의 논문에서 "우리는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물질적 관점과 장치 아키텍처 관점에서 몇 가지 전략을 제안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궁극적인 실온 큐비트를 향한 핵심 단계가 될 수 있다고 그녀는 말했다. 이러한 장치를 개발하는 데 몇 년이 걸릴 수 있지만 새로운 발견의 보다 단기적인 적용은 새로운 종류의 발광 장치를 생산하는 데 있을 수 있다고 deQuilettes는 말합니다. 전자적으로 제어됩니다.

참조: Madeleine Laitz, Alexander EK Kaplan, Jude Deschamps, Ulugbek Barotov, Andrew H. Proppe, Inés García-Benito, Anna Osherov, Giulia Grancini, Dane의 "하이브리드 유기-무기 페로브스카이트에서 온도 의존성 엑시톤-폴라리톤 이완 메커니즘 발견" W. deQuilettes, Keith A. Nelson, Moungi G. Bawendi 및 Vladimir Bulovic, 2023년 4월 27일, Nature Communications . DOI: 10.1038/s41467-023-37772-7 연구팀에는 MIT의 Alexander Kaplan, Jude Deschamps, Ulugbek Barotov, Andrew Proppe, Anna Asherov, Complutense University of Madrid의 Ines Garcia-Benito, University of Pavia의 Giulia Grancini도 포함되었습니다. 이 작업은 Tata-MIT GridEdge Solar Research Program, National Science Foundation 및 European Research Council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https://scitechdaily.com/quantum-quasiparticle-sandwiches-serving-up-a-new-era-of-efficient-computing/

===========================
메모 2305121907 나의 사고실험 oms 스토리텔링

엑시톤-폴라리톤 쌍으로 알려진 이 준입자 qoms는 빛과 물질의 하이브리드이다. 이 속성을 제어할 수 있으면 궁극적으로 이 현상을 기반으로 장치에 데이터를 읽고 쓸 수 있다.

엑시톤-폴라리톤 준입자는 '순수한 전자 시스템과 광자 시스템 사이의 스펙트럼에 놓여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준입자는 둘 다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엑시톤-폴라리톤을 활용하여 각각의 최상의 특성을 활용할 수 있다.

준입자 qoms는 빛base와 중성 전하oss가 결합된 oss.base상태이다. 결합된 상태를 빛이나 전하로 개별적인 교란이 가능할 수 있으므로 해당 상태를 변조해야 하는 경우 활용할 수 있는 추가 수단이 있다. 이러한 추가 레버를 통해 이제 이 결합된 물질 상태를 보다 에너지 효율적인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다. 허허.

figure 1

 

—The new work, which is based on sandwiching tiny flakes of a material called perovskite between two precisely spaced reflective surfaces, is described in detail in the journal Nature Communications. Bulovic, Moungi Bawendi, Keith Nelson and 7 others. By making these perovskite sandwiches and exciting them with laser beams, the researchers were able to directly control the momentum of certain "quasiparticles" within the system.

- Known as exciton-polariton pairs, these quasiparticles are hybrids of light and matter. If we can control this property, we can ultimately read and write data to the device based on this phenomenon. "What's particularly appealing about exciton-polaritons," Laitz says, is that they "lie on a spectrum between purely electronic and photonic systems." These quasiparticles "have properties of both, so you can utilize the best properties of each by utilizing the exciton-polariton."

- For example, pure electronic transistors have inherent losses to the capacitance effect at each interface between the devices, whereas "pure photonic systems make it very difficult to get photons to interact with complex interferometric systems." In contrast, the quasiparticles used by this team can be easily controlled through multiple variables.

-A quasiparticle is "a combination of light and neutral charge," Bulovic says. “As a result, you can perturb the coupled state with light or charge, so if you need to modulate that state, you have an extra avenue to use. With these additional levers, we can now manipulate this coupled state of matter in a more energy-efficient way.” Moreover, the materials involved are readily fabricated using room temperature, solution-based processing methods, so once a viable system is designed, it can be relatively easy to produce on a large scale.

===========================
memo 2305121907 my thought experiment oms storytelling

Known as exciton-polariton pairs, these quasiparticle qoms are hybrids of light and matter. If we can control this property, we can ultimately read and write data to the device based on this phenomenon.

Exciton-polariton quasiparticles 'lie in the spectrum between pure electronic and photonic systems'. Since these quasi-particles have properties of both, the best properties of each can be exploited by utilizing exciton-polaritons.

A quasiparticle qoms is an oss.base state in which a light base and a neutral charge oss are combined. It is possible to individually perturb the coupled state with light or charge, so there are additional means available if you need to modulate that state. With these additional levers, it is now possible to manipulate this combined state of matter in a more energy-efficient way. haha.

Samplea.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ampleb.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b.po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c.oss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x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발견 된 반 수성 탄산 칼슘 결정상

.Webb Telescope Unveils an Early Universe Galaxy Growing From the Inside Out

.A 'primordial black hole' created at the same time as the universe, swallowing stars from within?... raising the possi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