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sion Breakthrough Once Thought Impossible Brings Energy Device Closer to Realization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jk0620.tripod.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Astronomy & Astrophysics 101: What Is “Redshift?”
천문학 및 천체 물리학 101: "적색편이"란 무엇입니까?
주제:천문학천체물리학유럽 우주국적색편이 2022년 2월 20일 유럽 우주국(ESA) 작성 우주적 적색편이 작물이란? (전체 인포그래픽을 보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십시오.) 우주는 팽창하고 있으며, 그 팽창은 우주적 적색편이(cosmological redshift)로 알려진 현상으로 공간을 통해 이동하는 빛을 늘립니다. 적색편이가 클수록 빛이 이동한 거리가 커집니다. 결과적으로 가장 멀리 떨어진 최초의 은하에서 오는 빛을 보려면 적외선 감지기가 있는 망원경이 필요합니다. 크레딧: NASA, ESA 및 L. Hustak(STSci)
-'적색편이'는 천문학자들에게 핵심 개념이다. 이 용어는 문자 그대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빛의 파장이 늘어나서 빛이 스펙트럼의 빨간색 부분으로 '이동'된 것으로 보입니다. 소리의 소스가 관찰자에 대해 상대적으로 이동할 때 음파에 유사한 일이 발생합니다. 이 효과는 소리의 근원과 관찰자가 서로 상대적으로 움직이면 음파의 주파수가 변한다는 것을 발견한 오스트리아의 수학자 안드레아스 도플러의 이름을 따서 '도플러 효과'라고 불립니다. 두 가지가 가까워지면 관찰자가 듣는 주파수가 더 높습니다. 서로 멀어지면 들리는 주파수가 낮아집니다.
도플러 효과의 많은 일상적인 예가 있습니다. 경찰과 구급차 사이렌의 음조가 바뀌거나 기차가 지나갈 때 호루라기 소리와 경주용 자동차 엔진이 있습니다. 모든 경우에 음원이 관찰자에게 다가갔다가 지나갈 때 피치에 가청 변화가 있습니다.
적색편이 태양의 가시광선 스펙트럼(왼쪽)과 비교하여 멀리 떨어져 있는 초은하단의 가시광선 스펙트럼(오른쪽)의 흡수선. 화살표는 적색편이를 나타냅니다. 파장은 빨간색으로 갈수록 증가하고 그 이상으로 증가합니다(주파수 감소). 크레딧: Georg Wiora(Dr. Schorsch) CC BY-SA 3.0
다가오는 경찰 사이렌의 높낮이와 사이렌이 지나갈 때 소리가 급격히 감소하는 소리를 누구나 들어봤을 것입니다. 그 효과는 음파가 음원이 가까워질수록 청취자의 귀에 더 가깝게 도달하고 멀어질수록 더 멀어지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빛은 파동처럼 행동하므로 광원이 우리에 대해 상대적으로 움직이면 발광하는 물체의 빛은 도플러와 같은 이동을 겪습니다.
에드윈 허블이 우주가 팽창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한 1929년 이후로, 우리는 대부분의 다른 은하들이 우리에게서 멀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 은하의 빛은 더 긴(그리고 이것은 더 붉다는 의미) 파장으로 이동합니다. 즉, '적색 이동'입니다. 빛은 일상적인 현상에 비해 매우 빠른 속도로 이동하기 때문에(음보다 백만 배 빠름)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이러한 적색 편이를 경험하지 않습니다. 먼 은하나 퀘이사의 적색편이는 스펙트럼을 참조 실험실 스펙트럼과 비교하여 쉽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원자 방출선과 흡수선은 잘 알려진 파장에서 발생합니다.
-천문학 스펙트럼에서 이러한 선의 위치를 측정함으로써 천문학자들은 후퇴하는 근원의 적색편이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히 말하면 멀리 떨어진 물체에서 관찰되는 적색편이는 정확히 도플러 현상 때문이 아니라 우주 팽창의 결과이다. 도플러 이동은 공간을 통한 소스와 관찰자의 상대적인 움직임에서 발생하는 반면, 천문학적 적색 편이는 공간 자체의 확장으로 인한 '팽창 적색 편이'입니다. 두 물체는 실제로 공간에 고정되어 있을 수 있으며 중간 공간 자체가 팽창하는 경우 여전히 적색편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주 팽창에 대한 편리한 비유는 굽지 않은 건포도 빵 한 덩어리입니다. 건포도는 오븐에 넣기 전에 반죽에 서로 상대적으로 놓여 있습니다. 빵이 부풀어 오를수록 빵도 팽창하여 건포도 사이의 간격이 넓어집니다. 건포도가 볼 수 있다면 다른 모든 건포도가 덩어리 안에 고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에게서 멀어지는 것을 관찰할 것입니다. 반죽, 즉 그들의 '우주'만이 팽창하고 있습니다.
https://scitechdaily.com/astronomy-astrophysics-101-what-is-redshift/
.Fusion Breakthrough Once Thought Impossible Brings Energy Device Closer to Realization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융합 혁신으로 에너지 장치의 실현에 더 가까워졌습니다
주제:하다에너지융합에너지핵융합로플라즈마 물리학인기있는프린스턴 플라즈마 물리학 연구실 프린스턴 플라즈마 물리학 연구소 작성 2022년 2월 18 일 핵융합로
과학자들은 태양과 별에 동력을 공급하는 핵융합 에너지를 지구에서 재생산할 수 있는 실험적 자기 시설인 구불구불한 별 모양의 개념 설계에서 놀라운 돌파구를 달성했습니다. 이 돌파구는 융합 연료를 함께 유지하는 전례 없는 능력을 생성하기 위해 스텔라레이터에서 둘러싸는 자기장을 보다 정확하게 형성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미국 에너지부 프린스턴 플라스마 물리학 연구소( PPPL ) 의 프린스턴 대학교 박사후 연구원이자 Physical Review Letters 에서 발견한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는 논문 . Paul과 수석 저자인 메릴랜드 대학의 Matt Landreman이 만든 결과는 인류를 위한 안전하고 탄소가 없는 전력을 생성하기 위해 핵융합을 수확하는 스텔라레이터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스텔라레이터 르네상스 1950년대 프린스턴 천체 물리학자이자 PPPL 설립자인 Lyman Spitzer가 발명한 스텔라레이터 는 제어된 핵융합 에너지 를 생산하려는 전 세계적인 노력에서 오랫동안 토카막에 뒤처져 왔습니다 . 그러나 독일의 Wendelstein 7-X(W7-X) 스텔라레이터의 인상적인 성능, 일본의 LHD(Large Helical Device)의 광범위한 결과, Madison의 나선형 대칭 실험(HSX)의 유망한 결과를 포함 하는 최근 개발 , Wisconsin, 그리고 복잡한 스텔라레이터 코일을 대체하기 위한 간단한 영구 자석의 제안된 사용은 트위스트 기계에 대한 관심의 르네상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엘리자베스 폴(Elizabeth Paul)과 맷 랜드레만(Matt Landreman)이 뒤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출처: Paul 사진의 Arthur Lin, Landreman 사진의 Faye Levine; PRL 종이의 왼쪽 및 오른쪽 상단 그림; 토카막(왼쪽)과 스텔라레이터(오른쪽)의 컴퓨터 생성 시각화 하단(폴과 랜드레만). Kiran Sudarsanan의 콜라주.
융합 은 가시 우주의 99%를 구성하는 자유 전자와 원자핵 또는 이온으로 구성된 뜨겁고 하전된 상태의 물질 인 플라즈마 형태의 가벼운 요소를 결합하여 우주 전체에 방대한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
스텔라레이터는 더 널리 사용되는 토카막 핵융합 시설이 직면한 파괴적인 혼란의 위험 없이 공정의 실험실 버전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텔라레이터의 뒤틀린 자기장은 토카막의 대칭적인 도넛 모양의 자기장보다 이온과 전자의 경로를 제한하는 데 덜 효과적이어서 이온을 함께 모으는 데 필요한 극도의 열을 지속적으로 크게 손실합니다. 융합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더욱이, 스텔라레이터 필드를 생성하는 복잡한 코일은 설계 및 구축이 어렵습니다.
현재의 돌파구는 토카막의 대칭 필드의 제한 능력과 거의 일치하도록 스텔라레이터에서 "준대칭"이라고 불리는 것을 생성합니다. 과학자들은 스텔라레이터를 비틀어 준대칭을 생성하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 왔지만 새로운 연구에서는 거의 정확하게 생성하는 트릭을 개발했습니다. 이 트릭은 자기장을 표시 하는 플라즈마 경계의 시뮬레이션된 모양을 천천히 미세 조정하여 스텔라레이터를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SIMSOPT(Simons Optimization Suite)라는 새로운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 합니다. Landreman은 "이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사물을 자동화하고 빠르게 시도할 수 있는 기능은 이러한 구성을 가능하게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과학자들은 천체 물리학 문제 연구에도 이 발견을 적용할 수 있다고 그는 말했다. 독일에서는 팀이 우주에서 발견되는 것과 같은 반물질 입자를 가두고 연구하기 위해 준대칭 스텔라레이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Landreman은 “핵융합과 똑같은 도전입니다. "입자가 갇힌 상태로 유지되는지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획기적인 가정 이 돌파구는 개선이 필요한 몇 가지 단순화된 가정을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단순성을 위해 연구에서는 플라즈마의 압력과 전류가 작은 영역을 고려했습니다. Paul은 "우리는 가정을 단순화했지만 오랫동안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정확한 준대칭을 실제로 얻을 수 있음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연구는 중요한 진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스텔라레이터 코일과 스텔라레이터 설계의 세부 엔지니어링이 발견되기 전에 추가 개발이 필요합니다. 자기장은 PPPL이 오늘날의 꼬인 스텔라레이터 코일을 간소화하기 위해 개발 중인 영구 자석에 의해 부분적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Landreman은 "가장 큰 누락 요소는 자석과 압력 및 전류입니다. PRL 논문에 대한 Paul의 작업은 Princeton 프레지덴셜 펠로우십 2년차 동안의 성과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이전에 Landreman이 고문으로 있었던 University of Maryland에서 논문으로 미국 물리 학회(American Physical Society)의 경쟁이 치열한 2021 Marshall N. Rosenbluth 뛰어난 박사 학위 논문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녀는 현재 PPPL 대학원생인 Richard Nies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그는 최근 그녀의 메릴랜드주에서 준대칭 생성을 가속화하기 위해 개발한 수학적 도구를 적용한 논문을 발표했습니다. Paul의 Princeton 연구를 감독하는 PPPL 물리학자 Amitava Bhattacharjee는 PRL 논문에 자금을 지원한 뉴욕의 Simons Foundation이 후원하는 "숨겨진 대칭 및 융합 에너지" 프로젝트도 감독하는 천체 물리학과 프린스턴 교수입니다.
“Matt와 Elizabeth의 연구는 최근 몇 년 동안 스텔라레이터 최적화에 대해 개발된 수학적 및 계산 도구를 능숙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우리가 전례 없는 수준의 정확도 로 준대칭 스텔라레이터 자기장을 설계할 수 있다는 것을 의심의 여지 없이 확립했습니다 . 계산 설계의 승리입니다.” Simons 프로젝트의 Stellarator 작업은 약 70년 전에 연구소가 발명한 유망한 장치를 개발하기 위한 PPPL 연구와 유사합니다. 이러한 개발은 스텔라레이터와 토카막의 최고의 기능을 결합하여 사실상 무제한의 핵융합 에너지원을 재생산하기 위해 강력한 플라즈마 감금으로 중단 없는 시설을 설계할 것입니다.
참조: Matt Landreman 및 Elizabeth Paul의 "Plasma Confinement를 위한 정밀한 준대칭의 자기장", 2022년 1월 18일, Physical Review Letters . DOI: 10.1103/PhysRevLett.128.035001
."hot Jupiter's" dark side is revealed in detail for first time
뜨거운 목성의 어두운 면이 처음으로 자세히 공개됩니다
작성자: Jennifer Chu,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뜨거운 목성" 외계 행성에 대한 예술가의 개념. 크레딧: NASA/JPL-Caltech MIT FEBRUARY 21, 2022 A
천문학자들은 별에 "조석으로 잠겨 있는" 외계행성의 영원한 어두운 면에 대한 가장 선명한 시야를 확보했습니다. 그들의 관측은 행성의 영구적인 낮 측의 측정과 결합되어 외계 행성의 지구 대기에 대한 최초의 상세한 보기를 제공합니다. MIT 카블리 천체 물리학 및 우주 연구소에서 박사후 연구원으로 연구를 이끈 Thomas Mikal-Evans는 "우리는 이제 외계행성 대기의 특정 영역에 대한 고립된 스냅샷을 찍는 것을 넘어 3D 시스템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구. 네이처 천문학( Nature Astronomy )에 실린 새로운 연구의 중심에 있는 행성 은 목성 크기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거대한 가스 거인 WASP-121b입니다. 이 행성은 매우 뜨거운 목성이며 지구에서 약 850 광년 떨어진 별 주위를 도는 2015년에 발견되었습니다 . WASP-121b는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짧은 궤도 중 하나를 가지고 있으며, 단 30시간 만에 별을 한 바퀴 돌고 있습니다. 또한 별을 향한 "낮" 쪽은 영구적으로 불에 구워지고 "밤" 쪽은 영원히 우주를 향하도록 조석으로 잠겨 있습니다. "뜨거운 목성은 낮 면이 매우 밝은 것으로 유명하지만 밤 면은 다른 짐승입니다.
-WASP-121b의 밤 면은 낮 면보다 약 10배 더 어둡습니다."라고 MIT의 TESS 박사후 연구원인 Tansu Daylan이 말했습니다. 연구. 천문학자들은 이전에 수증기를 감지하고 지구의 낮 쪽의 고도에 따라 대기 온도가 어떻게 변하는지 연구했습니다. 새로운 연구는 훨씬 더 자세한 그림을 포착합니다. 연구원들은 낮에서 밤으로의 극적인 온도 변화를 매핑할 수 있었고 이러한 온도가 고도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처음으로 행성의 낮과 밤 사이에서 물이 순환하는 방식을 보여주기 위해 대기를 통한 물의 존재를 추적했습니다.
지구에서 물은 먼저 증발한 다음 구름으로 응결된 다음 비가 내림으로써 순환하는 동안 WASP-121b에서 물 순환은 훨씬 더 강렬합니다. 낮에는 물을 구성하는 원자가 3,000도 이상의 온도에서 찢어집니다. 켈빈. 이 원자는 밤 쪽으로 날아가는데, 온도가 더 낮으면 수소와 산소 원자가 물 분자로 재결합할 수 있고, 다시 낮 쪽으로 날아가 순환이 다시 시작됩니다.
팀은 행성의 물 순환이 초당 최대 5km 또는 시속 11,000마일 이상의 속도로 행성 주위의 원자를 휘젓는 바람에 의해 유지된다고 계산합니다. 또한 지구 주위를 순환하는 데 물만 있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천문학자들은 밤이 루비와 사파이어를 구성하는 광물인 철과 커런덤의 이국적인 구름을 수용할 만큼 충분히 춥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수증기와 같은 이 구름은 고온이 금속을 가스 형태로 기화시키는 낮 쪽으로 휘둘릴 수 있습니다. 도중에 커런덤 구름에서 액체 보석과 같은 이국적인 비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Mikal-Evans는 "이 관측을 통해 우리는 외계 행성의 기상학에 대한 전지구적 관점을 얻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연구의 공동 저자에는 MIT, Johns Hopkins University, Caltech 및 기타 기관의 공동 작업자가 포함됩니다.
낮과 밤 팀은 NASA의 허블 우주 망원경에 탑재된 분광 카메라를 사용하여 WASP-121b를 관찰했습니다. 이 장비는 행성과 별에서 오는 빛을 관찰하고 그 빛을 구성 파장으로 분해하며 그 강도는 천문학자들에게 대기의 온도와 구성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분광학 연구를 통해 과학자들은 많은 외계 행성의 낮의 대기 세부 사항을 관찰했습니다. 그러나 야간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행성이 별을 도는 동안 행성의 전체 스펙트럼에서 작은 변화를 관찰해야 하기 때문에 훨씬 더 까다롭습니다.
새로운 연구를 위해 팀은 2018년과 2019년에 각각 2개의 완전한 궤도에서 WASP-121b를 관찰했습니다. 두 관찰 모두에서 연구원들은 존재를 나타내는 특정 선 또는 스펙트럼 특징에 대한 빛 데이터를 조사했습니다. 수증기의. Mikal-Evans는 "우리는 이 물의 특징을 보았고 행성 궤도의 다른 부분에서 어떻게 변했는지 매핑했습니다.
"그것은 고도의 함수로 행성 대기의 온도가 무엇을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인코딩합니다." 변화하는 물의 특징은 팀이 낮과 밤의 온도 프로파일을 매핑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관측 가능한 가장 깊은 층에서 2,500Kelvin에서 가장 높은 층에서 3,500Kelvin까지 낮의 범위를 발견했습니다.
야간의 범위는 가장 깊은 층에서 1,800Kelvin에서 상부 대기에서 1,500Kelvin까지입니다. 흥미롭게도 온도 프로파일은 낮에는 고도에 따라 상승하고(기상학적 용어로 "열 역전") 밤에는 고도와 함께 하락하는 플립플롭(flip-flop)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런 다음 연구원들은 특정 고도와 온도가 주어지면 행성의 대기에 존재할 가능성이 있는 화학 물질을 식별하기 위해 다양한 모델을 통해 온도 지도를 전달했습니다. 이 모델링은 철, 커런덤, 티타늄과 같은 금속 구름이 야간에 존재할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의 온도 매핑에서 팀은 또한 행성의 가장 뜨거운 영역이 별 바로 아래의 "아성" 영역의 동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변화가 극심한 바람 때문이라고 추론했습니다. "이 가스는 항성 이하 지점에서 가열되지만 우주로 재방사되기 전에 동쪽으로 날아가고 있습니다."라고 Mikal-Evans는 설명합니다. 이동의 크기에서 팀은 풍속이 초당 약 5km로 증가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NASA의 MIT 주도 임무인 TESS를 사용하여 지구에서 이전 작업을 주도한 Daylan은 "이 바람은 우리 제트기류보다 훨씬 빠르며 약 20시간 안에 지구 전체에 걸쳐 구름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천문학자들은 올해 말 WASP-121b를 관찰하기 위해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으로 시간을 예약했으며 과학자들이 대기에 존재해야 한다고 의심하는 수증기 뿐만 아니라 일산화탄소의 변화를 매핑하기를 희망합니다. "그것은 우리가 이 행성의 대기에서 탄소 함유 분자를 측정할 수 있는 첫 번째 사례가 될 것입니다."라고 Mikal-Evans가 말했습니다. "대기 중 탄소와 산소의 양은 이러한 종류의 행성이 형성되는 위치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추가 탐색 James Webb 우주 망원경은 외계 행성의 대기를 매핑합니다 추가 정보: Thomas Mikal-Evans, 초고온 거대 외행성 WASP-121b 성층권의 일변동, Nature Astronomy (2022). DOI: 10.1038/s41550-021-01592-w . www.nature.com/articles/s41550-021-01592-w 저널 정보: 자연 천문학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제공
https://phys.org/news/2022-02-hot-jupiter-dark-side-revealed.html
===================
메모 2202220616 나의 사고실험 oms스토리텔링
새로운 연구의 중심에 있는 행성 은 목성 크기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거대한 가스 거인 WASP-121b의 어두운 면을 공개했다.
샘플1.oms는 세로의 중앙을 기준의 xpi회전을 한다. 전면에서 보이는 것을 낯이라 칭하면 뒤쪽은 밤이라 칭할 수 있다. 그런데 그 뒤쪽이 늘 예상된 순환 상황일 것이란 예측은 오바이다. smola얽힘 d구조가 언제 위치를 바뀔지 전혀 예측할 수 없다. 허허.
우주에도 낮과 밤이 있다. 그리고 빅뱅이전과 이후가 있다. 밤은 암흑에너지로 가득차 있고 빅뱅이전은 쿼크의 바다를 이룬 샘플1.2 qoms_x bar로 추측들 한다. 어쩌튼 예측 가능한 우주는 낯이다. 예측할 수 없다고 밤이 없는 게 아니다. 샘플1.oms의 외부는 바로 우주의 밤으로 표현된 곳이다. 그곳에도 oms=1이 존재한다.
sample 1.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ample 1.2 qoms (standard)
0100000010=0,2
0010000100
0001000001
0010001000
0001010000
0000100100
0000100010
2000000000
0000001001
sample 2. oss(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x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Sample 2.1 oss (xyz_mss) theory
domain:
Sample 2.1 Domain 1-1.
The expansion of the y universe started by shrinking the x universe before the big bang.
-|ms base|_xyz ; Sample2.oss_xyz
https://bigthink.com/starts-with-a.../muon-particle-physics/
Sample 2.1 Domain 1.
Memo 220122_0702,1643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766769164714942&id=100041455959207
Sample 2.1 Domain2.
memo 2202070505
x=vix_a(n!)
y=vix_n!(a)
https://www.facebook.com/100041455959207/posts/777452090313316/
Sample 2.1 Domain3.
memo 2202100134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779379480120577&id=100041455959207
Sample 2.1 Domain 4.
memo 2202101658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779768500081675&id=100041455959207
.Sample 2.1 Domain 5.
memo 220213044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781575806567611&id=100041455959207
.Sample 2.1 Domain 6
memo 2202160155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783601189698406&id=100041455959207
.Sample 2.1 Domain 7.
(Sample 1.1 Domain 1.)
memo 2202170312
Sample 2.1 Domain 8.
memo 2202180917
-research. The planet at the center of a new study published in Nature Astronomy is WASP-121b, a gigantic gas giant nearly twice the size of Jupiter. This planet is a very hot Jupiter and was discovered in 2015, orbiting a star about 850 light-years from Earth. WASP-121b has one of the shortest orbits ever discovered, and orbits the star in just 30 hours. Also, the "day" side towards the stars is permanently burned, and the "night" side is forever tidal-locked towards space. “Hot Jupiter is famous for its very bright day side, but it is a different beast with its night side.
-WASP-121b's night side is about 10 times darker than its day side," said Tansu Daylan, a postdoctoral fellow at MIT's TESS study. Astronomers have previously detected water vapor and, depending on Earth's daytime altitude, atmospheric temperature. The new study captures a much more detailed picture.The researchers were able to map the dramatic changes in temperature from day to night and see how these temperatures change with altitude. The existence of water through the atmosphere was traced to show how water cycled between the planet's day and night.
=====================
Memo 2202220616 My thought experiment oms storytelling
The planet at the center of the new study has revealed the dark side of WASP-121b, a giant gas giant nearly twice the size of Jupiter.
Sample 1.oms rotates xpi around the vertical center. If the thing seen from the front is called face, the back side can be called night. However, the prediction that the back side will always be the expected cycle situation is incorrect. It is impossible to predict when the smola entanglement d structure will change position. haha.
There is day and night in the universe. And there is before and after the Big Bang. The night is full of dark energy, and it is speculated that before the Big Bang, samples of 1.2 qoms_x bar formed a sea of quarks. Somehow, the predictable universe is unfamiliar. Just because it's unpredictable doesn't mean there aren't nights. The outside of Sample 1.oms is exactly where it is expressed as cosmic night. oms=1 exists there too.
sample 1.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ample 1.2 qoms (standard)
0100000010=0,2
0010000100
0001000001
0010001000
0001010000
0000100100
0000100010
2000000000
0000001001
sample 2. oss(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x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Sample 2.1 oss (xyz_mss) theory
domain:
Sample 2.1 Domain 1-1.
The expansion of the y universe started by shrinking the x universe before the big bang.
-|ms base|_xyz ; Sample2.oss_xyz
https://bigthink.com/starts-with-a.../muon-particle-physics/
Sample 2.1 Domain 1.
Memo 220122_0702,1643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766769164714942&id=100041455959207
Sample 2.1 Domain2.
memo 2202070505
x=vix_a(n!)
y=vix_n!(a)
https://www.facebook.com/100041455959207/posts/777452090313316/
Sample 2.1 Domain3.
memo 2202100134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779379480120577&id=100041455959207
Sample 2.1 Domain 4.
memo 2202101658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779768500081675&id=100041455959207
.Sample 2.1 Domain 5.
memo 220213044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781575806567611&id=100041455959207
.Sample 2.1 Domain 6
memo 2202160155
https://m.facebook.com/story.php?story_fbid=783601189698406&id=100041455959207
.Sample 2.1 Domain 7.
(Sample 1.1 Domain 1.)
memo 2202170312
Sample 2.1 Domain 8.
memo 22021809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