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It Safe for Humans To Go Up to Space? ISS Experiments Reveal Risks for Future Space Flights

mss(magic square system)master:jk0620
http://blog.naver.com/mssoms
http://jl0620.blogspot.com
http://jk0620.tripod.com
https://www.facebook.com/junggoo.lee.9


 

.Is It Safe for Humans To Go Up to Space? ISS Experiments Reveal Risks for Future Space Flights

인간이 우주에 올라가는 것이 안전한가요? ISS 실험은 미래 우주 비행에 대한 위험을 밝힙니다

우주 비행사

주제:유전학국제 우주 정거장방사능줄기 세포 By 오사카 도립 대학 2022년 11월 19일 우주 비행사 우주비행사는 은하 우주선과 태양 입자 사건의 고에너지 하전 입자뿐만 아니라 지구의 보호 대기를 떠난 후 2차 양성자와 중성자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생체분자, 세포 및 조직은 지상 방사선과 다른 이온화 패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련 생물학적 결과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관련된 위험의 정도는 엄청난 불확실성에 노출됩니다. 마우스 세포에 대한 연구는 우주 방사선의 영향을 분석했으며 과학자들이 우주 여행의 안전과 위험을 더 잘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제 과학자 팀은 우주 방사선이 마우스 배아 줄기 세포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국제 우주 정거장 에서 장기 실험 을 수행했습니다. 그들의 연구는 과학자들이 미래의 인간 우주 비행을 위한 우주 방사선의 위험과 안전성을 보다 정확하게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팀은 최근 Heliyon 저널에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

연구진은 연구에서 냉동된 생쥐 배아줄기세포를 지구에서 국제우주정거장으로 옮겨 우주방사선에 4년간 노출시킨 후 염색체 이상을 평가해 생물학적 영향을 정량화하는 연구를 통해 우주방사선의 생물학적 영향을 직접 정량적으로 평가했다. . 그들의 실험 결과는 처음으로 우주 방사선의 생물학적 영향이 우주 방사선의 물리적 측정에서 도출된 이전 예측과 밀접하게 일치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줄기 세포" 우주 실험의 개요

"줄기 세포" 우주 실험의 개요 냉동 마우스 배아줄기세포를 지상에서 국제우주정거장으로 발사해 장기간 보관했다가 지상에서 회수해 염색체 이상 여부를 검사했다. 크레딧: 모리타 다카시, OMU

일반 사람들이 우주 여행을 할 수 있게 되면서 달이나 화성 과 같은 먼 행성에 장기간 인간 임무를 수행할 가능성 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주 방사선은 계속해서 인간 탐사의 장벽이 되고 있습니다. 우주 방사선의 물리적 선량을 측정하고 그것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과학자들이 심도 있는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이전 연구는 우주가 아닌 지상에서 수행되었기 때문에 우주 방사선이 다양한 에너지를 가진 다양한 유형의 입자로 구성되어 있고 우주 비행사가 낮은 선량률로 지속적으로 조사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연구 결과는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지구에서는 우주 환경을 정확하게 재현할 수 없습니다. "우리 연구는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우주 방사선의 생물학적 영향을 직접 정량적으로 측정하고 이 실제 생물학적 영향을 지상 기반 실험의 물리적 추정치와 비교함으로써 이전 지상 기반 실험의 단점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모리타 다카시 오사카시립대학 의학연구과 교수. "이 발견은 인간 우주 비행의 위험 평가에서 불확실성을 줄이는 데 기여합니다." 연구팀은 고도로 방사선에 민감한 생쥐 배아줄기세포가 들어 있는 약 1,500개의 저온관을 준비하여 우주로 보냈습니다. 그들의 연구는 출시 전 7년, 출시 후 4년, 분석을 위해 5년으로 그 범위가 복잡했습니다. 모리타 교수는 “실험 준비와 결과 해석이 어려웠지만 우주방사선 관련 정량적 결과를 얻어 당초 목적에 부합했다”고 말했다.

앞으로 연구원들은 연구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를 희망합니다. 모리타 교수는 “향후 연구에서는 인간의 위험 평가에 인간 세포가 훨씬 더 적합하고 염색체 이상 분석이 더 쉽다는 점에서 마우스 배아 줄기 세포보다 인간 배아 줄기 세포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향후 연구에는 우주에서 염색체 이상을 분석하기 위해 개별 쥐나 다른 실험 동물을 발사하는 것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모리타 교수는 "심우주에서의 이러한 실험은 장기간의 인간 여행과 우주 체류에 대한 위험 평가의 불확실성을 줄이는 데 더욱 기여할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Reference: “Comparison of biological measurement and physical estimates of space radiation in the International Space Station” by Kayo Yoshida, Megumi Hada, Akane Kizu, Kohei Kitada, Kiyomi Eguchi-Kasai, Toshiaki Kokubo, Takeshi Teramura, Sachiko Yano, Hiromi Hitomi Watanabe, Gen Kondoh, Aiko Nagamatsu, Premkumar Saganti, Francis A. Cucinotta and Takashi Morita, 17 August 2022, Heliyon . DOI: 10.1016/j.heliyon.2022.e10266 이 연구는 일본 우주항공 연구개발청, 일본 우주 포럼, 일본 문부과학성의 자금 지원을 받았습니다.

https://scitechdaily.com/is-it-safe-for-humans-to-go-up-to-space-iss-experiments-reveal-risks-for-future-space-flights/

 

 

 

.The tilt in our stars: The shape of the Milky Way's halo of stars is realized

우리 별의 기울기: 은하수의 별 헤일로 모양이 실현됩니다

우리 별의 기울기: 은하수의 별 헤일로 모양이 실현됩니다.

하버드 - 스미소니언 천체 물리학 센터 NOVEMBER 18, 2022

새로운 연구가 우리 은하 원반을 둘러싸고 있는 확산된 별 구름의 진정한 모양을 밝혀냈습니다. 수십 년 동안 천문학자들은 별의 후광이라고 불리는 이 별 구름이 비치볼처럼 대체로 구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현대 관측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모델은 별의 후광이 방금 걷어차인 축구공처럼 직사각형이고 기울어져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번 달 The Astronomical Journal 에 발표된 연구 결과 는 다양한 천체 물리학 주제 영역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그 결과는 우리 은하의 역사와 은하의 진화 에 빛을 비추는 동시에 암흑 물질로 알려진 신비한 물질에 대한 지속적인 사냥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 "별 헤일로의 모양은 우리가 이전에 가능했던 것보다 더 정확하게 측정한 매우 근본적인 매개변수입니다."라고 연구 주 저자인 한지원 박사는 말합니다. Center for Astrophysics의 학생 | 하버드 & 스미소니언. 

"항성 헤일로가 구형이 아니라 축구공, 럭비공, 제플린 비행선 모양이라는 중요한 의미가 많이 있습니다. 선택하세요!" "수십 년 동안 일반적인 가정은 별의 헤일로가 다소 구형이고 등방성이거나 모든 방향에서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천체 물리학 센터. "우리는 이제 구형의 별들 안에 포함된 우리 은하의 교과서적인 그림을 버려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https://youtu.be/rV1dERwowWs

천문학자들은 은하수 은하의 항성 헤일로(모든 은하 주위에 흩어져 있는 별들로 이루어진 구름)가 제플린 모양이고 기울어져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아티스트의 일러스트레이션은 우리 은하를 둘러싼 3차원 헤일로의 모양을 강조합니다. 크레딧: Melissa Weiss/천체 물리학 센터 | 하버드 & 스미소니언

은하수의 항성 헤일로는 보다 광범위하게 은하 헤일로라고 불리는 것의 보이는 부분입니다. 이 은하 헤일로는 보이지 않는 암흑 물질 에 의해 지배되며 , 그 존재는 중력을 통해서만 측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은하에는 고유한 암흑 물질 후광이 있습니다. 이 후광은 평범하고 눈에 보이는 물질이 매달려 있는 일종의 발판 역할을 합니다. 차례로, 눈에 보이는 물질은 별과 다른 관측 가능한 은하계 구조를 형성합니다. 은하 가 형성되고 상호 작용 하는 방식과 암흑 물질의 기본 특성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항성 헤일로는 따라서 귀중한 천체물리학적 표적입니다.

-"별의 헤일로는 은하 헤일로의 동적 추적자입니다."라고 Han은 말합니다. "일반적인 은하 헤일로, 특히 우리 은하의 은하 헤일로와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항성 헤일로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은하수의 별 헤일로의 모양을 파악하는 것은 우리가 그 안에 박혀 있다는 단순한 이유 때문에 오랫동안 천체 물리학자들에게 도전 과제였습니다. 별 헤일로 는 우리 태양계가 있는 우리 은하계의 별들로 가득 찬 면 위아래로 수십만 광년 에 걸쳐 펼쳐져 있습니다. "우리가 단지 그들을 보고 그들의 후광을 측정하는 외부 은하와 달리, 우리는 우리 은하의 후광에 대한 동일한 종류의 공중, 외부 관점이 부족합니다."라고 Han은 말합니다.

문제를 더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별의 헤일로가 모든 은하의 별 질량의 약 1%만 포함하는 매우 확산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문학자들은 이 헤일로를 채우는 수천 개의 별을 식별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헤일로는 독특한 화학적 구성(별빛에 대한 연구로 측정 가능)과 거리 및 움직임으로 인해 다른 은하수 별과 구별됩니다. 하늘. 이러한 연구를 통해 천문학자들은 헤일로 별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후 목표는 별의 과밀도 패턴(공간적으로 다발과 흐름으로 나타남)을 연구하여 항성 헤일로의 궁극적인 기원을 분류하는 것이었습니다. CfA 연구원과 동료들의 새로운 연구는 이전에는 없었던 별의 헤일로를 조사한 최근 몇 년 동안 수집된 두 가지 주요 데이터 세트를 활용합니다. 첫 번째 세트는 2013년 유럽 우주국(European Space Agency)에서 발사한 혁신적인 우주선인 가이아(Gaia)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가이아는 근처의 항성 헤일로 별을 포함하여 은하수에 있는 수백만 개의 별의 위치, 움직임 및 거리에 대한 가장 정확한 측정을 계속해서 수집했습니다. . 두 번째 데이터 세트는 애리조나의 Fred Lawrence Whipple Observatory에 위치한 MMT에서 수행된 지상 기반 조사인 H3(Hectochelle in the Halo at High Resolution)에서 가져온 것이며 CfA와 애리조나 대학 간의 협력입니다. H3는 가이아가 평가하기에는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수만 개의 별 헤일로 별에 대한 상세한 관측치를 수집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유연한 모델로 결합하여 모든 관측에서 별의 후광 모양이 나타나도록 하여 결정적으로 비구형 후광을 생성했으며 축구공 모양은 지금까지의 다른 발견과 잘 들어맞습니다.

예를 들어 모양은 은하수의 별 헤일로의 형성에 관한 주요 이론과 독립적으로 강력하게 일치합니다. 이 틀에 따르면 별무리는 70억~100억년 전에 외로운 왜소은하가 훨씬 더 큰 우리은하와 충돌했을 때 형성되었습니다. 사라진 왜소은하는 GSE(Gaia-Sausage-Enceladus)로 재미있게 알려져 있는데, 여기서 "Gaia"는 앞서 언급한 우주선, "Sausage"는 가이아 데이터를 플로팅할 때 나타나는 패턴, "Enceladus"는 그리스 신화의 거인을 의미합니다. 마치 GSE가 은하수에 묻힌 것처럼 산 아래에 묻혔습니다.

이 은하 충돌 사건의 결과로 왜소은하가 산산이 부서지고 그 구성 별들이 흩어진 후광으로 흩어졌습니다. 이러한 기원 이야기는 은하수에서 태어나고 자란 별과 별의 헤일로 별 고유의 차이를 설명합니다. 이 연구의 결과는 GSE와 은하수가 영겁 전에 어떻게 상호 작용했는지를 더 기록합니다. 기술적으로 3축 타원체로 불리는 축구공 모양은 별의 헤일로에 쌓인 두 개의 별에 대한 관측을 반영합니다. 파일업은 표면적으로 GSE가 은하수의 두 궤도를 통과할 때 형성되었습니다. 이러한 궤도를 도는 동안 GSE는 소위 중심점(apocenters) 또는 왜소은하의 더 큰 중력 끌개인 무거운 은하(Hefty Milky Way)의 궤도에서 가장 먼 지점에서 두 번 느려졌을 것입니다.

이러한 일시 중지로 인해 GSE 별이 추가로 흘렸습니다. 한편, 별 헤일로의 기울기는 GSE가 은하수와 직각이 아닌 입사각으로 마주쳤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별의 헤일로에서 별의 기울기와 분포는 우리 은하가 70억~100억년 전에 또 다른 작은 은하와 충돌했다는 극적인 확인을 제공합니다."라고 Conroy는 말합니다. 특히, GSE-은하 충돌 이후 너무 많은 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별의 헤일로 별이 고전적이고 오랫동안 가정된 구형으로 동적으로 정착할 것으로 예상되었을 것입니다. 그들이 가능성이 없다는 사실은 더 넓은 은하의 후광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고 팀은 말합니다.

이 암흑 물질이 지배하는 구조는 아마도 그 자체가 비스듬할 것이고, 그것의 중력을 통해 마찬가지로 항성 헤일로를 비스듬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콘로이는 "기울어진 항성 헤일로는 밑에 있는 암흑 물질 헤일로도 기울어져 있음을 강력하게 암시한다"고 말했다. "암흑 물질 헤일로의 기울기는 지구의 실험실에서 암흑 물질 입자를 탐지하는 우리의 능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Conroy의 후자는 현재 실행 중이고 계획된 여러 암흑 물질 탐지기 실험을 암시합니다.

-이 검출기는 천체 물리학자가 은하계에서 물질이 더 많이 집중되어 있는 곳을 판단할 수 있다면 암흑 물질과 애매한 상호 작용을 포착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지구가 은하수를 통과하면서 주기적으로 밀도가 높고 속도가 빠른 암흑 물질 입자 영역을 만나 탐지 확률이 높아집니다. 별 헤일로 의 가장 그럴듯한 구성의 발견은 우주에서 우리의 위치에 대한 기본적인 세부 사항을 채우면서 많은 천체물리학적 조사를 발전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들은 우리 은하에 대해 물어볼 수 있는 직관적으로 흥미로운 질문입니다. '은하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그리고 ' 별의 후광 은 어떻게 생겼나요?'라고 Han은 말합니다. "특히 이 연구와 연구를 통해 우리는 마침내 이러한 질문에 답하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 Jiwon Jesse Han 외, The Stellar Halo of the Galaxy is Tilted and Double Broken, The Astronomical Journal (2022). DOI: 10.3847/1538-3881/ac97e9 저널 정보: Astronomical Journal 하버드-스미소니언 천체 물리학 센터 제공

https://phys.org/news/2022-11-tilt-stars-milky-halo.html

========================

메모 2211200514 나의 사고실험 oms 스토리텔링

은하의 헤일로들은 샘플a.oms.smola 모드를 가졌다. 이들이 소용돌이 처럼 보이는 이유는 순간적으로 vix.blackhole이 암흑물질에 의해 작동하듯 순차적으로 vix.1a,2b,3c,4d,5e,6f으로 점멸하기 때문이다. 허허.

샘플c.oss가 순간적으로 전방위로 헤일로처럼 무한적 '진동 확장'하는 것은 혼합의 균일성을 나타내는 magic_sum을 이루려하기 때문이다. 허허. 우주는 전체적으로 oms의 균일상태로 oss.base 무한 진동을 한다. 쩌어업!

Samplea.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ampleb.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b.po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 c.oss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x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No photo description available.

-"The stellar halo is a dynamic tracer of the galactic halo," says Han. “If you want to learn more about the galactic halo in general and its history with the galactic halo in our own galaxy in particular, the stellar halo is a good place to start.” But figuring out the shape of the Milky Way's stellar halo has long been a challenge for astrophysicists for the simple reason that we're embedded within it. The stellar halo stretches hundreds of thousands of light-years above and below the star-filled plane of our Milky Way Galaxy, where our solar system resides. "Unlike external galaxies, where we just look at them and measure their halos, we lack the same kind of aerial, external view of our galaxy's halos," says Han.

-The detector could increase the chances of capturing elusive interactions with dark matter if astrophysicists can determine where matter is more concentrated in the galaxy. As Earth passes through the Milky Way, it periodically encounters regions of denser and faster dark matter particles, increasing the probability of detection. The discovery of the most plausible configuration of the stellar halo means advancing many astrophysical investigations, filling in basic details about our place in the universe. "These are intuitively interesting questions to ask about our galaxy. 'What does the galaxy look like?' And 'what does a stellar halo look like?', says Han. "With this study and research in particular, we are finally answering these questions."

========================

memo 2211200514 my thought experiment oms storytelling

Galactic halos have the sample a.oms.smola mode. The reason they look like a vortex is because vix.blackhole momentarily flickers vix.1a,2b,3c,4d,5e,6f sequentially as if it were operated by dark matter. haha.

The reason why sample c.oss instantaneously expands infinitely like a halo in all directions is because it tries to achieve magic_sum representing the uniformity of mixing. haha. The universe as a whole is in a uniform state of oms and oss.base infinitely oscillates. Damn up!

Samplea.oms (standard)
b0acfd 0000e0
000ac0 f00bde
0c0fab 000e0d
e00d0c 0b0fa0
f000e0 b0dac0
d0f000 cae0b0
0b000f 0ead0c
0deb00 ac000f
ced0ba 00f000
a0b00e 0dc0f0
0ace00 df000b
0f00d0 e0bc0a

sampleb. qoms (standard)
0000000011=2,0
0000001100
0000001100
0000010010
0001100000
0101000000
0010010000
0100100000
2000000000
0010000001

sample b.poms (standard)
q0000000000
00q00000000
0000q000000
000000q0000
00000000q00
0000000000q
0q000000000
000q0000000
00000q00000
0000000q000
000000000q0

sample c.oss (standard)
zxdxybzyz
zxdzxezxz
xxbyyxzzx
zybzzfxzy
cadccbcdc
cdbdcbdbb
xzezxdyyx
zxezybzyy
bddbcbdca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발견 된 반 수성 탄산 칼슘 결정상

.Webb Telescope Unveils an Early Universe Galaxy Growing From the Inside Out

.A 'primordial black hole' created at the same time as the universe, swallowing stars from within?... raising the possibility