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the 1st time, scientists accidentally measure the swirling ring around a black hole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jk0620.tripod.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For the 1st time, scientists accidentally measure the swirling ring around a black hole

처음으로 과학자들이 블랙홀 주위의 소용돌이 고리를 실수로 측정했습니다

May be an image of planet, outer space and eclipse

소식 해리 베이커출판됨1 일 전 연구자들은 우연히 블랙홀을 둘러싸고 있는 먼지, 가스, 플라즈마 강착 원반의 크기를 측정하는 방법을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댓글 (0) 블랙홀 강착원반에 대한 예술가의 해석 블랙홀의 강착원반에 대한 예술가의 해석은 다음과 같습니다.(이미지 출처: 게티 이미지)

과학자들은 사상 처음으로 초대질량 블랙홀 주위를 소용돌이치는 물질 원반의 정확한 크기를 측정했습니다. 이 우연한 발견은 이 우주 거대괴수가 어떻게 성장하고 그들을 둘러싼 은하계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진화하는지에 대한 우리의 지식을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착원반은 블랙홀 이나 펄서 같은 다른 거대한 우주 물체 주위를 회전하는 과열된 가스, 먼지, 플라즈마로 이루어진 거대한 소용돌이 고리입니다 .

블랙홀 주변의 원반은 조각난 별, 외계 행성 및 사건의 지평선(사건의 지평선 너머로는 빛조차 포함하여 그 무엇도 블랙홀의 중력에서 벗어날 수 없음)을 향해 끌려가면서 찢어진 기타 물질의 잔재로 만들어집니다. 강착원반은 회전하면서 X선, 적외선, 전파, 가시광선을 포함한 다양한 전자기 복사를 방출 하며, 이는 천문학자들이 감지할 수 있는 블랙홀의 유일한 부분이 됩니다. 관련 항목: 블랙홀은 실제로 물질을 빨아들일까요? 

부착 디스크는 적외선 스펙트럼 에서 가장 명확하게 보입니다 . 회전하는 질량은 연구자들이 이중 피크라고 부르는 것을 방출하는데, 이는 강착 원반의 양쪽 절반(관찰자로부터 멀리 회전하는 절반과 관찰자 쪽으로 회전하는 절반)에서 방출되는 여기된 수소 가스로부터 한 쌍의 에너지 스파이크입니다. 이러한 이중 봉우리는 사건의 지평선에 가장 가까운 강착 원반의 가장자리에서 발생합니다. 즉, 회전 원반이 시작되는 위치는 표시되지만 끝나는 위치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8월 8일 The Asphysical Journal Letters 에 발표된 새로운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2,200만 광년 이상 떨어진 초거대 블랙홀 III Zw 002를 둘러싸고 있는 강착 원반의 외부 가장자리에서 두 번째 이중 정점을 발견했습니다. 지구에서 왔으며 태양 질량의 최소 4억 배에 달합니다 .

연구자들은 그들이 발견한 한 쌍의 이중 봉우리를 기반으로 III Zw 002 주위의 강착 원반의 반경이 약 52.4 광일이며 이는 지구에서 태양까지의 거리의 9,000배 이상이라는 것을 계산했습니다. 초대질량 블랙홀 상단의 적외선 방출을 보여주는 다이어그램. 이 다이어그램은 블랙홀의 강착 원반이 표준 적외선 이중 피크를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이미지 출처: NOIRLab/NSF/AURA/P. Marenfeld) 연구자들은 발견 당시 III Zw 002 주변의 두 번째 이중 띠를 찾고 있지 않았습니다. 대신 팀은 2003년에 처음 발견된 강착원반의 존재를 확인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었습니다 .

연구원들은 새로운 데이터를 포착하기 위해 하와이에 있는 Gemini North 망원경 의 GNIRS(Gemini Near-Infrared Spectrograph)를 사용했습니다 . GNIRS는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일반 적외선보다 약간 더 넓은 범위의 파장을 측정하고 다양한 파장의 방출을 동시에 감지할 수 있어 팀이 두 번째 이중 피크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관련 항목: AI가 '완전 해상도'로 선명하게 만든 초대질량 블랙홀의 최초 클로즈업 처음에 연구자들은 자신들이 발견한 것을 믿지 않았지만 곧 그 사실이 그들에게 분명해졌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실수일 수 있다고 생각하여 여러 번 데이터를 줄였지만 매번 동일한 흥미로운 결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라고 카나리아 제도 천체물리학 연구소의 천문학 자이자 연구 공동저자인 알베르토 로드리게스-아르딜라(Alberto Rodríguez-Ardila )는 성명 에서 말했습니다 .

연구자들은 이 발견이 초대질량 블랙홀의 신비를 밝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Rodríguez-Ardila는 "이러한 이중 봉우리 프로파일의 감지는 다른 방법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영역의 기하학적 구조에 확고한 제약을 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연구자들은 처음으로 "활동 은하의 먹이 공급 과정과 내부 구조"를 관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팀은 III Zw 002 주변의 강착 원반을 계속 모니터링하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성장하는지 확인할 것입니다. 이것은 올해 과학자들이 강착 원반을 이해하는 데 있어 이룩한 유일한 주요 혁신은 아닙니다. 지난 5월, 연구자들은 사상 처음으로 실험실에서 플라즈마로 인공 강착 디스크를 만들었다 고 밝혔습니다 . 가짜 고리는 1초도 안 되는 시간 동안만 지속되지만 부착 원반이 어떻게 형성되는지를 암시합니다.

https://www.livescience.com/space/black-holes/for-the-1st-time-scientists-accidentally-measure-the-swirling-ring-around-a-black-hole?fbclid=IwAR2rMY0Ak_w-MCaQZ0xJ5u4kn6zc15ldcAISsICQZ-TI6VNuBCVYF5Jn49Y

 

 

 

.Black Hole Snack Attack: NASA’s Swift Spies Sun-Like Star Being Consumed Bite by Bite

블랙홀 스낵 공격: NASA의 스위프트 스파이 태양과 같은 별이 한입 베어 물려 소모됨

블랙홀 별 반복 TDE

주제:천문학천체물리학블랙홀NASA 고다드 우주 비행 센터NASA 스위프트 위성 작성자 JEANETTE KAZMIERCZAK, NASA 고다드 우주 비행 센터 2023년 9월 9일 블랙홀 별 반복 TDE 이 예술가의 개념에서는 초대질량 블랙홀이 너무 가까이 지나가는 별에서 가스 흐름을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NASA의 스위프트 천문대(Swift Observatory)는 태양과 같은 별을 반복적으로 소모하는 원거리 블랙홀을 식별하여 천문대의 진화하는 잠재력과 새로운 데이터 분석 방법을 보여줍니다. 출처: NASA의 고다드 우주 비행 센터/Chris Smith(USRA/GESTAR)

NASA 의 Neil Gehrels Swift Observatory를 사용하는 과학자들은 태양과 같은 별의 일부를 반복적으로 소모하는 것으로 보이는 먼 은하계의 블랙홀을 확인했습니다. 이 획기적인 발견은 천문대의 X선 망원경(XRT)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가능해졌습니다. 2004년에 발사된 NASA의 Neil Gehrels Swift Observatory를 사용하여 과학자들은 태양과 같은 별을 반복적으로 갉아먹는 먼 은하계 의 블랙홀을 발견했습니다 .

이 물체는 위성 X선 망원경(XRT)의 데이터를 분석하는 새로운 방법을 통해 가능해진 Swift 과학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합니다. "Swift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국제 팀의 기술 덕분에 스위프트는 평생 동안 천체 물리학의 새로운 영역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영국 레스터 대학의 천체 물리학자이자 오랜 Swift 팀 멤버인 Phil Evans는 말했습니다 . “미션의 이름을 딴 Neil Gehrels는 이러한 전환의 많은 부분을 감독하고 격려했습니다.

이제 이 새로운 능력으로 훨씬 더 멋진 과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Evans는 Swift J023017.0+283603(또는 줄여서 Swift J0230)이라고 불리는 불운한 별과 배고픈 블랙홀에 대한 연구를 주도했으며, 이 연구는 9월 7일 Nature Astronomy 에 게재되었습니다 .

https://youtu.be/xP69PqKFG3k

NASA의 Neil Gehrels Swift Observatory 업데이트를 통해 어떻게 먼 은하계의 초대형 블랙홀이 회전하는 별을 반복적으로 잡아먹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출처: NASA의 고다드 우주 비행 센터

-조석 교란 사건과 그 변형 별이 괴물 블랙홀에 너무 가까이 다가가면 중력으로 인해 별이 가스 흐름으로 분해되는 강렬한 조수가 생성됩니다. 앞쪽 가장자리는 블랙홀 주위로 흔들리고 뒤쪽 가장자리는 시스템에서 벗어납니다. 이러한 파괴적인 사건을 조수 붕괴 사건이라고 합니다. 천문학자들은 이를 이미 블랙홀 궤도를 돌고 있는 물질 원반과 파편이 충돌할 때 생성되는 다파장 빛의 플레어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 천문학자들은 부분적 또는 반복적인 조수 붕괴라고 부르는 이 현상의 변화를 조사해 왔습니다. 이러한 사건이 일어나는 동안 궤도를 도는 별이 블랙홀 가까이 지날 때마다 별은 바깥쪽으로 부풀어 오르고 물질을 흘리지만 살아남습니다. 이 과정은 별이 너무 많은 가스를 잃고 마침내 부서질 때까지 반복됩니다. 개별 별과 블랙홀 시스템의 특성에 따라 과학자들이 관찰하는 방출의 종류가 결정되어 분류할 수 있는 다양한 동작이 생성됩니다.

이전 사례에는 114일마다 발생하는 폭발이 포함되며 , 이는 잠재적으로 태양 질량의 7,800만 배에 달하는 블랙홀 주위를 공전하는 거대 별에 의해 발생합니다. 또 다른 현상은 태양 질량의 400,000배에 달하는 블랙홀 주위에서 9시간마다 반복되었으며 , 이는 백색 왜성 이라고 불리는 궤도를 도는 별의 재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

스위프트 J0230

스위프트 J0230 Swift J0230은 5억 광년 이상 떨어진 2MASX J02301709+2836050이라는 은하에서 발생했으며, 여기 하와이의 Pan-STARRS 망원경으로 포착되었습니다. 출처: Neils Bohr Institute/Daniele Malesani Swift J0230: 새로운 반복 중단 2022년 6월 22일 XRT는 처음으로 Swift J0230을 포착했습니다. 이 별은 북쪽 별자리인 삼각형자리 방향으로 약 5억 광년 떨어진 은하에서 밝게 빛났습니다.

Swift의 XRT는 대략 몇 주마다 같은 위치에서 9개의 추가 폭발을 관찰했습니다. Evans와 그의 팀은 Swift J0230이 태양 질량의 200,000배가 넘는 블랙홀 주위를 공전하는 태양과 같은 별의 반복적인 조수 붕괴라고 제안합니다. 그들은 별이 각 통과에서 약 3개의 지구 질량 물질을 잃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이 시스템은 반복되는 것으로 의심되는 다른 유형의 분열 사이에 다리를 제공하고 과학자들이 다양한 별 유형과 블랙홀 크기 간의 상호 작용이 우리가 관찰하는 것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모델링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우리는 스위프트의 자외선/광학 망원경으로 수집한 데이터에서 밝기가 밝아지는 현상을 검색하고 검색했습니다."라고 위성 이전부터 장비를 연구해 온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의 멀라드 우주 과학 연구소(MSSL) 연구원인 앨리스 브리벨트는 말했습니다.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징후는 전혀 없었어요. 은하의 변동성은 전적으로 엑스레이에 있었습니다. 이는 다른 잠재적인 원인을 배제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NASA 스위프트 위성 그림

NASA 스위프트 위성 그림 NASA의 스위프트 위성 그림. 크레딧: NASA

Swift J0230의 발견은 Evans가 개발한 Swift X-ray Transient Detector라고 불리는 XRT 관측의 새로운 자동 검색 덕분에 가능했습니다. 기기가 하늘의 일부를 관찰한 후 데이터가 지상으로 전송되고 프로그램은 이를 동일한 지점의 이전 XRT 스냅샷과 비교합니다. 엑스레이 하늘의 해당 부분이 변경되면 과학자들은 경고를 받습니다. Swift J0230의 경우 Evans와 그의 동료들은 해당 지역에 대한 추가 관측을 신속하게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Swift는 원래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폭발인 감마선 폭발을 연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위성이 발사된 이후 과학자들은 조수 붕괴 및 혜성 과 같은 수많은 천체를 연구할 수 있는 능력을 인식했습니다 . "Swift J0230은 Phil이 프로그램을 시작한 지 불과 두 달 만에 발견되었습니다."라고 메릴랜드 주 그린벨트에 있는 NASA 고다드 우주 비행 센터 의 임무 책임자인 S. Bradley Cenko가 말했습니다 . "이는 다른 일시적인 사건을 식별하는 탐지기의 능력과 새로운 과학 공간을 탐구하는 Swift의 미래에 좋은 징조입니다."

참고 자료: PA Evans, CJ Nixon, S. Campana, P. Charalampopoulos, DA Perley, AA Breeveld, KL Page, SR Oates, RAJ Eyles-Ferris, "거대한 블랙홀에 의한 반복적인 항성 붕괴로 인한 월간 준주기적 분출" DB Malesani, L. Izzo, MR Goad, PT O'Brien, JP Osborne 및 B. Sbarufatti, 2023년 9월 7일, Nature Astronomy . DOI: 10.1038/s41550-023-02073-y Goddard는 Penn State, 뉴멕시코의 Los Alamos 국립연구소, 버지니아주 Dulles의 Northrop Grumman Space Systems와 협력하여 Swift 임무를 관리합니다. 다른 파트너로는 Leicester, MSSL, 이탈리아의 Brera Observatory 및 이탈리아 우주국이 있습니다.

https://scitechdaily.com/black-hole-snack-attack-nasas-swift-spies-sun-like-star-being-consumed-bite-by-bite/

============================
메모 2309092026 나의 사고실험 oms 스토리텔링

샘플링 qoms에는 2qvix로 이뤄지며 별을 만들어내곤 한다. 그러나 qvix 하나가 banc되면 별은 조수붕괴가 일어난다.

-Tidal disturbance events and their transformations When a star gets too close to a monster black hole, gravity creates intense tides that cause the star to break apart into streams of gas. The leading edge swings around the black hole and the trailing edge leaves the system. These destructive events are called tidal disruption events. Astronomers see this as a multi-wavelength flare of light created when debris collides with a disk of material already orbiting a black hole.

-In recent years, astronomers have been investigating changes in this phenomenon, called partial or repeated tidal collapse. During these events, whenever an orbiting star passes close to a black hole, the star bulges outward and sheds material, but survives. This process repeats until the star loses so much gas that it finally breaks apart. The properties of individual stars and black hole systems determine the types of emissions scientists observe, creating a variety of behaviors that can be categorized.

============================
Memo 2309092026 My thought experiment oms storytelling

Sampling qoms consists of 2qvix and often produces stars. However, if one qvix is banned, the star undergoes tidal collapse.

Samplea.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df000b
0f00d0 e0bc0a

sampleb.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b.po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c.oss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May be an image of blueprint, floor plan, diary and text

메모 2309090458
오늘은 2023년 9월9일이다. 새벽 3시경에 잠에서 깨어나 즉각적으로 생각해보니 oms가 초전도체 마이스너 현상이란 생각이 문뜩 났다. 그래! 양자고정은 qoms=2의 값이고...그렇게 생각이 들더니 0319시각에 마침내 oss.base전체가 초전도체 현상이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희한한 일이네! 2023년 9월 9일, 어제 lk99가 진품이라는 뉴스를 접하더니, 대자연 전체가 oss.base이라는 나의 그동안의 추정이 사실일 수 있구나! 싶었다.

이에 대한 나의 노트를 공개하겠다. 대발견이다. 우주는 초전도 마이스너 oms와 양자고정 qoms, 전기저항0 empty oms(eoms)의 단위로 분해된 oss.base=zerosum 구조체의 마방진이였던거야! 허허.
대발견! 대 대발견이다. 허허.

============================

.In order to open the 22nd century human scientific civilization, normal temperature and normal pressure superconductor lk99 version material is essential

A real LK99 exists. lk99 in Professor Kwon's mode is unfinished.

22세기 인류 과학문명을 여는데 상온상압 초전도체 lk99 버전 물질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번 논문의 이론적 배경을 제시한 김현탁 교수는 "LK-99의 납 아파타이트 구조는 외부 육각형과 내부 육각형으로 구성됐는데, 그중 내부 육각형은 삼각형 두개가 겹쳐진 구조"라면서 "이 삼각형의 일부 납 원자가 구리 원자로 치환되는데, 이 때 구리는 최외각에 한개의 홀을 갖는 금속이 된다"고 설명했다.

삼각형이 층층이 쌓인 가운데 삼각형을 구성하는 구리가 세로 축으로 연결된 1차원 금속이 만들어진다는 것. LK-99의 경우 임계온도 위에서는 금속이고 그 아래에서는 초전도체가 된다. 김 교수는 원자치환으로 인해 납 아파타이트 결정의 부피가 수축하면서 원자간의 거리가 좁혀지고, 그 결과 구리원자 사이에 터널전류가 발생하면서 초전도 현상이 일어난다고 해석했다. 연구진은 국제학술지 APL(Applied Physics Letters)에 제출한 논문도 학술지 측의 리뷰 리포트를 받은 후 수정해서 낼 예정이다.

퀀텀에너지연구소 연구진이 논문에 실은 LK-99 내부 구조. 그림 (a)에서 외부 육각형 구조 안에 있는 작은 육각형 구조가 두개의 삼각형이 겹쳐져 있는 구조이다. 이 삼각형을 이루는 납의 일부가 구리로 치환되면서 구리-산소-구리를 세로로 연결하는 1차원 초전도 구조가 만들어진다.

메모 2308180511
----------------------------------------
lk99 물질의 이론적 배경에는 샘플링 oms의 zz' 물리적 쿠퍼쌍 작동 분자구조의 수학적원리가 들어있다. 허허.


[속보] 초전도체 LK99 새 샘플 공개 플럭스 피닝 마이스너 효과 관측

https://youtu.be/SHyzYe_Og60

 

[lk99 상온상압 초전도체  물질 생성의 이론의 가설적 배경]

1.중국과학원 천교수는 모든 원소가 조합하면 초전도체가 된다는 과거의 논문이 입증된다나...

https://youtu.be/-cPgLqT-fpY


----------------------------------------

2.김현탁 교수는 lk99물질이 초전도 현상은 BCS 이론을 보강한 BR-BCS이론으로 설명할 수 있다.

LK-99 저자 “새 이론으로 상온 초전도체 설명 가능” 주장

이런 초전도 현상은 BCS 이론을 보강한 BR-BCS이론으로 설명할 수 있다.

속보] 상온 초전도체 LK99 원리 재현 성공 미국 유럽 연구소 논문 휴지조각 - YouTube
https://www.donga.com/news/It/article/all/20230807/120597219/1


----------------------------------------

 

 

3.나는 샘플링 oms이론으로 황화구리와 산화구리의 치환원리를 xy=zz'.oms로 전자의 쿠퍼쌍 설명으로 입증할 수 있을듯 하다. 허허.
그리고 우주에는 수많은 행성이 존재하는데 그곳의 상온상압은 지구의 400k과 산소가 있는 지구환경과 상온상압 조건이 근본적으로 다르기는 하지만, 원소들을 조합하여 외계에서도 초전도체를 흔하게 발현 할 수 있다고 본다. 이는 우주에 일반적인 초전도체 물질이 원소 조합만으로, oms 이론의 샘플링oms.vix.a(n!) 키랄대칭 구조의 무저항 전자.광자.중력자의 무한의 흐름을 가능케 하는 궤도회전으로써 잘 구현하면 매우 일반적으로 매우 흔하게 '우주의 모든 온도에서 초전도체 현상은 평범하게 존재한다'는 뜻이다.
이는 이석배의 스승인 초전도체 전문가 최동식 교수의 주장이나 중국 과학원의 천교수의 통계적 원소들의 초전도현상의 주장을 전반적으로 수용하게 된다.


Samplea.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

 

4."상온 초전도체 LK99, 초전도체가 아닌 물질로 시뮬레이션 가능" 하버드 대학교 교수의 미친 연구! 가능할까?

https://youtu.be/n634ZeTrmT8


----------------------------------------

 

5.Demon Hunting: Physicists Confirm 67-Year-Old Prediction Of Massless, Neutral Composite Particle

악마 사냥: 물리학자들은 질량이 없고 중립적인 복합 입자에 대한 67년 된 예측을 확인했습니다

-그들이 발견한 루테늄산스트론튬 내부에 숨어 있는 준입자는 질량이 없는 전자 모드에 대한 예측과 일치했습니다. 후속 실험은 연구원의 초기 발견을 복제했습니다. 그들은 Pines의 악마를 발견했습니다.

-BCS 이론이라고 불리는 표준 이론은 포논으로 알려진 양자 규모의 음파가 전자를 쿠퍼 쌍으로 알려진 쌍으로 흔들어 초유체의 행동으로 근본적으로 그들의 행동을 바꿀 때 초전도성이 나타난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파인즈의 악마가 전자를 함께 밀어내는 데 관여할 가능성도 남아 있으며, 더 나은 초전도체를 이해하고 구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라이브 사이언스에서 제공되었습니다.

https://www.space.com/bizarre-demon-particle-found-inside-superconductor-could-help-unlock-a-holy-grail-of-physics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발견 된 반 수성 탄산 칼슘 결정상

.Webb Telescope Unveils an Early Universe Galaxy Growing From the Inside Out

.A 'primordial black hole' created at the same time as the universe, swallowing stars from within?... raising the possi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