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감과 실패는 화학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원앙의 겨울나기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광주와 전남 일부 시군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31일 오후 광주 북구 전남대학교 내 연못에서 천연기념물 제327호 원앙이 눈을 맞고 있다. 2019.1.31 pch80@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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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훈아 - 첫눈

 

 

.'잉크젯'태양 전지 패널, 친환경 에너지 혁명

Stanislaw Waszak 저 폴란드어 물리학 자 및 사업가 올가 Malinkiewicz 인쇄 된 태양 전지 패널과 함께 포즈

언젠가 모든 건물에 비가 오든 빛이든 구조의 모든 에너지 요구를 충족시키는 창문과 정면이 갖추어져 있다면 어떨까요? 지속 가능성의 꿈은 오늘날 폴란드의 물리학 자이자 사업가 올가 말린 키에 비츠 (Olga Malinkiewicz) 덕분에 현실이되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워졌습니다. 36 세의 연구원은 낮은 온도에서 태양 전지 패널을 생산할 수있게하여 저렴하게 태양 전지 를 생산 하는 새로운 세대의 페 로브 스카이 트 (perovskites)를위한 새로운 잉크젯 처리 방법을 개발하여 비용을 대폭 절감했습니다. 사실, 페롭 스카이 트 기술 은 놀라 울 정도의 물리적 특성을 감안할 때 모든 사람들 에게 태양 에너지에 대한 접근성에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예상하고있다. "우리의 의견으로는, 페 로브 스카이 트 태양 전지는 세계 에너지 빈곤 문제를 해결할 잠재력을 갖고있다"고 스위스 에너지 기술 연구원의 로잔 (Lausanne) 연방 과학원 교수 인 Mohammad Khaja Nazeeruddin은 말했다. 광물질로 코팅 된 태양 전지판은 가볍고 유연하며 효율적이며 저렴하며 다양한 색상과 투명도로 제공됩니다. 노트북, 자동차, 무인 항공기, 우주선 또는 건물과 같이 거의 모든 표면에 쉽게 고정하여 그늘이나 실내에서 전기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흥분이 새로운 것이지만 페 로브 스카이 트는 우랄 산에서 탐사하는 동안 독일 광물학자인 구스타브 로즈 (Gustav Rose)에 의해 최초로 확인되고 러시아 광물 학자 레브 페로프스키 (Lev Perovski)의 이름을 따서 명명 된 적어도 1830 년대 이후 과학에 알려졌다. 이후 수십 년 동안, 페 로브 스카이 트의 원자 구조를 합성하는 것이 쉬워졌습니다. 그러나 일본 연구자 인 미츠다타 쓰토 무 (Tsutomu Miyasaka)가 페 로브 스카이 트를 사용하여 광전지 태양 전지를 형성 할 수 있음을 발견 한 것은 2009 년이 아니었다. '황소의 눈' 처음에는 공정이 복잡하고 극한의 고온이 요구 되었기 때문에 극한의 열에 강한 유리를 견딜 수있는 재료 만이 페 로브 스카이 트 (perovskite) 셀로 코팅 될 수있었습니다. 이것은 Malinkiewicz가 들어오는 곳입니다. 2013 년 발렌시아 대학 (University of Valencia)의 박사 과정 학생 이었지만 증발 법을 사용하여 유연한 포일을 페 로브 스카이 트로 코팅하는 방법을 알아 냈습니다. 나중에, 그녀는 대량 생산을 경제적으로 실현할 수있을 정도로 생산 비용을 낮추는 잉크젯 인쇄 절차를 개발했습니다. Malinkiewicz는 AFP와의 인터뷰에서 "그것은 황소의 시선이었다. 이제 고온에서 더 이상 광전지 층을 코팅 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그녀의 발견은 Nature 지와 언론의 주목을받은 기사와 유럽위원회 (European Commission)가 주관 한 경쟁 부문에서 Photonics21 Student Innovation 상을 수상했습니다. MIT Technology Review의 폴란드 판은 또한 그녀를 2015 년에 35 세 미만의 혁신 자로 선정했습니다. 이들 패널은 거의 모든 표면에 쉽게 고정 될 수 있습니다.

 

그녀는 두 명의 폴란드 사업가들과 함께 해적의 발트해의 여신 인 Saule Technologies라는 회사를 공동 창립했습니다. 그들은 억만 장자 일본인 투자자 인 히데오 사와다 (Hideo Sawada)가 출전하기 전에 모든 실험실 장비를 처음부터 조립해야했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젊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제적인 팀과 함께 초 현대적인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 규모의 생산 현장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는 세계 최초의 생산 라인이 될 것이며 용량은 연간 말까지 4 만 m2, 그 다음 해에는 18 만 m2가 될 것"이라고 Malinkiewicz는 실험실에서 말했다. "그러나 그것은 양적 측면에서 볼 때 수요가 떨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결과적으로 컴팩트 한 생산 라인은 수요에 따라 어디에서나 설치가 가능하여 측정이 가능한 페 로브 스카이 트 태양 전지 패널을 제조 할 수 있습니다. 자급 자족하는 건물 스웨덴의 건설 그룹 Skanska는 바르샤바에있는 건물 중 하나의 외관에 대한 최첨단 패널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 미국 및 캐나다 프로젝트에 회사의 태양 전지 기술을 통합 할 독점권으로 12 월에 Saule과 라이센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Skanska의 지속 가능성 관리자 인 Adam Targowski는 "Perovskite 기술은 우리가 에너지로 자급 자족하는 건물의 목표에보다 가까이 다가 가게합니다. 그는 "Perovskites는 햇빛을 거의받지 않는 표면에서도 성공을 거두었으며 거의 ​​모든 곳에서 적용 할 수있다"고 말했다. "투명성이 다소 높아지고 패널이 디자인 요구 사항에 부응합니다. 유연성과 다양한 색조 덕분에 추가로 필요한 아키텍처 요소를 추가 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 추정치에 따르면 약 1.3 평방 미터의 표준 패널은 예상 비용 50 유로 (57 달러)로 사무실 워크 스테이션에 하루의 에너지를 공급할 것이라고한다. Malinkiewicz는 제품의 초기 비용이 기존의 태양 전지 패널에 필적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Perovskite 기술은 또한 Nagasaki시 근처의 일본에있는 호텔에서 테스트되고 있습니다. 옥스포드 광전지 벤처 기업의 날개 아래 스위스 발레 (Valais)와 독일의 페 로브 스카이 트 (perovskite) 패널을 시범 생산하기위한 계획도 진행 중이다. 아시아의 청정 에너지 프로젝트의 개발자이자 운영자 인 싱가포르의 Sindicatum Rewable Energy의 CEO 인 Assaad Razzouk는 AFP와의 인터뷰에서 "이 기술의 잠재력은 분명 엄청납니다. "

전 세계를 개조 할 수있는 모든 건물을 생각해보십시오!" 추가 탐색 초 안정 페 로브 스카이 트 태양 전지는 1 년 이상 안정적이다. © 2019 AFP

https://techxplore.com/news/2019-02-inkjet-solar-panels-poised-revolutionise.html

 

 

 

.Perovskite 태양 전지는 상업화로 도약

 

2018 년 9 월 28 일, 오키나와 과학 기술 연구소 Perovskite 태양 전지는 상업화로 도약 Dr. Zonghao Liu (왼쪽)와 Yabing Qi 교수 (오른쪽)는 OIST의 실험실에서 개발 한 5cm × 5cm 페 로브 스카이 트 태양 전지 모듈을 사용했습니다. 크레디트 : 오키나와 과학 기술 연구소

태양 에너지는 화석 연료에 대한 의존성을 대체하기 위해 오랫동안 지속 가능한 선택으로 여겨 왔지만 태양 에너지를 전기로 전환하는 기술은 효율적이고 저렴해야합니다. 오키나와 과학 기술 대학교 대학원 (OIST)의 에너지 재료 및 표면 과학부의 과학자들은 저비용 고효율 태양 전지 를 제조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성공한 공식을 발견했다고 생각 합니다 . 중국 Shaanxi Normal University의 Shengzhong Liu 교수와 공동으로 OIST의 Yabing Qi 교수 팀이 자연 발생 미네랄 페 로브 스카이 트의 결정 구조를 모방 한 물질과 화합물을 사용하여 셀을 개발했습니다. 이들은 Nature Communications 저널에 실린 한 연구에서 기술을 설명합니다 . Qi 교수가 "황금의 삼각형"이라고 부르는 것에서 태양 전지 기술은 상업화 가치가있는 세 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합니다. 태양 빛의 전기로의 전환율은 높고, 생산 비용이 저렴해야하며, 긴 수명. 오늘날 대부분의 상업용 태양 전지는 22 % 정도의 상대적으로 높은 효율을 갖는 결정질 실리콘으로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태양 전지의 원료 인 실리콘은 풍부하지만 공정이 복잡하고 제조 비용이 높아져 최종 제품의 가격이 비싸다. Perovskite는보다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Perovskite는 2009 년 요코하마의 Toin 대학의 Miyasaka Tsutomu 교수 팀의 연구팀에 의해 처음으로 태양 전지를 만드는데 사용되었으며 이후 급속도로 중요성이 커지고있다. 페로 브 카이트 (Perovskite) 전지에 대한 연구는 매우 유망한 것으로, 9 년 만에이 전지의 효율은 3.8 %에서 23.3 %로, 다른 기술은 30 년 이상 연구를 거쳐 같은 수준에 도달했다. 그와 그의 연구팀이 개발 한 제조 방법은 결정질 실리콘 셀과 비교할 수있는 효율로 페 로브 스카이 트 태양 전지 를 생산 하지만 잠재적으로 실리콘 태양 전지를 만드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다 . 연구진은 새로운 셀을 만들기 위해 투명 전도성 기판에 태양 광을 매우 효율적으로 흡수하는 페 로브 스카이 트막을 코팅했다. 그들은 기체 - 고체 반응 기반의 기술을 사용했다.이 기술에서 기판은 소량의 염소 이온과 메틸 아민 가스가 혼입 된 수소 납 트리 아자 이드 (triiodide lead)의 층으로 처음으로 코팅되어 재현성있게 많은 균일 한 판넬을 만들 수있게 해준다. 세포. 이 방법을 개발할 때, 과학자들은 페 로브 스카이 트 층을 1 마이크론 두께로 만드는 것이 태양 전지의 작업 수명을 상당히 증가 시킨다는 것을 깨달았다. "800 시간 동안 작업 한 후에도 태양 전지는 거의 변하지 않습니다."라고 OIST의 Qi 연구 부서의 박사후 연구원이며 연구의 첫 번째 저자 인 Zonghao Liu 박사는 말한다. 또한, 두꺼운 코팅은 태양 전지의 안정성을 향상 시켰을뿐만 아니라 제조 공정을 용이하게하여 생산 비용을 낮추었다. Liu는 "더 두꺼운 흡수체 층은 태양 전지 제조의 재현성을 보장하며 현실적인 산업 규모 환경에서 대량 생산의 핵심 이점입니다. 커다란 도전 과제 인 Qi 교수 팀은 새로 설계된 태양 전지의 크기를 0.1mm2 크기의 프로토 타입에서 수 미터 길이의 대형 상업용 패널로 확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것은 업계가 도울 수있는 곳입니다. "연구실과 현실의 결과 사이에 큰 격차가 존재하며, 업계가 항상이 모든 격차를 감당할 준비가 항상되어있는 것은 아니므로 연구원은 실험실을 뛰어 넘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업계를 절반 만 마칠 필요가 있습니다 "라고 Qi 교수는 말합니다. 그 단계를 수행하기 위해 Qi 교수 팀은 OIST의 기술 개발 및 혁신 센터 (Technology Development and Innovation Center)에서 개념 증명 프로그램 (Proof-of-Concept Program)을 통해 관대 한 보조금을 받았다. 그 자금으로 팀은 실험용 프로토 타입보다 훨씬 크지 만 상업용으로 요구되는 것보다 더 작은 12cm2의 활성 영역을 갖는 5cm × 5cm 기판 위에 여러 개의 태양 전지 로 구성된 새로운 페 로브 스카이 트 태양 전지 모듈 의 작업 모델을 구축했다 목적. 업 스케일링 프로세스로 인해 세포의 효율이 20 %에서 15 %로 감소했지만 연구원들은 향후 몇 년간 작동 방식을 개선하고 성공적으로 상용화 할 수있을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습니다. 더 탐험 : 밝은 미래를 태양 전지 기술

더 많은 정보 : Zonghao Liu et al. 효율적인 태양 전지 및 모듈을위한 1 마이크로 미터 두께의 안정한 페 로브 스카이 트 필름 기반의 가스 - 고체 반응, Nature Communications (2018). DOI : 10.1038 / s41467-018-06317-8 저널 참고 자료 : Nature Communications :에서 제공하는 과학 기술의 오키나와 연구소 

https://phys.org/news/2018-09-perovskite-solar-cells-commercialization.html

 

 

 

.고분자 재료로 만든 직접 냉각 전기 모터

2019 년 2 월 1 일, 프라운호퍼 - 게셀 샤프트 , 전기 모터의 단면도. 모터의 핵심은 12 개의 개별 치아로 구성된 고정자입니다. 고정자는 평평한 와이어를 사용하여 수직으로 감았습니다. 신용 : Fraunhofer ICT

전기 자동차를 가볍게 만드는 것은 또한 모터의 무게를 줄이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섬유로 강화 된 고분자 재료로 섬유를 만드는 것입니다. Fraunhofer Institute for Chemical Technology ICT의 연구원은 Karlsruhe Institute of Technology KIT와 함께 폴리머를 모터 하우징 재료로 사용할 수있는 새로운 냉각 개념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냉각 컨셉의 장점은 그 뿐이 아닙니다. 첨단 기술과 비교하여 모터의 전력 밀도와 효율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전기 구동 트레인의 두 가지 핵심 구성 요소는 전기 모터 및 배터리입니다. 환경 친화적 인 이동성을 위해 전기 모터를 사용할 때 특히 중요한 역할을하는 세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높은 전력 밀도, 전기 자동차 내부에 꼭 맞는 소형 구성 및 높은 수준의 효율성입니다. DEmiL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독일의 약어로, 직접 냉각 된 전동 모터와 통합 경량 하우징 을 나타냅니다- Pfinztal에있는 Fraunhofer ICT의 연구원은 현재 고정자 및 회 전자의 직접 냉각을 통합하는 새로운 접근법을 개발하기 위해 Carlsruhe Institute of Technology KIT의 차량 시스템 기술 연구소 (FAST) 및 전기 공학 연구소 (ETI)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전기 모터는 회전하는 회 전자와 고정식 고정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정자는 전기가 흐르는 구리 권선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대부분의 전기 손실이 발생하는 부분입니다. 새로운 개념의 새로운 개념은 고정자에 있습니다. Fraunhofer ICT의 연구원 인 Robert Maertens는 말한다. 직사각형 평면 와이어가 원형 와이어를 대체합니다.

https://3c1703fe8d.site.internapcdn.net/newman/gfx/video/2019/directlycool.mp4

 

직접 냉각 된 전동기의 설계. 신용 : Fraunhofer-Gesellschaft

전기 모터는 90 % 이상의 고효율을 가지며, 이는 높은 비율의 전기 에너지가 기계적 에너지로 변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머지 10 % 정도의 전기 에너지는 열의 형태로 손실됩니다.. 모터가 과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고정자의 열은 현재 금속 하우징을 통해 냉수가 채워진 냉각 슬리브로 전달됩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연구자 팀은 원형 와이어를 고정자에서보다 단단히 감을 수있는 직사각형 플랫 와이어로 교체했습니다. 이렇게하면 플랫 와이어 와인딩 단계 옆에 냉각 채널을위한 공간이 더 넓어집니다. "이 최적화 된 설계에서는 열 손실이 고정자 내부의 냉각 채널을 통해 분산 될 수 있으므로 금속 하우징을 통해 외부 냉각 슬리브로 열을 전달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냉각 슬리브가 필요 없습니다 이 개념은 모터의 낮은 열 관성 및 높은 연속 출력을 비롯한 다른 이점을 제공합니다. "라고 새로운 시스템의 몇 가지 장점을 설명하는 Maertens는 말합니다. 게다가, 프로젝트 파트너는 생성 된 곳에 가까운 곳에 열을 방출함으로써 폴리머 및 폴리머로 전체 모터 및 하우징을 구성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더 많은 이점을 얻을 수있었습니다. "폴리머 하우징은 알루미늄 하우징보다 가볍고 생산하기 쉽고 후 처리가 필요없는 복잡한 형상을 제공하므로 전체 중량과 비용을 일부 절감 할 수있었습니다."라고 Maertens는 말합니다. 열전 도체로 현재 요구되는 금속은 금속에 비해 낮은 열 전도성을 갖는 고분자 물질로 대체 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파트너는 고온 저항성과 공격적인 냉각제에 대한 높은 저항성을 제공하는 섬유 강화 열경화성 플라스틱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열가소성 수지와 달리 열경화성 수지는 화학 물질과 접촉 할 때 팽창하지 않습니다. 

고정자의 냉각수 회로. 신용 : Fraunhofer ICT

대형 시리즈 생산에 적합 폴리머 하우징은 자동 사출 성형 공정으로 생산됩니다. 프로토 타입 제작주기는 현재 4 분입니다. 고정자 자체는 트랜스퍼 몰딩 공정에서 열전 도성 에폭시 수지 몰딩 화합물로 오버 몰드된다. 연구자 팀은 대량 생산이 가능한 전기 모터 의 설계 및 제조 프로세스를 선택 했습니다. 이 팀은 이미 고정자 어셈블리를 완료하고 냉각 개념을 실험적으로 검증했습니다 . "우리는 시뮬레이션에 따라 실제 작동에서 생성 될 구리 권선의 열량을 도입하기 위해 전류를 사용했습니다. 예상 된 열 손실의 80 % 이상을 이미 소산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유망한 예를 들어 냉각수의 흐름을 최적화하여 남은 열 손실을 20 % 이하로 처리하는 접근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이제는 로터를 조립하는 단계에 있으며 곧 연구소의 테스트 벤치에서 모터를 작동 할 수있게 될 것입니다. 전기 공학과 실제 작업에서 그것을 검증, "Maertens, 프로젝트의 현재 상태를 요약 말합니다.

추가 정보 : 전기 자동차 용 효율적인 경량 모터 제공 : Fraunhofer-Gesellschaft

https://phys.org/news/2019-02-cooled-electric-motor-polymer-materials.html

 

 

 

.직감과 실패는 화학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2019 년 2 월 1 일 Ecole Polytechnique Federale de Lausanne 화학 크레딧 : CC0 공개 도메인

연구자가 새로운 발견을 할 때, 그들은 성공적인 실험 결과를 발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정보를 제공 할 수있는 실패한 시도 및 잘못된 가설과 같이 작동하지 않는 모든 실험이 유익합니다. EPFL 화학자 팀은 이러한 교훈을 수집하고 결정적으로 다른 연구자와 공유하는 방법론을 개발했습니다. 새로운 발견은 하나의 성공적인 실험의 결과 인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그것은 일반적으로 시행 착오의 긴 과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과학자들이 수년 동안 연마 해 온 건강한 직관력과 결합되었습니다. 그러나 실패한 시도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면 모든 사람, 특히 화학 합성 분야의 연구가 더 쉬워 질 수 있습니다. 이것이 EPFL의 분자 시뮬레이션 연구소 (Laboratory of Molecular Simulation, LSMO)의 화학자 팀이 최근 Nature Communications 시온에 본사를두고있는 LSMO는 약 20 년 전에 발견 된 특별한 유형의 화합물 인 MOF ( metal-organic frameworks)의 합성 및 시뮬레이션을 전문으로 합니다. MOF는 유기 분자 로 연결된 금속 이온으로 이루어져 3-D 결정을 형성합니다. 분자가 거의 무한한 수의 방법으로 결합 될 수 있기 때문에 MOF는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서 유망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LSMO의 화학자들은이 강력한 온실 가스를 대기에서 제거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CO2를 흡수 할 수있는 MOF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MOF를 개발하려면 막대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화학 합성은 용매 조성, 온도 및 반응 시간과 같은 여러 변수를 최적화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리고 변수가 많을수록 가능한 조합의 수가 많아집니다. 연구자들은 MOF 하나만을 제시하기 위해 수백만 건의 실험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MOF 형성의 근간을 이루는 화학적 연결 및 조립 과정은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기 때문에 화학자가 따라야 할 기본 원칙이 아직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매번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10 억 날 LSMO의 책임자 인 베렌트 스미트 (Berend Smit)는 "직감은 어디에서 오는 것입니까? "우리 연구 결과, 기계 학습 기술을 활용하여 이전 경험에서 얻은 교훈을 계량화하는 체계적인 방법을 개발하고자했습니다." 그의 팀은 과학자들에게 잘 알려진 MOF를 예로 들었다 : HKUST-1. 그것의 결정 구조 는 합성을 위해 사용 된 화학 그룹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LSMO 화학자는 직감에 얼마나 의존 하는지를 측정하기 위해 처음에는 직관에 의존하지 않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 고성능 로봇 신디사이저. 그들의 신디사이저는 프로세스를 리버스 엔지니어링하고 HKUST-1 분자에 대해 가능한 모든 실패한 합성 실험을 컴파일하기 위해 9 가지 이상의 변수를 처리했습니다. "우리의 로봇은 하루 약 30 건의 화학 반응을 일으킬 수 있지만 처리량이 많을지라도 모든 가능한 반응 조합을 따라 가기 위해 거의 100 억 날이 걸릴 것입니다. LSMO의 화학 합성 책임자 인 Kyriakos Stylianou는 로봇은 가능한 많은 조합을 배제하고 가장 유망한 것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직관에 의지해야한다는 것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다른 말로하면, 그들이 성공하든 그렇지 않든 몇 가지 실험을 수행 한 연구자들은 성공할 것인가, 그렇지 않은지에 대한 느낌을 얻습니다. 이 "직감"은 어떤 변수가 화학 반응의 결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과학자가 반응 온도의 변화가 그의 실험 결과를 조금이라도 변경 시킨다는 것을 알게되면 그는 온도 변수에 더 집중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과학 공동체에 대한 확신 LSMO에 의해 개발 된 기계 학습 방법은 연구자의 직감을 정량화 할뿐만 아니라 로봇이보다 효율적으로 합성 반응을 수행하도록 프로그래밍 할 수있게 해주었습니다. 매년 약 1,000 개의 새로운 MOF가 개발되고 각 MOF 뒤에는 10 ~ 100 개의 실패한 시도가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이러한 실수에는 동일한 분야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이 향후 연구에 사용할 수있는 중요하고 유용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LSMO에서 개발 된 방법뿐만 아니라 스위스 NCCR MARVEL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플랫폼 덕분에 얻은 교훈을 수집하고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과학자들에게 그들의 실패한 실험에 대해 열어 이야기 할 것을 확신시켜야합니다. 우리가 그렇게 할 수 있다면 화학 연구가 수행되는 방식을 극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살펴보기 : 유기 - 무기 골격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화학 "핵산염" 자세한 정보 : Seyed Mohamad Moosavi 외. 금속 유기 골격의 합성에서의 화학적 직관의 포착 Nature Communications (2019). DOI : 10.1038 / s41467-019-08483-9 저널 참고 자료 : Nature Communications :에 의해 제공 로잔 연방 공과 대학교 

https://phys.org/news/2019-02-intuition-failure-valuable-ingredients-chemistry.html

 



A&B, study(laboratory evolution, mainhotspot project)

B/http://www.mdpi.com/2072-4292/10/8/1261
A/https://www.nature.com/articles/s41598-018-289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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