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s first commercialization of 6G/stealth core materials in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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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ld's first commercialization of 6G/stealth core materials in Korea

6G·스텔스 핵심소재 한국서 세계 첫 상용화 돌입

6G·스텔스 핵심소재 한국서 세계 첫 상용화 돌입

-한국재료연구원(KIMS)은 14일 경남 창원 소재 본관 대회의실에서 고급 산화철 세계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EG(대표 박지만)와 입실론 산화철 제조 기술이전 협약식을 개최했다. 입실론 산화철 제조기술은 고보자력(20kOe)을 가져 밀리미터파(50~200GHz)를 선택적으로 흡수하는 소재를 연속으로 제조하는 공정기술이다.

-기존 전자파 흡수 소재는 고주파 대역에서 흡수능이 감소하거나 주파수 대역의 제어가 어려운 데 반해, 광대역 흡수능을 가진 입실론 산화철은 미래 통신 부품 소재의 핵심 소재로서 의미가 크다. 5G·6G 무선통신 및 저궤도 위성통신 부품, 스텔스, 레이더 센서 등에 사용이 가능하며, 고보자력 자성소재인 만큼 미래 모빌리티의 전장부품 분야에도 활용할 수 있다.

통신 부품에 사용되면 극고주파를 흡수해 혼선을 막아 준다. 스텔스의 경우 외부의 레이다 전파를 흡수해 반사면적(RCS)를 최소화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4.5세대급 전투기 KF-21을 자체 개발 중인데, 외부 형상은 RCS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스텔스 설계를 갖췄지만 내부 무장창을 갖지 못해 미사일이 노출돼 '준 스텔스기' 정도로 간주된다. 이와 함께 자율주행 자동차·드론의 레이다 센서에 입실론 산화철이 사용되면 잡음을 줄여 줘 정밀도를 높일 수 있다.

광대역의 초고주파인 밀리미터파 흡수가 가능한 자성 소재 기술을 양산해 제품에 적용하고 있는 회사는 전세계적으로 아직 없다. 다만 5G 대역 흡수 차폐 소재를 미국, 일본, 독일 등 2~3곳에서 생산하고 있다. 이날 기술이전 협약에 따라 입실론 산화철의 상용화가 앞당겨질 전망이다.

백연경 재료연 책임연구원은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밀리미터파 흡수 자성 소재를 상용화할 수 있다면 향후 밀리미터파를 사용하는 무선통신기기, 자율주행차 레이더 및 우주 위성 통신용 흡수체 시장에서 더욱 앞서나갈 수 있는 추진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ttps://ww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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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 2306150408 나의 시사분석

6G·스텔스 핵심소재에 대해 한국서 세계 첫 상용화 돌입했다. 입실론 산화철 제조기술은 고보자력(20kOe)을 가져 밀리미터파(50~200GHz)를 선택적으로 흡수하는 소재를 연속으로 제조하는 공정기술이다.

한국이 개발한 4.5세대 전투기에 6G·스텔스 핵심소재가 들어가면서 6 세대 전투기 버전업을 위한 발판을 만들어 놓았다. 반투명 무장창 만들기는 시간문제이거나 옵션일 뿐이다. 싸고도 우수한 스텔기 전투기를 무제한 만들어 세계시장을 석권할 수 있다. 허허

 

-On the 14th, Korea Institute of Materials Science (KIMS) held a technology transfer agreement ceremony for manufacturing Epsilon oxide with EG Co., Ltd. (CEO Ji-Man Park), the world's No. Epsilon iron oxide manufacturing technology is a process technology that continuously manufactures a material that has a high coercive force (20 kOe) and selectively absorbs millimeter waves (50 to 200 GHz).

-Existing electromagnetic wave absorbing materials have reduced absorption capacity in high frequency bands or difficulty in controlling frequency bands, whereas epsilon iron oxide with broadband absorption capacity is significant as a core material for future communication parts. It can be used for 5G/6G wireless communication and low-orbit satellite communication parts, stealth, and radar sensors.

- Baek Yeon-kyung, senior researcher at the Korea Materials Research Institute, said, “If we can commercialize millimeter wave absorbing magnetic materials through this technology transfer, we will be able to take the lead in the wireless communication device using millimeter wave, self-driving car radar, and absorber for space satellite communication in the future. We expect to gain momentum,” he sa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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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mo 2306150408 My current affairs analysis

For the first time in the world, commercialization of key 6G and stealth materials has begun in Korea. Epsilon iron oxide manufacturing technology is a process technology that continuously manufactures a material that has a high coercive force (20 kOe) and selectively absorbs millimeter waves (50 to 200 GHz).

As core materials for 6G and stealth were put into the 4.5-generation fighter developed by Korea, a stepping stone was created for the version upgrade of the 6-generation fighter. Creating a translucent armed spear is either a matter of time or an option. It is possible to dominate the world market by making an unlimited number of cheap and excellent stealth fighters. haha.

 

 

 

.Future railway drawn by Hyundai Rotem... First public display of hydrogen-powered trams

현대로템이 그린 미래 철도… 수소전기트램 실물 최초 공개

관람객들이 1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17일까지 열리는 ‘부산국제철도기술 산업전’에서 최초로 공개된 실물 현대로템 ‘수소전기트램’을 둘러보고 있다. 14개국 120개사 참여한 이 행사는 세계 4대 철도산업 전문전시회다. 연합뉴스

관람객들이 1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17일까지 열리는 ‘부산국제철도기술 산업전’에서 최초로 공개된 실물 현대로템 ‘수소전기트램’을 둘러보고 있다. 14개국 120개사 참여한 이 행사는 세계 4대 철도산업 전문전시회다. 

관람객들이 14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17일까지 열리는 ‘부산국제철도기술 산업전’에서 최초로 공개된 실물 현대로템 ‘수소전기트램’을 둘러보고 있다. 14개국 120개사 참여한 이 행사는 세계 4대 철도산업 전문전시회다. 

현대로템은 17일까지 나흘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서 첨단 철도차량 기술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현대로템은 회사의 과거와 현재 미래의 흐름을 담은 ‘H-플로우’를 주제로 전시관을 운영한다. 역대 최대 규모인 3708㎡(약 1128평) 규모의 전시관에서는 고속차량, 전동차, 트램 등 다양한 실물 차량과 수소 생산 설비, 이동 연료전지 파워스테이션 등까지 고속철도의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회에서 수소전기트램의 실물을 최초로 공개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국책과제로 실증사업이 진행 중인 수소전기트램은 올해 말까지 개발이 완료될 차세대 친환경 교통수단이다. 운행 시간당 약 800μg(마이크로그램)의 미세먼지를 정화하고, 107.6kg의 청정 공기를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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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 2306150447 나의 시사분석

미래의 친환경 대중교통 운송은 시간당 약 800억μg(마이크로그램)의 미세먼지를 정화하고, 107.6억kg의 청정 공기를 생성하는 것이 특징이될 것이다. 미래의 현대로템형 수소 운송시스템은 지구촌을 청정지역으로 만들어낼 수 있다. 허허.

 

-In particular, Hyundai Rotem unveiled the real hydrogen electric tram for the first time at this exhibition. The hydrogen electric tram, which is undergoing a demonstration project as a national project supervised by the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is a next-generation eco-friendly means of transportation that will be completed by the end of this year. It is characterized by purifying about 800 μg (microgram) of fine dust per hour of operation and generating 107.6 kg of clean a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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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mo 2306150447 My Current Event Analysis

Future eco-friendly public transit transportation will be characterized by purifying about 80 billion μg (micrograms) of fine dust per hour and generating 10.76 billion kg of clean air. The future Hyundai Rotem-type hydrogen transportation system can turn the global village into a clean area. hah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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