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d Dark Matter” Breakthrough As Hubble Detects Smallest Known Dark Matter Clumps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jk0620.tripod.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Cold Dark Matter” Breakthrough As Hubble Detects Smallest Known Dark Matter Clumps
허블이 알려진 가장 작은 암흑 물질 덩어리를 감지함에 따라 "차가운 암흑 물질"의 획기적인 발전
주제:천체물리학암흑 물질유럽 우주국허블 우주 망원경NASANASA 고다드 우주 비행 센터인기 있는 NASA의 고다드 우주비행센터(GODDARD SPACE FLIGHT CENTER) 작성 2020 년 1월 8일 퀘이사 갤럭시 암흑 물질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이 그래픽은 멀리 있는 퀘이사의 빛이 전경의 거대한 은하와 빛의 경로를 따라 있는 작은 암흑 물질 덩어리에 의해 어떻게 변경되는지를 보여줍니다.
-은하계의 강력한 중력은 퀘이사의 빛을 왜곡하고 확대하여 퀘이사의 네 가지 왜곡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암흑 물질 덩어리는 허블 우주 망원경이 퀘이사를 바라보는 방향뿐만 아니라 전경 은하 내부와 주변에도 존재합니다. 암흑 물질 덩어리의 존재는 그래픽의 흔들리는 선으로 표현된 것처럼 먼 퀘이사에서 지구로 이동하는 동안 빛을 휘게 하고 약간 구부려 각 왜곡된 퀘이사 이미지의 겉보기 밝기와 위치를 변경합니다. 천문학자들은 이러한 측정값을 암흑물질 덩어리의 영향 없이 퀘이사 이미지가 어떻게 보일지에 대한 예측과 비교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러한 측정값을 사용하여 작은 암흑 물질 농도의 질량을 계산했습니다. 배경 퀘이사와 전경 은하가 거의 완벽하게 정렬되어야 하기 때문에 퀘이사의 4중 이미지는 매우 드뭅니다. 출처: NASA, ESA 및 D. Player(STScI)
-NASA 의 허블 우주 망원경 과 새로운 관찰 기술을 사용하여 천문학자들은 암흑 물질이 이전에 알려진 것보다 훨씬 작은 덩어리를 형성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결과는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는 "차가운 암흑물질" 이론의 근본적인 예측 중 하나를 확증해 줍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모든 은하계는 암흑 물질 구름을 형성하고 그 안에 묻혀 있습니다. 암흑 물질 자체는 은하수 질량의 수십만 배에서 상업용 비행기 무게보다 크지 않은 덩어리에 이르기까지 구조를 형성하기 위해 함께 모이는 느리게 움직이는 또는 "차가운" 입자로 구성됩니다 . (이 맥락에서 "차가운"은 입자의 속도를 나타냅니다.)
허블 관측은 암흑 물질의 본질과 그것이 어떻게 행동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관측팀의 일원인 UCLA(UCLA ) 의 Tommaso Treu는 “우리는 차가운 암흑 물질 모델에 대해 매우 설득력 있는 관측 테스트를 수행했으며 매우 성공적으로 통과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암흑 물질은 우주 질량의 대부분을 구성하고 은하계를 건설하는 발판을 만드는 보이지 않는 형태의 물질입니다. 천문학자들은 암흑 물질을 볼 수 없지만 암흑 물질의 중력이 별과 은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측정하여 암흑 물질의 존재를 간접적으로 감지할 수 있습니다. 내장된 별을 찾아서 가장 작은 암흑 물질 형성을 탐지하는 것은 별이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허블 우주 망원경 퀘이사 은하 스냅샷 각각의 허블 우주 망원경 스냅샷은 전경 거대 은하의 중심 핵을 둘러싸고 있는 배경 퀘이사와 그 모은하의 왜곡된 이미지 4개를 보여줍니다.
전경에 있는 거대한 은하의 중력은 중력 렌즈 효과라고 불리는 효과로 퀘이사의 빛을 왜곡시켜 돋보기처럼 작용하고 있습니다. 퀘이사는 활성 블랙홀에 의해 생성되는 매우 먼 우주 가로등입니다. 이러한 4중 퀘이사의 이미지는 전경 은하와 배경 퀘이사 사이에 거의 정확한 정렬이 필요하기 때문에 드물다. 천문학자들은 중력렌즈 효과를 사용해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작은 암흑물질 덩어리를 탐지했습니다. 이 덩어리는 망원경이 퀘이사를 바라보는 방향뿐만 아니라 전경에 렌즈를 비추는 은하 내부와 주변에도 위치합니다. 암흑 물질 농도의 존재는 왜곡된 각 퀘이사 이미지의 겉보기 밝기와 위치를 변경합니다.
천문학자들은 이러한 측정값을 암흑물질 덩어리의 영향 없이 퀘이사 이미지가 어떻게 보일지에 대한 예측과 비교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이러한 측정값을 사용하여 작은 암흑 물질 농도의 질량을 계산했습니다.
허블의 광시야 카메라 3(Wide Field Camera 3)은 각 퀘이사의 근적외선을 포착하여 분광학 연구를 위해 이를 구성 요소 색상으로 분산시켰습니다. 이미지는 2015년에서 2018년 사이에 촬영되었습니다. 출처: NASA, ESA, A. Nierenberg(JPL) 및 T. Treu(UCLA)
연구원들은 이러한 측정값을 사용하여 작은 암흑 물질 농도의 질량을 계산했습니다. 허블의 광시야 카메라 3(Wide Field Camera 3)은 각 퀘이사의 근적외선을 포착하여 분광학 연구를 위해 이를 구성 요소 색상으로 분산시켰습니다. 이미지는 2015년에서 2018년 사이에 촬영되었습니다. 출처: NASA, ESA, A. Nierenberg(JPL) 및 T. Treu(UCLA) 연구원들은 이러한 측정값을 사용하여 작은 암흑 물질 농도의 질량을 계산했습니다. 허블의 광시야 카메라 3(Wide Field Camera 3)은 각 퀘이사의 근적외선을 포착하여 분광학 연구를 위해 이를 구성 요소 색상으로 분산시켰습니다. 이미지는 2015년에서 2018년 사이에 촬영되었습니다. 출처: NASA, ESA, A. Nierenberg(JPL) 및 T. Treu(UCLA) 중대형 은하 주변에서 암흑물질 농도가 감지된 반면, 훨씬 작은 암흑물질 덩어리는 지금까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러한 작은 덩어리에 대한 관측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일부 연구자들은 "따뜻한 암흑 물질"을 포함한 대체 이론을 개발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암흑 물질 입자가 빠르게 움직이며 너무 빨리 압축되어 합쳐져 더 작은 농도를 형성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새로운 관측은 이 시나리오를 뒷받침하지 않으며, 따뜻한 암흑 물질 대안 이론에서보다 암흑 물질이 "더 차갑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허블 조사의 리더이자 캘리포니아 패서디나에 있는 NASA 제트추진연구소의 안나 니어버그(Anna Nierenberg)는 “암흑물질은 더 작은 규모에서 우리가 알고 있던 것보다 더 차갑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천문학자들은 이전에 암흑 물질 이론에 대한 다른 관측 테스트를 수행했지만 우리의 테스트는 차가운 암흑 물질의 작은 덩어리가 존재한다는 가장 강력한 증거를 제공합니다.
최신 이론적 예측, 통계 도구, 새로운 허블 관측을 결합함으로써 이전보다 훨씬 더 강력한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별이 없는 암흑물질 농도를 찾는 것은 어려운 일임이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허블 연구팀은 암흑 물질의 추적자로서 별의 중력 영향을 찾을 필요가 없는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연구팀은 퀘이사 (엄청난 양의 빛을 방출하는 활성 블랙홀 주변 영역)라고 불리는 8개의 강력하고 먼 우주 "가로등"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천문학자들은 퀘이사의 각 블랙홀을 공전하는 산소와 네온 가스에서 방출되는 빛이 확대 렌즈 역할을 하는 전경의 거대한 은하의 중력에 의해 어떻게 휘어지는지를 측정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팀은 망원경의 퀘이사 시야선을 따라 그리고 렌즈를 끼고 있는 은하 내부와 주변에서 암흑 물질 덩어리를 발견했습니다. 허블이 탐지한 암흑물질 농도는 은하계 암흑물질 헤일로 질량의 1/10,000~1/100,000배입니다.
이러한 작은 그룹 중 상당수는 작은 은하조차 포함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내장된 별을 찾는 전통적인 방법으로는 탐지가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8개의 퀘이사와 은하가 너무 정확하게 정렬되어 중력 렌즈라고 불리는 뒤틀림 효과로 인해 각 퀘이사의 4개의 왜곡된 이미지가 생성되었습니다. 효과는 펀하우스 거울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이러한 4중 퀘이사의 이미지는 전경 은하와 배경 퀘이사 사이에 거의 정확한 정렬이 필요하기 때문에 드물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보다 자세한 분석을 수행하기 위해 여러 이미지가 필요했습니다. 암흑 물질 덩어리의 존재는 왜곡된 퀘이사 이미지의 겉보기 밝기와 위치를 변경합니다. 천문학자들은 이러한 측정값을 암흑물질의 영향 없이 퀘이사 이미지가 어떻게 보일지에 대한 예측과 비교했습니다. 연구원들은 측정값을 사용하여 작은 암흑 물질 농도의 질량을 계산했습니다.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해 연구원들은 정교한 컴퓨팅 프로그램과 집중적인 재구성 기술도 개발했습니다.
UCLA의 팀원 Daniel Gilman은 "이 8개의 은하 각각이 거대한 돋보기라고 상상해 보세요."라고 설명했습니다. "작은 암흑 물질 덩어리는 돋보기의 작은 균열 역할을 하여 유리가 매끄러울 때 볼 수 있는 것과 비교하여 4개의 퀘이사 이미지의 밝기와 위치를 변경합니다." 연구원들은 허블의 광시야 카메라 3을 사용하여 각 퀘이사의 근적외선을 포착하고 분광학 연구를 위해 이를 구성 요소 색상으로 분산시켰습니다. 배경 퀘이사의 독특한 방출은 적외선에서 가장 잘 보입니다.
"허블의 우주 관측을 통해 우리는 지상 망원경의 낮은 해상도로는 접근할 수 없는 은하계에서 이러한 측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구 대기는 우리가 관찰해야 하는 적외선에 불투명합니다."라고 팀 구성원인 Simon Birrer는 설명했습니다. UCLA. Treu는 “거의 30년 동안 작동한 끝에 허블이 망원경이 출시되었을 때 우리가 꿈도 꾸지 못했던 기본 물리학과 우주의 본질에 대한 최첨단 시각을 가능하게 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중력 렌즈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우주의 가장 상세한 3차원 지도를 제공하는 Sloan Digital Sky Survey 및 Dark Energy Survey와 같은 지상 기반 조사를 통해 선별하여 발견되었습니다. 퀘이사는 지구에서 약 100억 광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경 은하계는 약 20억 광년이다. 이번 연구에서 발견된 작은 구조의 수는 암흑 물질의 본질에 대한 더 많은 단서를 제공합니다. Nierenberg는 “암흑 물질의 입자 특성은 덩어리가 얼마나 형성되는지에 영향을 미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작은 덩어리의 수를 세어 암흑 물질의 입자 물리학에 대해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암흑물질을 구성하는 입자의 종류는 여전히 수수께끼이다. Birrer는 “현재 실험실에는 암흑 물질 입자가 존재한다는 직접적인 증거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입자 물리학자들은 우주론자들이 그 효과에 대한 관찰을 바탕으로 암흑 물질이 존재한다고 말하지 않는다면 암흑 물질에 대해 이야기조차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우주론자들이 암흑 물질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암흑 물질이 우주의 모습을 어떻게 지배하며, 어떤 규모로 작용하는가?'라고 묻습니다."
천문학자들은 적외선 관측소인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 (James Webb Space Telescope) 과 광역 적외선 측량 망원경( WFIRST ) 등 미래 NASA 우주 망원경을 이용해 암흑 물질에 대한 후속 연구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 Webb은 알려진 모든 4중 렌즈 퀘이사에 대해 이러한 측정값을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WFIRST의 선명도와 넓은 시야는 천문학자들이 거대한 은하계와 은하단의 거대한 중력장의 영향을 받는 우주 전체 영역을 관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는 연구자들이 이러한 희귀 시스템을 더 많이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연구팀은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열리는 미국천문학회 제235차 회의에서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허블 우주 망원경은 NASA와 ESA( 유럽 우주국 ) 간의 국제 협력 프로젝트입니다 . 메릴랜드 주 그린벨트에 있는 NASA의 고다드 우주 비행 센터가 망원경을 관리합니다.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에 있는 우주 망원경 과학 연구소(STScI)는 허블 과학 작업을 수행합니다. STScI는 워싱턴 DC에 있는 천문학 연구 대학 협회에서 NASA를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
메모 2308290719 나의 사고실험 oms 스토리텔링
은하 주변에 구름 형태로 암흑물질 존재하는 것을 허블이 찾아낸 모양이다. 나의 가설은 Samplea.oms,qoms.outside에 존재하는 것으로 가정했다. 구름 형태의 암흑물질이라면 qoms.outside.mod에 더 가까울듯하다. 허허.
-The galaxy's powerful gravity distorts and magnifies the light of the quasar, creating four distorted images of the quasar. Dark matter clumps exist in and around foreground galaxies as well as in the direction the Hubble Space Telescope looks at the quasar. The presence of clumps of dark matter bends and bends light as it travels from distant quasars to Earth, changing the apparent brightness and position of each distorted quasar image, as represented by the wobbly lines in the graphic. Astronomers compared these measurements to predictions of what a quasar image would look like without the dark matter clump's influence. Researchers have used these measurements to calculate the mass of small dark matter concentrations. Quadruple images of quasars are very rare, as background quasars and foreground galaxies must align almost perfectly. Source: NASA, ESA and D. Player (STScI)
- Using NASA's Hubble Space Telescope and new observational techniques, astronomers have discovered that dark matter forms much smaller clumps than previously known. This result confirms one of the fundamental predictions of the widely accepted "cold dark matter" theory. According to this theory, all galaxies form dark matter clouds and are buried within them. Dark matter itself consists of slow-moving or "cold" particles that come together to form structures ranging from hundreds of thousands of times the mass of the Milky Way to clumps no larger than the weight of a commercial airplane. ("Cool" in this context refers to the speed of the particles.)
============================
memo 2308290719 my thought experiment oms storytelling
Hubble seems to have found that dark matter exists in the form of clouds around galaxies. My hypothesis was that it exists in Samplea.oms,qoms.outside. Dark matter in the form of a cloud would be closer to qoms.outside.mod. haha.
Samplea.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ampleb.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b.po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c.oss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Demon Hunting: Strange 67-Year-Old Particle Physics Prediction Finally Confirmed
악마 사냥: 이상한 67세 입자 물리학 예측 마침내 확인
주제:전자입자물리학일리노이대학교 어바나-샴페인 캠퍼스 일리노이 대학교 그레인저 공과대학 2023 년 8월 28일 파인스 데몬스 렌더링 연구자들은 질량이 없는 파동처럼 행동하는 금속 내 전자 집합인 파인스의 악마(Pines' Demon)를 발견했습니다. 출처: 일리노이 대학교
-어바나-샴페인 대학교 그레인저 공과대학 데이비드 파인스(David Pines)가 이론적으로 예측한 지 67년 후, 고체에서 질량이 없고 중성인 실체인 찾기 힘든 "악마" 입자가 스트론튬 루테네이트에서 발견되어 혁신적인 연구 접근 방식의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1956년 이론물리학자 데이비드 파인스(David Pines)는 고체 속의 전자가 이상한 일을 할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전자는 일반적으로 질량과 전하를 가지고 있지만 Pines는 전자가 결합하여 질량이 없고 중성이며 빛과 상호 작용하지 않는 복합 입자를 만들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이 이론적인 입자를 '악마'라고 명명했습니다. 그 이후로, 이는 다양한 금속의 거동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이 이론화되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이를 흥미롭게 만드는 동일한 특성으로 인해 예측 이후 탐지를 피할 수 있었습니다. 67년이 지난 후, 일리노이 대학교 어바나 샴페인(UIUC)의 물리학 교수인 피터 아바몬테(Peter Abbamonte)가 이끄는 연구팀이 마침내 파인스의 포착하기 힘든 악마를 발견했습니다. 연구자들이 Nature 저널에 보고한 바와 같이 , 그들은 물질의 전자 모드를 직접 자극하는 비표준 실험 기술을 사용하여 금속 스트론튬 루테네이트에서 악마의 특징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악마는 오랫동안 이론적으로 추측되어 왔지만 실험가들은 결코 악마를 연구한 적이 없습니다.”라고 Abbamonte는 말했습니다. “사실 우리는 그것을 찾고 있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정확히 옳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고, 우리는 그것을 발견했습니다.” 파악하기 어려운 악마 응집물질 물리학의 가장 중요한 발견 중 하나는 전자가 고체에서 개성을 잃는다는 것입니다.
전기적 상호작용으로 인해 전자가 결합하여 집단 단위를 형성합니다. 충분한 에너지가 있으면 전자는 기본 전기 상호 작용에 의해 결정되는 새로운 전하와 질량을 갖는 플라즈몬이라는 복합 입자를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질량이 너무 커서 플라즈몬은 실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로 형성될 수 없습니다. Pines는 예외를 발견했습니다.
-만약 고체가 많은 금속처럼 하나 이상의 에너지 밴드에 전자를 가지고 있다면, 그는 각각의 플라즈몬이 역위상 패턴으로 결합하여 질량이 없고 중성인 새로운 플라즈몬, 즉 악마를 형성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악마는 질량이 없기 때문에 어떤 에너지로도 형성될 수 있으므로 모든 온도에서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중대역 금속의 거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 추측으로 이어졌습니다. 악마의 중립성은 표준 응집물질 실험에서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bbamonte는 “대부분의 실험은 빛을 사용하여 광학적 특성을 측정하지만 전기적으로 중성이라는 것은 악마가 빛과 상호 작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완전히 다른 종류의 실험이 필요했습니다."
예상치 못한 발견 Abbamonte는 그와 그의 동료들이 관련 없는 이유로 스트론튬 루테네이트를 연구하고 있었다고 회상합니다. 이 금속은 하나가 아닌 고온 초전도체와 유사합니다. 이 현상이 다른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이유에 대한 단서를 찾기 위해 그들은 금속의 전자 특성에 대한 첫 번째 조사를 수행했습니다. 교토대학 물리학과 교수 요시 마에노(Yoshi Maeno)의 연구 그룹은 아바몬테(Abbamonte)와 전 대학원생 알리 후사인(Ali Husain)이 운동량 분해 전자 에너지 손실 분광법으로 조사한 금속의 고품질 샘플을 합성했습니다.
비표준 기술인 이 기술은 금속에 발사된 전자의 에너지를 사용하여 형성되는 플라즈몬을 포함하여 금속의 특징을 직접 관찰합니다. 하지만 연구원들이 데이터를 조사하던 중 특이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질량이 없는 전자 모드였습니다. 현재 Quantinuum의 연구 과학자인 Husain은 이렇게 회상합니다. “처음에는 그것이 무엇인지 전혀 몰랐습니다. 악마는 주류에 속하지 않습니다. 그 가능성은 초기에 나타났고, 우리는 기본적으로 그것을 웃어 넘겼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상황을 배제하기 시작하면서 우리는 실제로 악마를 발견했다고 의심하기 시작했습니다.”
-UIUC의 무어 박사후 연구원이자 응집 물질 이론가인 Edwin Huang은 결국 스트론튬 루테네이트의 전자 구조의 특징을 계산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악마에 대한 파인스의 예측에는 다소 구체적인 조건이 필요하며 스트론튬 루테네이트에 악마가 있어야 하는지 여부는 누구에게도 명확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명확히 하기 위해 미세한 계산을 수행해야 했습니다. 이 작업을 수행했을 때 우리는 Pines가 설명한 것처럼 거의 동일한 크기로 위상이 다르게 진동하는 두 개의 전자 밴드로 구성된 입자를 발견했습니다."
-연구의 우연한 기회 Abbamonte에 따르면, 그의 그룹이 "우연히" 악마를 발견한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그는 자신과 그의 그룹이 잘 연구되지 않은 물질에 대해 널리 사용되지 않는 기술을 사용하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그들이 예상치 못한 중요한 것을 발견한 것은 순전한 행운이라기보다는 단순히 다른 것을 시도한 결과라고 그는 믿습니다. “이것은 단지 측정하는 것의 중요성을 말해주는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큰 발견은 계획되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곳으로 가서 거기에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참조: Ali A. Hussain, Edwin W. Huang, Matteo Mitrano, Melinda S. Rak, Samantha I. Rubeck, Xuefei Guo, Hongbin Yang, Chanchal Sow의 " Sr 2 RuO 4 에서 3D 음향 플라즈몬으로 관찰된 Pines의 악마 " , Yoshiteru Maeno, Bruno Uchoa, Tai C. Chiang, Philip E. Batson, Philip W. Phillips 및 Peter Abbamonte, 2023년 8월 9일 , Nature DOI: 10.1038/s41586-023-06318-8 Abbamonte는 UIUC 재료연구소의 회원입니다. Huang은 UIUC의 응집물질이론연구소 회원입니다. UIUC의 Philip Phillips 교수, Harvard 대학의 Matteo Mitrano, 오클라호마 대학의 Bruno Uchoa, Rutgers 대학의 Philip Baston 교수가 이 작업에 기여했습니다. 미국 에너지부, 일본과학진흥협회, 국립과학재단, 고든 앤 베티 무어 재단의 지원이 제공되었습니다.
============================
메모 2308290644 나의 사고실험 oms 스토리텔링
1956년 이론물리학자 데이비드 파인스(David Pines)는 고체 속의 전자가 이상한 일을 할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전자는 일반적으로 질량과 전하를 가지고 있지만 Pines는 전자가 결합하여 질량이 없고 중성이며 빛과 상호 작용하지 않는 복합 입자를 만들 수 있다고 주장했다.
"악마에 대한 파인스의 예측에는 다소 구체적인 조건이 필요하며 스트론튬 루테네이트에 악마가 있어야 하는지 여부는 누구에게도 명확하게 설명하지 못했다.
그런데 나는 설명할 수 있을듯 하다. 전자가 중성이 되어 질량이 없는 입자체와 같다면 zerosum 형식의 구조체 형태로 나타난 것이 oss이고 고체 금속은 base일 수 있다. 물론 규모가 매우 작은 oss(3)일듯하다. oss의 큰 규모는 우주적으로 무한대이다. 허허.
그러나 나, 이정구는 그것을 악마입자로 부르고 싶지 않다. 우주가 악마로 oss.base 무한 확장되는 게 기분이 나쁘기 때문이다. 오히려 oss는 천사로 보여진다. 허허.
-67 years after theoretically predicted by David Pines of the Grainger School of Engineering at the University of Urbana-Champaign, the elusive "devil" particle, a massless, neutral entity in solids, has been discovered in strontium ruthenate, a groundbreaking research approach The value of the method was emphasized. In 1956, theoretical physicist David Pines predicted that electrons in solids could do strange things. Although electrons usually have mass and charge, Pines argued that electrons can combine to form composite particles that are massless, neutral, and do not interact with light.
- Edwin Huang, a Moore postdoctoral fellow at UIUC and a condensed matter theorist, was eventually asked to calculate the electronic structure features of strontium ruthenate. "Fines' prediction of demons requires rather specific conditions, and it's not clear to anyone whether there must be demons in strontium ruthenate," he said. “We had to do fine calculations to clarify what was going on. When we did this, we found a particle composed of two electronic bands that oscillate out of phase with approximately the same magnitude, as described by Pines."
-A serendipitous opportunity for research According to Abbamonte, it is no coincidence that his group "accidentally" discovered the devil. He emphasized that he and his group were using techniques that are not widely available on materials that are not well studied. He believes that their discovery of something important and unexpected was simply the result of trying something different rather than sheer luck. “It just goes to show the importance of measuring,” he said.
“Most big discoveries are unplanned. Go somewhere new and see what's there.”
============================
memo 2308290644 my thought experiment oms storytelling
In 1956, theoretical physicist David Pines predicted that electrons in solids could do strange things. Although electrons usually have mass and charge, Pines argued that electrons can combine to form composite particles that are massless, neutral, and do not interact with light.
"Fines' prediction of demons requires rather specific conditions, and it has not been made clear to anyone whether there must be demons in strontium ruthenate.
But I guess I can explain. If the electron becomes neutral and is like a massless particle body, oss appears in the form of a zerosum-type structure, and a solid metal can be a base. Of course, it seems to be a very small oss(3). The scale of oss is cosmically infinite. haha.
But I, Jeong-gu Lee, don't want to call it a demon particle. It's because I feel bad that the universe expands oss.base infinitely as a demon. Rather, oss is seen as an angel. haha.
Samplea.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ampleb.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b.po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c.oss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In order to open the 22nd century human scientific civilization, normal temperature and normal pressure superconductor lk99 version material is essential
22세기 인류 과학문명을 여는데 상온상압 초전도체 lk99 버전 물질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번 논문의 이론적 배경을 제시한 김현탁 교수는 "LK-99의 납 아파타이트 구조는 외부 육각형과 내부 육각형으로 구성됐는데, 그중 내부 육각형은 삼각형 두개가 겹쳐진 구조"라면서 "이 삼각형의 일부 납 원자가 구리 원자로 치환되는데, 이 때 구리는 최외각에 한개의 홀을 갖는 금속이 된다"고 설명했다.
삼각형이 층층이 쌓인 가운데 삼각형을 구성하는 구리가 세로 축으로 연결된 1차원 금속이 만들어진다는 것. LK-99의 경우 임계온도 위에서는 금속이고 그 아래에서는 초전도체가 된다. 김 교수는 원자치환으로 인해 납 아파타이트 결정의 부피가 수축하면서 원자간의 거리가 좁혀지고, 그 결과 구리원자 사이에 터널전류가 발생하면서 초전도 현상이 일어난다고 해석했다. 연구진은 국제학술지 APL(Applied Physics Letters)에 제출한 논문도 학술지 측의 리뷰 리포트를 받은 후 수정해서 낼 예정이다.
퀀텀에너지연구소 연구진이 논문에 실은 LK-99 내부 구조. 그림 (a)에서 외부 육각형 구조 안에 있는 작은 육각형 구조가 두개의 삼각형이 겹쳐져 있는 구조이다. 이 삼각형을 이루는 납의 일부가 구리로 치환되면서 구리-산소-구리를 세로로 연결하는 1차원 초전도 구조가 만들어진다.
메모 2308180511
----------------------------------------
lk99 물질의 이론적 배경에는 샘플링 oms의 zz' 물리적 쿠퍼쌍 작동 분자구조의 수학적원리가 들어있다. 허허.
[속보] 초전도체 LK99 새 샘플 공개 플럭스 피닝 마이스너 효과 관측
[lk99 상온상압 초전도체 물질 생성의 이론의 가설적 배경]
1.중국과학원 천교수는 모든 원소가 조합하면 초전도체가 된다는 과거의 논문이 입증된다나...
----------------------------------------
2.김현탁 교수는 lk99물질이 초전도 현상은 BCS 이론을 보강한 BR-BCS이론으로 설명할 수 있다.
LK-99 저자 “새 이론으로 상온 초전도체 설명 가능” 주장
이런 초전도 현상은 BCS 이론을 보강한 BR-BCS이론으로 설명할 수 있다.
https://www.donga.com/news/It/article/all/20230807/120597219/1
----------------------------------------
3.나는 샘플링 oms이론으로 황화구리와 산화구리의 치환원리를 xy=zz'.oms로 전자의 쿠퍼쌍 설명으로 입증할 수 있을듯 하다. 허허.
그리고 우주에는 수많은 행성이 존재하는데 그곳의 상온상압은 지구의 400k과 산소가 있는 지구환경과 상온상압 조건이 근본적으로 다르기는 하지만, 원소들을 조합하여 외계에서도 초전도체를 흔하게 발현 할 수 있다고 본다. 이는 우주에 일반적인 초전도체 물질이 원소 조합만으로, oms 이론의 샘플링oms.vix.a(n!) 키랄대칭 구조의 무저항 전자.광자.중력자의 무한의 흐름을 가능케 하는 궤도회전으로써 잘 구현하면 매우 일반적으로 매우 흔하게 '우주의 모든 온도에서 초전도체 현상은 평범하게 존재한다'는 뜻이다.
이는 이석배의 스승인 초전도체 전문가 최동식 교수의 주장이나 중국 과학원의 천교수의 통계적 원소들의 초전도현상의 주장을 전반적으로 수용하게 된다.
Samplea.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
4."상온 초전도체 LK99, 초전도체가 아닌 물질로 시뮬레이션 가능" 하버드 대학교 교수의 미친 연구! 가능할까?
----------------------------------------
5.Demon Hunting: Physicists Confirm 67-Year-Old Prediction Of Massless, Neutral Composite Particle
악마 사냥: 물리학자들은 질량이 없고 중립적인 복합 입자에 대한 67년 된 예측을 확인했습니다
-그들이 발견한 루테늄산스트론튬 내부에 숨어 있는 준입자는 질량이 없는 전자 모드에 대한 예측과 일치했습니다. 후속 실험은 연구원의 초기 발견을 복제했습니다. 그들은 Pines의 악마를 발견했습니다.
-BCS 이론이라고 불리는 표준 이론은 포논으로 알려진 양자 규모의 음파가 전자를 쿠퍼 쌍으로 알려진 쌍으로 흔들어 초유체의 행동으로 근본적으로 그들의 행동을 바꿀 때 초전도성이 나타난다고 제안합니다. 그러나 파인즈의 악마가 전자를 함께 밀어내는 데 관여할 가능성도 남아 있으며, 더 나은 초전도체를 이해하고 구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라이브 사이언스에서 제공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