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bble’s Sharpest View: A Lenticular Galaxy’s Dust and Dark Matter Revealed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Hubble’s Sharpest View: A Lenticular Galaxy’s Dust and Dark Matter Revealed

허블의 가장 선명한 모습: 렌즈형 은하의 먼지와 암흑 물질 공개

Lenticular Galaxy NGC 4753

주제:천문학유럽 ​​우주국허블 우주 망원경 ESA/허블 작성 2024 년 5월 13일 렌즈형 은하 NGC 4753 출처: ESA/Hubble & NASA, L. Kelsey

허블 망원경으로 포착한 NGC 4753은 복잡한 먼지 구조와 암흑 물질 후광을 드러냅니다. 이 은하는 은하 형성을 연구하고 우주 거리를 측정하는 데 중요한 장소 역할을 합니다. NASA /ESA 허블 우주 망원경이 촬영한 새로운 이미지에는 거의 가장자리에서 본 렌즈형 은하인 NGC 4753이 담겨 있습니다. 이 은하들은 타원형 모양과 희미하게 정의된 나선팔이 특징입니다.

허블의 가장 선명한 이미지 이 이미지는 현재까지 물체의 가장 선명한 시야로, 허블의 놀라운 해상력과 복잡한 먼지 구조를 밝혀내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NGC 4753은 처녀자리 방향으로 지구에서 약 6천만 광년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1784년 천문학자 윌리엄 허셜(William Herschel)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이 은하는 처녀자리 II 구름 내 NGC 4753 은하군에 속하며 약 100개의 은하와 은하단. 이 은하는 약 13억년 전 인근 왜소은하와의 은하합병의 결과로 추정된다. NGC 4753의 핵 주변에 있는 뚜렷한 먼지 띠는 이번 합병 사건으로 인해 형성된 것으로 여겨집니다.

암흑 물질의 역할 이제 은하계 질량의 대부분은 약간 편평한 구형 암흑 물질 후광에 있다고 믿어집니다. 암흑물질은 현재 직접적으로 관측할 수 없는 물질의 한 형태이지만, 우주 전체 물질의 약 85%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전자기장과 상호 작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 빛을 방출, 반사 또는 굴절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어두운'이라고 합니다.

이 물체는 저밀도 환경과 복잡한 구조를 고려할 때 렌즈형 은하의 형성에 대한 다양한 이론을 테스트하는 데 과학적으로도 흥미가 있습니다. 게다가 이 은하는 두 개의 알려진 Ia형 초신성을 갖고 있다. 이러한 유형의 초신성은 동반별을 갖고 항상 같은 밝기, 즉 태양보다 50억 배 더 밝은 백색 왜성의 폭발로 인해 발생하므로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현상의 실제 밝기를 알고 이를 겉보기 밝기와 비교하는 것은 천문학자들에게 우주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https://scitechdaily.com/hubbles-sharpest-view-a-lenticular-galaxys-dust-and-dark-matter-revealed/

메모 2405131641

암흑물질은 poms.outside에 있다고 가정했었다. 그런데 대부분의 질량은 msbase.2d에 있기 때문에 암흑물질이 msbase일 수도 있다. 그러나 전자기파를 가졌기에 보통물질이다. 그러면 암흑물질은 어디에 있나? msoss에 있을듯 하다.

이제 은하계 질량의 대부분은 약간 편평한 구형 암흑 물질 후광에 있다고 믿어진다. 암흑물질은 현재 직접적으로 관측할 수 없는 물질의 한 형태이지만, 우주 전체 물질의 약 85%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전자기장과 상호 작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 빛을 방출, 반사 또는 굴절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어둡다.

이 물체는 2d.msbase 저밀도 환경과 3d.qpeoms 복잡한 구조를 고려할 때, 수평적 렌즈형 qms.qvixer 은하의 형성에 대한 다양한 이론을 테스트하는 데 과학적으로도 흥미가 있다. 게다가 이 은하는 두 개의 알려진 Ia형 초신성 핵을 갖고 있다.

이러한 유형의 초신성은 동반별을 갖고 항상 같은 밝기, 즉 태양보다 50억 배 더 밝은 백색 왜성의 폭발로 인해 발생하므로 매우 중요한다. 이러한 현상의 실제 밝기를 알고 이를 겉보기 밝기와 비교하는 것은 천문학자들에게 우주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Memo 2405131641

Dark matter was assumed to be outside poms. However, since most of the mass is in msbase.2d, dark matter may be msbase. However, it is an ordinary substance because it has electromagnetic waves. So where is dark matter? It seems to be in msoss.

It is now believed that most of the galaxy's mass lies in a slightly oblate, spherical dark matter halo. Dark matter is a form of matter that cannot currently be directly observed, but is estimated to account for approximately 85% of all matter in the universe. It is dark because it does not appear to interact with electromagnetic fields and does not appear to emit, reflect, or refract light.

This object is also of scientific interest for testing various theories about the formation of horizontally lenticular qms.qvixer galaxies, given its 2d.msbase low-density environment and 3d.qpeoms complex structure. Additionally, this galaxy has two known Type Ia supernova nuclei.

This type of supernova is very important because it is caused by the explosion of a white dwarf star that has a companion star and is always the same brightness - 5 billion times brighter than the Sun. Knowing the true brightness of these phenomena and comparing it to their apparent brightness provides astronomers with a unique opportunity to measure cosmic distances.


vix.a'6//vixx.a(b1,g3,k3,o5,n6)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sample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p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 msoss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Will there be a ‘universal cell therapy’ that attacks all cancer cells? Discovered how immune cells work

모든 암세포 공격하는 ‘만능 세포치료제’ 나오나…면역세포 작동 원리 찾았다

스위스 바젤대 연구진, ‘MR1T세포’ 작동 원리 찾아 대사과정 차이로 암세포와 정상세포와 구분 한 세포 공격하는 CAR-T세포와 달리 모든 암세포 공격 이병철 기자 입력 2024.05.11. 03:00

키메라 항원 수용체T(CAR-T)세포(녹색)가 암세포(파란색)를 공격하는 모습. 한 종류의 암세포만 공격하는 CAR-T세포와 달리 모든 종류의 암세포를 공격하는 MR1T세포의 작동 원리가 최근 밝혀졌다./미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 키메라 항원 수용체T(CAR-T)세포(녹색)가 암세포(파란색)를 공격하는 모습. 한 종류의 암세포만 공격하는 CAR-T세포와 달리 모든 종류의 암세포를 공격하는 MR1T세포의 작동 원리가 최근 밝혀졌다./미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 2017년 처음 발견된 면역세가 암세포를 공격하는 원리가 밝혀졌다.

이 세포는 모든 종류의 암세포를 공격하면서 정상 세포는 건드리지 않아 연구가 발전하면 ‘만능 항암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나로 리베로 스위스 바젤대 교수 연구진은 11일 국제 학술지 ‘사이언스 면역학’에 “MR1T세포가 암세포에서 카보닐이란 물질과 유전물질의 염기 대사 변화를 인식해 공격한다는 사실을 알아냈다”고 발표했다. T세포는 면역세포인 백혈구로, 외부에서 침입한 병원체나 비정상적인 세포를 직접 공격한다.

MR1T세포도 T세포의 일종이다. 리베로 교수는 “MR1T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한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었으나 어떻게 정상세포와 암세포를 구분하는지 알지 못했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새로운 방식의 세포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MR1T세포는 2017년 처음 발견됐다. 특별한 조작을 하지 않더라도 암세포를 인식해 공격하는 능력을 갖고 있어 차세대 세포치료제 후보로 주목받았다.

하지만 MR1T세포는 MR1이란 분자를 인식하는데, 암세포는 물론 정상세포에도 있는 물질이어서 어떤 원리로 암세포만 공격하는지 알 수 없었다. 연구진은 MR1T세포가 암세포에서 일어나는 대사 변화를 감지한다고 보고 실험을 진행했다. 유전자를 자유자재로 잘라내고 교체할 수 있는 효소 단백질인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로 암세포에서 대사 관련 유전자들을 편집했다.

이후 MR1T세포가 유전자가 바뀐 암세포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관찰했다. 실험 결과 일부 암세포는 MR1T세포의 공격을 받지 않고 살아남았다. 살아남은 암세포는 세포핵에서 염기의 대사를 조절하는 유전자가 편집된 것으로 나타났다. 염기는 유전 정보를 담고 있는 디옥시리보핵산(DNA)을 구성하는 물질이다. 유전자가위로 편집한 대사 유전자는 핵염기에 카보닐이라는 물질을 붙이는 역할을 한다. 결국 MR1T세포는 카보닐이 쌓여있으면 암세포, 없으면 정상세포로 구분한다는 뜻이다. 연구진은 MR1T세포의 암세포 공격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도 찾아냈다.

MR1T세포가 핵염기에서 감지하는 카보닐이 더 잘 축적되도록 하는 약물을 주입해 암세포를 더 잘 찾아내도록 했다. MR1T세포의 작동 원리를 찾아내면서 세포치료제 기술도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포치료제는 살아있는 세포를 이용해 질병을 치료하는 기술로, 효과가 우수하면서 부작용이 적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키메릭 항원 수용체 T(CAR-T)세포’가 대표적인 항암 세포치료제이다. 환자의 T세포를 뽑아내서 암세포 탐지능력을 강화시킨 다음 다시 주입하는 방식이다. 주사 한 번으로 완치율이 50%에 달한다.

그러나 CAR-T세포는 탐지력을 훈련시킨 한 종류의 암에만 효과가 있고, 대장암·간암·폐암 같은 고형암에는 효과가 다소 떨어진다는 한계가 있다. 인체 전투 부대가 특정 지역에 주둔한 특정 군인만 잡을 수 있다는 말이다. 반면 MR1T세포는 모든 종류의 암세포를 공격하는 만큼 이론적으로 만능 세포치료제가 될 수 있다. 리베로 교수는 “MR1T세포를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을지 알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면서도 “생리학·병리학적으로 큰 의미가 있는 연구 결과”라고 말했다.

참고자료 Science Immunology(2024), DOI: https://doi.org/10.1126/sciimmunol.adn0126 eLife(2017), DOI: https://doi.org/10.7554/eLife.24476

https://biz.chosun.com/science-chosun/science/2024/05/11/PXTRTCQVNFGQHAOUEBKWFIX7XQ/

메모 2405130450

모든 암세포 공격하는 ‘만능 세포치료제’ 나오나…면역세포 작동 원리 찾았다

암세포를 제거하는 치료법 중에 면역강화 세포 치료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인체에는 면역 T세포가 있다.

정상세포과 비정상 세포의 차이는 무엇일까? 암세포는 대사 유전자 편집을 통해 카보닐이란 분자를 dna에 붙인거다. 카보닐 (qms.중첩)이 쌓인 곳에 암세포가 있음이다.

소스1.
실험 결과 일부 암세포는 MR1T세포의 공격을 받지 않고 살아남았다. 살아남은 암세포는 세포핵에서 염기의 대사를 조절하는 유전자가 편집된 것으로 나타났다. 염기는 유전 정보를 담고 있는 디옥시리보핵산(DNA)을 구성하는 물질이다. 유전자가위로 편집한 대사 유전자는 핵염기에 카보닐이라는 물질을 붙이는 역할을 한다. 결국 MR1T세포는 카보닐이 쌓여있으면 암세포, 없으면 정상세포로 구분한다는 뜻이다

소스1.
연구진은 MR1T세포가 암세포에서 일어나는 대사 변화를 감지한다고 보고 실험을 진행했다. 유전자를 자유자재로 잘라내고 교체할 수 있는 효소 단백질인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로 암세포에서 대사 관련 유전자들을 편집했다. 이후 MR1T세포가 유전자가 바뀐 암세포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관찰했다.

실험 결과 일부 암세포는 MR1T세포의 공격을 받지 않고 살아남았다. 살아남은 암세포는 세포핵에서 염기의 대사를 조절하는 유전자가 편집된 것으로 나타났다. 염기는 유전 정보를 담고 있는 디옥시리보핵산(DNA)을 구성하는 물질이다. 유전자가위로 편집한 대사 유전자는 핵염기에 카보닐이라는 물질을 붙이는 역할을 한다. 결국 MR1T세포는 카보닐이 쌓여있으면 암세포, 없으면 정상세포로 구분한다는 뜻이다.

연구진은 MR1T세포의 암세포 공격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도 찾아냈다. MR1T세포가 핵염기에서 감지하는 카보닐이 더 잘 축적되도록 하는 약물을 주입해 암세포를 더 잘 찾아내도록 했다.

MR1T세포의 작동 원리를 찾아내면서 세포치료제 기술도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포치료제는 살아있는 세포를 이용해 질병을 치료하는 기술로, 효과가 우수하면서 부작용이 적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키메릭 항원 수용체 T(CAR-T)세포’가 대표적인 항암 세포치료제이다. 환자의 T세포를 뽑아내서 암세포 탐지능력을 강화시킨 다음 다시 주입하는 방식이다. 주사 한 번으로 완치율이 50%에 달한다. 그러나 CAR-T세포는 탐지력을 훈련시킨 한 종류의 암에만 효과가 있고, 대장암·간암·폐암 같은 고형암에는 효과가 다소 떨어진다는 한계가 있다. 인체 전투 부대가 특정 지역에 주둔한 특정 군인만 잡을 수 있다는 말이다.

반면 MR1T세포는 모든 종류의 암세포를 공격하는 만큼 이론적으로 만능 세포치료제가 될 수 있다. 리베로 교수는 “MR1T세포를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을지 알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면서도 “생리학·병리학적으로 큰 의미가 있는 연구 결과”라고 말했다.

1.
현재 나의 지식으로 msbase에서 qms.qvixer들을 즉시 찾아낼 아이디어는 없다. peoms다만 분해속도를 높이면 qms가 드러날 가능성이 높다. 허허.

다만 좀 간단한 인식방식은 정상세포(보기4)의 peoms=1 값에 임의 1에 대하여 다른 1 카보닐 qms.qvix.2라벨이 붙여 놓여 쌓아 놓는 것을 확인하면 된다. 이 2라벨은 정상적인 세포로 인식되는 msbase에서 매우 불안정하고 불예측적인 상황을 만드는 일이다. 허허.

참고로, 카보닐기는 유기화학에서 산소 원자와 이중 결합을 형성하고 있는 탄소 원자로 구성된 작용기이다. 카보닐기는 많은 더 큰 작용기의 일부로 여러 종류의 유기 화합물에서 발견할 수 있다. 카보닐기를 포함하고 있는 화합물은 보통 카보닐 화합물이라고 언급된다.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Memo 2405130450

Will there be a ‘universal cell therapy’ that attacks all cancer cells? Discovered how immune cells work

Among the treatments to eliminate cancer cells, immune-boosting cell therapy is the best method. The human body has immune T cells.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normal cells and abnormal cells? Cancer cells attach a molecule called carbonyl to DNA through metabolic gene editing. Cancer cells exist where carbonyl (qms. overlap) accumulates.

Source 1.
As a result of the experiment, some cancer cells survived without being attacked by MR1T cells. Surviving cancer cells were found to have edited genes that control base metabolism in the cell nucleus. Bases are substances that make up deoxyribonucleic acid (DNA), which contains genetic information. Metabolic genes edited with gene scissors serve to attach a substance called carbonyl to the nucleobase. Ultimately, this means that MR1T cells are classified as cancer cells if carbonyl is accumulated, and normal cells if carbonyl is not accumulated.

Source 1.
The research team conducted an experiment based on the belief that MR1T cells detect metabolic changes occurring in cancer cells. Metabolism-related genes in cancer cells were edited using CRISPR gene scissors, an enzyme protein that can freely cut and replace genes. Afterwards, we observed how MR1T cells responded to cancer cells with altered genes.

As a result of the experiment, some cancer cells survived without being attacked by MR1T cells. Surviving cancer cells were found to have edited genes that control base metabolism in the cell nucleus. Bases are substances that make up deoxyribonucleic acid (DNA), which contains genetic information. Metabolic genes edited with gene scissors serve to attach a substance called carbonyl to the nucleobase. Ultimately, this means that MR1T cells are classified as cancer cells if carbonyl is accumulated, and as normal cells if carbonyl is not accumulated.

The researchers also found a way to enhance the ability of MR1T cells to attack cancer cells. MR1T cells were injected with a drug that allowed them to better accumulate carbonyl, which is detected in the nucleobase, to better detect cancer cells.

Cell therapy technology is expected to advance as the operating principle of MR1T cells is discovered. Cell therapy is a technology that treats diseases using living cells, and is receiving great attention because of its excellent effectiveness and low side effects.

‘Chimeric antigen receptor T (CAR-T) cells’ are a representative anticancer cell therapy. This method involves extracting the patient's T cells, enhancing the cancer cell detection ability, and then reinjecting them. The cure rate after one injection reaches 50%. However, CAR-T cells have limitations in that they are effective only on one type of cancer for which they have been trained to detect, and are somewhat less effective on solid cancers such as colon cancer, liver cancer, and lung cancer. This means that human combat units can only capture specific soldiers stationed in specific areas.

On the other hand, MR1T cells attack all types of cancer cells, so theoretically they could become a universal cell therapy agent. Professor Rivero said, “Further research is needed to know whether MR1T cells can be used as a treatment,” and added, “This is a study result that has great physiological and pathological significance.”

One.
To my current knowledge, there is no idea to immediately find qms.qvixers in msbase. peoms However, if the decomposition speed is increased, there is a high possibility that qms will be revealed. haha.

However, a simpler recognition method is to check that another 1 carbonyl qms.qvix.2 label is attached to the peoms=1 value of a normal cell (Example 4) and a random 1 is stacked. These two labels create a very unstable and unpredictable situation in msbase, which is recognized as a normal cell. haha.

For reference, a carbonyl group is a functional group composed of a carbon atom forming a double bond with an oxygen atom in organic chemistry. Carbonyl groups can be found in many types of organic compounds as part of many larger functional groups. Compounds containing a carbonyl group are commonly referred to as carbonyl compounds.


Example 1.
vix.a'6//vixx.a(b1,g3,k3,o5,n6)
b0acfd|0000e0
000ac0|f00bde
0c0fab|000e0d
e00d0c|0b0fa0
f000e0|b0dac0
d0f000|cae0b0
0b000f|0ead0c
0deb00|ac000f
ced0ba|00f000
a0b00e|0dc0f0
0ace00|df000b
0f00d0|e0bc0a


Example 2.
sample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Example 3.
sample p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Example 4.
Sample msoss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발견 된 반 수성 탄산 칼슘 결정상

.Webb Telescope Unveils an Early Universe Galaxy Growing From the Inside Out

.A 'primordial black hole' created at the same time as the universe, swallowing stars from within?... raising the possi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