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zz about thermoelectrics heats up with promising new magnesium-based materials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jk0620.tripod.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Buzz about thermoelectrics heats up with promising new magnesium-based materials

열전기에 대한 소문은 유망한 새로운 마그네슘 기반 재료로 가열됩니다

작성자: Jeremy Rumsey, Oak Ridge 국립 연구소 열전 화합물 Mg3Sb2(마그네슘 원자는 주황색, 안티몬은 파란색)의 결정 격자를 나타냅니다. 포논파에 의해 추진되는 열이 재료를 가로질러 전류가 생성됩니다. 크레딧: ORNL/Jill Hemman NASA의 PerseveranceJULY 23, 2021

로버의 착륙은 우주 탐사뿐만 아니라 화성에서 수년 간의 임무를 수행하는 우주선에 동력을 공급하는 기술인 열을 전기로 바꾸는 열전 발전기에 대한 또 다른 도약이었습니다. 열전 기술의 다음 도약을 모색하기 위해 Duke University와 Michigan State University의 연구원 들은 기존의 열전 설계를 훨씬 능가할 잠재력이 있는 두 가지 마그네슘 기반 재료(Mg 3 Sb 2 및 Mg 3 Bi 2 )에 대한 새로운 근본적인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또한 환경 친화적이며 제조 비용이 저렴합니다. 무거운 원소 의 사용에 관한 일반적인 과학적 지혜와 달리 연구자들은 칼슘과 이테르븀과 같은 무거운 원소의 원자를 더 가벼운 마그네슘 원자로 교체하면 실제로 마그네슘 기반 재료의 성능이 3배 증가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Science Advances 저널에 발표된 그들의 연구 에서 팀은 에너지부(DOE) Oak Ridge(ORNL) 및 아르곤 국립 연구소의 중성자 및 X선 산란 실험과 National Energy Research Scientific의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사용했습니다. 컴퓨팅 센터(NERSC). 원자 규모의 조사는 실온에서 열 에너지를 전기로 변환하는 물질의 능력 배후의 기원과 메커니즘을 밝혀냈습니다. 연구 결과는 Perseverance rover 및 기타 수많은 장치 및 에너지 생성 기술과 같은 열전 응용 분야를 개선하기 위한 가능한 새로운 경로를 나타냅니다.

열전 재료는 본질적으로 재료의 뜨거운 쪽과 차가운 쪽 사이의 온도 차이에서 전압을 생성합니다. 열에너지를 전기로 또는 그 반대로 변환함으로써 열전소자는 냉각 또는 열배출로부터 전력 생산에 사용될 수 있다. "전통적인 열전 재료는 납, 비스무트, 텔루르와 같은 무거운 원소에 의존합니다. 이러한 원소는 환경 친화적이지 않고 풍부하지 않기 때문에 값이 비싼 경향이 있습니다." 공작. "반면에 마그네슘은 더 가볍고 더 풍부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 운송 및 우주 비행 응용 분야에 이상적인 재료입니다."

-일반적으로 더 가벼운 재료는 열전도율이 너무 높기 때문에 열전 설계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즉, 전압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온도 차이를 유지하기 위해 너무 많은 열을 전달한다는 의미입니다. 더 무거운 재료는 열을 덜 전도하여 열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 으로 보존하고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더 바람직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마그네슘 재료는 낮은 질량 밀도에도 불구하고 열전 전도도가 현저히 낮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잠재적으로 독성 요소가 있는 무거운 재료에 의존하지 않는 새로운 유형의 열전 설계에 대한 문을 열 수 있습니다."라고 Delaire가 설명했습니다.

연구팀이 연구한 마그네슘 재료는 Zintls라고 불리는 더 큰 종류의 금속 화합물에 속합니다. Zintl 화합물의 원자 구조 또는 원자 배열은 재료의 다른 요소를 실험하고 대체하기가 비교적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적의 성능과 기능을 달성하기 위해 무거운 요소를 가벼운 요소로 교체하는 것입니다. "화학 연구에서 새로운 재료에 대한 가능성을 탐구하는 것은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기 위해 한 원소를 다른 원소로 대체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일반적으로 주기율표에서 화학적으로 유사한 원소로 대체하며 Zintls를 사용하는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실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Duke의 Delaire 그룹 대학원생 연구원인 Jingxuan Ding이 논문의 제1저자인 Jingxuan Ding이 말했습니다. "아무도 마그네슘이 더 나은 화합물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지만 Michigan State의 공동 작업자가 재료의 성분으로 마그네슘을 대체했을 때 우리는 그것이 사실이라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래서 다음 단계는 그 이유를 알아내는 것이었습니다."

-물질의 원자는 정적이거나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들은 더 높은 온도와 함께 증가하는 진폭으로 진동합니다. 집단 진동은 연못 표면에 일련의 파도처럼 보이는 포논이라고 하는 파급 효과를 만듭니다. 이러한 파동은 재료를 통해 열을 전달하기 때문에 포논 진동을 측정하는 것이 재료의 열전도율을 결정하는 데 중요합니다. 중성자는 전하가 없고 핵과 상호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포논과 같은 양자 현상을 연구하는 데 특히 적합합니다.

Delaire는 원자에 에너지를 전달하여 진동을 일으키고 물질 내부의 원자에 대한 숨겨진 정보를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중성자 상호 작용을 기타 줄을 뽑는 것에 비유했습니다. 팀은 포논 진동을 측정하기 위해 ORNL의 Spallation Neutron Source(SNS)에서 광각 범위 초퍼 분광계(ARCS)를 사용했습니다. 그들이 획득한 데이터를 통해 재료의 유리한 낮은 열전도율을 추적하여 재료를 서로 간섭함으로써 포논파의 이동을 방해하는 특수 마그네슘 결합을 추적할 수 있었습니다.

"중성자는 우리가 이 물질에서 연구하는 것과 같은 원자 진동을 측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라고 Ding이 말했습니다. "ARCS는 재료에서 발견되는 포논파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광범위한 주파수와 파장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러한 낮은 열전도율 재료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더 잘 이해하는 데 정확히 필요한 것입니다." 중성자 산란 측정을 통해 연구팀은 Ding이 이끄는 컴퓨터 시뮬레이션 및 후속 X선 실험을 안내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Zintl 재료의 내부 역학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를 제공했습니다. 이것들은 재료의 열전도율의 기원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구축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Argonne의 APS(Advanced Photon Source)에서 수행된 보완 X선 실험은 중성자 측정에 너무 작은 수정 샘플의 특정 포논 모드를 확대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중성자와 X선 측정은 모두 NERSC에서 수행된 슈퍼컴퓨터 시뮬레이션과 일치했습니다. Ding과 Delaire 외에도 이 논문의 공동 저자로는 Tyson Lanigan-Atkins, Mario Calderón-Cueva, Arnab Banerjee, Douglas L. Abernathy, Ayman Said 및 Alexandra Zevalkink가 있습니다. "열전기는 전통적으로 열에서 전기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움직이는 부품이 있는 부피가 큰 엔진 대신 더 간단하고 더 가볍고 안정적인 설계가 필요한 Mars Perseverance 로버와 같은 응용 분야에 필수적입니다."라고 Delaire가 말했습니다. "이 마그네슘 기반 재료 는 훨씬 더 높은 전력 효율성과 더 발전된 열전 응용 분야에 대한 많은 잠재력을 제공할 수 있는 분야에서 큰 발전입니다."

추가 탐색 열을 전기로 바꾸는 '플로피' 원자 역학 추가 정보: Jingxuan Ding et al, Mg3(Sb, Bi)2 열전기의 Soft anharmonic phonons 및 초저 열전도율, Science Advances (2021). DOI: 10.1126/sciadv.abg1449 저널 정보: 과학 발전 에 의해 제공 오크 리지 국립 연구소

https://phys.org/news/2021-07-thermoelectrics-magnesium-based-materials.html

 

 

 

.Scientists seek better understanding of Earth's atmospheric chemistry by studying Mars

과학자들은 화성을 연구하여 지구의 대기 화학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모색합니다

에 의해 유럽 우주국 화성의 오존 이해하기. 크레딧: 유럽 우주국 JULY 23, 2021

-화성 대기의 오존과 수증기에 대한 장기 연구는 지구의 대기 화학에 대한 더 나은 이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ESA의 Mars Express 임무 데이터에 대한 새로운 분석은 이러한 대기 가스가 서로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우리의 지식이 불완전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지구 7년 반에 해당하는 SPICAM(화성 대기의 특성 조사를 위한 분광학) 장비의 화성 4년 관측을 사용하여 유럽과 러시아의 연구원 팀은 화성의 지구 기후 모델로 데이터를 재현하려고 합니다. 오존과 수증기는 좋은 대기 동반자가 되지 않습니다. 오존(O 3 )은 화성 대기 의 95%를 구성하는 이산화탄소(CO 2 ) 분자가 태양의 자외선에 의해 쪼개질 때 생성됩니다. 차례로, 오존은 수소 원자와 하나 이상의 산소 원자를 포함하는 수소 라디칼(HOX)이라는 분자에 의해 분리될 수 있습니다. 수소 라디칼 자체는 수증기가 자외선에 의해 분리될 때 생성됩니다. 화성에서는 이산화탄소가 어디에나 존재하기 때문에 특정 지역에 수증기가 포함되어 있지 않는 한 오존의 세계적인 특징이 있어야 합니다.

그 상황에서 물은 수소 라디칼로 분해되어 오존 분자와 반응하여 분리됩니다. 따라서 SPICAM이 수증기를 감지하는 곳마다 오존이 감소해야 합니다. 수증기가 많을수록 오존이 적습니다. 팀은 반상관성이라고도 하는 이 역관계를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기후 모델과 그것의 일반적인 역 특성을 재현할 수 있지만 정확한 관계를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대신, 주어진 양의 수증기에 대해 모델은 SPICAM 데이터에서 볼 수 있는 오존의 50%만 생성했습니다. 이 연구를 주도한 프랑스 CNRS/Sorbonne Université의 Laboratoire atmosphères, milieux, Observation spatiales(LATMOS)의 Franck Lefèvre는 "오존 파괴의 효율성이 컴퓨터 시뮬레이션에서 과장되었음을 시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이러한 과대 평가의 이유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화성에서 수소 라디칼의 거동을 이해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그것은 화성의 대기 화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행성의 지구 구성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라고 Franck는 말합니다.

이 작업에 사용된 화학 모델은 화성을 분석하기 위해 Franck와 동료들이 특별히 제작했습니다. 그것은 지구 상층 대기의 일부 모델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중간권. 약 40-80km 고도 사이의 화학적 성질과 조건은 화성 대기에서 발견되는 것과 대체로 유사합니다. 실제로 모델에서 발견된 불일치는 대기 모델을 사용하여 지구의 기후를 시뮬레이션하는 방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구의 중간권에 오존층의 일부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오존층은 화성에서 발생하는 것과 동일한 HOX와의 상호 작용을 경험할 것입니다.

-"HOX 화학은 지구 오존층의 전지구적 평형에 중요합니다"라고 Franck는 말합니다. 따라서 화성 대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면 지구에서 기후 시뮬레이션을 수행할 수 있는 정확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SPICAM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가 너무 많기 때문에 모델링은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있음을 분명히 보여주었습니다. 그것이 구름의 작용일 수 있습니까?

Franck와 동료들이 화성의 구름을 구성하는 얼음 입자에 의해 HOX가 흡수되는 방식에 대한 계산을 도입했을 때, 그들은 모델에서 더 많은 오존이 살아남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HOX 분자가 오존을 분리하기 전에 흡수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결과를 부분적으로만 설명했습니다. "모든 경우에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라고 Franck는 말합니다. 그래서 팀도 다른 곳을 찾고 있습니다.

추가 연구를 위한 한 가지 특정 영역은 화성 대기와 지구의 중간권에서 발견되는 저온에서 반응 속도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현재 이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으므로 모델을 왜곡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작업이 우리 지식의 격차가 있는 양적으로 강조되었으므로 팀은 화성에서 작동하는 다른 UV 장비를 사용하여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조사를 계속하고 모델을 업데이트할 것 입니다 .

"Mars Express를 통해 우리는 임무와 상관없이 지금까지 가장 긴 화성 대기 조사를 완료했습니다. 우리는 2004년에 시작했으며 현재 17년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존을 측정한 SPICAM의 UV 채널이 2014년 말에 작동을 중단하기 전에 화성 4년 동안 오존과 수증기를 결합하여 측정한 것을 포함합니다. 이것은 행성 탐사의 이야기에서 유일합니다"라고 LATMOS의 Franck Montmessin이 덧붙입니다. , 그리고 SPICAM 기기의 수석 연구원. Mars Express의 특별한 데이터 세트를 기반으로 2016년 10월부터 화성을 선회하고 있는 ESA의 Trace Gas Orbiter에서 새로운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ACS(Atmospheric Chemistry Suite)와 NOMAD(Nadir and Occultation for MArs Discovery)라는 두 가지 장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 화성의 대기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NASA의 Maven 임무는 또한 오존 농도 를 모니터링하는 자외선 장비를 운반 합니다. 따라서 이 미스터리를 마침내 풀 수 있는 중요한 정보는 언제든지 올 수 있습니다. Mars Express에 의한 대기 매개변수 및 그 변동에 대한 장기 모니터링은 복잡한 동적 시스템으로서 화성 대기를 연구하는 데 사용되는 고유한 데이터 세트를 제공합니다. Frank Montmessin은 " 이 모든 세월을 합하면 HOX가 화성 대기를 실제로 제어하는 ​​방법에 대한 열쇠를 갖게 될 것이며 , 이는 일반적으로 행성 대기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추가 탐색 ExoMars 궤도선은 화성에서 생명의 주요 징후를 계속 찾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 F. Lefèvre et al, SPICAM에 의해 관찰되고 지구 기후 모델에 의해 계산된 화성의 오존과 수증기 기둥 사이의 관계, 지구 물리학 연구 저널: 행성 (2021). DOI: 10.1029/2021JE006838 저널 정보: Journal of Geophysical Research: Planets 유럽우주국 제공

https://phys.org/news/2021-07-scientists-earth-atmospheric-chemistry-mars.html

-Mars 'underground' revealed for the first time Mapping the interior of Mars with NASA Insight seismic observations

2021.07.23 09:00 김병희 기자

NASA의 인사이트가 감지한 두 개의 가장 큰 지진은 화성의 세르베루스 포세(Cerberus Fossae)라는 지역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과학자들은 이전에 이곳에서 산사태를 포함한 지각 활동 징후를 발견한 바 있다. 이미지는 NASA의 화성 정찰 궤도선(Mars Reconnaisance Orbiter)에 있는 과학실험용 고해상도 이미징(HiRISE) 카메라로 촬영했다. © NASA/JPL-Caltech/University of Arizona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탐사선 인사이트 랜더(InSight lander)가 처음으로 직접 관측한 화성의 지진 자료를 바탕으로, 화성의 지각과 땅속 모습이 밝혀졌다. 미국과 독일, 스위스 등 국제과학자 팀은 과학저널 ‘사이언스’(Science) 23일 자에 발표한 세 편의 논문을 통해 인사이트 탐사의 예비 발견 결과를 보고하고, 화성 내부의 지도화에 착수했다.

지진 전문가들은 발표된 세 편의 연구가 화성의 현재 구조에 대한 중요한 제한사항들을 제시하는 한편, 화성이 수십 억 년 전에 형성된 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진화했는지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단서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어떤 행성의 내부 층(지각과 맨틀, 핵)을 연구하면 이 행성의 형성과 진화에 대해 중요한 통찰을 얻을 수 있고, 지자기 및 지각 활동을 밝혀낼 수 있다. 지진과 같은 사건이 발생해 행성의 몸체 속을 통과하는 지진파 등의 파동이 생기면 이를 측정해 땅속의 내부 깊은 영역에 대한 조사가 가능하다. 이런 방법은 실제 지구의 내부 특성을 조사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화성 지각의 평균 두께는 24~72km 인사이트 랜더는 지진 조사와 측지 및 열 수송을 활용해 화성의 내부를 탐사할 목적으로 지난 2018년 11월 26일 화성에 착륙한 뒤 2019년 초부터 화성 표면에서 지구의 지각 변동과 유사한 여러 지각 밑 지진(subcrustal quakes)을 포함한 화성의 지진들을 감지하고 기록하기 시작했다. 독일 쾰른대 지질학 및 광물학 연구소 브리기트 크납마이어-엔드룬(Brigitte Knapmeyer-Endrun) 박사와 미국 캘리포니아공대 제트추진연구소 마크 패닝(Mark Panning) 박사팀은 인사이트가 전송한 지진과 주변 소음을 사용해 인사이트 착륙지점 아래의 화성 지각 구조를 이미지화함으로써 화성에 두 개 혹은 세 개의 경계면이 있는 다층 지각이 존재한다는 증거를 발견했다. 연구팀은 인사이트 착륙 지점 아래의 지각은 두께가 약 20~39km이며, 이 데이터를 화성 전체에 적용하면 화성 지각의 평균 두께는 24~72km라고 제시했다. 논문 제1저자인 크납마이어-엔드룬 박사는 “지진학에서도 광학과 매우 유사하게 반사와 굴절 같은 현상을 관찰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각과 관련해 우리는 지각과 맨틀이 서로 다른 암석으로 이루어져 있고 둘 사이에 강한 속도 점프가 있다는 사실로부터 도움을 얻을 수 있다”며, “이런 점프를 기반으로 지각의 구조를 매우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NASA의 인사이트가 화성에서 두 번째로 찍은 전체 모습 셀프 카메라 사진. 인사이트의 로봇 팔에 있는 카메라로 찍은 사진 14장을 모자이크해서 만들었다. © NASA/JPL-Caltech

궤도 위성의 중력장 측정치와 지진 측정치 조합 이번 분석 결과 연구팀은 화성의 전체 지각이 이전의 화성 표면 측정 자료나 화성에서 날아온 운석과 똑같은 물질로 구성된 것 같지는 않다고 보고 있다. 크납마이어-엔드룬 박사는 “오히려 지진 데이터는 지각 최상층이 예기치 않게 다공성 암석으로 구성돼 있음을 시사하며, 더 깊은 곳에는 지표에서 보여지는 현무암과는 다른 유형의 암석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화성 전체 지각의 이미지화는 화성 궤도를 도는 위성의 명확한 화성 중력장 측정치와, 인사이트 착륙지점의 지각 두께 측정치를 비교해 상대적 차이를 전체 지각에 적용함으로써 데이터 조합을 통해 정확한 지도를 만들 수 있다. 화성의 지각 구조 데이터는 화성의 진화를 더욱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태양계에서 초기 분화과정이 어떻게 전개되었고, 화성과 지구 및 기타 다른 행성들이 오늘날 왜 그렇게 다른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철-니켈로 구성된 화성의 핵, 생각보다 밀도 낮아 스위스 취리히 연방공대 지구물리연구소 아미르 칸(Amir Khan) 박사팀은 다른 논문에서 화성 땅 속을 더 깊게 조사해 발표했다. 8개의 저주파 지진에서 나오는 직접적인 표면 반사 지진파를 사용해 약 800km 깊이까지의 화성 맨틀 구조를 드러내 보였다.

인사이트 랜더의 일부로, 화성 표면의 지진을 처음으로 감지하는데 사용된 고감도 지진계인 SEIS(Seismic Experiment for Interior Structure instrument)의 단면 그림. © NASA/JPL-Caltech/CNES/IPGP

이들의 발견에 따르면 지표 아래 500km쯤에 두꺼운 암석권(lithosphere)이 위치해 있고, 지구와 마찬가지로 그 아래에 저속층(low-velocity layer)이 존재할 것으로 추정된다. 칸 박사팀은 화성의 지각층에는 열을 생성하는 방사성 원소가 매우 풍부해 지각층을 가열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또 같은 대학 지구과학과 시몬 슈탤라(Simon Stähler) 박사팀은 화성 내부로 좀 더 깊이 들어가 핵과 맨틀 경계에서 반사되는 희미한 지진 신호를 사용해 화성의 핵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들은 상대적으로 큰 화성의 액체 금속 핵이 반경 약 1830km에 달하며, 지표와 행성 중심 사이의 거의 중간 위치에서 시작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는 화성의 맨틀 층이 지구와 같은 두 개가 아니라, 하나의 암석층으로 구성됐다는 사실을 시사한다. 슈탤라 박사팀에 따르면 이번 발견은 철-니켈로 구성된 화성의 핵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밀도가 낮고, 더 가벼운 원소가 풍부하다는 사실을 나타낸다. 케임브리지대 지진학자인 사네 코타르(Sanne Cottaar) 박사와 로열 소사이어티대 지진학자인 폴라 콜레마이어(Paula Koelemeijer) 박사는 이 논문들과 관련한 기고문(Perspective)에서 “화성에서의 직접 지진 관측은 화성 지진학 연구를 위한 중요한 도약”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지진이 측정되면서 과학자들이 화성의 지진 모델들을 정제하고 불가사의한 미스터리들을 더 많이 드러내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https://www.sciencetimes.co.kr/news/

 

 

===메모 2107240542 나의 OMS사고실험 스토리텔링

화성대기 연구에 있어 지구의 대기는 모델이 되어야한다. 그런데 아직까지 미흡하다고 한다. 이는 지구의 지진측정기가 화성의 지진을 측정하는 모델의 좋은 선례에 따르지 못한 부분으로 평가된다. 좋은 샘플은 어디서나 적용되어야 한다. 그런 점에서 샘플1. oms는 사고실험을 위한 최상의 모델임이 잘 입증한다. 모든 과학영역에 적용되기 때문이여. 허허.

'샘플1//oms/'은 일반행성 연구의 종합 테스팅 모델로 자리매김 될 수 있다. 지구의 지진관측기로 화성의 지진을 분석하여 지도화 시킬 수 있듯이 지구의 대기 관측기로 화성의 대기를 지도화 시킬 수 있음이여. 그런데 먼 행성이나 태양과 같은 곳에 탐사선을 한번 보내기도 벅찰 경우가 생기면 관측기로 데이타를 어느 세월에 분석하여 지도를만들거여? 태양에 닿자 말자 사라질 탐사선에서 데이타를 언제 보낼 건데? 머나먼 수백억광년 별들 주위에 행성이 있으면 언제 데이타를 보낼거요? 오바! 지구에서 다 알아서 분석할 것이라고? 말이 진짜 안돼잖아. 그래서 대안은 샘플1.과 같은 모델이 필요한거여. 허허.

>>>>ii 그러면 어떻게?? 도사님??
<<<<<어어 거시기 웃지마! 꺼져!
다 알아서 측정하고 분석하여 얽힘 이동으로 지구국에 데이타를 우주 망원경으로 수백억광년의 별주변 행성에 갔다가 곧바로 분석데이타를 송출한다는거여. 왜 이해가 안돼? 우주망원경은 폼으로 사용한거야? 그리로 oms 우주탐사선이 간거지. 허허.


샘플1//oms/행성연구의 종합 모델로 자리매김 될 수 있다.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Puede ser una imagen de 1 persona y texto

 

-Long-term studies of ozone and water vapor in the Martian atmosphere could lead to a better understanding of Earth's atmospheric chemistry. A new analysis of ESA's Mars Express mission data shows that our knowledge of how these atmospheric gases interact with each other is incomplete.

-Using Martian four-year observations from SPICAM (Spectroscopy for Investigation of Characteristics of the Martian Atmosphere) instrument, which is equivalent to seven and a half Earth years, a team of researchers from Europe and Russia is trying to reproduce the data with a global climate model of Mars. Ozone and water vapor are not good atmospheric companions. Ozone (O 3 ) is created when molecules of carbon dioxide (CO 2 ), which make up 95% of Mars' atmosphere, are split by the sun's ultraviolet radiation. In turn, ozone can be split by molecules called hydrogen radicals (HOX), which contain a hydrogen atom and one or more oxygen atoms. Hydrogen radicals themselves are produced when water vapor is separated by ultraviolet light. On Mars, carbon dioxide is ubiquitous, so unless a specific area contains water vapor, ozone should have a global character.

-Mars 'underground' revealed for the first time
Mapping the interior of Mars with NASA Insight seismic observations
Based on the first direct observation of Mars seismic data by NASA's InSight lander, the Earth's crust and underground features have been revealed. A team of international scientists from the United States, Germany, and Switzerland reported the preliminary findings of the Insight exploration through three papers published on the 23rd of the scientific journal 'Science', and started mapping the interior of Mars. Seismic experts said the three published studies present important limitations on the current structure of Mars, while providing important clues to understanding how Mars evolved over time after it formed billions of years ago.
https://www.sciencetimes.co.kr/news/

===Memo 2107240542 My OMS Thought Experiment Storytelling

Earth's atmosphere should be a model for the study of the Martian atmosphere. However, it is still said to be insufficient. It is evaluated that the Earth's seismometer did not follow the good precedent of the Mars earthquake model. A good sample should be applied everywhere. In that sense, sample 1. oms proves well to be the best model for thought experiments. Because it applies to all scientific fields. haha.

'Sample1//oms/' can be positioned as a comprehensive testing model for general planetary research. Just as Earth's seismic observator can analyze and map Mars earthquakes, Earth's atmospheric observator can map Mars' atmosphere. However, if there is a case where it is difficult to send a probe to a distant planet or the sun, at what time will you analyze the data with an observer and make a map? When are you going to send data from a probe that will disappear as soon as it hits the sun? If there are planets around stars that are far away, tens of billions of light years away, when will they send data? Oh! Do you think the Earth will analyze everything on its own? It really doesn't make sense. So the alternative is to need a model like Sample 1. haha.

>>>>ii Then how?? Master??
<<<<<Oh, don't laugh that dick! go away!
It measures and analyzes everything on its own, sends data to the earth station through entanglement movement, goes to planets around tens of billions of light-years away with a space telescope, and sends analysis data right away. Why don't you understand? Did you use the space telescope with foam? That's where the oms space probe went. haha.


It can be established as a comprehensive model of sample1//oms/planet research.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enescent tumor cells building three-dimensional tumor clusters

3 차원 종양 클러스터를 구축하는 노화 종양 세포

 

논문저자 이현규1, 논문저자 고려대 이현규 Hyun-Gyu Lee1,

June Hoan Kim 2, Woong Sun 2, Sung-Gil Chi3, WonshikChoi 1,4 & Kyoung J. Lee1 ,Scientific Reports volume 8 , 문서 번호 : 10503 ( 2018 ) | 인용문 다운로드 추상 세포 노화 (영구적 인 세포주기 정지)는 생물학적 유기체에 대한 유익한 중요성이 아직 탐구되기 시작한 공통적 인 흥미로운 현상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노화 세포는 그들 주위의 조직 구조를 변형시킬 수있다. 무한히 증식 할 수있는 능력을 가진 종양 세포는 그 현상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합니다. 여기에 우리는 유방암 식민지의 고밀도 단일 층에있는 노화 세포가 주변에있는 비 노화 세포의 집합 센터 역할을하는 놀라운 관찰을보고합니다. 결과적으로, 노화 세포는 융합 성인 2D 종양 층에서 국소화 된 3D 세포 - 클러스터를 활발히 형성한다. 놀라운 현상을 뒷받침하는 생물 리 학적 메커니즘은 주로 유사 분열 세포 반올림, 동적 및 차동 세포 부착 및 세포 주 화성을 포함한다. 이러한 몇 가지 생물 물리학 적 요소를 통합함으로써 우리는 세포 Potts 모델을 통해 실험 관측을 재현 할 수있었습니다.

 

소개

세포 노화는 증식하는 세포가 완전한 성장 억제에 들어가고 그 체적을 극적으로 팽창시키는 (일반적으로, 2 차원 기질에서 튀긴 알 의 형태로) 생물체에서 공통적 인 현상이다 . 이 세포 상태의 근원은 강하게 연구되어왔다. 그러나 그 기본 메커니즘은 명확하지 않다. 1 , 2. 중요하게 노화 세포는 노화 관련 분비 표현형 (SASPs)으로 총체적으로 분류되는 다수의 분비물을 통해 그 이웃과 상호 작용한다. 이러한 분비 표현형은 생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생물학적 과정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예를 들어, 주위의 악성 종양 세포의 성장을 자극하는 친 염증성 사이토 카인과 케모카인이 그 중 3 개 , 4 개 입니다. 노화 세포의 축적은 또한 나이 - 관련 질환과 같은 더 많은 유기체 레벨 부작용과 연관된 5. 특히 조직 개조를 촉진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세포 노화 따라서 암세포의 침윤 촉진 소프 주변 조직 구조를 만드는 세포 외 매트릭스 저하 프로테아제를 분비 6 , 7 , 8 . 한편, 노화 세포에 대한 유익한 효과에 대해서도 최근 논의된다. SASP는 배아 패터닝 9 , 10 및 상처 치료 11에 기여하는 단백질을 포함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조직 재생 효과가 SASP에 의해 생물 물리학 적으로 조율되는 방법의 정확한 성격은 특히 조직에 대한 개별 세포의 규모에서 많이 연구되어야합니다. 이 논문에서는 단일 클론 세포주 인 MDA-MB-231 (널리 사용되는 악성 유방암 세포주)의 시험 관내 배양을 바탕으로 초기 시딩 및 이웃 노화 방지와의 상호 작용에서 신생 세포의 출현을 신중하게 분석합니다 세포. 놀랍게도, 불멸화 된 종양 세포조차도 노화를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2 . 더 흥미 진진한 것은 노화 된 MDA-MB-231 세포가 인접한 종양 세포에 대한 인력의 중심 역할을하여 처음에 2 층 (2D) 콜로니의 단층에서 3 차원 (3D ) 세포 클러스터. 우리는 전환 이 시험 관내 에서 명확한 것으로 나타남을 본다.예를 들어 노화 세포가 조직 개질에 관여 할 수있는 사례. 또한 몇 가지 필수 메커니즘만으로 통합 된 컴퓨터 모델을 통한 관찰에 대한 경험적 설명을 제공합니다. Metropolis kinetics에서 작동하는 셀룰러 Potts 모델 (CPM)은 세포 부피의 보존, 유사 분열 세포 반올림 (결과적으로 세포 - 환경 유착의 동적 강도)과 같은 생물 물리학 적 과정을 재현하는 것을 목표로하며, 세포의 주 화성 운동. 실험 결과 MDA-MB-231 세포 배양 물 (처음에는 직경 2mm의 디스크 영역에 균일하게 도금 된 합류 단일 층 (confluent mono layer),도 1a 참조,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 참조)은 다수의 노화 세포가 전체 집단으로 무작위로 출현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한다 (그림 1b ). 그들은 '튀긴 계란'형태로 쉽게 식별 할 수 있습니다 (그림 1c ). 노화 된 상태로 들어가는 세포의 몸체는 꽤 합류하는 인구 내에서도 거대한 지역을 차지하기 위해 며칠 동안 측면으로 팽창합니다 (그림 1c ). 완전히 개발 노화 세포의 점유 면적이 현저하게 다른 하나에서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4 × 10 종종 크고 매우 큰 수 5  μ m (2) (도. 참조 1D를) - 전형적인 비 노화 세포보다 약 3 배 더 크다. 반면에 노화 세포의 몸은 ~ 2 μ m 만큼 얇  습니다 (그림 1e 의 두 측면보기 참조 ). 신체는 f-actin의 조밀 한 네트워크에 의해 구조적으로 잘 유지됩니다 (그림 1e 의 상단 그림 참조 ). 세포가 갑자기 파열되어 대사 과정을 끝낼 때까지 끊임없는 시공간 파동이 몸 전체에 나타나며 핵쪽으로 향하게됩니다.

https://www.nature.com/articles/s41598-018-28963-0

https://www.nature.com/articles/s41598-018-28963-0.pdf

https://html-online.com/editor/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발견 된 반 수성 탄산 칼슘 결정상

.Webb Telescope Unveils an Early Universe Galaxy Growing From the Inside Out

.A 'primordial black hole' created at the same time as the universe, swallowing stars from within?... raising the possi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