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iggs particle could have ended the universe by now—here's why we're still here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https://www.youtube.com/@SciTechDaily

 

.The Higgs particle could have ended the universe by now—here's why we're still here

히그스 입자는 지금쯤 우주를 끝냈을 수도 있다. 우리가 아직 여기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히그스 입자는 지금쯤 우주를 끝냈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아직 여기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Lucien Heurtier, The Conversation 의 글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이 본 타란툴라 성운(Starforming Region)입니다. 출처: NASA, ESA, CSA, STScI, Webb ERO Production Team, CC BY-SA August 5, 2024

우리 우주는 무려 137억 년 동안 존재해 안정적으로 보일지 몰라도, 여러 실험에 따르면 매우 위험한 절벽 끝을 걷고 있는 위험에 처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모두 단일 기본 입자인 히그스 보손의 불안정성 때문입니다. 저와 동료들이 진행한 새로운 연구는 Physical Letters B 에 게재가 승인되었는데 , 가벼운 원시 블랙홀이라 불리는 천체를 포함하는 일부 초기 우주 모델은 옳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 이유는 이 모델이 옳았다면 지금쯤은 히그스 보존이 발생하여 우주를 종말시켰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히그스 보손은 우리가 아는 모든 입자의 질량과 상호작용을 담당합니다 . 입자 질량은 기본 입자가 히그스 장이라고 불리는 장과 상호작용하는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히그스 보손이 존재하기 때문에 우리는 장이 존재한다는 것을 압니다. 이 장은 우리가 몸을 담그고 있는 완벽하게 고요한 물 욕조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주 전체에서 동일한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우리는 우주 전체에서 동일한 질량과 상호 작용을 관찰합니다. 이러한 균일성 덕분에 우리는 수천 년 동안 동일한 물리학을 관찰하고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천문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시간을 거슬러 봅니다).

하지만 히그스 장은 가능한 가장 낮은 에너지 상태에 있을 가능성이 없습니다. 즉, 이론적으로 상태를 변경하여 특정 위치에서 더 낮은 에너지 상태로 떨어질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그런 일이 발생하면 물리 법칙이 극적으로 바뀔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물리학자들이 상전이라고 부르는 것을 나타낼 것입니다. 이는 물이 증기로 변하고 그 과정에서 거품을 형성할 때 발생하는 일입니다. 히그스 장에서의 상전이는 이와 유사하게 완전히 다른 물리학을 가진 저에너지 공간 거품을 생성합니다. 그런 거품 속에서 전자의 질량은 갑자기 변할 것이고, 다른 입자와의 상호작용도 변할 것입니다.

원자핵을 구성하고 쿼크로 만들어진 양성자와 중성자는 갑자기 전위될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그러한 변화를 경험한 사람은 더 이상 그것을 보고할 수 없을 것입니다. 끊임없는 위험 Cern의 대형 강입자 충돌기(LHC)에서 최근 측정한 입자 질량은 그러한 사건이 가능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하지만 당황하지 마십시오. 이는 우리가 은퇴한 후 몇조 년 후에야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입자 물리학과의 복도에서는 보통 우주가 불안정하지 않고 오히려 "준안정"하다고 말하는데, 이는 세상의 종말이 곧 오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거품을 형성하려면 히그스 장이 좋은 이유가 필요합니다.

원자와 입자의 미시 우주를 지배하는 이론인 양자 역학 으로 인해 히그스의 에너지는 항상 변동합니다. 그리고 통계적으로 히그스가 때때로 거품을 형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가능성은 낮지만, 그래서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러나 강력한 중력장 이나 고온 플라즈마 (전하 입자로 구성된 물질) 와 같은 외부 에너지원이 존재하는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 중력장은 이 에너지를 빌려 더 쉽게 거품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날 히그스 장이 수많은 거품을 형성할 것이라고 기대할 이유는 없지만, 우주론적 맥락에서 큰 의문은 빅뱅 직후의 극한 환경이 그러한 거품 발생을 촉발했을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그러나 우주가 매우 뜨거웠을 때, 히그스 거품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에너지가 있었지만, 열 효과는 양자 속성을 수정하여 히그스를 안정화했습니다 . 따라서 이 열은 우주의 종말을 촉발할 수 없었고, 아마도 이것이 우리가 아직 여기 있는 이유일 것입니다. 원시 블랙홀 새로운 연구에서 우리는 그러한 버블링을 끊임없이 일으키는 열의 원천이 하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빅뱅 이후 초기에 보였던 안정화 열 효과 없이). 그것은 원시 블랙홀입니다.

이는 초창기 우주에서 시공간의 지나치게 밀도가 높은 영역이 붕괴되면서 나타난 블랙홀의 한 유형입니다. 별이 붕괴될 때 형성되는 일반적인 블랙홀과 달리 원시 블랙홀은 매우 작을 수 있습니다. 1그램 정도로 가볍습니다. 그러한 가벼운 블랙홀의 존재는 빅뱅 직후 우주의 진화를 설명하는 많은 이론적 모델의 예측입니다.

여기에는 빅뱅 이후 우주가 엄청나게 커졌다는 것을 암시하는 일부 인플레이션 모델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존재를 증명하려면 큰 단서가 필요합니다. 스티븐 호킹은 1970년대에 양자 역학에 따라 블랙홀은 사건의 지평선(빛조차 빠져나올 수 없는 지점)을 통과하여 복사를 방출하면서 천천히 증발한다는 것을 보였습니다. 호킹은 블랙홀이 우주의 열원처럼 행동하며, 온도는 질량에 반비례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

즉, 가벼운 블랙홀은 거대한 블랙홀보다 훨씬 더 뜨겁고 더 빨리 증발합니다. 특히, 많은 모델에서 제안하는 것처럼 몇 천억 그램보다 가벼운 원시 블랙홀이 초기 우주에서 형성되었다면(달의 질량보다 100억 배 작음), 지금까지 증발했을 것입니다. 히그스 장이 존재한다면 이러한 물체는 탄산 음료 속의 불순물처럼 행동할 것입니다. 즉, 중력(블랙홀의 질량으로 인해)과 주변 온도(호킹 복사로 인해)의 효과로 액체가 기체 거품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원시 블랙홀이 증발하면 우주를 국부적으로 가열합니다 .

주변 우주보다 훨씬 더 뜨거울 수 있지만 일반적인 호킹 온도보다 여전히 차가울 수 있는 핫스팟의 중앙에서 진화할 것입니다. 분석적 계산과 수치 시뮬레이션을 결합하여 우리가 보여준 것은 이러한 핫스팟의 존재로 인해 히그스 장이 끊임없이 거품을 일으킬 것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여기 있습니다. 즉, 그런 물체가 존재했을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사실, 우리는 그 존재를 예측하는 모든 우주론적 시나리오를 배제해야 합니다. 물론 고대 방사선이나 중력파에서 과거 존재에 대한 증거를 발견하지 않는 한 말입니다. 발견한다면 더욱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이는 히그스에 대해 우리가 모르는 것이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증발하는 원시 블랙홀이 있는 곳에서 거품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무언가 입니다. 사실, 이것은 완전히 새로운 입자나 힘일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우리는 아직 가장 작은 규모에서 가장 큰 규모까지 우주에 관해 발견해야 할 것이 많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자세한 정보: Louis Hamaide et al, Primordial Black Holes Are True Vacuum Nurseries, arXiv (2023). DOI: 10.48550/arxiv.2311.01869 저널 정보: arXiv The Conversation 에서 제공

https://phys.org/news/2024-08-higgs-particle-universe.html

mssoms 메모 2408061228
힉스보손은 qms.tsp()일 가능성이 있다.

1.
좀 와일드한 표현을 소스1.이 했지만, 수학과 과학을 이해하는 지성인들에게는 매우 도발적인 주장이다. 나는 이를 이해하고 설명을 덧붙일 여유가 있어서, 우주의 기본질서에 관한 기초자료를 정리할 시간적 여유를 얻었다. 허허.

msbase.qpeoms 우주론에는 힉스입자의 질량이 오고가는 ems.field가 있다. qpeoms의 힉스입자를 tsp, 이들이 msbase에 중첩되어 질량을 쌓아 놓으면 msbase가 된다.

qpeoms가 매우 크면 개체수가 늘어나고 main은 고열이고 side는 극저온이 된다. 이곳에 vixer는 매우 작은 블랙홀이다. 허허.

소스1.
히그스 입자는 지금쯤 우주를 끝냈을 수도 있다. 우리가 아직 여기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히그스 보손은 우리가 아는 모든 입자의 질량과 상호작용을 담당한다 . 입자 질량은 기본 입자가 히그스 장이라고 불리는 장과 상호작용하는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히그스 보손이 존재하기 때문에 우리는 장이 존재한다는 것을 안다.
호킹은 블랙홀이 우주의 열원처럼 행동하며, 온도는 질량에 반비례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 즉, 가벼운 블랙홀은 거대한 블랙홀보다 훨씬 더 뜨겁고 더 빨리 증발한다. 특히, 많은 모델에서 제안하는 것처럼 몇 천억 그램보다 가벼운 원시 블랙홀이 초기 우주에서 형성되었다면(달의 질량보다 100억 배 작음), 지금까지 증발했을 것이다.

2.
가벼운 블랙홀은 거품이 될 가능성이 있고 증발한다.
힉스보손은 qms.tsp()일 가능성이 있다. qpeoms의 모든 소립자에게 질량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May be an image of 3 people and text

mssoms memo 2408061228
Higgs boson is likely qms.tsp().

1.
Source1. made a somewhat wild expression, but it is a very provocative claim for intellectuals who understand mathematics and science. I have time to understand this and add explanations, so I have time to organize basic data on the fundamental order of the universe. Hehe.

In the msbase.qpeoms cosmology, there is an ems.field where the mass of the Higgs particle comes and goes. If the Higgs particle of qpeoms is tsp and they are superimposed on msbase and accumulate mass, it becomes msbase.

If qpeoms is very large, the number of individuals increases, and the main is high temperature and the side is extremely low temperature. Here, the vixer is a very small black hole. Hehe.

Source1.
The Higgs particle may have ended the universe by now. The reason we are still here is as follows. The Higgs boson is responsible for the mass and interactions of all particles we know of. The mass of a particle is the result of the interaction of the elementary particles with a field called the Higgs field. We know that the field exists because the Higgs boson exists.
Hawking showed that black holes act as heat sources for the universe, with temperature being inversely proportional to mass. That is, light black holes are much hotter and evaporate faster than massive black holes. In particular, if primordial black holes lighter than a few hundred billion grams formed in the early universe (10 billion times smaller than the mass of the moon), as many models suggest, they would have evaporated by now.

2.
Light black holes are likely to bubble and evaporate.
The Higgs boson is likely qms.tsp(), because it provides mass to all the elementary particles in qpeoms.

Example 1.
vix.a'6//vixx.a(b1,g3,k3,o5,n6)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sample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p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 msoss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발견 된 반 수성 탄산 칼슘 결정상

연구는 헬륨 - 물 화합물의 새로운과 이온 상태를 밝힙니다

.A 'primordial black hole' created at the same time as the universe, swallowing stars from within?... raising the possi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