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nomers spotted shock waves shaking the web of the universe for the first time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jk0620.tripod.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Astronomers spotted shock waves shaking the web of the universe for the first time
천문학자들은 처음으로 우주의 그물을 흔드는 충격파를 발견했습니다
관측은 우주의 대규모 자기장에 대한 간접적인 관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선과 분홍색 점으로 표시된 필라멘트와 클러스터의 시뮬레이션 이미지. 우주 거미줄의 이 시뮬레이션에서 필라멘트와 클러스터 주변의 충격파는 자기장(청록색)을 통해 물결치는 전파 빛(분홍색)을 방출합니다. F. VAZZA, D. WITTOR 및 J. WEST 엘리스 커츠 2023년 3월 6일 오전 7:00
-처음으로 천문학자들은 관측 가능한 우주를 가득 채우고 있는 거대한 은하, 가스, 암흑 물질의 얽힘인 우주 웹의 가닥을 따라 잔물결을 일으키는 충격파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수십만 개의 전파 망원경 이미지를 결합하면 충격파가 우주 웹을 따라 흐르는 자기장을 통해 전하를 띤 입자를 보낼 때 희미한 빛을 발산했습니다.
이러한 충격파를 발견하면 천문학자들은 그 특성과 기원이 대체로 불가사의한 이 대규모 자기장을 더 잘 볼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2월 17일 사이언스 어드밴스(Science Advances) 에 보고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천문학자들은 "지금까지 시뮬레이션에 의해서만 예측되었던 것, 즉 이러한 충격파가 존재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라고 새로운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독일 함부르크 대학의 천체 물리학자 Marcus Brüggen은 말했습니다. 가장 큰 규모에서 우리 우주는 스위스 치즈처럼 보입니다. 은하는 공간 전체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지 않고 오히려 희석 가스, 은하 및 암흑 물질의 로프 필라멘트로 연결된 거대한 클러스터로 함께 뭉쳐 있고 완전히 비어 있지 않은 공극( SN: 10/3/19 )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중력에 이끌려 은하단이 합쳐지고 필라멘트가 충돌하며 공극의 가스가 필라멘트와 은하단으로 떨어집니다. 우주 웹의 시뮬레이션에서 모든 행동은 필라멘트 내부와 필라멘트를 따라 엄청난 충격파를 지속적으로 발생시킵니다. 필라멘트는 대부분의 우주 웹을 구성하지만 은하보다 발견하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 SN: 1/20/14 ).
과학자들은 이전에 은하단 주변의 충격파를 관찰했지만 필라멘트의 충격은 "실제로 본 적이 없다"고 이번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네덜란드 라이덴 대학의 천문학자 Reinout van Weeren은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기본적으로 우주 웹 주위에 있어야 합니다."
필라멘트 주변의 충격파는 우주 웹 ( SN: 6/6/19 ) 을 채우는 자기장을 통해 하전 입자를 가속합니다 . 그런 일이 발생하면 입자는 전파 망원경이 감지할 수 있는 파장의 빛을 방출합니다. 신호는 매우 약하지만 말입니다. 파란색 물결과 분홍색 빛 점의 필라멘트와 클러스터 이미지, 오른쪽에 상자가 있고 가운데에 보라색 고리가 있는 노란색 원이 표시됩니다. 우주 웹과 그 자기장(청록색)의 시뮬레이션은 여기에 표시된 것과 같이 필라멘트와 은하단 주변의 충격파가 약한 무선 신호(분홍색)를 방출해야 한다고 예측합니다. 삽입된 그림은 가스 온도와 밀도를 나타내는 색상(높은 값은 노란색, 낮은 값은 보라색과 검은색)으로 시뮬레이션된 웹에서 은하단 쌍의 많은 무선 이미지를 결합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F. VAZZA, D. WITTOR 및 J. WEST
필라멘트의 단일 충격파는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일 것이고 소음처럼 보일 것"이라고 호주 크롤리에 있는 국제 전파 천문학 연구 센터의 전파 천문학자 Tessa Vernstrom은 말합니다. 개별 충격파를 찾는 대신 Vernstrom과 그녀의 동료들은 필라멘트로 연결될 수 있을 만큼 가까이 있는 600,000쌍 이상의 은하단의 무선 이미지를 결합하여 단일 "적층된" 이미지를 생성했습니다. 이것은 약한 신호를 증폭시켰고 평균적으로 클러스터 사이의 필라멘트에서 희미한 무선 광선이 있음을 밝혔습니다. Vernstrom은 "소음 아래에서 파헤쳐도 실제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때 개인적으로 흥분됩니다."라고 말합니다. 희미한 신호는 고도로 편광되어 전파가 대부분 서로 정렬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고도로 편광된 빛은 우주에서 드물지만 충격파에 의해 투사되는 라디오 빛에서 예상된다고 van Weeren은 말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충격이 실제로 존재할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에 대한 매우 좋은 증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컴퓨터 시뮬레이션에서 우주 웹(파란색)에 떨어지는 가스는 가열되고 팽창하여 뜨겁고 팽창된 가스(빨간색)와 우리 우주를 채우는 은하단과 필라멘트의 광대한 네트워크 전체에 파문을 일으키는 충격파를 발생시킵니다. 이 충격파는 우주 웹의 자기장(녹색)과 상호 작용하여 천문학자가 관찰할 수 있는 무선 신호를 생성합니다.
이 발견은 우주 웹 시뮬레이션의 예측을 확인하는 것 이상입니다. 편광된 무선 방출은 또한 우주 웹에 스며드는 자기장을 간접적으로나마 볼 수 있는 드문 기회를 제공합니다. Brüggen은 "이러한 충격은 이러한 필라멘트 주변에 덮개와 같은 [무언가]를 형성하는 대규모 자기장이 있음을 실제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 van Weeren 및 Vernstrom은 모두 우주 자기장이 처음에 어떻게 발생했는지에 대한 의문이 아직 남아 있다고 지적합니다. 우주 웹을 형성하는 데 있어 이러한 필드가 수행하는 역할은 똑같이 신비합니다. “자연의 네 가지 기본적인 힘 중 하나죠? 자성”이라고 Vernstrom은 말합니다. "그러나 적어도 이러한 대규모에서는 이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제로 알지 못합니다."
================================
메모 2303080614 나의 사고실험 oms 스토리텔링
샘플링 oss.base는 빅뱅에 해당한다. 그 충격파로 늘어난 우주 시공간경계 oms.inside 내벽에서 반사적 banq의 2차 충격으로 우주에는 거대한 은하, 가스, 암흑 물질의 얽힘인 우주 웹의 가닥을 따라 잔물결을 일으키는 충격파를 엿볼 수 있다. 허허.
-For the first time, astronomers have been able to get a glimpse of the shock waves rippling along the strands of the cosmic web, the massive tangle of galaxies, gas and dark matter that fills the observable universe. Combining hundreds of thousands of radio telescope images gave off a faint glow as the shock wave sent charged particles through magnetic fields that ran along the cosmic web.
Finding these shock waves will give astronomers a better look at this large-scale magnetic field whose properties and origins are largely mysterious, researchers report February 17 in Science Advances. Finally, astronomers "can confirm what was predicted only by simulations so far: that these shock waves exist," said Marcus Brüggen, an astrophysicist at the University of Hamburg in Germany who was not involved in the new study. At the largest scale, our universe looks like Swiss cheese. Galaxies are not evenly distributed throughout space, but rather are held together in huge clusters connected by rope filaments of dilute gas, galaxies and dark matter, separated by non-empty voids (SN: 10/3/19). Driven by gravity, clusters of galaxies merge, filaments collide, and gas from the void falls into the filaments and clusters. Every action in the simulation of the cosmic web continuously generates massive shock waves in and along the filaments. Filaments make up most of the cosmic web, but are much harder to spot than galaxies (SN: 1/20/14).
================================
memo 2303080614 my thought experiment oms storytelling
Sampling oss.base corresponds to the big bang. The secondary impact of the reflexive banq on the inner wall of the space-time boundary oms.inside, which is stretched by the shock wave, gives a glimpse of the shock wave that ripples along the strands of the cosmic web, a huge entanglement of galaxies, gas, and dark matter in the universe. haha.
sample a.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ampleb.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b.po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c.oss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x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 --------
view1. 4ms.obase.constant
01020304_0203
05060608_05
09101112_09
13141516
() view2.qoms.vix.smola
()|>x7.11.srgA*.2
2000
0011
0101
0110
It shows what is expected to happen in 2036 when X7.11 comes closest to Sgr A*.2. 0 gives four positions where 11 becomes a constant. In 2036, the celestial body appears in a momentary variety of 4base.image after 4 large flashes are formed.
In this way, I myself discovered in the early 1980s that the images were 672 stamps.
.Layering history shows how water and carbon dioxide have moved across Mars
레이어링 역사는 물과 이산화탄소가 화성에서 어떻게 이동했는지 보여줍니다
행성 과학 연구소 이산화탄소(드라이아이스)로 만들어진 이국적으로 구덩이가 파인 "스위스 치즈" 지형은 화성의 남극 대량 이산화탄소 얼음 퇴적물에서 얼음의 최상층 위에 있습니다. 이미지의 너비는 약 1km입니다. 크레딧: NASA/JPL-Caltech/UArizona.
화성 남극의 H 2 O 및 CO 2 얼음 퇴적물은 기후 역사를 기록합니다. 새로운 연구는 중위도에서 극지방까지의 화성 물의 장기적인 전지구적 이동을 기울기 또는 회전축 기울기의 요인으로 감소하는 H 2 O 얼음 퇴적과 함께 행성의 궤도 구성의 함수와 연결합니다. "아직 분석된 침전물은 특정 궤도 역사와 연결될 수 있는 전 세계 물 순환 기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저는 510,000년 동안 화성 남극의 거대한 CO 2 얼음 침전물에서 H 2 O 얼음층 형성을 분석하여 이 격차를 메웁니다.
기후 기록"이라고 행성 과학 연구소(Planetary Science Institute)의 연구 과학자이자 지구물리학 연구 편지 (Geophysical Research Letters) 에 게재된 "A 510,000-year Record of Mars' Climate" 논문의 수석 저자인 Peter B. Buhler가 말했습니다 . "이전에는 화성의 궤도 주기보다 약 10배 더 긴 수백만 년 동안의 평균 퇴적률만 도출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화성은 100,000년의 주기를 경험하며 극이 태양 쪽으로 더 많이 기울거나 태양으로부터 멀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각 위도 밴드에서 빛나는 햇빛의 양이 따라서 각 밴드의 온도도 순환합니다.
물 얼음 이러한 주기 동안 더 따뜻한 지역에서 더 추운 지역으로 이동하여 화성의 기본적인 장기적인 글로벌 물 순환을 주도합니다."라고 Buhler는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주기를 통해 물이 이동하는 정량적 속도는 매우 불확실했습니다. 이 연구는 화성 남극 캡의 층상 얼음 기록을 해독하여 이 미해결 문제를 해결합니다. 화성의 거대한 이산화탄소 얼음 퇴적물에서 맨 위의 물 얼음층 위에 있는 얇은 이산화탄소 얼음층에 있는 불규칙한 모양의 구멍입니다. 이 차갑고 다년생이며 두께가 몇 미터인 이산화탄소 층은 수증기를 얼음으로 극지방에 가두어 여름철 승화로부터 물 얼음을 보호합니다.
트래핑 및 보호 프로세스는 수빙을 기본 대규모 이산화탄소 얼음 퇴적물에 통합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미지의 너비는 약 1km입니다. 크레딧: NASA/JPL-Caltech/UArizona.
"이 층은 화성에서 물과 이산화탄소가 어떻게 이동했는지에 대한 직접적인 기록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수층 두께는 화성 대기에 얼마나 많은 수증기가 있었고 그 수증기가 전 세계를 어떻게 이동했는지 알려줍니다. 이산화탄소 층은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 대기가 땅 위에서 얼어붙었는지, 따라서 화성의 대기가 과거에 얼마나 두껍거나 얇았는지에 대한 역사를 말해줍니다."라고 Buhler는 말했습니다 . "화성 대기압 의 역사 와 물의 가용성은 화성 기후의 기본 작용과 표면 근처의 지질학적, 화학적, 심지어 생물학적 역사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정보입니다. 특히 이 작업의 결과는 중요한 진전을 제공합니다. 화성의 물 순환의 기본 작동 원리를 해독하고 더 나아가 표면 근처의 얼음 또는 심지어 액체 염수를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정보: PB Buhler, 화성 기후의 510,000년 기록, 지구물리학적 연구 편지 (2023). DOI: 10.1029/2022GL101752 저널 정보: Geophysical Research Letters 행성과학연구소 제공
Photojournal Note : 이 캡션은 2018년 11월 30일 HiRISE 과학팀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화성 남극의 변화에 대한 이야기는 얼음 퇴적물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드라이아이스로 구성된 이전에 더 광범위한 퇴적물의 잔해는 남극 잔여 캡으로 알려진 것을 형성합니다. 과학자들은 매년 여름 훨씬 더 큰 계절 상한선이 사라진 후에도 남아 있기 때문에 "잔류"라고 부릅니다. 이 컷아웃의 이 메사는 얼어붙은 이산화탄소가 수증기로 바뀌면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 드라이아이스 시트의 구덩이(퇴적물에 스위스 치즈와 유사한 모양을 부여함)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확대되어 아래의 오래된 표면이 노출되어 얼음으로 구성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구상의 만년설이 줄어들고 있는 것과는 달리 기후 변화는 화성의 책임이 아닙니다. 이 구덩이의 벽이 제거되더라도 중간에 있는 평평한 표면에는 새로운 드라이아이스가 축적되고 있습니다. 남극에서 얼어붙은 이산화탄소의 총량은 심지어 증가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지도는 여기에서 픽셀당 50cm(19.7인치) 축척으로 투영됩니다. [원본 이미지 배율은 픽셀당 49.0cm(19.3인치)입니다(2 x 2 비닝 포함). 가로 147센티미터(57.9인치) 정도의 물체가 해결됩니다.] 북쪽이 위입니다. 투손에 있는 애리조나 대학교는 콜로라도 볼더에 있는 Ball Aerospace & Technologies Corp.가 건설한 HiRISE를 운영합니다. 캘리포니아 패서디나에 있는 Caltech의 분과인 NASA의 제트 추진 연구소는 워싱턴에 있는 NASA의 과학 미션 이사회를 위한 화성 정찰 궤도선 프로젝트를 관리합니다. 신용 거래 NASA/JPL-Caltech/애리조나 대학교
https://phys.org/news/2023-03-layering-history-carbon-dioxide-mars.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