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tacular Hubble Image Captures Aftermath of Catastrophic Supernova Explosion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jk0620.tripod.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Spectacular Hubble Image Captures Aftermath of Catastrophic Supernova Explosion

장엄한 허블 이미지는 치명적인 초신성 폭발의 여파를 포착합니다

나선 은하 UGC 2890

주제:천문학유럽 ​​우주국허블 우주 망원경 2023년 4월 2일 ESA/허블 작성 나선 은하 UGC 2890 APRIL 2, 2023

나선은하 UGC 2890의 허블 우주 망원경 이미지. 기린자리에 위치한 UGC 2890 은하는 지구에서 약 3천만 광년 떨어져 있습니다. 2009년 천문학자들은 이 은하에서 고에너지 유형 II 초신성 폭발을 목격했으며 이후 시야에서 사라졌습니다. 최근 허블 우주망원경은 이 대격변 사건의 여파를 조사하기 위해 일상적인 관측 일정을 전환했습니다. 크레딧: ESA/Hubble & NASA, C. Kilpatrick

허블 우주 망원경은 기린자리 방향으로 3천만 광년 떨어진 나선은하 UGC 2890에서 유형 II 초신성 폭발의 여파를 포착했습니다.  2009년에 초신성이 발생했을 때 허블은 최근 폭발 사건의 여파를 조사하기 위해 정기적인 관측 일정을 쉬었습니다. Type II 초신성에 대한 Hubble의 조사는 이러한 폭발을 일으키는 별의 유형과 이러한 재앙적인 사건의 생존자에 대한 통찰력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소 비정형인 나선은하 UGC 2890은 NASA /ESA 허블

우주망원경이 촬영한 이 이미지에서 전경의 밝은 별들이 이미지를 장식하고 있는 측면으로 보입니다 . 이 은하는 기린자리 방향으로 약 3천만 광년 떨어져 있습니다. 2009년 천문학자들은 UGC 2890에서 격변적으로 강력한 초신성 폭발을 발견 했습니다. 초신성 자체가 시야에서 사라진 지 오래되었지만 Hubble은 최근 이 폭발 사건의 여파를 조사하기 위해 정기적인 관측 일정을 쉬었습니다.

초신성 개념 폭발

초신성 개념 폭발 유형 II 초신성은 무거운 별이 핵융합을 일으키는 데 필요한 요소를 소진할 때 발생하는 강력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폭발입니다. 핵이 더 이상 중력의 압도적인 힘을 지탱할 수 없기 때문에 갑자기 내파되어 별의 바깥층이 안쪽으로 붕괴되고 엄청난 폭발을 일으키며 우주로 반등합니다. 이러한 재앙적인 사건은 거대한 별의 죽음을 초래하고 Type II 초신성을 생성하는 별의 유형에 대한 통찰력을 밝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거대한 초신성 폭발의 생존자를 밝힐 수 있습니다. 유형 II 초신성은 거대한 별의 폭력적인 죽음을 나타내는 장엄한 에너지 폭발입니다. 핵융합에 연료를 공급하는 데 필요한 요소가 고갈되면 거대한 별의 중심이 깜박거리고 에너지 생성을 멈춥니다.

압도적인 중력을 지탱할 것이 아무것도 없으면 별의 핵이 수축한 다음 갑자기 내파되어 별의 바깥층이 안쪽으로 붕괴되고 초신성 폭발처럼 우주로 반등합니다. 이 관찰은 유형 II 초신성에 대한 허블의 많은 조사 중 하나입니다. 천문학자들은 근처에 있는 별의 나이와 질량을 발견하기 위해 Type II 초신성 주변을 탐사하기 위해 허블의 ACS(Advanced Camera for Surveys)를 사용했습니다. 이것은 결국 Type II 초신성을 생성하는 별의 유형에 대한 통찰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거대한 초신성 폭발의 별 생존자를 밝힐 것입니다.

https://scitechdaily.com/spectacular-hubble-image-captures-aftermath-of-catastrophic-supernova-explosion/

 

 

 

Cracking the Magnetic Code: Distant Radio Signals Reveal Earth-Like Exoplanets’ Hidden Force

자기 코드 해독: 먼 무선 신호로 지구와 유사한 외계 행성의 숨겨진 힘을 밝힙니다

외계 행성과 별 사이의 상호 작용

주제:우주생물학천문학천체물리학외계행성국립전파천문대국립과학재단행성 국립 과학재단 2023년 4월 3일 외계 행성과 별 사이의 상호 작용 외계 행성과 별 사이의 상호 작용에 대한 예술가의 개념적 렌더링. 별에서 방출된 플라즈마는 외계 행성의 자기장에 의해 편향됩니다. 그 상호 작용은 별의 자기장을 교란시키고 별과 전파에 오로라를 생성합니다. 출처: Alice Kitterman/National Science Foundation

-우리 태양계 외부에서 약 12광년 떨어진 곳에서 발생하는 무선 방출은 별 YZ Ceti와 가까운 궤도를 돌고 있는 암석 행성 사이의 가능한 자기적 상호 작용을 보여줍니다. 연구원들은 지구 크기의 암석 외계 행성인 YZ Ceti b 에 자기장이 존재함을 시사하는 별 YZ Ceti에서 무선 방출을 감지했습니다 . Karl G. Jansky Very Large Array를 사용하여 Sebastian Pineda와 Jackie Villadsen은 반복되는 무선 신호를 관찰하여 별과 궤도를 도는 행성 사이의 자기 상호 작용에 의해 생성된다는 이론을 세웠습니다.

-이 연구는 대기를 유지하고 생명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다른 지구와 같은 외계 행성에서 자기장을 식별하는 유망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지구의 자기장은 모든 사람의 나침반 바늘이 같은 방향을 가리키도록 하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합니다. 또한 태양에서 정기적으로 방출 되는 고에너지 입자와 플라스마를 편향 시켜 지구의 생명 유지 대기를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연구원들은 이제 다른 태양계에서 지구에서 약 12광년 떨어진 별을 공전하는 암석 행성인 YZ Ceti b와 같은 자기장을 갖는 주요 후보로 지구 크기의 예상 행성을 확인했습니다. 연구원 Sebastian Pineda와 Jackie Villadsen 은 미국 국립과학재단의 NRAO (National Radio Astronomy Observatory ) 에서 운영하는 전파 망원경 인 Karl G. Jansky Very Large Array 를 사용하여 별 YZ Ceti에서 방출되는 반복되는 무선 신호를 관찰했습니다 .

멀리 떨어진 별과 궤도를 도는 행성 사이의 자기장 상호 작용을 이해하기 위한 Pineda와 Villadsen의 연구는 NSF에서 지원합니다. 그들의 연구는 Nature Astronomy 저널에 오늘(2023년 4월 3일) 게재되었습니다 . NSF의 National Radio Astronomy Observatory 프로그램 디렉터인 Joe Pesce는 "다른 태양계에서 잠재적으로 거주 가능하거나 생명이 있는 세계를 찾는 것은 부분적으로 바위가 많고 지구와 같은 외계 행성이 실제로 자기장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는 이 특별한 암석 외계행성이 자기장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것을 찾을 수 있는 유망한 방법을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행성의 자기장은 별에서 분출된 입자에 의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행성의 대기가 마모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콜로라도 대학의 천체물리학자인 Pineda는 설명합니다. "행성이 대기와 함께 생존하는지 여부는 행성에 강한 자기장이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다른 별에서 온 무선 신호 Bucknell University의 천문학자인 Villadsen은 주말에 집에서 데이터를 쏟아붓다가 처음으로 무선 신호를 분리한 순간을 회상합니다. "우리는 초기 폭발을 보았고 아름다워 보였습니다."라고 Pineda는 말합니다. "우리가 그것을 다시 보았을 때, 그것은 우리가 정말로 여기에 무언가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매우 암시했습니다."

-연구원들은 그들이 탐지한 항성 전파가 외계 행성의 자기장과 그 궤도를 도는 별 사이의 상호 작용에 의해 생성된다는 이론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전파가 장거리에서 탐지될 수 있으려면 매우 강해야 합니다. 자기장은 이전에 거대한 목성 크기의 외계 행성 에서 감지되었지만 비교적 작은 지구 크기의 외계 행성에 대해 자기장을 감지하려면 다른 기술이 필요합니다. 자기장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먼 행성에 실제로 자기장이 있는지 확인하기가 어렵다고 Villadsen은 설명합니다. "우리가 하는 일은 그들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우리는 항성과 매우 가깝고 크기가 지구와 비슷한 행성을 찾고 있습니다. 이 행성들은 당신이 살 수 있는 곳이 되기에는 별에 너무 가깝지만, 너무 가까워서 행성은 별에서 나오는 많은 물질을 통해 일종의 쟁기질을 하고 있습니다. "행성에 자기장이 있고 충분한 별을 통과하면 별이 밝은 전파를 방출하게 될 것입니다." 작은 적색 왜성 YZ Ceti와 알려진 외계 행성인 YZ Ceti b는 외계 행성이 별과 너무 가까워서 단 이틀 만에 전체 궤도를 완료하기 때문에 이상적인 쌍을 제공했습니다. (비교하자면, 우리 태양계에서 가장 짧은 행성 ​​궤도는 88일의 수성의 궤도입니다.) YZ Ceti의 플라즈마가 행성의 자기 "쟁기"를 돌릴 때 별 자체의 자기장과 상호 작용하여 강한 전파를 생성합니다. 지구에서 관찰하기에 충분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전파의 강도를 측정할 수 있으므로 연구원은 행성의 자기장이 얼마나 강한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세계의 오로라? "이것은 별 주변 환경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알려줍니다."라고 Pineda는 말합니다. "이 아이디어는 우리가 '외계 우주 날씨'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태양의 고에너지 입자와 때때로 거대한 플라즈마 폭발은 지구 주위에 집에 더 가까운 태양 날씨를 만듭니다. 태양에서 방출되는 이러한 방출은 위성 및 심지어 지구 표면의 글로벌 통신 및 단락 회로 전자 장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태양 날씨와 지구의 자기장 및 대기 사이의 상호 작용은 또한 오로라 또는 오로라 현상을 만듭니다. YZ Ceti b와 별 사이의 상호 작용도 오로라를 생성하지만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오로라는 별 자체에 있습니다. "우리는 실제로 별에서 오로라를 보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이 전파 방출입니다."라고 Pineda는 설명합니다. "지구에 자체 대기가 있다면 오로라도 있어야 합니다." 두 연구원 모두 YZ Ceti b가 자기장이 있는 암석 외계 행성에 대한 최고의 후보이지만 닫힌 사례는 아니라는 데 동의합니다. Villadsen은 "이것은 그럴듯하게 그럴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행성에 의한 전파에 대한 정말 강력한 확인이 나오기까지는 많은 후속 작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Pineda는 향후 연구 가능성에 대해 "온라인에 제공되고 미래를 위해 계획된 새로운 무선 시설이 많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일단 이것이 실제로 일어나고 있음을 보여주면 더 체계적으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 시작점에 있습니다.”

참조: "알려진 M-dwarf 행성 호스트 YZ Ceti의 일관된 라디오 버스트" 2023년 4월 3일, Nature Astronomy . DOI: 10.1038/s41550-023-01914-0

https://scitechdaily.com/cracking-the-magnetic-code-distant-radio-signals-reveal-earth-like-exoplanets-hidden-force/

===============================
메모 2303040514 나의 사고실험 oms 스토텔링

전자기파는 별에서 생겨나 행성에 영향을 준다. 행성의 생태계는 행성이 대기와 함께 생존하는지 여부는 행성에 강한 자기장이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나의 샘플링 oms의 xy.band는 전자기장을 암시하면 블랙홀 vix가 중력장으로 전환되는 되는 변환값을 준다. 허허. 빅뱅사건은 잔자기력장으로 부터 출현하여 점차적으로 중력 샘플링 oms.vix.blackhole을 통해 중성자 별.마그네타를 가졌다. 허허.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Researchers theorized that the stellar radio waves they detected were generated by interactions between the magnetic fields of exoplanets and the stars orbiting them. However, such radio waves must be very strong to be detectable over long distances. Magnetic fields have been detected before on giant Jupiter-sized exoplanets, but different techniques are needed to detect them for relatively small, Earth-sized exoplanets. Because magnetic fields are invisible, it's difficult to determine if a distant planet actually has a magnetic field, explains Villadsen. “What we do is find a way to see them,” she says.

===============================
memo 2303040514 my thought experiment oms storytelling

Electromagnetic waves originate from stars and affect planets. A planet's ecosystem depends on whether the planet has a strong magnetic field or not, whether the planet survives with its atmosphere.

The xy.band of my sampling oms gives a conversion value that converts the black hole vix into a gravitational field, implying an electromagnetic field. haha. The Big Bang event emerged from the magnetic field and gradually had a neutron star/magneta via gravitational sampling oms.vix.blackhole. haha.

samplea.oms.base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ampleb. qoms.base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b.poms.base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c.oss.base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x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 --------
view1. 4ms.obase.constant
01020304_0203
05060608_05
09101112_09
13141516

() view2.qoms.vix.smola
()|>x7.11.srgA*.2
2000
0011
0101
0110

It shows what is expected to happen in 2036 when X7.11 comes closest to Sgr A*.2. 0 gives four positions where 11 becomes a constant. In 2036, the celestial body appears in a momentary variety of 4base.image after 4 large flashes are formed.
In this way, I myself discovered in the early 1980s that the images were 672 stamps.

 

 

.The Big Bang, the cosmic timeline The timeline of the universe. For most of history, the expansion of the universe has been relatively gradual.

빅뱅, 우주 시간선 우주의 타임 라인. 대부분의 역사에서 우주의 팽창은 상대적으로 점진적이었습니다

우주 시간선

빅뱅 확장에 앞서 "인플레이션"의 급속한 기간이 있다는 개념은 25년 전에 처음 제시되었습니다. NASA의 WMAP 궤도를 도는 천문대를 포함한 최근의 관측은 다른 오랜 아이디어보다 특정 인플레이션 시나리오를 선호합니다. 크레딧: NASA.

초기 우주의 힘의 통일 초기 우주에서 힘의 통일. 빅뱅은 표준 현대 우주론에 따르면 우주가 약 120억년에서 150억년 전에 존재하게 된 사건입니다. 그것은 때때로 "폭발"로 묘사됩니다. 그러나 물질과 에너지가 이미 존재하는 공간으로 분출했다고 가정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현대 빅뱅 이론은 공간 과 시간이 물질과 에너지와 동시에 존재하게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공간과 시간이 취할 수 있는 가능한 전체 형태(폐쇄, 개방 또는 평면)는 세 가지 다른 우주 모델 로 설명됩니다 .

인플레이션에 창조

현재의 이론에 따르면, 우주에서 처음으로 물리적으로 구분되는 기간은 "시간 0"(빅뱅 자체)부터 우주가 양성자보다 약 1억 배 작고 온도 가 10 34 K. 이 소위 플랑크 시대에는 양자 중력 효과가 지배적이었고 자연의 네 가지 기본 힘( 중력 , 전자기력 , 강력 및 약력 ) 사이에 구별이 없었습니다.. 중력은 플랑크 시대 말에 처음으로 분리되었으며, 이는 현재 과학이 진정한 이해를 갖게 된 최초의 시점을 나타냅니다.

물리학자들은 GUT(Grand Unified Theory)라고 하는 강력, 약력 및 전자기력을 통합하는 이론을 성공적으로 개발했습니다. GUT 시대는 빅뱅 후 약 10^-38초까지 지속되었으며, 그 시점에서 강력한 힘이 다른 것으로부터 떨어져 나갔고, 그 과정에서 막대한 양의 에너지가 방출되어 우주 가 놀라운 비율. 이른바 인플레이션 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우주는 10^ 35 배 성장했습니다.(1000억조조) 10^-32 초 만에 아원자 입자보다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작은 크기에서 대략 자몽 크기로 변합니다. 이 기하급수적 성장의 폭발을 가정하면 우주론의 두 가지 주요 문제인 지평선 문제와 평탄도 문제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평선 문제는 우주 마이크로파 배경 (하늘의 모든 부분에서 발생하는 빅뱅의 잔여 광선의 일종)이 어떻게 거의 등방성에 가까운지를 설명하는 것입니다.관측 가능한 우주가 아직 빛이나 다른 종류의 신호가 한쪽에서 다른 쪽으로 이동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오래되지 않았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편평도 문제는 우주 규모에서 공간이 거의 정확히 평평해 보이는 이유를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우주는 영원한 팽창과 궁극적인 붕괴 사이의 칼날 위에서 효과적으로 비틀거리게 됩니다. 거의 등방성과 거의 평탄도 모두 인플레이션 시나리오에서 직접 따릅니다. Electroweak 시대(10^ -38 에서 10^ -10 초) 인플레이션 시대가 끝날 무렵 소위 공간의 진공 에너지는 상전이(대기의 수증기가 구름의 물방울로 응결될 때와 유사)를 겪어 갑자기 광자 를 포함한 기본 입자의 끓어오르는 수프를 발생시켰습니다 .

 

초기 우주의 힘의 통일

글루온 , 쿼크 . 동시에 우주의 팽창 속도는 허블 법칙이 지배하는 "정상적인" 속도로 극적으로 느려졌습니다. 약 10^ -10초, 전기약력은 전자기력과 약력으로 분리되어 우리가 지금 경험하고 있는 물리적 법칙과 자연의 네 가지 고유한 힘이 존재하는 우주를 확립했습니다. 입자 시대(10 -10 ~ 1초) 우주가 처음으로 1조분의 1초 정도를 끝냈을 때 가장 큰 물질 덩어리는 개별 쿼크와 그 반입자, 즉 미래 의 원자, 소행성 및 천문학자가 만들어질 기본 입자인 반쿼크였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쿼크와 반쿼크는 서로를 소멸시켰다. 그러나 입자 거동의 약간의 비대칭성 또는 반입자에 대한 입자의 초기 과잉으로 인해 상호 파괴는 잉여 쿼크와 함께 끝났습니다.

이 (상대적으로 사소한) 불일치 때문에 오늘날 별, 행성 및 인간이 존재합니다. 우주가 시작된 후 10^-6 초 에서 10^-5 초 사이에 주변 우주 온도가 10^15K로 떨어졌을 때 쿼크 가 결합하여 다양한 하드론을 형성하기 시작했습니다 . 수명이 짧은 하드론은 모두 빠르게 붕괴하여 친숙한 양성자와 중성자만 남기고 원자핵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이 하드론 시대는 렙톤 시대 에 이어졌습니다. 우주의 대부분의 물질이 경입자와 그 반입자로 구성된 시대. 대부분의 경입자와 안틸렙톤이 서로를 전멸시키면서 경입자 시대는 막을 내렸으며, 미래의 우주를 채울 수 있는 상대적으로 작은 잉여물을 남겼습니다. 1~100초 이 단계까지 중성자와 양성자는 중성미자 의 방출과 흡수를 통해 서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었습니다 . 그러나 1초가 되었을 때 우주는 중성자-양성자 변환이 극적으로 느려질 만큼 충분히 차가워졌습니다. 모든 중성자당 약 7개의 양성자 비율이 뒤따랐습니다. 수소 핵을 만들기 위해서는 양성자 하나만 필요하지만 헬륨은 양성자 2개와 중성자 2개가 필요하기 때문에 중성자보다 양성자가 7:1 초과하면 헬륨보다 수소가 유사하게 초과됩니다 .

오늘날 관찰되는 것입니다. 온도가 10억 K에 불과한 약 100초 지점에서 중성자와 양성자가 함께 붙을 수 있었습니다. 우주에 있는 대부분의 중성자는 헬륨 핵으로서 두 개의 양성자와 두 개의 중성자의 조합으로 감겨 있습니다. 작은 비율의 중성자가 양성자 3개와 중성자 3개로 리튬을 만드는 데 기여했고, 나머지는 양성자 1개와 중성자 1개를 가진 수소의 동위원소인 중수소 가 되었습니다 . 처음 10,000년 입자 물리학 수준에서 대부분의 행동은 빅뱅 이후 처음 몇 분으로 압축되었습니다. 그 후, 우주는 훨씬 더 긴 냉각 및 팽창 기간으로 안정되어 변화가 덜 열광적이었습니다. 점차 우주를 적시는 고에너지 방사선에서 점점 더 많은 물질이 생성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우주의 팽창은 물질이 복사보다 적은 에너지를 잃게 하여 우주 에너지 밀도의 증가하는 부분이 질량이 없거나 거의 없는 입자(주로 광자)가 아닌 핵에 투자되게 되었습니다. ). 방사선에 투자된 에너지가 시공간의 팽창을 지배하는 상황에서, 우주는 물질이 결정 요인이 되는 시점까지 진화했습니다. 빅뱅 이후 약 10,000년이 지나면 복사 시대가 막을 내리고 물질 시대가 시작됩니다. 우주가 투명해졌을 때 빅뱅 후 약 300,000년 후, 우주 온도가 3,000K로 떨어졌을 때 최초의 원자가 형성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양성자가 각각 하나의 전자를 포획하고 수소의 중성 원자를 형성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냉각되었습니다. 자유로운 동안 전자는 빛 및 다른 형태의 전자기 복사와 강하게 상호 작용하여 우주를 효과적으로 불투명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원자 내부에 묶인 전자는 이 용량을 잃었고 물질과 에너지는 분리되었으며 처음으로 빛이 우주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이것은 우리가 다시 볼 수 있는 가장 빠른 시점을 표시합니다. 우주 마이크로파 배경은 초기 우주에서 우리에게 도달하기 위해 크게 적색편이된 첫 번째 빛의 폭발이며 빅뱅 이후 약 1/3백만 년 후에 우주가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한 각인을 제공합니다. 갓난아기 우주의 거의 균일한 밀도의 변동은 마이크로파 배경에서 하늘의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미세한 온도 차이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변동은 미래의 은하와 은하단이 생겨난 씨앗으로 여겨집니다. 갓난아기 우주의 거의 균일한 밀도의 변동은 마이크로파 배경에서 하늘의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미세한 온도 차이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변동은 미래의 은하와 은하단이 생겨난 씨앗으로 여겨집니다. 갓난아기 우주의 거의 균일한 밀도의 변동은 마이크로파 배경에서 하늘의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미세한 온도 차이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변동은 미래의 은하와 은하단이 생겨난 씨앗으로 여겨집니다.

https://www.daviddarling.info/encyclopedia/B/Big_Bang.html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발견 된 반 수성 탄산 칼슘 결정상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Webb Telescope Unveils an Early Universe Galaxy Growing From the Inside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